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곡예의 기원과 정보! ! ! 급해요! ! !
곡예의 기원과 정보! ! ! 급해요! ! !
곡예예술의 많은 프로그램은 생활 기술, 노동 기술, 무술 기술의 제련과 예술화이다. 지금까지 이 프로그램은 줄곧 민간 활동 중에 전해졌다. 내몽골 초원에서 1 년에 한 번 열리는' 나다모 대회' 에서 경마, 씨름, 글래디에이터 등 각종 기술시합이 있는' 날아오는' 경기는 투척 거리와 타깃의 정확도를 기준으로 한다. 곡예사는 사냥 기교를' 공중으로 날아간다' 는 예술 가공을 통해 교묘하고 신기한 예술 프로그램을 형성해 지금까지도 무대 공연에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곡예예술은 다양한 다채로운 현실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잡동사니' 가 전체적인 특징이 되었기 때문에 역사의 장강에서' 곡예' 라는 명칭을 확정했다.
곡예의 역사
기원전 770 년부터 기원전 22 1 년, 중국은 춘추전국시대에 처해 있다. 당시 중국의 광활한 땅에는 많은 제후국이 나타났다.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이 제후국들은 패권을 다투는 과정에서 광나현재를 중시한다. 이 인재들은 문객이라고 불리는데, 어떤 사람은 공모자이고, 어떤 사람은 무공이 높은 전사이다. 춘추전국시대에 많은 곡예사들은 제후와 무술가였다. 그들은 자신의 기술로 관료와 의사에게 헌신했다. 단지 공연을 위해서가 아니라, 결정적인 순간에 종종 자신의 기술로 주인을 보조하여 장렬한 사업을 창조했다. 제자선술은 춘추전국시대의 특색이다. 각국 간에 치열한 인수합병이 있어 서로 경쟁하여 학자를 양성하다. 물론, 이들 학자들도 설득력 있는 로비스트가 특징인 구두 태도를 가지고 있지만, 기이한 기술이나 비범한 용기를 가진 힘센 사람들이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것들은 곡예예술의 정식 형식에 대한 기술적 기초를 제공한다.
전국 사공자, 진승상 여부웨는 수천 명의 독서인을 키웠다. 무사, 군대, 권세 모두 곡예예술의 발전을 위한 조건을 제공했다. 공자의 아버지 촉은 실력으로 유명한 제후이다. 그는 양손으로 성문의 금문관을 받쳐 기원전 563 년 제후들이 양의 승리를 거두게 했다. 그와 동시에 참전한 우디 [호가' 공장' 자두] 와 진자의 아버지는 힘스뿐만 아니라 곡예 기술도 비슷하다. 후디 [호랑이가' 공장' 자 머리] 망토가 두르고, 한 손으로 춤을 추고, 다른 한 손에는 창을 들고 공격한다. 진자색의 아버지는 부소덴성을 성벽에서 밀어낼 수 있다. 슈의 역도, 춤바퀴, 아버지의 등반천은 한대 곡예' 제공',' 무용륜',' 밧줄묶기' 의 전신이다.
제나라의 아들은 진 () 왕에게 가택 연금 () 을 당하여, 맹자 () 는 도망가고 싶었다. 그는 진 왕에게 그의 비를 총애해 달라고 요청했고, 비는 맹자에게 귀중한 백호피 코트를 선물해 달라고 요청했다. 멩 은 단지 하나, 진 을 부여 하고있다, 그래서 어렵다. 다행히도, 그의 수축에 능한 도어맨 중 한 명이 개 구멍에서 궁전으로 기어들어가 가죽옷을 훔쳤다. 그의 기예는 후세 곡예' 드릴 통' 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위희는 백호피를 얻어 진왕을 설득하여 맹시군을 놓아주도록 설득했지만, 맹강이 떠나자 진왕은 후회하고 파병하여 그를 죽였다. Mengchang 는 닭 이 호출 할 때만 문을 열 수 있도록 규정 진 국경 에 그의 군대 를 이끌었다. 그때는 자정이라 수탉은 부르지 않고 추격병이 곧 도착하니 급한 일이다. 다행히도 대중들 중 한 명의 복화술사가 있었는데, 그의 묘한 수탉 울음소리가 네 마리의 꿩을 끌어들여 함께 노래를 불렀다. 문지기들은 어렴풋이 생각했다. 이제 스위치를 켤 때가 되었다. mengchang 은 진나라에서 탈출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일은 기원전 298 년에 발생했고,' 전국책' 에 기재되어 있다. 이 때문에 경극계가 당을 조상으로 삼는 것처럼 중국 복어 연예인이 숭배하는 조상은.
