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진이 쓴 소설' 집' 에는 전반적인 이야기 내용이 있다.

바진이 쓴 소설' 집' 에는 전반적인 이야기 내용이 있다.

바킨 소설 작가 소개

집' 은 바진의 대표작이다.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바진은 열정, 사상 진보, 예술 풍격이 독특한 문학 거장이다. 65438 년부터 0928 년까지 프랑스에 체류한 바킨은 파리에서 그의 첫 중편소설' 죽음' 을 완성했다. 이후 그는 현대문학사에서 두드러진 영향을 미치는 장편 중편 단편 소설을 속속 창작했다.

1930 년대는 바킨 소설 창작의 첫 고봉이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죽음의 날',' 수중의 꿈',' 샤틴',' 봄의 가을',' 눈' (즉 싹),' 신입생',' 사랑의 3 부작' (안개, 비) 을 완성했다 이 작품들 중에서' 격류 삼부곡' 은 그가 이때 창작한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1930 년대에 바킨은 복수, 등, 전기의자, 와이퍼, 장군, 침묵, 신 등 단편 소설도 많이 썼어요? 유령? 사람, 침몰, 머리카락 이야기 등. 바진의 단편 소설은 제재가 광범위하여 생활에 관한 것이다. 그들은 당시의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게 반영하고 국민의 마음을 털어놓았다. 어떤 작품들은 또한 외국 국민의 생활을 보여준다.

항일전쟁 시기에 바금은 주로 대후방 문화계의 항일 구조 작업에 종사했다. 1940 년대에 그의 소설 창작은 두 번째 정점에 이르렀다. 이 시기에 그의 영향력 있는 소설은' 항전 삼부곡',' 불',' 휴식원',' 4 번 병실',' 추운 밤' 등 단편 소설 70 여 편이다. 그 중에서도' 추운 밤' 은 바진이 40 년대에 창작한 가장 성공적인 작품으로 작가의 작문 기교의 진일보한 성숙을 상징한다.

집' 은 바진이 1930 년대에 창작한 장편소설' 격류 삼부곡' 의 첫 편이다. 193 1 출시 이후 줄곧 독특한 반봉건 사상의 광채와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으로 독자들을 끌어들이며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소개: 소설' 집' 은 193 1 년, 쓰촨 청두의 봉건 관료 지주 가족에 대해 쓴 것이다. 소설은 각신 (), 각민 (), 각혜 () 세 사람의 서로 다른 사상적 성격과 인생길 () 을 묘사하고, 몇 명의 젊은이들을 묘사하였다. 각신과 전미펜 (), 이서각 (), 각민 () 과 진 (), 각혜 () 학생 탄원서를 한 통 쓴 후, juehui 는 잠겨 있었고, 반란은 충격적이었다. 명봉, 미핀, 서연이 연이어 죽고, 이혼을 느끼고, 감혜도 떠났다 ...

이 이야기들을 통해 작가의 비판 예봉은 낡은 윤리뿐만 아니라 봉건 통치의 핵심인 독재주의도 가리킨다. 그가 묘사한 사랑의 결혼 비극의 진정한 의미는 자유로운 연애를 장려하는 것이 아니라 젊은이들의 의식을 일깨우고 계몽하고 봉건가정과 결별하도록 호소하는 것이다. 저자의 관점에서, juehui 와 bizhimingfeng 의 사랑의 비극, juexin 과 Qian meifen, Li ruijue 의 결혼 비극은 행복한 사랑과 결혼에 대한 그들의 열망과 봉건 예교 및 독재 제도의 화해 할 수없는 모순에 기인한다. 옛 가족을 대표하는 독재 제도가 그들의 행복과 삶을 억압했다. 바킨은 펜을 무기로' 죽음의 제도' 에 대한' 나의 고소' 를 외치기 위해 이 소설을 썼다.

