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립오페라에 대한 상식
국립오페라에 대한 상식
------------------------------- ----- ------------------------
노래 그리고 춤은 제로 - 음악으로 연극 '영화의 노래'에 대한 생각
최근 여가 시간에 일부러 CCTV, Sina.com 및 기타 관련 미디어를 사용하여 내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올해도 대본과 노래 데모, 배우 선정, 일부 시청각 자료 등을 통해 역대 가장 강력한 인지도와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CCTV 멀티미디어 뮤지컬 '영화의 노래'가 어느 정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영화의 노래'도 '눈늑대호'와 마찬가지로 중국 뮤지컬 시장 육성과 뮤지컬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는 점을 확인해야 한다. 그러나 전문적인 관점에서 볼 때 '영화의 노래'가 우리에게 칭찬할 만한 많은 돌파구를 주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Li Zongsheng 등의 과거, 현재, 미래의 인기 노래를 모은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영화 및 TV 업계의 주인공은 노래를 부를 때 노래에만 전념할 수 있으며 노래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성격을 형성하고 홍보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보컬 실력에 대한 기초적인 훈련이 부족해서 연기가 쉽냐 노래가 안 나오냐의 문제가 1회차에서는 잘 해결됐다고 할 수 없다. 나이가 너무 많은 캐릭터와 함께 연주합니다. 공석으로 판단하면 베이징 현대 무용단이 아직 리허설에 참여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젊은 사람의 목소리와 노인의 목소리 사이에 차이가 없습니다. 그들은 무용단으로 떠났고, 그들은 고급 백업 댄서라는 의혹을 받았으며, 반복적으로 예산을 초과하고 CCTV에 투자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Shang Tong이 표현하지 못한 "세계적 수준의 예술에 대한 새로운 비전"; 그의 마음 속에는 '영화의 노래'공연 전 관련 정보와 정보가 나에게 남긴 첫인상이었다.
십여 년 전 미술계에서 오관중이 촉발한 논란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필과 먹은 0이다'라는 오관중의 선언으로 인해 엄청난 이론적 논쟁이 벌어진 중국 미술계의 충격과 반성은 20세기 말 중국 미술계에서 독특한 매력의 풍경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새천년. 오관중은 '붓묵'을 회화의 기법으로 이해하고, '이미지를 형성하지 못한 진흙의 가치가 0이듯이, 특정 그림과 분리된 고립된 붓과 먹의 가치는 0이다'라고 믿었다. " 그가 이런 견해를 내세운 이유는 당시 중국화에는 미래가 없다고 느꼈고, 많은 화가들이 고정된 기술 표준을 사용하여 창작을 했기 때문이다. 그의 주관적인 의도는 자신이 현재의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비판하고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펜과 잉크는 0이다"라는 맹렬한 말로 경고를 울렸다.
이는 또한 중국 뮤지컬의 혼란스러운 현재 상황을 고려할 때 우 선생님의 용기와 비판적 사고를 빌려 "노래와 춤은 제로"라고 외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중국 창작 뮤지컬을 올바른 궤도에 올려놓는 전략에서 출발하여, 우리는 중국 전통 오페라의 '노래와 춤 서사'를 제로화하기 위해 용감한 용기를 발휘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제로, 더욱 뚜렷이 현대화된 뮤지컬 드라마에서 '노래와 춤의 서사'를 제로화하는 동시에, 국제적인 방식 제시와 미적 매력을 더욱 확고히 확고히 다지는 중국 뮤지컬. 뮤지컬 드라마는 뮤지컬의 '진지함', '과학성', '미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노래와 춤은 0이다"는 슬로건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예술적 견해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중국 뮤지컬 붐의 일부 거짓 번영 현상에 대한 우리의 합리적인 대응을 반영합니다. 이 슬로건의 출현은 사실 중국 창작 뮤지컬의 발전에 따른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1. '노래와 춤은 제로'라는 개념이 탄생한 배경
최근 몇 년간 뮤지컬이 무엇인지, 뮤지컬을 정의할 필요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뮤지컬, 그리고 독창적인 중국 뮤지컬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가 끊임없이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소위 다수 창작 뮤지컬의 '음악적' 특성에 대한 지속적인 의문과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데, 그 본질은 중국 전통 '가무 중심주의'의 해체라는 점이다. 소위 '가무 중심주의'는 노래, 춤, 연극을 핵심 가치 기준으로 삼아 중국 가무 엔터테인먼트의 발전 과정에서 형성된 예술적 개념을 말합니다. 전통적으로 중국 오페라와 뮤지컬은 '노래와 춤을 통한 이야기 전달'을 핵심 가치 기준으로 점차 구성되어 왔으며, 유럽과 미국 고전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인해 오늘날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무대 공연 형식이 되었습니다. 음악 연극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많은 전문가들은 "노래와 춤을 통해 이야기를 전한다"는 중국 전통 창작 및 미학적 기준을 서둘러 중국 고유의 중국 뮤지컬을 안내했습니다.
