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의류 묘사
고대 의류 묘사
링 윤 롤빵은 높은 스타일의 단일 여종에 속합니다. "중화고금주" 에 따르면 "시황조 이후 링운롤빵 빗고, 삼비 빗은 선구환롤빵, 구빈 빗은 루안 롤빵"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들은 모두 가오리식이다. "하늘을 나는 매체" 는 꼭대기에 세 개의 여종을 맺어 우뚝 솟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오행지' 에 따르면, "문제 원가 6 년, 민간 여자 결발자 3 분발, 그 직립을 뽑는 것은 하늘을 나는 것" 이라고 한다. 고대의' 백화' 헤어스타일도 이런 유형이다. < P > 은 (는) 대부분 미출실 소녀의 머리 스타일로, 가닥을 나누어 주고, 다리에 묶지 않고,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하고, 쇼 꼬리를 묶고, 어깨에 늘어뜨리고, 연미라고도 합니다. "국헌가" 에 따르면, "한명제는 궁인들에게 백화분 상투를 빗게 했다." 당대에서는 늘 처녀발식의 표지로 쓰인다. < P > 트위스트식 빗은 몇 가닥을 나눠주는 것으로, 꽈배기처럼 머리를 비틀어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에 묶는다. 이런 헤어 스타일은 민첩하고 빙빙 돌며, 아름다운 자태에 매우 도움이 된다. "채란지" 에 따르면 "견후는 위궁에 입성하고 궁정에는 푸른 뱀 한 마리가 있고, 매일 후 화장을 하면 상투를 틀고, 뒷전에 모양을 하고, 뒷모습에 따라 롤빵으로 인해 상투를 하기 때문에 상투를 매일 다르게 하고, 호는 영뱀 롤빵으로 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예를 들어' 87 신선도권' 의 선녀, 당주지방의 고급 벼슬녀도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트위스트식 변화는 일반적으로 측면 꼬임, 꼬임, 겹침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 P > "롤빵에 따라" 는 옆구리와 비슷하며 롤빵은 구름과 함께 스크롤됩니다. "국헌가" 에 따르면, "진궁은 상투를 빗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생동감이 있어 벼슬녀에게 아주 좋다. < P > "링 가상 롤빵" 은 롤빵의 교차가 꼬여 공중에 떠 있는 채 맨 위에 받쳐져 있는 교차 비꼬는 형태입니다. "중화고금주" 에 따르면, "수능은 허상투와 상운상투가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 이런 헤어 스타일은 구름처럼 돌아가고, 링탁의 꼭대기는 흔들리지 않고 흔들린다. < P >' 조운근향롤빵' 은 분주 꼬임 접시를 꼭대기에 겹쳐 생동감 있고 안정적으로 짜는 것과 비슷한 형식이다. "중화고금주" 에 따르면 "대업에서 궁인을 구름 가까이로 빗질하게 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독특하고 재미가 있다. 87 신선도권에도 이런 헤어스타일이 있다. < P > 상투를 돌리는 것은 상투를 돌리는 것과 비슷한 형식이다. 편법은 분주를 엇갈리게 하고, 매듭은 머리나 머리 앞에 돌려놓는 것이다. "중화고금주" 에 따르면 "양무제 조궁인 () 이 상투를 빗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청명한' 윤진비 행락지도 화면' 에도 이런 헤어스타일이 있다. < P > 디스크 스택 빗 편법은 배포 가닥을 묶어 머리 위 또는 양쪽에 접는 것을' 롤빵' 이라고 합니다. 응궁사' 에는' 롤빵 응고향 효다이농도' 라는 문구가 있는데, 이런 헤어스타일은 당대에 유행하며, 현존하는 당대의 회화, 묘벽화에서 볼 수 있다. 