열자 주무왕' 은 "주무왕이 왔고 서극국유화 사람도 왔다" 고 전했다. 전환이란 일종의 착시현상이다. 그는 물과 불을 자유롭게 드나들고, 자유롭게 석두 위를 가로질러 공중에 떠 있고, 벽을 뚫고 지나갈 수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환상 절차이다.
유향의' 열녀전' 도 전국 시대의 회피술을 기록했다. 한 번은 제선왕과 종이춘이 한 연회에서 이야기를 나누었고, 종이춘은 일부러 초왕을 현에게 현혹시켜 왕현을 끌어들이며 "절도는 늘 너를 티베트에 숨기게 한다" 고 말했다. Qi xuanwang 은' 은폐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한번 해 봐!" 죽기 전에 그는 갑자기 사라졌다. 왕현이는 깜짝 놀랐다 ... "이 종리춘은 분명히 연금술사처럼 탈출에 능한 인물이다. 춘추전국시대 문인의 좋은 기예는 진한곡예의 번영에 천부적인 조건을 제공하였다.
한나라 (기원전 206-기원 220 년) 의 역사는 400 여 년이다. 중화민족은 인류 문명사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유처는 한나라의 다섯 번째 황제로, 그는 매우 재능 있고 주견이 있는 황제이다. 그는 특히 곡예를 좋아한다. 사기 대완열전' 에 따르면 한무제는 국가의 부강을 찬양하기 위해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봄에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소집하고 술집과 육림을 배치하고 성대한 연회와 상례를 거행했다. 연회 기간 동안 유례없는 곡예음악과 무용 프로그램을 공연했다. 프로그램에는 각종 공연, 7 회, 어룡 만안, 사자와 맹수를 치는 동물 훈련 프로그램이 있다. 그 축제에는 외국 곡예사들의 공헌도 있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안식왕 (고대 페르시아) 의 사자는 이현 (이집트 알렉산드리아 항) 에서 마술사를 데려와 칼을 삼키고 불을 뿜고 살인을 하고 말을 베는 마술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이런 독창적인 성대한 공연은 사방팔방에서 온 관광객들을 경탄하게 하고 한제국의 광활함과 번영을 깊이 느꼈다. 한무제의 외교정치적 목적을 달성하여 제국의 번영과 부강을 자랑하며 서역 각국을 끌어들여 영웅실을 구성하였다. * * * 강적 흉노에 대처하다.
한대는 중국 곡예의 형성과 성장기이다. 한나라의 각극은 신속하게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품종을 늘리고, 기교를 높였으며, 결국 새로운 곡예예술 품종인 동한 시대의' 백극' 체계를 형성하였다.
한대 곡예의 걸출한 성과는 우선 후세 곡예체계의 주요 내용을 담은 시리즈 프로그램에서 가장 먼저 드러났는데, 이는 세계 각국의 공연 예술에서 유일무이한 것 같다. 출토된 한대 초상화에는 각종 절차의 생동감 있는 기록이 있다.
(1) 실력.
좁은 애교는 레슬링 스모 등 실력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한대 백극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람 대 사람, 사람 대 짐승, 짐승 대 짐승의 관점은 한국의 그림에서 자주 볼 수 있다. 백극 중 한 명의 연기자는' 코끼리 사람' 이고, 연구자들은 직업의 맹수 투사라고 생각한다. 허난성 남양의 한 무덤에서 출토된 초상화 중' 투우 코끼리 사람',' 호랑이 코끼리 사람',' 코뿔소 코끼리 사람' 등 20 여 폭의 그림이 있다. 멜대' 라는 프로그램도 연기자의 실력을 보여준다. 산둥 안추한묘백극' 멜대' 는 10 명이 위에서 공연을 하며 실력이 천점에 이른다.
(2) 신체 기술.