'가무서사'는 그야말로 경극과 뮤지컬의 독특한 특징으로, 핵심가치의 표준적 위상을 구축해가는 과정에서 점차 독자적인 미학적, 예술적 가치를 획득해 왔지만 그렇지 않다. 그것은 모두 뮤지컬이라는 의미에서 노래와 춤의 미학이다. 노래와 춤의 미적 가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노래와 춤의 순수한 몸짓과 발성 형태인 반면, 노래와 춤이 부여하고 포함하는 문화적 의미입니다. . 그러므로 노래와 춤의 미적 가치는 독립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여전히 오락적 방법이나 예술 형식이 부여하는 많은 초월적 가치에 의해 제한되고 있으며 단지 시각적, 청각적 감정으로 인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순수한 형태와 순수한 기술.
중국 전통 오페라와 뮤지컬의 '노무 서사'의 이 두 가지 측면은 항상 밀접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함께 '반자치' 상태를 구성합니다.
'창무 서사'의 발전에 있어서 '창무 서사'의 미학적 가치를 뒷받침하는 전통문화는 중국 전통 경극이 강한 신흥 문화와 오락 방식의 영향을 끊임없이 받기 때문이다. 문화, 더욱 재미있는 중국 음악과 무용 공연도 있습니다. 이러한 노래와 춤 요소가 연결되고, 손을 잡고, 오페라의 가상적이고 자유로운 특성으로 표현되는 특별한 아름다움과 혼합되면, 연결되고, 손을 잡고, 오페라와 대칭을 이루는 노래와 춤의 특징을 형성하게 됩니다. 뮤지컬과 댄스드라마의 전통적인 공연규칙이 혼합되어 뮤지컬과 대칭을 이루는 노래와 춤의 특징을 이룬다. 예를 들어 '노래와 춤으로 이야기를 전한다'는 것은 오페라 예술의 기본 특징이며, 음악은 오페라 예술의 영혼이라 할 수 있다. 오페라 예술의 표현 형식의 관점에서 볼 때 대본 구조, 무대 공연, 드라마 스타일 등 모두 음악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음악은 오페라에서 오페라의 종류를 구별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전통 뮤지컬도 마찬가지다. 음악도 그 예술적인 스타일과 수준을 결정한다. 음악이 오페라, 뮤지컬과 완벽하게 결합되어 화합과 통일성을 이룰 수 있느냐는 레퍼토리는 물론 드라마 형식의 예술적 표현 수준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중국이 개항하고 유럽과 미국의 뮤지컬이 계속해서 중국에 쏟아져 들어오고 점점 더 강력한 시장 효과를 보이면 준비가 안 된 중국 국민들은 이 엄중한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에 빠진다. 따라서 이에 대한 대응책은 전통적 의미의 '가무 서사'의 리듬과 미적 취향이 자연스럽게 일부 사람들에게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무기가 된 것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뮤지컬처럼 보이지만 뮤지컬이 아닌 뮤지컬이 많이 인기를 끌고 있다.
<노래와 춤은 0>에서 '노무 중심주의'의 해체는 '노래 서사'의 '위기' 상황이 주도했다.
2. 노래와 춤은 실력이지 영혼이 아니다.
뮤지컬이 노래와 춤이 지닌 예술적인 매력을 잃으면 뮤지컬의 예술성을 잃게 되기 때문에 이 원칙을 지키는 것이 옳다. 그러나 이러한 소위 '최저선'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음악적 발전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노래와 춤으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전통은 중국에서 항상 존재해 왔습니다. 이는 중국 창작 뮤지컬을 개발하는데 있어 근본적인 문제는 아니다. 즉, 노래와 춤은 영혼이 아닌 기술일 뿐이다. 이는 우리가 "노래와 춤은 0이다"라고 주장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중국 창작 뮤지컬의 발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지켜야 할 것은 무엇인가, 즉 현재 중국에서 가장 희소한 수익은 무엇인가? 이 문제가 규명되지 않는다면 중국 뮤지컬의 미래는 분명 암울할 것이다.