영태공주와 묘벽화 및 87 신선도권의 선녀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수려하고 장식성이 있어 후비공주, 귀부에게 좋다. 그 변화는 매우 많은데, 보통 단소라, 쌍소라, 백합 롤빵, 상투 등이 있다. < P > 단일 나사의 빗은 머리가닥을 모아 나선처럼 쌓는 것이다. 머리 위에 올려놓고 영태공주 묘석곽내 서쪽 북차 사이에 조각한 것도 있고, 어떤 종류의 머리스타일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쌍소라 빗은 머리를 두 가닥으로 나누는 것으로, 반매듭이 두 뿔에 겹이 쌓여 있고,' 쌍각' 이라고도 하며,' 카라와 탁묘 벽화' 에도 이런 헤어스타일이 있어 상투가 또렷하고 수려하다. < P >' 백합 롤빵' 의 빗법은 순분주식 매듭으로 머리 위에 겹쳐져 있다. 그림과 같이. < P >' 상투를 틀다' 는 빗은 머리를 머리 위에 접고, 접시를 머리 위에 접고, 안정되고 떨어지지 않는 것을 상투라고 한다. "중화 고금주" 에 따르면, "장안 부녀자는 상투를 남기는 것이 좋으니, 지금까지 그 법이 끊이지 않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 P > 결추식 빗은 머리 위, 머리 앞, 머리 뒤, 양면에 묶은 다음 밧줄로 묶고, 접시는 1 추, 2 추, 3 추로 말아서 머리핀으로 관통하고 머리 위에 우뚝 솟아 있다. "사물의 원시" 기록에 따르면: "손수는 타락마롤빵, 조합덕 입궁곱슬머리, 신흥롤빵, 맹광은 추롤빵입니다." 모두 결추식과 비슷하고, 결추식은 점잖고, 온화하고 우아하다. 상주에서 진한 (), 수당 (), 송원 (), 명청 () 대에 이르기까지 모두 연용되어 그 변화가 매우 많다. 주로 고추상투, 상투 던지기, 타락말 상투 등 몇 가지 주요 부류가 있다. < P >' 고추롤빵' 은 머리를 꼭대기에 묶고, 단추로 만류하고, 머리 위에 우뚝 솟아 있다.' 화장대기' 에 따르면' 송이종조궁비는 상투를 올리고, 우뚝 솟아 있고, 호고추롤빵' 이라고 적혀 있다. 송대 산시 태원 진사 여성소에도 이런 헤어스타일이 있다.
' 상투를 던지다' 는 빗은 머리 위에 상투를 틀어 올리고, 귀밑머리는 천천히 길어 택지 스티커로 얼굴을 안고 있다. \ "당나라 오행지 \" 기록에 따르면, "귀비 가짜 귀밑머리는 장신구로, 의롤빵, 사이 종내 속발은 매우 급한 포로 롤빵, 당말 여자는 두 롤빵으로 얼굴을 빗었다." 오늘 경극 단각은 여전히 이용된다. < P > 롤빵에 빗는 방법은 분주결추를 나눠주고, 기울기 끝을 머리 앞이나 머리 쪽에 두는 것으로, 벼슬녀화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진서" 에 따르면, "태원중 공주 부녀자는 귀밑머리를 늦추고 상투를 부어 모리 장식을 할 것이다." < P > 타락마상투를 빗는 것은 머리를 모아 큰 추를 묶고, 추중에서 줄을 묶고, 말 배처럼 머리 옆이나 머리 뒤에 떨어지는 것이다. "사물의 원시" 에 따르면: "손수는 타락마상투이다." 고금의 중화주' 도' 타락마롤빵' 과' 왜타락롤빵',' 일운: 타락마여형도' 이라고 적혀 있다. < P > 반뉴욕식 빗은 머리를 묶고, 뒤로 접은 다음, 여러 가지 형태로 뒤집는다. 예를 들면' 상투' 라고 한다. 성경새가 날고 싶어, "깜짝 롤빵" 이라고 부른다. 장승원보 () 는 "원보 상투 ()" 라고 부른다. 안티 뉴욕 높은 벽, "높은 롤빵" "머리핀 꽃 숙녀 지도" 헤어 스타일 이라고 합니다. "화장대" 에 따르면: "개원 중 반상투를 빗고, 학상투를 돌려주고, 귀비는 상투를 하고, 정원에는 진상투를 하고, 오색 거지를 붙인다." 이런 반장빗은 편성이 비교적 어렵고, 성당에서 많이 유행하고, 후비 귀부인의 성장을 위해,' 한희재야잔치도' 중 하나인 반장식을 빗는다. 그 변화는 일반적으로' 쌍칼 롤빵',' 놀란 롤빵',' 롤빵',' 원보 롤빵' 등이 있다. < P > 쌍칼 롤빵의 빗법은 머리를 위로 묶고, 다시 반장하여 쌍칼을 펼칠 수 있는 기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화장대" 에 따르면: "당나라 wude, 궁전 부분 롤빵. 