일찍이 한나라에서 중국 곡예는' 최고의 기술' 을 핵심으로 하는 체기를 형성하여 허리 기술, 다리 기술, 물구나무서기, 공중뒤집기가 모두 너무 강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전통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많은 초상화와 석두 한 왕조의 최고 기술을 보여줍니다, 산둥 jiaxiang 우 시 사원의 두 그림은 전형 이다.
(3) 절묘한 기교.
한대는 종종' 점프환조검',' 무용륜' 을 연기하는데, 쓰촨 출토된 한대 초상화 벽돌' 환검무용연' 은 매우 유명한 작품이다.
(4) 고도 프로젝트:
한대 문헌과 문화재 이미지 모두 고공 프로그램 기록 (예: 충돌기, 밧줄, 놀이차 등) 이 모두 고공 공연을 하고 있다. 변봉 기예는 한나라에서 매우 유행하는데, 기본적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평지에서 공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백극도' 공연 전에 차에 두 개의 플랫폼을 설치하는 것이다. 연기한 젊은 배우들이 힘줄을 뒤집어 과거로부터 충돌 후 작은 무대에 떨어지고 있다. 오늘날까지도 곡예는 여전히 이런 기예를 간직하고 있는데,' 차를 한 대 타다' 가 그 중 하나이다.
(5) 서커스와 동물 공연.
"서커스" 는 일찍이 한나라 문헌에서 볼 수 있었다. 환폭은 그의 논저' 염철론 산산' 에서 "수놓은 옷이 사람을 웃기고, 양가 여자, 백극, 서커스 ..." 라고 말했다. 서커스와 백극을 함께 놓아서 당시 서커스의 번영을 알 수 있다. 이남의' 백서커스도' 에는 세 차례의 서커스 공연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말을 용의 모양으로 장식했다.
한나라의 서커스는 제어 기교를 전시하는 것 외에도 무술, 춤 등 각종 민족 기술을 활용했다. 어떤 서커스 배우들은 연습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춤을 춘다. 이것은 서양의 서커스와는 매우 다르다. 하남 송산 3 분의 1 의 등봉소사 10 절상 중 두 명의 서커스 배우가 말등에 서서 춤을 추고 있다.
산둥 린쯔문묘 한묘석각에서 전시한 집단 서커스 공연은 이남 백극과 견줄 만하다. 이 그림에는 말 두 마리가 있다. 첫 번째 말에는 한 사람이 있는데, 한 사람이 뒤를 따라 날고, 기수의 손을 잡고 있을 뿐이다. 다른 한 사람이 뛰어올라 포니테일을 잡고 뒤에 있는 말이 차를 끌고 있다. 자동차 앞에 한 사람이 날고 있다. 어자를 제외하고 차 안의 나머지 인물들은 모두 공연을 하고 있었고, 차 뒤에 또 한 사람이 뛰어올랐다. 바로 이 기교들이 이후의 서커스와 공중 그네 공연을 위한 예술적 기초를 제공한다.
한대 초상화에는 호랑이, 코끼리, 순록, 뱀을 길들이는 등 다양한 동물 훈련 프로그램을 반영하는 이미지도 있다. 절강녕동 한묘초상화 속' 짐승 길들이는 뱀' 과 오석사의' 수인뱀' 그림이 증거다.
산둥 지닝 동한 무덤 초상화 돌 상반부는 조련도이고 하반부는 조련도다. 여섯 명이 코끼리 등에 앉아 한 사람이 똑바로 서 있는 코끼리 코 위에 서 있는 것을 보면 동물 훈련 수준이 이미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숭이, 학, 새를 훈련시키는 이미지도 있다. 한나라의 서커스와 동물 훈련 프로그램은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6) 착시.
한대는 중국과 서역, 심지어 서방 국가들이 서로 환상하는 시대이다. 당시 중국의 본토 마술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었다. 하나는 황실과 귀족이 지지하는 대형 판타지 공연으로, 거대한 소품과 수많은 연기자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한무제각회의' 어룡만연' 은 사실 두 개의 연결된 대형 환상이다.