한편, 소설은 고가사 세대의 생활을 묘사하고 그들을 신구 양대 진영으로 나누었다. 한편, 고할아버지, 풍락산, 고크명, 고크안, 고 () 로 대표되는 구세대 통치자의 독단, 위선, 완고함은 유교 윤리의 화신이며 소설 속의 모든 불행한 제조자이다. 고각민, 고각혜로 대표되는 젊은 세대는 반역자의 이미지로 아버지 세대와 날카롭게 대립했다.

\ "그는 (juehui) 주의 깊게 할아버지의 날씬한 몸을 여러 번 보았다. 갑자기 이상한 생각이 그의 머리 속에 떠올랐다. 그는 그 앞에 누워 있는 사람이 그의 할아버지가 아니라 한 세대의 대표일 뿐이라고 느꼈다. 그는 그들을 알고, 이 두 세대는 영원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그는 이 가늘고 긴 몸에 무엇이 숨겨져 있는지 알고 싶어 할아버지와 손자가 아니라 한 곳에서 두 명의 적으로 말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라고 말했습니다

이 장면은 소설 속 인물 관계의 의미심장한 상징이 되었다. 인생길과 가치관의 차이는 자연히 그들 사이의 가장 큰 차이이지만, 소설에서는 도덕관이 두 세대를 구분하는 가장 큰 상징으로 여겨진다. 오사신사상을 받아들이는 젊은 세대는 정의와 양심을 대표하고, 기성세대는 위선, 파렴치, 잔인함을 대표하며, 둘 다 선악이 분명하다. 소설에서, 이런 관념은 항상 젊은이들의 서사 각도에서 남김없이 해석된다. 이것들은 저자가 오사신문화에 입각하여 봉건가족제도와 전통유가사상의 가치입장을 전면적으로 비판하고 부정하는 것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이 입장에서 소설은' 주술사가 귀신을 잡는 것',' 피의 재앙' 등 봉건 미신을 맹렬히 비난하고 장례, 결혼식 등 복잡한 풍습' 우스꽝스러운' 을 조롱했다. "감정적으로 이 소설은 사랑의 자유, 인격의 억압, 윤리의 잔혹함, 노인의 절대 권위와 도덕의 파렴치한 수호자와 같은 낡은 가족 제도의 모든 죄악을 보여주는 고소서이다." 나성원 엄진' 유가문화와 20 세기 중국문학',' 문학평론' 2000 년 제 1 기를 참조하십시오. 이런 감정으로 소설은 상당히 감성적이고 다채로운 언어를 채택했다. 책 속의 인물들은 종종 감정적으로 과장된 직설적인 문장으로 그들의 심리상태를 묘사하고 그들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나는 매우 고통스럽다 ... 나는 불평한다 ..." 와 같이, 이런 개인의 카타르시스를 일종의 사회적 항의로 만들었다. 다른 모든 복잡한 생활 정서는 의식적으로 무심코 간과되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언어 형식은 1930 년대의 급진적인 반전통, 반독재적인 문화심리상태에서 형성되었지만, 동시에 이런 문화심리의 지속과 발전의 기본 전달체가 되었다."

바킨은' 집' 은 당연히 성공한 작품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지만, 오늘 독자들에게 27 세의 젊은이가 쓴 이 소설을 관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나는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나에게 한 가지를 알려주기 때문이다: 청춘은 아름답다. 나는 항상 젊음이 아름답다는 것을 기억한다. 그것은 항상 나의 영감의 원천이었다. "

이야기는 1920 년대 초의 5 월 4 일 신문화 운동 기간에 일어났다. 쓰촨 청두의 높은 집은 대가족으로 다섯 명의 자녀와 손자가 있다. 고 할아버지는 이 대가족의 통치자 (t0ngzh* zh6, 통치자) 이다. 다섯 칸의 긴 방에는 새것, 자민, 자혜삼형제, 그들의 계모와 계모의 딸 숙화가 살고 있다. 부모님이 돌아가시기 일찍, 고 선생님이 직접 관리하신다.

