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광둥 소곡의 특색.
광둥 소곡의 특색.
대부분의 사람들은 칠음체계의 법, 4, 2 음이 미소와 라도 (중성 음계) 사이에 있다고 잘못 생각하는데, 심지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법이 법도 아니고 4 도 안 되는 현상이 악기 제작이 거칠고 부정확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현대민족음악학자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서양과 중국 전통의 3 분의 1 손익법과는 완전히 다른 법률제도로 자체 체계가 있다. 그 결과, 서양 음계가 대체할 수 없는 조식 (예: 광동극의 이반조), 조극의 중육조, 발랄한 오조, 객가 한락의 부드러운 선, 진강의 울음, 서북창족의 이런 조식 () 이 나타났다.
이 시스템에는 반음이 없다. 간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레미 파소라시도
이일
1356802
8629730
0 05 0 0 50
분, 분, 분, 분
\/\/\/\/\/\/\/
1111111
8866866
0 0 55 0 55
분, 분, 분.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Fa 를 제외한 7 음의 음계는 모두 서양음계보다 낮으며, Fa 가 높을 뿐만 아니라 Si 도 낮기 때문에 이렇게 간단하다.
광동극의 최적 곡조는 7 개의 리듬과 가장 중요한 관계가 있다. 음악의 가장 유명한 예는 [조군의 고소] 이다.
[조 6 월 불평] 원곡의 첫 번째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2 2 |4 245| 5-|
-= = = = =
조주의 10 대 현시의 6 개 음과 똑같다. 아래 표를 참조하십시오.
| 212 | 4 21| 561|
----
부근의 사람들은 Si 를 bSi 로 번역하고, B 를 변조 표기법으로 삼아 다음과 같이 적었다.
| 3 3|5 3 56| 6-|
-= = = = =.
실제로, 몇몇 B 회전에는 변화의 의도가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B 회전에는 서쪽 가늠 자 변환과 같은 가늠 자 변환이 있다.
서방은 C 장조에서 C 단조로 바뀌었고, Si, Mi, La 를 낮추고, bE 장조의 음조를 빌려야 한다. 하지만 C 단조 첫 곡의 제목은 bE 장조의 제목과 다르다. 현대에 이르러 서구의 C 단조를 la 조식과 tonic =la 로 번역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중국의 5 음계 체계는 #Mi 와 #La 를 2 도로 하향 조정한다. B 와 마찬가지로 Mi 와 La 가 아니라 Fa, (#Mi), Si(#La=bSi) 로 바뀌었지만 서양식을 빌려 뒤집는 것과 마찬가지로 반드시 뒤집혀야 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광동극에는 B 라인 [체인 버클] 이 있어 눈에 띄게 표현할 수 있다.
B 선
(7 17 1 2 2 2 04 24 24 5)
= = = = = =--
B 선
(61612 2 20313 23 5) ,
= = = = = =--
이런 동조 다른 음계의 전환 연주법은 남음 랩에서 특히 흔하다.
전통적인 7 음악기를 사용한다면, 두 음악은 크게 다르지 않고 서양의 12 악기로 바꾸면 B 음과 반대되는 오리지널 맛을 낼 수 없다. B 음을 연주할 때 왼손 검지손가락은 네 가지 방법으로 눌러야 한다. 이를 공지라고 한다.