한말 조조는 북방을 통일하고, 천하를 통일하려는 조조는 광나현재를 특별히 중시한다. 연금술사와 같은 사람들을 위해, 그는 마술 트릭으로 악을 행하거나 혼란을 일으키거나 적에게 이용될까 봐 주위를 수색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그는 마술에 대해 듣자마자 루강의 좌자, 건릉의 석간, 양성의 필검 등 유명한 연금사들을 끌어들여 객관적으로 마술의 교류, 발전, 완벽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후한' 좌자전' 에서의 각종 마술공연은 당시 이미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삼국연의' 제 68 회' 좌자낙컵극 조조' 는 매우 생동적이다. 2 1 년 (기원 2 16 년) 건안에서 그는 세 가지 마술을 선보였다. "잔치 전에 큰 화분에 물을 가득 채우고 모란 한 그루를 새기고 두 꽃을 넣는다." 좌자' 는 낚싯대를 가지고 당 아래의 연못에서 낚시를 하고, 10 미에서 큰 고등어 몇 마리를 조각해 성전에 올려놓는 것을 가르쳐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자함은 컵 하나를 공중에 던져 흰 비둘기로 만들어 절 주위를 날게 했다. "사람들이 고개를 들어 바라보게 하자 그는 기회를 틈타 도망쳤다. 이 세 가지 트릭, 즉 꽃, 물고기, 새도 중국 현대 마술의 절묘한 수단이다.
위진 남북조 (기원 400-589 년) 160 여 년의 대혼란과 민족문화의 대통합을 거쳐 곡예예술은 기원 589 년 수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고 당대에서 궁정과 민간의 유행예술이 될 때까지 매우 성숙했다.
곡예가와 음악가, 무용가가 법정에서 공연을 했고, 일정 기간 경축된 곡예사들이 시인 모크를 위해 경을 낭독했다.
당대 (기원 6 18 ~ 907 년) 는 우리나라 봉건 사회와 경제가 비교적 발달한 시기로, 악무 곡예 예술이 전무후무한 번영을 누렸다. 당대의 많은 시인, 시인들이 곡예예술을 읊고, 백거이는 시 "쌍검 춤, 칠환 춤, 권거소, 장대" ("신악부 5 부예기"), 원직도 "백극이 너 앞에서 격월하고, 환검이 서리를 던진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장의' 아래층 관람로프 푸' 는 밧줄장인들의 훌륭하고 아름다운 연기 기예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에미궁정, 미궁녀 감상, 구슬이 어우러져 금잔치를 잡는다. 수백 피트, 몇 피트 높이 걸려 있고, 갈고리처럼 휘어져 있고, 평평하다. 초상나와 비스듬하게, 뜻밖에도 그녀를 똑바로. "
당대의 곡예 중에는 기예가 뛰어나고 아름답고 감동적인 여자 곡예사가 많다. 이전 시의 여자 곡예사는' 궁중 미인' 이라고 불렸는데, 이는 그녀가 궁중 예술가라는 것을 보여준다. 당인이 쓴' 풍경력록' 에도 궁정의 밧줄 기술, 죽마,' 어깨 밟기' 를 기록한 뛰어난 기예가 있다. 파진악, 성수악 등 많은 유명한 음악춤은 모두 곡예와 관련이 있다.
당태종 이세민이 직접 신하들에게' 진왕 파진악' 리허설을 지휘하는 것은 당대의 매우 유명한 음악춤이다. 그것의 명성은 해외에 널리 퍼져 있다. 120 명이 갑옷을 들고 있는데, 앞에는 병거가 있고, 뒤에는 전진이 있다. 그중 무술과 승마와 곡예는 서로 통한다. 더 유주 여성 연예인 석화호 (당대의 소수민족일 수도 있음) 가 파진악을 곡예에 도입했다. 그녀가 짊어지고 있는 백척간대에서 다섯 개의 활현을 지탱하고, 다섯 명은 오색을 입고 검창을 든 소녀가 활현에서 파진악을 연출했다. 그들은 음악의 리듬에 따라 활현에서 위아래로 음높이를 높이며 제비처럼 가볍다. 이 공연집' 가무',' 줄타기',' 장대 들어 올리기' 가 한 난로에서 정말 새로워졌다.