장남 장손주는 새로운 마음씨는 착하지만 성격이 약하다. 새로운 사상의 영향으로 그는 감히 윗사람에게 대들지 못한다. 젊었을 때 사촌 매와 사랑에 빠졌지만 외할아버지의 안배를 받아 이서각과 결혼했다. 결혼 후 그는 매우 행복하게 살았고, 아이를 낳고, 예쁜 아내를 사랑했지만, 그는 메이를 잊을 수 없었다. 특히 메이는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과부가 되어 청두로 돌아왔다. 그들 사이의 만남은 그에게 끝없는 고통을 가져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메이인 우울증이 사망하였습니다.

각민과 각혜는 밖에서 신문화 운동과 학생 운동에 참여했기 때문에 풍공관의 풍락산과 적이 되었다. 그는 할아버지의 질책을 받고 가택 연금되었다. 노인은 또한 각민을 위해 풍락산의 조카딸을 고용했지만, 각민과 진은 이미 서로 사랑했다. Juehui 의 격려로 juemin 은 집을 떠났습니다. 각신이 동생과 할아버지 사이에 끼었다. Juehui 는 세 형제 중 가장 반항적 이다. 그는 총명한 여종 명봉과 사랑에 빠졌지만, 공교회장 풍락산은 봉봉봉황을 첩으로 삼았다. 고고는 명봉이 그의 친구 풍락산과 결혼하려고 하고, 명봉은 절망적으로 호수에 투신했다. Juehui 는 슬프고 화가 나서 집을 떠나기로 결정했습니다.

고할아버지의 넷째 아들 코안, 다섯 아들 코딘은 모두 방탕자이다. 고 할아버지는 자신이 가장 아끼는 아들 코틴이 아내의 돈을 속여 작은 공관을 조직하여 밖에서 많은 돈을 빚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넷째 코안도 배우와 매춘을 하는데, 할아버지는 여기서 병으로 쓰러지실 수 없다. 고가에서 또 한 차례의 재산 분쟁이 발생하여 온 가족이 평안할 수 없게 되었다. 노인은 홧김에 죽고 집에서 큰 장례식을 치렀다. 대야를 앞둔 서옥은 높은 할아버지 진 부인에게 교외로 달려가 태어났다. 신께서 감히 반대하지 못하셨는데, 서옥은 보살핌이 소홀해서 난산으로 죽었다. 새로운 후회를 느끼며 이 가정이 반역자여야 한다는 것을 인정하다. 결국 그는 집을 떠나 상해에 가서 혁명에 참가했다. 그의 결정은 형인 각민의 지지를 받았다.

주요 인물의 개성과 특징:

1. 새로운 것을 깨닫다

각신신은 바진이 막 세상을 떠난 큰형을 생활 원형으로 한 인물이다. 그의 몸은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작가의 깊은 유감을 반영하고, 그에 대한 묘사는 이 인물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드러낸다. 그래서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인물은 책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진실하고 종종 가장 감동적입니다.

각신은 신구 두 성격의 혼합체이다. 그는 봉건 정통을 받아들였지만 봉건 가정의 부패에도 불만을 품고 있다. 그의 인격은 두드러진 이중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낡은 가정의 음울한 신사이다. 그는 각혜, 각민 등 젊은이들과 함께 있을 때도 새로운 삶을 갈망하는 젊은이였다. 그는 낡은 문화의 부담을 짊어지고 봉건의식의 압박과 자기모순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없었기 때문이다. 멜린의 눈초리에서, 그는 동방 밖의 달빛 아래 쓸쓸한 한숨을 내쉬며, 그가 메이래에서 피신할 때 술로 서정을 빌렸고, 조금씩 우리에게 피와 고기, 풍습, 교양, 사고력, 기개가 있는 각신의 이미지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인물이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많이 했다. 이 선택은 정확히 심사숙고한 결과이다. 이 비극의 의미는 더욱 흥미를 자아낸다.