광둥 () 소곡 () 의 특징은 상술한 규칙과 음조 외에 광동극 청창극 () 에서 유래한 것이다. 청조 도광년 무렵, 광동극을 부르는 팔음반이 있었다. 그들은 광동극의 극본과 곡조로 광동극의' 연극막 관화' 로 다른 색채를 불렀다. 이후 거리와 골목길에서 노래를 부르는 맹인 여성 연예인들이 등장해' 기요' 와' 사모' 라고 불렸다. 그들 각자는 각기 다른 발색의 가창곡을 장악해야 하고, 한 사람이 여러 발색을 부르고, 가창력에서' 팔음반' 보다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이런 창법은 60 여 년 동안 성행하여 광동극 역사상' 사모시대' 라고 불린다. 그들의 주요 노래는' 프리힐라가 만난 아내',' 대옥장화',' 초귀한 포기' 등' 8 대 명곡' 이다. 민국 이후 안목이 있는 여성이 찻집 무대에 등장해 광둥어가를 부르는 것을' 여희자' 라고 부른다. 그들은' 연극막 관화' 를 광주어로, 가성을 진성으로 바꾸고, 큰 목소리, 평성 (남성성), 목청 (여성성) 의 세 가지 창법으로 나누었다. 광동극이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역사는' 여가수 시절' 이라고 불린다.
근대 광둥 () 은 역사적 부담이 가장 적기 때문에 자유 발전의 가소성이 가장 크다. 대외무역항에 위치하여 외국 문화를 가장 먼저 접한 것은 서구 문화의 영향과 깨우침을 받았다.
양금이라는 외래악기는 최초로 광둥에서 전해져 광동 음악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다. 광동 음악은 최초로 양금죽법을 채택하여 기록했다
32 음과 분음, 전자음과 후자음의 차이는 나중에 간단한 표기법으로 바뀌어 첫 곡집을 출간했다. 작곡가의 이름과 성, 악기와 연주 방법, 서양 음악 이론을 소개했다. 가장 먼저 사용한 것은 와이어 현으로, 핸들 위치는 높고 슬라이딩 손가락은 손잡이를 바꾼다. 그는 변조, 변조 등 기법을 이용해 작곡하는 최초의 사람이다. 극으로 출판된 곡보집을 비교해 보면, 단 10 년 만에 같은 곡보가 천양지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광동곡에만 있는 것이다. 광동극도 지속적인 창작을 하는 유일한 전통음악이다. 곡목 주제의 현대화와 사회화도 이런 음악의 번영을 충분히 보여준다. 현대학자들은 이 방향에 찬성하지 않지만, 결국 이 사실의 존재를 부인할 수 없다.
수많은 전통 민악 중에서 광동극은 작가의 이름을 밝혀내고 전국에 전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다. 민국 초년, 단 20 년 만에 약 500 곡의 곡을 만들었다. 단단한 활 시스템은 곧 부드러운 활 시스템으로 바뀌었다. 12 가지 악기, 심지어 서양 악기 등을 추가합니다. 곤곡과 남관의 악기, 편곡, 기보법, 곡들이 오랫동안 정체되어 있는 것에 비하면 정말 신선하다.
이러한 진화 요소들은 그것이 성공적으로 전파되는 원인이다.
둘째, 서구와 서구화의 영향을 받는 것도 광동극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광동곡은 바이올린, 색소폰, 확음 기타, 목금, 약소호, 재즈 드럼, 피아노 등 서양 악기를 인용했다. 광둥어 음악은 서양 3 박자와 댄스 리듬, 조식 전달, 멜로디, 음조 전달, 부음 전달 등 작곡 기법도 활용했다. 표기법도 서양 음악의 용어와 기호를 완전히 흡수했다. 서구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음악이라고 할 수 있다.
광동극 최초의 가장 적합한 상업화는 이 시점까지 계속되었다.
광둥어 음악 음반은 처음에 무성 영화에 더빙을 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래서 음반 출판과 프로밴드 설립을 자극했다. 그것은 음악의 창작과 전문 작곡가와 연주가의 출현으로 이어졌다. 무도장은 또한 그것을 반주 음악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금도 대만성에서는 무도장 식당 찻집에 있는 중국풍악대가 여전히 양금과 광둥어 소곡을 위주로 하고 있다.