우리는 지금 중국에 가장 부족한 것은 뮤지컬을 뮤지컬로 만들 수 있는 국제 지향적인 방법과 미적 매력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항상 주장해 왔습니다. 예술적 창작은 뮤지컬이든, 오페라든, 무용극이든, 드라마이든 그 자체의 창작 규칙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창작 규칙은 수백 년에 걸쳐 사람들의 미적 관심이 반영되고 축적된 것입니다. 뮤지컬의 고유한 방법론적 표현과 미적 매력에 대한 강조와 융합은 필연적으로 전통 뮤지컬의 창작 규칙과 미적 방법에 도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계화의 맥락에서 현대 뮤지컬의 방법론적 제시와 미학적 매력은 단순히 미적 취향의 문제가 아니라 독립된 학문으로서의 뮤지컬의 전문적 방향이다. 당신이 독특해지고 싶다면 이 원칙을 고수해야 합니다. 만인의 가극 실력은 획일성을 강요하기 어려우니 획일성을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노래와 춤의 다양한 형태를 탐구할 수 있지만, 뮤지컬인 만큼 뮤지컬 고유의 방법론 제시와 미학적 매력에 주목해야 한다. 이는 뮤지컬을 이해하는 가장 근본적인 발판이자 가장 중요한 식별체계이다. 뮤지컬에 있어서 는 인류 뮤지컬의 생존을 위한 지혜의 근원이다. 뮤지컬의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으로서의 위상은 흔들리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수 세기에 걸친 지혜와 아우라의 산물인 중국의 예능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 수도 있다. 나쁜 의도가 아닌 이상 외국인을 포함한 중국인은 그런 결과를 보고 싶어하지 않는다.
서양의 뮤지컬은 좋은 것과 나쁜 것으로 나눌 수 있다고도 합니다. 중국에서는 훌륭하지 않으면 뮤지컬이 아니라고 할까요? 장애인과 마찬가지로 장애가 있지만 여전히 인간이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프로듀서는 자신의 뮤지컬을 뮤지컬이라고 부를 의향이 있는데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매우 사려 깊은 질문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아래에서 집중할 내용으로 이어집니다. 오페라든 전통 뮤지컬이든 각자의 창작 규칙과 미학적 요구 사항에 따라 창작되어야 합니다. 유행하는 양념이 많아야 요리의 맛이 나쁘지는 않겠지만, 기껏해야 전통 오페라나 뮤지컬의 성격이 바뀌지는 않을 것이다. 오페라와 뮤지컬의 혁명은 전통 오페라와 뮤지컬의 새로운 물결 운동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결국 전통 오페라의 창작 규칙의 본질에 따라 만들어진 낡은 병에 담긴 새 포도주일 뿐이기 때문이다. 뮤지컬은 늘 양적 변화를 겪고 있고 질적 도약의 수준에는 이르지 못했다. 뮤지컬을 만들려면 뮤지컬의 창작 절차와 미적 요구 사항을 따르고 적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노래와 춤이라는 요소가 강하더라도 뮤지컬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뮤지컬 고유의 창작절차와 미학적 정신의 핵심은 전문적인 수준에서 관객을 도발하고 지도하는 데 있다.
예를 들어 '류산지에'는 극중에서 류산지에가 라틴댄스와 탭댄스를 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맞춰 뮤지컬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는 칭찬할 만한 예술적 태도이다. 불행히도 일부 연극 (특히 가장 영향력있는 연극)은 그다지 예의 바르고 예의 바르지 않습니다.
Wu Laozhi의 "펜과 잉크는 0이다"가 깨뜨린 것은 기술적 독단과 보수적 사고입니다.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동양 조형의 뿌리를 회복하고 중국 회화 이미지의 영혼을 고양하는 것입니다. 부서지는 것과 서 있는 것 사이에서 관점은 자명하다. <노래와 춤은 0이다>가 제거하고자 하는 것은 뮤지컬 창작의 피상적인 개념과 전통적 의미의 가식적이고 공허한 가무 쇼와 실마리의 강한 끈을 맹목적으로 비틀어 버리는 현 뮤지컬 극장의 경향이다. 뮤지컬의 미학의 가치기준을 구축해야 하며, 전문적인 항해의의를 갖고 뮤지컬 연극적 방법과 미적 소구체계를 먼저 제시한 후 노래와 춤의 시청각적 아름다움을 논하는 입체적 연극정신을 구축해야 한다.
해체에는 크게 두 가지 방식이 있다. 하나는 유럽과 미국으로 눈을 돌려 외국 뮤지컬의 방식과 미학적 시스템을 흡수하는 것이다. 뮤지컬의 입체적인 극적 미적 특성은 근본적으로 서양에서 유래한 것이므로 구성 과정에서 적어도 리듬, 방법, 미적 사상의 측면에서 서양 뮤지컬(특히 북 뮤지컬과 컨셉 뮤지컬)을 참고점으로 삼아야 한다. . 일반적으로 스크립트 뮤지컬은 통합 뮤지컬(Integrated Musical)이라는 용어를 동반하고, 컨셉 뮤지컬은 단편화된 뮤지컬(Fragmented Musical)이라는 용어를 동반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더 넓은 비전, 더 깨끗한 마음, 더 대담한 용기가 필요합니다. 둘째는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우리 전통에서 유용한 노래와 춤의 요소를 찾아내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중국은 예술적 자원이 매우 풍부한 나라입니다. 민족 민속 음악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오페라, 노래, 무용 예술은 더욱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우리는 전통을 충분히 이해해야 하며, 전통을 이해하기 전에는 더 이상 전통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쉽게 부정하거나 버릴 수 없습니다. 전자는 서양의학을 이용하여 자신의 근본적인 결점을 치유하는 것이고, 후자는 전통의 숨은 가치를 끊임없이 발견하여 현재에 내놓는 것이다. 이는 전통을 버리거나 전통의 가치를 상실했다는 뜻이 아니라, 노래와 춤의 전통적인 미학 체계를 재구성한다는 뜻이다. 이는 뮤지컬이 지닌 독특한 방법론적 표현과 미적 매력이 뮤지컬이 독립된 학문으로 발전하는 데 있어 일관된 추세이자 불가피한 요구이기 때문이다.