봉건 학부모로서, 할아버지는 반드시 그의 의지와 결정을 각신에게 전달하고, 그에게 집행하라고 지시해야 한다. 하지만 각민과 각혜의 새로운 불만과 고할아버지의 의지와 결정에 대한 저항은 그들을 화나게 했다. 한편, 고 선생님은 다음과 같은 피드백을 받고 집행이 불리하다고 생각되면 각성에 대해서도 견책해야 한다. 각신도 고가와 장가, 주가, 봉가 사이의 유대이다. 각신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저항하지 않는다' 와' 고개를 숙이다' 는 두 가지 교리가 그로 하여금 잠시 평온한 생활을 하게 했지만, 그는 보지 못했고, 그의 두 동생도 보지 못했다. 그의 희생은 확실히 각민과 각혜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중국의 화합을 지키다" 는 것은 새로운 시종일관 견지해 온 길이다. Juexin 은 가족 중 유일한 "실제 사람" 입니다. 그는 전통문화의 정수를 계승하고, 자애, 선함, 충성, 선함, 부드러움, 진중하고, 굴욕을 참고, 전반 국면을 돌보며, 어른을 존경하고, 처자식을 사랑하고, 동생에 관심을 갖고,' 하등' 을 동정했다. 나이든 세대는 그를 유능한 장수와' 조상의 상속인' 으로 여기고 그를 좋아한다. 젊은 세대는 그를 믿을 만한 의지로 여기고 그를 사랑한다. 그에 관해서는, 두 세력의 투쟁에서 그는 쌍방의 갈등이 격화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중립적인 태도를 취했다. 그도 신식 교육을 받았지만 사상 봉건 전통 사상의 깊은 축적으로 그는 낡은 가족과의 감정을 버릴 수 없었다. 그래서 새로운' 이중인격' 이 생겨났습니다. 결국 그는 시대와 가족을 뛰어넘는 건전, 진취적, 독립, 완벽한 현대인격을 얻을 수 없었고 봉건 가문의 마지막 무덤이 될 수밖에 없었다.

고작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는 바진의 독특한 창조와 발견이다. 이 이미지는 매우 심오한 전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고각신은 바진이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빚은 전형적인 비참한 영혼의 형상이다. 새로운 성격을 의식하는 것은 이미 인물 자체의 의미를 뛰어넘어 인류의 보편적인 비극이 되었다. 그는 신구 사회가 번갈아 가는 복잡성, 우여곡절, 난해함을 표현했다. 봉건제도, 봉건예교, 봉건도덕, 봉건문화의 극단적인 부패, 잔혹함, 위선을 폭로했다. 고각신은 피해자이자 간접적으로 그가 사랑하는 사람을 해치고 파괴한다. 그의 비극적인 운명은 반봉건 투쟁에서 타협, 화해, 굴복은 빠져나갈 길이 없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를 통해 모든 힘을 다하고 저항하지 않는 완전한 파산을 선언했다.

2. 각혜

Juehui, 대담 하 고 순진한 반역자.

오사신사조는 청년 세대의 열정과 이상을 자극하여 그들에게 민주주의와 인도주의적 사상 무기를 주었다. 각혜는 오사운동에서 각성한 신민주주의 역량의 대표이다. 그는 다른 사람이 그를 부자의 부잣집 자식으로 취급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그가 가마를 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을 싫어한다. 그는 대담하게 명봉에게 사랑을 고백했고, 그가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하길 원했다. 그는 5 월 4 일 애국 학생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부패한 봉건 제도를 전복하기를 갈망한다. 그는 청민이 결혼에 저항하는 것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며 젊은이들이 자신의 운명을 장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학생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열정적으로 간행물 ('여명 주간지') 을 운영하며 진보사상을 선전했다. 국내에서 그는 정의감이 있고, 하층 계급을 동정하며, 감히 봉건적 속박에 반대한다. 그는 감히 어른들의 수작 등 미신 행위를 통렬하게 비난하고, 서연이 마을을 떠나 아이를 낳는 것을 반대한다. 그는 형님이 새로운' 고개 숙인 철학' 과' 저항하지 않는다' 를 단호히 반대하고, 신앙은 단순하며, 낡은 세력에 대해' 두려움도 없고 타협도 없다' 는 것을 단호히 반대한다. 결국 그는 의연히 가정을 나갔다.