광둥 () 소곡 음역이 넓고, 속도가 빠르고, 멜로디가 촘촘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작곡), 느림판의 미끄럼틀이 섬세하고 변화가 민첩하다. 가소성이 강하고 적응성이 넓어 민요, 팝송, 댄스곡을 연주하는 데 쓸 수 있다. 우리는 남관과 평극 밴드로 유행과 오락성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상상하기 어렵다. 화려하고 유창한 광동 소곡이 이에 익숙하다. 일반 대중도 익숙하다.
결론적으로, 광동극은 급진적이고 서구화되고 상업화된 음악이다.
기교적으로 말하자면, 광동극의 미끄럼틀은 모두 말할 수 있고, 말할 수도 있다.
고호에서는 여문성이 처음으로 강철 현을 바꾸고 사람의 목소리에 맞게 5 도 높이로 설정했을 때 피아노 클램핑 방법을 사용하여 높은 손잡이를 연주하고 손잡이를 바꾸었다. Note, chuo 와 같은 다른 종류의 음악을 제외하고, 점프할 때, 우리는 종종 미끄러운 후음, 심지어 큰 활음까지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te, Chuo, Note, Chuo, Chuo 등) 해음 반복은 회전과 슬라이딩을 중시한다. 3 도 두 음은 종종 활음법 (강남사죽과는 달리 고음에만 있거나 저음에만 있는 활음법과는 달리) 을 발음법이라고 한다.
강남사죽에 꽃을 더하고, 곡조에 기름을 넣고 식초를 첨가하며, 특히 곡조의 발전에 능하다. [5 세 동당] 등 [8 판] 제도의 음악 예.
하지만 광동극의 역사를 깊이 연구하면 명곡의 출처와 여러 시기의 유보를 쉽게 수집하여 그들의 화강과 멜로디의 발전 과정을 알 수 있다. 특히 연로열의' 연구',' 춘래',' 거꾸로 커튼',' 건뢰' 네 곡의 명곡 창작 과정을 분석한 후, 우리는 그 가화 발전 수법이 곡조의 개편이든 곡조의 발전에든 상당히 상당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강남사 못지않다
1, 광동곡은 보통 3 판의 시작이다. 출발하기 전에 방자가 두 판을 쳐서 속도를 정하다. 이것은 Zhongding 이라고 불리며, 첫 번째 보드 버클과는 다릅니다. 주인공은 후반전에 두 번째 촬영을 할 수 있고, 꽃놀이를 할 수 있는데, 이를 휘저어보라고 한다.
머리는 한 음에서 네 음으로 올릴 수 있는데, 보통 두 음이다. 이 두 성조는 성모와 한 음계에서 진행되며 자음을 더하면 네 소리가 되기 때문에, 네 소리 중 두 개의 동음자가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음, 자음, 자음, 자음, 자음, 자음, 자음)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0 0 3212 32 | = | 0 0353212 32 |
-= =--= = = = =-
2, 긴 박자와 꽃이 동음 이의어 반복 또는 옥타브 삽입으로 바뀝니다. 긴 바퀴를 적게 쓰고 도르래를 많이 사용하며 박자가 약하고 소리가 짧다.
| 5 3 3 61| = | 5555 3 3333 3 61|
-= = = = =-= = = = =-
3, 두 개의 점프음실은 중개음을 더해 유창감을 높일 수 있다. 대신 인접한 두 사운드 사이에 외부 사운드를 추가하여 점프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 。 。 .....
|1-31| 7 = |17 6 5 3 5612 | 7
--= =-
4. 희박한 선율로 약한 박자식 주음을 첨가해 밀집된 선율로 만들어 좌석음이라고 합니다.