당대의' 멜대' 기예는' 멜대 오르기',' 멜대 오르기',' 차 중멜대',' 손바닥중멜대'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한다. 무쌍전' 에 따르면 삼원녀 연예인 한 명이 머리에 열여덟 명을 이고 왔다갔다 할 수 있다. 바로 이런 신기한 기예 때문에 당대의 달관 귀인의 예절 공연 전에 종종 막대기를 든 곡예 공연이 있었다. 가장 전형적인 증거는 당대의 돈황 막고굴 벽화' 곽송부인 여행도' 앞에' 멜대' 가 있다는 것이다. 의식 여행 중 곡예음악과 무용 공연은 럭셔리와 스타일뿐만 아니라 인민과 공유하는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따라서 당대의 후장 () 은 "돈구악 ()" 시가 말했다. "8 월, 꽃받침 () 은 평상시에 만 명이 함께 천 년을 즐겼다. 도시 전체가 긴 막대기를 보고 처음으로 조첩이 되었다. 클릭합니다
무예를 숭상하는 당대에는 일부 의례병들이 팔력을 단련하는 과정에서 종운에 대해 못된장난 진행하였다. 나중에 사람들이 부처를 맞이할 때 종운도 예기의식으로 사용되었다. 곡예사는 종운의 기교를 더욱 제고하고, 그의 모자의 장식을 미화하고, 모자가 막대기로 변했다.
당대의 서커스와 마술은 매우 발달했다. 각종 승마 기교 외에 말을 길들여 말을 위해 춤을 추는 공연도 있다. 당나라 때 현종은 500 마리의 말을 탈 수 있었다. 마술은 당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당대 장방이 쓴' 환상곡' 에서 "(마자연) 책상 위에 도토종 오이를 사용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엎드린 꽃을 끌어들여 손님들은 향기가 일반 오이와 다르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이 마선생은 순수하게 곡예를 할 수 있다. "나는 또 온몸과 양말이 모두 돈이라고 느꼈고, 얼마를 지불했는지 모르겠다. 나는 그것을 우물에 던져서 큰 소리로 외쳤다. "
당대의 곡예는 여러 가지 기교를 융합하여 곡예의 뛰어난 탈속적인 특징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마술은' 가무',' 줄타기',' 최고대' 등 기예를 융합한 식용품 후봉의' 파진악' 뿐만 아니라' 좁은 길' 에 돌입하는 뛰어난 기예도 녹아들었다. 당' 설문해자록' 은' 칼 착용' 을 기록하며 칼이라고 한다 기술이 좋지 않아, 마운트 통제가 잘 안 돼, 검을 만지면 말이 죽는다. 이' 검문 착용' 은 사실 한나라의' 주먹이 좁다' 는 발전이다. 승마와 결합하여 냉병기 시대의 걸출하고 유용한 기술이 되었다.
곡예는 당대, 궁정과 민간이 공동으로 발전하였으며, 민간에는 거리 곡예와 극장 공연이 있어서 유람객이 수천 명에 달했다. 어떤 사람들은 광장에서 공연을 하고, 어떤 사람들은 절 부근의 극장 음악막에서 공연을 한다. 당시 중국의 수도 장안은 지안사 옆에 대극장이 있었고 청류사 옆에 작은 극장이 있었다. 사여해는 장안의 유명한 곡예사로 검술, 단환콩, 타격 등 다양한 기교에 능하다. 그와 그의 가족 팀에는 두 명의 아내와 몇 명의 아이들이 있어 수천 명의 공연을 관람했다.
송대 (기원 960- 1279) 는 도시 경제가 발달하고 시민층이 강한 시대이다. 한당 시대처럼 황실과 국가가 조직한 대형 서커스 공연은 드물다. 반면 북송도성 (현재 허난성 개봉시) 과 남송도성 (현재 저장성 항주시) 과 같은 번화한 도시에서는 거리와 장터에 각종 공연장소가 등장했다. 곡예, 춤, 무술, 랩 등 형체 공연 예술, 같은 공연, 상호 관람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의 독특한 전통 희곡 예술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원나라 (기원 1206- 1368 년) 는 중국 몽골 소수민족이 세운 통일제국이다. 중국을 통일한 지 100 년도 안 되었지만, 그것은 중국 각 민족의 예술 교류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 원잡극은 중국 예술사의 기묘한 송이로 원대에서 번영하고 성숙했다. 잡극' 이 이런 이름을 붙인 것은 당시 연극가와 곡예사가 함께 공연해 연극 공연에서 많은 곡예 공연을 흡수하거나 침투했기 때문이다. 이 점은 산서성 우옥현 보령 사원이 보존한 원명 시대의 수륙화에서도 볼 수 있다. 그중' 제 57 회, 백선비 연예인이 구조' 와' 제 58 회, 무신 산악릉관귀' 는 곡예, 마술, 희곡의 인물을 묘사하며 당시 그들이 함께 공연하는 상황을 볼 수 있다. 두 층의' 백가학자 예술가가 고구조로 흘러가다' 가 있다. 상층화는 학자, 농민, 공업, 상업, 의사, 박사, 점성가 등, 하층은 곡예와 연극배우이다. 특히 의미심장한 것은 이 그림에서 당시 오페라와 곡예 공연을 위해 책을 쓴 인재의 이미지가 중요한 위치에 놓여 소중하다는 점이다.