물론, 자혜의 성격은 대담하고 반항적일 뿐만 아니라 순진하다. 이것은 주로 그가 주변의 모든 것 (집 포함) 에 대해 반감을 품고 있지만, 완전한 과학적 분석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때때로 그는 "이 오래된 가문의 모든 것은 단순히 복잡한 매듭이다. 그의 솔직하고 열정적인 마음은 풀 수 없다" 고 생각한다. 그는 가오 씨를 싫어하지만, 그와 할아버지는 집에서 "두 명의 적 같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고 씨는 임종 전에 "지금은 정말 너무 늦었다. 그들은 영원히 한 줄기 격차를 사이에 두고, 조손 사이의 격차를 갈라놓는다. " 이런 생각은 유치하다. 사실, 가오 씨가 죽지 않더라도, 그들의 조상과 손자 사이의 격차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서로 다른 사회적 힘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작자의 각혜에 대한 묘사는 생활에 완전히 충실하다. Juehui 는 명백 하 게 유치 하더라도, 실제로 5 월 4 일 기간에 있는 중국 젊음의 각 성의 발생을 반영 한다. 작가는 각혜를 통해 젊은이들 중 혁명사조의 격동과 낡은 가정 중 신생력의 성장을 썼다.

3. 고할아버지

고 할아버지는 봉건 가부장제와 봉건 예교의 대표이다. 이 봉건 가정의 최고 통치자로서 그의 작품은 그의 독단적이고 냉혹한 개성을 부각시켰다. 고가에서 그의 말은 법이니 누구도 반대할 수 없다. 봉건예교와 봉건제도를 지키기 위해서, 그는 손대 등교와 모든 사회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한다. 그는 새로운 것을 강요하고 서옥과 결혼하여 각신, 서현, 메이 사이의 사랑의 비극을 만들었다. 그는 신첩을 가축으로 삼고, 아예 겨우 17 세의 명봉황을 육순이 넘은 풍락산에 작은 아내로 선물했다. 명봉이 죽은 후, 그는 봉가에 데리고 가서 고생했다. 그의 일생 동안 대가족의 질서와 번영을 유지하는 것이 그의 모든 의지였다.

고 할아버지는' 봉건 종법' 의 작품 속의 구현과 시각화이다. 그래서 이 인물은 처음부터 논란의 여지가 없는 부정적 위치에 있었다. 작품은 노인이 각민에게 혼혼을 피해 노발대발할 때, "그는 그의 명령에 복종해야 한다는 것만 알고, 그의 얼굴은 돌보아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 다른 사람의 행복에 관해서는, 그는 개의치 않을 것이다. 그는 단지 그가 새로운 중요한 인물을 의식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늘 화를 내고, 신민과 크명을 욕한다. 주조차도 그에게 욕을 먹었다. "이 논평은 분명히 고선생을 공격하는 비판의 대상이다. 이런 인물을 통해 홈은 정치적 비판의 목적을 달성했다. 작가는 할아버지의 애정을 완전히 버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는 섣달 그믐 날의 미소, 죽기 전의 참회, 민혼의 최종 성취 등 이 인물에 대해 복잡한 감정을 나타냈다. , 강력한 신생력 앞에서 그의 환멸감과 몰락감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불멸의 감정도 표현했다. 어느 정도 모순성과 입체성을 나타낸다.