6535|5 55 27 27 6 |5
--
= 6535|5555 5525 7525 7565|5
= = = = = = = = = = = = = = = = = = = = = = = =
5. 두 박자 중 한 박자가 동일하거나 한 음계에서 강박자가 다시 약한 박자에 나타날 수 있다면 이를 쌍박자라고 합니다. 재현하기 전의 목소리, 나타나는 국지사운드는 독주성이라고 하는 지연 박자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주성, 독주성, 독주성, 독주성, 독주성)
더블 톤 | 00321235 | = | 00321235 |
-= =-= =-= = = = =
단음 | 00321235 | = | 003212335 |
-= =-= =-= =-= =
6. 이중음 박자를 두 배로 늘리고 두 번 반복하는 것을 이중음이라고 합니다.
| 00 32123 5 | = | 0 0 3212123 5 |
-= =-= = = = = = = =-
7. 상승 (하강) 음의 경우, 먼저 반대 방향으로 인접음을 삽입한 다음 원음을 넣어 전방음세를 늘리는 것을 자음이라고 한다. 이것이 바로 전국을 풍미하는 중국 음악 문법이다.
| 00 32163 5 | = | 00 321216 3235 |
-= =-= = = = = = = = = = = = =
8. 동음자 대신 음계로 반복하는 것이 더 과감한 가화방식이다.
| 67654 350 | = | 6765 4 356150 |
= = = = =-= = = =-= = = = =
9, 장거리 가맹 문.
| 2 16 2 12 3|
| 61| 2--| 5 = | 2-3-| = | 2.12 3 | | 2./kloc-0
10, 짧은 박자가 끝난 후 한 손풀리로 다음 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0 0 3216 3 5 | = | 00 3216.23 5 |
-= =--= =-= = = = = =-
1 1, 후박자, 앞 박자의 음을 누르고 연주할 수 있어 이 박자의 이중음화를 구성한다. 이는 광둥어 음악의 습관적 용법이다.
셋;삼;3
| 0 352 20 35 | = | 0 352232 35 |
-= =-= =-= = =-=
12, 하나 이상의 소리, 더 많은 변화, 하나 이상:
6 5 = 6156 = 65615356 61= 65 61= 6/kloc--
5 6 = 5165 = 5617 6765 2 3 = 2123 = 2313 2/;
마지막으로 광동극의 극목을 말하다. 고 () 는' 민족 기악 개론' 에서 광둥 음악을 서사류와 서사류로 나누었다. 사실, 모든 지역 음악 곡들은
노래 이름으로 나누면 서사작품과 피서작품을 구분할 수 있다. 이것은 게이가 아니다.' 얇고, 작고, 야' 를 강남 대나무의 특징으로 말하는 것과 같다.
실크 대나무 음악 중에서 광둥 소곡은 가장 널리 전해지는 음악이다. 멜로디가 아름답고 기교가 뛰어나며 곡목의 다양성과 참신함이 필수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민국 초년의 상업화로 전문 밴드와 음악가가 생겨났다. 그것은 악기의 창작과 개선, 출판의 풍조를 장려하고, 광동극의 유포에 더욱 유리하다.
위의 총결산문은' 진화' 라는 단어로 표현할 수 있다. 광동극이 더 진화했다고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광동극이 형성된 시기는 현대에 가장 가깝다.
광둥 () 소곡 음역이 넓고, 속도가 빠르고 멜로디가 촘촘하여 현대인의 취향에 잘 맞는다.
곡목 주제의 현대화와 사회화도 이런 음악의 번영을 충분히 보여주며 오락성과 상업화 능력도 가장 강하다.
음악의 원천, 변이 과정, 심지어 글쓰기 스타일까지 분석하고 비교할 수 있다.
광둥과 서방의 접촉이 가장 이르고, 음악은 서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예를 들어 양금이 고호에 들어왔을 때 바이올린은 현악, 정현, 비브라토를 사용했고, 기타, 색소폰 등 복잡하고 전통적인 박자 (예: 분음, 삼박자 등) 를 추가했으며, 처음에는 서구의 악보법을 사용했다. 조식, 조식 프로그레시브, 조식 프로그레시브, 아르페지오 프로그레시브 등 서구 작곡 방법을 채택했다.
현대 전통 음악의 창작을 창조하였다. 당시 간행물이 유행했고, 악사들은 모두 얼룩과 반점이 있었는데, 이것은 모든 전통 음악에는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