3. 통합이 없으면 뮤지컬도 없다
뮤지컬이 아무리 이론적으로 구성되어도 백년이 넘는 험난한 여정을 거쳐왔다 해도, 뮤지컬은 사람이 많고, 뮤지컬 대가들의 스타들이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 그러나 뮤지컬이 발달한 이후에도 여전히 그 주류는 '현실주의 미학'과 '체험 미학'의 표현 형식이다. 여전히 셰익스피어, 몰리에르, 입센의 원래 주류를 뛰어넘지 못하고 있다. 그들의 예술적 본질과 미적 매력은 일관적이기 때문에, 그들의 내적 법칙과 연역적 정신은 일관적이며, 공연 형식과 정교화 개념에 있어서는 다양한 차이가 있거나 심지어는 서로 다른 세계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인류에 대한 배려와 세상에 대한 연민은 일관적입니다.
북경무용학원 뮤지컬과장 장쑤(張熙)는 뮤지컬이 서구예술을 선도해 '종합극'의 미적 표현을 실현하는 데 앞장섰다고 늘 주장해 왔다. 이러한 관점에서 뮤지컬을 감상함으로써 얻게 되는 예술적 미적 취향은 다른 형태의 무대 공연과는 다를 것이다. 예를 들어, 전통극은 기본적으로 사람과 사건 사이의 정서적 얽힘, 갈등에 대한 사고와 해결을 바탕으로 극적 과제를 달성하고 극적 목표를 달성하는 반면, 뮤지컬은 위에서 언급한 극적 원리를 바탕으로 거의 완벽하게 '대사 낭송'을 버리다''전통극의 핵심 표현방식은 음악을 극적 표현의 모체로 삼고 극주제의 표현요구에 기초한 무대연기법과 미학적 개념을 최대한 복잡하게 하여 갈등을 일으키는 것이 전통극이다. 단순한 줄거리 이야기는 주제를 최대한 다양화하여 추측적인 극적 과제를 달성하는 반면, 뮤지컬은 복잡한 줄거리와 이야기를 최대한 단순화하고 개념화하여 복잡한 줄거리와 캐릭터 감정, 드라마를 통합하는 데 더 많은 공간과 시간을 확보합니다. 갈등은 모두 음악을 주체로 하고 춤과 기타 예술적 표현을 보조하는 형식적 표현으로 충만하고 추구하는 예술에 넘겨진다. 뮤지컬은 과학기술의 발달과 맞물려 단순한 스토리와 복잡한 표현으로 드라마의 충만함과 긴장감을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드라마를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는 완전히 개방적이고 자유롭고 민주적인 대안극으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차원.
뮤지컬의 입체적이고 전체적인 특성상 드라마는 기초일 뿐이고, 음악도 기초일 뿐이며, 춤도 기초일 뿐이다. '드라마의 시', '드라마의 음악', '드라마의 춤', '드라마의 리듬', '드라마의 목소리' 등 '다차원적인 드라마 맥락'에 주목하고, 여기서 파생된 독특한 드라마 통합 미적 취향.
그러므로 R인지 아닌지
- 관련 기사
- 스피드 스케이팅의 역사는 무엇인가요?
- 한복의 문화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한복의 미래는 어디로 갈 것인가?
- 유치원 게임 수업 계획 "홉스카치"
- 전통 만화에서 타로 카드의 해석
- 이 글은 중국 고대의 사람과 자연의 관계에 관한 사상을 논술하였다.
- 취안저우(취안저우)의 세계문화유산: 완쇼우 타워(Wanshou Tower)
- 여러 나라의 설날 축하 풍습은 무엇인가요?
- 날짜 선택 방법
- 골재 입자 크기와 콘크리트 그라데이션의 기술적, 경제적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 귀주 남동부 순환 도로의 다채로운 새해 자율 주행 투어 안내, 가장 눈부신 국가 스타일 자율 주행 투어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