4. 각민

각민은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젊은이로, 그의 성격은 각신과 각혜 사이에 있다. 그는 사상적으로 새로운 것을 의식하지 못하고 낙후되어 문제에 부딪히고 선택을 할 때 자각혜보다 더 냉정하고 차분하다. 그는 온화하고 점잖으며, 흥분하지 않고, 사교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학생 스포츠에 대한 정당한 중시가 부족하다. 그러나 오사신사조가 각성한 젊은 세대로서 그는 민주주의의 자유를 동경했다. 할아버지가 그를 위해 혼사를 안배해 주셨을 때, 그는 의연히 가출하여 공개적으로 반란을 일으켜 타협하지 않는 전투정신을 나타냈고, 진은 소설에서 유일한 승리자가 되었다. 그는 각혜처럼 완벽한 전사도 아니고 계급의 격차를 넘을 수도 없다. 그는 주인과 노예의 차이를 잊을 수 없다. 정초 9 무룡인의 비명 소리와 용서를 구하는 소리에 그는 무감각한 표정을 지었다. "태평하다. 어렸을 때 재미있어 보였는데 지금은 아니야. " 그의 마음속에서 인민의 고난은 아무것도 아니다.

5. 여성 이미지

집' 은 불행한 여성 이미지&메이, 명봉, 서연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 세 여성은 성격이 판이하지만-메이는 우울하고, 서연은 현혜롭고, 명봉은 착하지만 부드럽고 확고하다. 그들의 사회적 지위는 다르지만 비극적인 결말은 같다. 작품은 이 여성들의 비참한 처지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봉건예교의 약자, 무고한 자, 선량한 자에 대한 박해를 더욱 고소해 책의 주제를 강화했다.

새로운 아내 서옥은 마음씨가 착하고, 부드럽고, 현혜적이며, 이해심이 많고, 겸손하고 부드럽다. 고가의 큰며느리로서 아들과 남편을 돌보기 위해, 그녀는 이 집에서 봉건예교의 권위를 함께 지킬 수밖에 없었지만, 어떤 일에서는 여전히 그녀의 새로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가의 친척인 메이핀은 임대옥 성격을 가진 여자이다. 그는 새로운 사랑을 의식하지 못한 후 낙담하여 반항의 정신을 잃고 옛 예교의 무정한 결과를 온순하게 삼켰다.