묘기, 난쟁이 마술과 사자 춤, 송원 시대의 연극을 포함한 11 명의 곡예사와 오페라 배우가 있다. 맨 앞을 걷는 난쟁이, 알몸, 통통, 머리에 빨간 스카프가 감겨 있고, 빨간 천 바지 한 벌만 자신의 수치심을 가리고, 어깨에 병 하나를 메고 있는 것은' 병 들어가기' 와 유연술의 곡예 공연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또 다른 사람은 어깨에 눈과 눈을 가리고, 해구의 입을 다물고 푸른 사자복은 칼라로 긴 머리가 분명하다. 아마 원대 고조 사자춤의 묘사일 것이다.
명나라 (1368- 1644) 와 청나라 (1644-19/kloc-0) 특히 곡예는 하등품으로 여겨진다. 법정에는 기본적으로 서커스 공연 기록이 없다. 명헌종 (1465––1488 재위) 만' 재미도' 에서 서커스 공연 이미지가 있다. 청대 곡예사들은 더욱 강호로 전락했다. 그러나 중국 전통 희곡이 번창하고 있다. 특히 1790 년 휘반이 상경하고 경극이 탄생한 이후. 중국 전통 희곡과 무술에 의한 곡예와 무술의 흡수는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 결국 무술을 매력으로 삼는 번영 장면이 형성되었다.
공중뒤집기는 원래 중요한 곡예 기교로 청대에 이르러 희곡 공연에 흡수되어 각 방면에 적용되었다. 그래서 청말에는' 경극 속 아래, 곡예 중 최고다' 라는 말이 있다. 명말에 안후이반은' 솜씨가 민첩하고 때릴 수 있다' 는 명성을 얻었다. 그 해, 그것은 목련극에서 각종 곡예를 연기하여 무대에서 겨루었다. 거의 50 년간의 제련 주조를 거쳐 자연히 더욱 성숙해졌다. 혜반이 북경에 간 후, 모든 공연에는 씨름 위주의 무협극이 있어야 한다. 당시 베이징에서 안후이반 공연을 관람하던 사람들의 기록에 따르면, 그들은 많은 곡예 기교를 흡수했다.
"무협극, 경성에서 본 바와 같이, 저 사람은 유인원처럼 위아래로 줄을 묶고, 몸은 나뭇잎처럼 뒤집힌다. 한 상자가 다섯 사람의 겹겹이 이기고 수십 피트의 고층 건물로 점프할 수 있다. 그것은 눈부셔서 연극으로서 거의 잊혀졌다. " (참조 왕 mengsheng "배 정원 이야기").
도광년 (기원1821–1851), 작품' 두문잡영' 이' 기예 판매' 에 있다 등불 아래에서' 예술 판매' 를 보는 것이 가장 좋다.
이것은 희곡에 유기적으로 침투한 곡예' 불덩이' 의 서사이다.
청대 곡예사가 강호를 헤엄쳐 다니면서 생활이 몹시 괴로웠다. 그러나 조상예술에 대한 사랑과 삶에 대한 추구로 그들은 어려운 환경에서 자신의 예술을 유지하고 발전시켰으며,' 발차기' 와' 고색고향' 에 새로운 창조를 했다. 저글링 항아리'' 검, 단, 환, 콩' 시리즈의 마술은 모두 매우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청대에 이르러 곡예는' 노점을 구경하다',' 향진을 돌아다니는 공연' 외에도 기예가 뛰어난 연예인들에 의해 부잣집 당회, 설맞이 향도 공연을 초청받았다. 만청상해에서 출판된' 점석재화보' 는 이 곡예들의 공연을 반영했다.