그리고 반상투를 빗고, 정원에서 진짜 상투를 빗고, 오색 거지를 붙였다. " 모두 반뉴욕 스타일의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 깜짝 롤빵' 도 반착식 중 하나다. 빗 편법은 반추를 모아 경새의 날개를 펼치려는 기세로 생동감과 재미를 더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중화고금주" 기록에 따르면: 위궁인은 긴 눈썹을 잘 그려서 나방 눈썹을 놀라게 한다. < P > 상투를 올리는 것도 역장식 중 하나이며, 편법은 머리를 모아서 맨 위로 끝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상투, 상투, 상투, 상투, 상투, 상투) 다시 상투를 틀어 하늘을 향하게 하다. 기록에 따르면: "송리종 () 은 궁비 () 를 향해 상투를 틀고 있다." 라고 말했다. "떨어지지 않고, 호상투를 틀어라." " 송대가 지은 태원 진사녀상도 이런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 P > 원보 롤빵의 빗법은 머리를 꼭대기에 묶은 다음 나무를 두거나 가발을 가리는 것으로 원보 모양을 하고 있다. "진서" 에 따르면, "머리로는 많고, 항재해서는 안 되며, 선목과 새장에 실어서 상투나 가짜 머리라고 한다." 당장웅 부부 합장묘에서 출토된 여회도 이런 헤어스타일 < P > 쌍걸이 빗 편법과 비슷한데, 머리 윗부분을 두 가닥으로 나눠 대칭적인 상투나 고리로 빗어 양쪽에 상대적으로 드리워져 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궁중 시녀, 시녀 시녀 또는 미성년자 소녀에게 많이 쓰인다. 진 () 부터 이어져 근대 () 를 이어온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전형적인 것은 쌍녀 상투 () 와 쌍상투 () 인데, 이런 헤어스타일은 현존하는 고화에서 특히 많이 볼 수 있다. 돈황천불동 공양인의 시녀와 염립본' 열제투' 의 궁친은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그 변화는 일반적으로' 쌍녀 롤빵',' 롤빵',' 쌍평 롤빵' 등 < P 이마 밖의 부담은 늘어진 머리, 속칭 앞머리, 일반적으로 시녀 여종에 많이 쓰인다. < P > 쌍평여는 쌍걸이 빗편법에 속하며, 그 빗편법은 양쪽으로 머리를 이등분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링을 형성하여 대칭적이고 스스로 수직이 되도록 합니다. 양쪽에 걸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벼슬녀도에서 많이 볼 수 있어 미혼 소녀나 어린이에게 많이 쓰인다. < P > 어린이나 미혼소녀의 머리스타일로, 빗 편법은 두 가닥을 똑같이 나누고, 대칭계로 두 개의 큰 척추를 형성하고, 머리 윗부분에 나누어 머리 윗부분에 작은 가닥의 머리카락을 끌어낸다. 자연스럽게 < P > 연꽃관을 드리우다: 이 그림은' 태원 진사 여성플라스틱' 의 연꽃관에 담겨있다. 그 관은 연꽃과 같고, 금청색 화장으로 장식되어 상투를 얹었다. 당송 부녀자가 얼마나 잘 쓰이는가. < P > 화관: 관작은 상투만 묶고, 관에는 꽃 장식이 많고, 명대 벼슬녀는 많이 쓰인다. 이 그림은 당인 \ "맹촉궁 기생도 \" 의 화관에서 녹음되었다. < P > 봉관: 이 지도는' 당의덕태자묘석각' 의 봉관에서, 고대 후비와 명부인의 예관을 위해, 봉루안 (), 진주옥색 () 으로 장식되어 큰 선물보다 더 많이 쓴다. < P > 수건: 수건은 견직물인 스카프로 상투를 많이 끝낸 뒤 비녀로 일관되게 정해져 있고, 송양홍옥은 수건걸이를 즐겨 쓰고, 여중호걸은 종종 수건영웅 < P > 옷 장식 < P > 춘추전국 의류 (기원전 77 ~ 2 년) 라고 부른다 하남 향읍의 화금, 산둥 제루의 빙면, 치, 교수형, 문수, 전국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공예의 전파는 다양하고 정교한 옷차림을 두드러지게 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왕후 본인이 화복을 입었을 뿐만 아니라, 신하객경에서도 주옥, 허리 김페옥, 옷 여어관루, 모두 귀중함을 추구했다. 