명봉은 고가의 어린 여종으로 지위가 낮고 성격이 강직하지만 마음은 순수하고' 신데렐라' 라는 마음가짐이 있다. 그녀는 세 도련님의 자각혜를 짝사랑하고 있는데, 그녀의 자각혜에 대한 사랑도 주종의 구분으로 인해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Juehui 그녀를 사랑 하지만, 불합리한 시스템은 그들이 서로 사랑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세 도련님의 노비가 되는 것도 일종의 행복이라고 환상했다. 누가 알겠는가, 그녀는 전혀 사랑할 권리가 없고, 신분을 선택할 권리도 없다. 두 할아버지는 명봉의 일생을 결정하셨는데, 이것은 그녀에게 파괴적인 타격이었다. 그녀는 과감하게 봉건제도와 봉건예교를 깨고,' 도련님' 을 처녀로 사랑한다면, 그녀가 반항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좌지우지되기를 원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액운에서 벗어나도록 돕고 싶어한다. 모든 도움의 결과는 절망이다. 그녀는 새로운 생활을 위해 분투하고 있지만, 희망의 파멸이 그녀를 산산조각 냈다. 짓밟히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 그녀는 용감하게 사랑에 헌신했다. 그녀의 엽기적인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죽음이다! 그녀는 죽음을 이용하여 이 낡은 제도의 억압에 반격할 것이다. 죽음과 함께 그녀는 새로운 생활을 추구하는 위치에 도착했지만, 그녀의 분투 결과는 고군분투하는 낡은 제도에 의해 말살되었다. 명봉투호 자살은 비극이다. 그러나 집안의 비극은 그 이상이다. 그녀는 단지 일생으로 가장 격렬한 해석을 했을 뿐이다. 한 여자의 영웅 정조는 호수에 던져진 밝은 달빛처럼 눈부시고 오래간다. 주복의 사랑은 그런 맥락에서 절대 허용되지 않는다. 명봉은 이런 식으로 자신의 불쾌함에 대해 불평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소설 속의 또 다른 중요한 여성인 진은 위와 확연히 다르다. 그녀는 남녀 공학과 남녀 평등을 주장한다. 그녀도 자각혜의 학교에 자원해서 공부했다. 어머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성공했다. 그녀는 대담하게 각민을 사랑하게 되었고, 결혼의 자유를 쟁취하려고 노력했다. 진의 발버둥치는 수비군의 타협과 연합군의 지지로 마침내 액운을 면했다. 작가는 그녀를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이고, 자유와 평등을 갈망하며, 대담하게 개성해방을 추구하고, 봉건예교에 반항하는 이미지로 만들었다. 그때 그녀는 시대의 반역자인 것 같았지만, 그녀가 한 일은 당시 여성 중의 선봉이었다. 봉건 사회에서는 여성의 지위가 낮아 언론의 자유가 없다. 이 모든 것이 여성의 발전을 방해하고 사회 전체에 대한 추진력을 크게 약화시켰다. 작가가 진이라는 이미지를 빚은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사회의 다른 절반인 여성의 궐기를 깨우기 위해서이다. 작가의 인물 형상화도 상당히 성공적이다.

고수, 수비자의 압박과 박해 아래 신하들이 생겨났고, 가장 전형적인 대표는 새로운 것을 의식하는 것이었고, 그는 낡은 제도의 피해자였지만, 자기도 모르게 파수꾼의 역할을 맡았고, 불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진 부인은 또 다른 유형의 순종자이다. 그녀는 운명과 같지만 원한을 품고 있지만, 그녀는 매우 편안하여 늘 고선생의 충심 지지자인 척한다. 진 이모의 인생은 왜곡되어 있고, 생활의 왜곡은 마음의 왜곡을 초래한다. 그녀는 고 선생이 사와서 그의 생활을 돌보았다. 이런 제도 하에서 진 부인은 어쩔 수 없이 고선생에게 의지하여 생존하고, 심지어 그의 권력을 이용하여 나쁜 일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종법' 에서 그녀는 신민과 각민의 비극적인 결혼을 극력 꼬드겨 서옥이 가출해' 혈광의 재앙' 을 피하고 서옥을 죽게 했다고 주장했다. 가정 훈련에서 노인이 아들에게 수업을 할 때 그녀는 그에게 등을 마사지해 주었다. 많이 말할 수는 없지만, 그녀는 행동적으로 고지만함을 지지했다. 사실, 그녀는 낡은 제도의 피해자이자 수호자이다.

4 명의 이모, 5 명의 이모 등은 종법, 윤리, 가훈에 굴복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낡은 제도에 의해 박해를 받았지만, 낡은 제도로 다른 사람을 박해했다. 진의가 너무 밉다고 하면, 네 숙모와 다섯 숙모는 슬프다. 4 명의 이모와 5 명의 이모는 구식 가정에서 왔고, 그들의 언행은 모두 낡은 제도의 낙인이 찍혔다. 낡은 제도의 통치하에 여자들은' 삼종사덕' 이라고 말해야 한다. 남편이 잘못을 저질렀더라도 그녀는 감히 반항하지 않고 남편을 할아버지에게 고소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낡은 제도의 도움자이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오 아줌마가 딸을 위해 발을 동동 구르는 것이고, 그녀의 행동은 심신에 심각한 상처를 입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