옛사람은 옥을 패하고, 존비는 도가 있고, 인격의 상징을 부여했다. 영향이 미치는 만큼 상류층 인사들은 남녀를 불문하고 몇 가지나 그룹으로 열거된 아름다운 조각옥을 착용해야 한다. 칼은 당시의 새 병기로, 귀족은 용무를 겸용하기 위해 자위를 겸용하고, 또 금박옥을 달고 있는 보검을 착용해야 한다. 허리춤에는 가죽끈도 각종 갈고리가 유행하고, 서로 공교롭게 다투고 있다. 남녀의 모자는 더욱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매미 날개처럼 얇은 경사, 귀중한 금주옥으로 정교하게 사용한다. 모양이 컵 위에 으쓱하는 것 같다. 신발, 작은 사슴 가죽으로 만들거나, 실가닥, 가는 풀로 엮는다. 겨울 가죽옷은 매우 무겁고 흰 여우는 여어여, 가치가 천금이다. 여자는 모피로 소맷부리 가장자리에 박아 정면을 만들고, 반쪽 노지한 얇은 금수 장갑이 있어 모두 보기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춘추전국시대의 옷차림, 상류층의 넓은 박보, 하층 사회의 좁은 소폭이 이미 판이하게 변했다. 심복은 몸을 깊이 감추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사대부 계급의 사복이자 서민들의 예복, 남녀 공용으로 춘추전국국의 교분을 형성할 수 있다. 짙은 옷은 이전의 각자 독립된 상의와 하상을 하나로 합치지만, 또 둘로 나누어진 경계선을 유지하고, 위아래로 틈새를 통하지 않고, 폭이 통하지 않는다. 가장 교묘한 디자인은 두 겨드랑이 허리와 소매 솔기의 경계에 각각 직사각형 원단을 내장하는 것으로, 평면 자르기를 입체화하고 사람의 체형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양소매도 더 큰 전시 수송 팔꿈치 기능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기록에 따르면, 깊은 옷에는 네 가지 다른 이름, 즉 깊은 옷, 긴 옷, 마복, 중의가 있다. 출토 광물을 보면 춘추전국 시대의 옷은 속속 의류가 많고, 용도도 넓으며, 어떤 것은 짙은 옷의 변형으로 볼 수 있다. 기원전 37 년 조무령왕은 후복 명령을 내리고 후복 승마를 실시했다. 후복은 당시' 호인' 의 의상을 가리켜 중원 지역의 넓은 옷보대와는 큰 차이가 있었다. 기장이 무릎까지 닿고 허리띠 곽로대, 갈고리, 장화를 신고 승마활동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춘추전국시대의 옷 스타일은 전무후무한 다양하고 다양했으며, 깊은 옷과 후복으로 표현되었다. 뮤지션은 후드를 쓰고, 댄서는 몇 피트 길이의 소매를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뿔이나 까치 꼬리관을 쓰고, 작은 소매 롱스커트와 비스듬한 팔 주름을 입은 하복을 입는다. 이것들은 모두 다채적인 사회생활과 관련이 있다. < P > 진한복 (진한의류 원단은 여전히 금수가 무겁습니다. 자수무늬에는 산운새나 덩굴식물 무늬가 많고, 비단에는 여러 가지 복잡한 기하학적 마름모와 글자가 짜여진 통폭의 무늬가 있다. 운력은 위진 () 과 위진 () 당 () 으로, 지금까지 중단되지 않았으며, 역사는' 실크로드' 라고 불린다. 그래서 중국 의상 문화가 세계로 전해졌다. 진 () 과 한 () 이후, 깊은 옷에 약간의 발전과 변화가 생겼다. 동한 사회의 상층부에서 볼 때, 통재의 가운은 제도화로 전입되었다. 진대복제와 전국시대에는 큰 차이가 없었고, 중국 의상이 깊은 옷의 기본 형제를 보유하도록 하였다. 서한 () 시대의 남녀 복장은 여전히 짙은 옷의 형식을 답습한다. 단일, 면, 대부분 상의와 하상 분할 봉합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지만, 상하는 여전히 틈새가 없고 폭이 통하지 않는다. 외투 안에는 모두 중복과 속옷이 있고, 그 지도자의 인연도 함께 드러나 정형화 슈트가 되었다. 타이트한 바지를 입고' 포복 스커트' 스타일을 유지하다. 첫 번째 단계는 머리를 엇갈리게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허리춤에 띠를 두르다. 진나라는 복제를 하고, 복색은 여전히 어둡다. 한나라에는 의류 제도가 생겼다. 사서에는 황제와 군신의 예복, 조복, 상복 등 2 여종이 열거되어 있다. 의상상의 등급 차이는 이미 매우 뚜렷하다. 위진 남북조 의류 (22 ~ 589) 위진과 남북조 시대에는 등급 의상이 바뀌어 민족 의상이 크게 융합되었다. 관모는 이미 문인들이 사용하던 폭의 수건으로 대체되었으며, 접은 수건, 마름모 수건, 퍼플 스카프, 백륜수건 등이 있다. 위 초에 문제 조비는 9 품 관위 제도를 제정하여 "자진홍색 삼색을 9 품 차이로 삼았다" 고 했다. 이 제도는 이후 역대가 뒤섞여 원명까지 사용되었다. 진 () 대 () 의 첫 복은 한 폭의 수건이 사회적으로 이용되는 것 외에 관직이 있는 남자는 작은 관자를 쓰고, 관에는 망사 모자를 덧씌운 것을 페인트사 () 관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북방 민족 짧은 옷 차림의 벙어리 주름이 점차 주류가 되어 귀천을 가리지 않고 남녀 모두 입을 수 있다. 여자는 옷차림이 "검소하게 풍족하다" 고 한다. 동진 말부터 치 () 양간 () 에 이르기까지 옷차림은 스커트 세트로, 한대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진대 () 시대에는 저고리가 짧고 하치마가 넓은 특색을 가지고 있었다. 발 착용 와트 머리 신발, 높은 치아 신발 (옻칠 그림 나막신), 인기 순간. 한편, 소수민족 복장은 한나라 법례의례에 영향을 받아 한족 복장을 입었다. 선비족 북위조태화 18 년 (494) 수도 낙양 (494) 이 이전한 후 위효문제는 화화 정책을 실시하여 탁발성을 바꾸며' 신하들이 모두 한위 옷을 입는다' 는 비율을 바꾸었다. 원래 선비족은 깃 소매 옷을 입고 있었는데, 이번 개혁낡은 풍속은' 효문 개제' 라고 불리며 진나라와 한 이래 관복의 낡은 제도를 이어받아 중화복식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 P > 수당 의류 (581 ~ 97) 수당 시절 중국은 분열로 통일되어 전란으로 안정되고 경제문화가 번영하며 의류의 발전은 옷감과 의복 등 전례 없는 찬란한 광경을 보였다. 채금은 오색으로 여러 가지 무늬로 짜여진 실크로, 반팔과 옷깃 가장자리 의상으로 자주 쓰인다. 특종 궁금, 꽃무늬에는 꿩, 두양, 패러글라이딩, 유린, 장채가 화려하다. 자수, 오색 자수와 금은실 자수 등이 있습니다. 날염 무늬, 다색 세트 염색과 단색 염색으로 나뉜다. 당시대 남자 관복의 특징은 주로 상류층이 가운을 입고, 관원이 머리를 쓰고, 백성들이 블라우스를 입는 것이다. 5 대까지 변화가 크지 않았다. 천자 () 백관 () 의 관직은 색을 복용하여 등급을 구분하고, 무늬로 관직을 나타낸다. 당여복은 패션성이 풍부해, 흔히 다투는 궁중 여성복에서 민간으로 발전하여 잇달아 모방되고, 또 흔히 서북민족의 영향을 받아 각양각색이다. 수당 시대의 가장 유행하는 여자 옷차림은 스커트, 즉 짧은 상의에 롱스커트를 더하고, 치마 허리는 비단띠 고계로 거의 겨드랑이에 닿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옷명언) 수당 여자는 치장하기 좋다. 궁정에서 퍼지는' 반팔' 은 깃, 풀오버, 터틀넥, 칼라가 없는 스타일, 소매가 팔꿈치까지 길고, 신장과 허리, 작은 끈으로 가슴을 묶는다. 네크라인이 넓기 때문에 입을 때 가슴을 드러내다. 반팔이 오래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