1949 이후 곡예예술은 중국인과 다른 나라 인민 간의 문화 교류의 사자가 되었다. 주은래 총리가 직접 중국 곡예단의 구성에 대해 물었다. 1950 년 6 월 중앙문화부는 로리경, 류승지, 톈한, 이백현 등 7 명을 초빙하여 곡예단 준비 작업팀을 구성했다. 이들 7 명 중 전공이 뛰어난 장군, 경험 많은 연극가, 감독, 문화교류의 선두주자가 있어 국가가 이 일에 대해 매우 중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당시 상하이, 천진, 베이징, 우한 등에서 우수한 곡예 프로그램을 모집하고 유명한 예술가를 초청하여 북경 시연을 했다. 민족적 특색을 지닌 곡예 프로그램을 선발하여 주 등 신문예 간부의 직접적인 지도 아래 한 달 동안의 훈련을 거쳐 신중국 최초의 곡예 파티를 편성하였다.
이 전통 서커스 프로그램들은 초보적인 정리를 거쳐 의류 소품, 음악 반주에 초보적인 가공을 하여 새롭게 바뀌었다. 중남해 와이인당에서 열린 보고 공연은 마오쩌둥, 류소기, 주은래, 주드 등 중국 국가 최고지도자들의 긍정과 격려를 받아 즉석에서 소련과 유럽 국가를 방문하기로 했다. 주은래 총리는 이 연대를 중국 곡예단으로 명명하고 1953 에 정식으로 설립되어 중국 곡예단으로 이름을 바꿨다.
중국 곡예단 서커스 공연
중국 곡예단이 설립된 후 중국 국민의 우호적인 축원과 진한 우정을 가지고 1 년여 동안 소련, 폴란드, 체코슬로바키아, 헝가리, 불가리아, 알바니아, 핀란드, 덴마크, 스웨덴, 오스트리아 등 14 개국을 방문했다. 중국 고대 문명을 실은 곡예 프로그램을 통해 이들 국가의 국민들은 중국 국민의 근면, 용기, 총명, 낙관, 문명을 느꼈다.
첫 해외 공연 이후 중국의 곡예사는 줄곧 중국 문화, 평화, 우정의 사자였다. 거의 반세기 동안 중국 곡예사들은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며 5 대륙 100 여개국에 그들의 예술적 매력을 남겼다. 당시 중국과 수교하지 않은 일부 국가도 중국 곡예단의 공연을 환영하며 그들의 예술 공연에서 중국 국민의 우호를 느끼고 이들 나라와의 우호 교류 과정을 가속화했다.
중국 곡예의 예술적 특징
중국 곡예는 9 가지 특징으로 요약할 수 있다.
허리와 다리가 받치는 훈련을 특별히 중시하는 것은 중국 곡예의 첫 번째 특징이다. 예로부터 곡예는 중국에서 최고의 업적을 매우 중시해 왔다. 한대 초상화석, 벽화, 도기용 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힘줄을 치켜세우는 인물이 있다. 중국의 곡예사들은, 설령 옛날 수법을 연기한다 해도, 탄탄한 쿵푸의 밑바탕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무공' 이라는 뜻이다. 탄탄한 쿵푸가 없다면, 너는 몇 백 근의 소품을 외투에 올려야 한다. 너는 침착하고 자유로워야 한다. 공중제비는 물과 불로 변할 수 없다.
두 번째는 위험 속에서 안정을 찾고, 행동에서 안정을 찾고, 냉정하고, 교묘하며, 정확한 기교와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줄타기' 의 스릴 넘치는 공연은' 안정' 을 요구한다. "스윙 보드", "스윙 사다리" 등, 사람들은 의자에 걸상을 얹지만, 고위층 사람들은 격동의 기초 위에서 평화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매우 냉정한 두뇌와 뛰어난 기예, 천신만고 훈련을 결합해야 한다. 이것은 잠재적인 에너지와 균형의 통제력을 보여 주며, 인류가 장애를 극복하는 초월정신을 보여준다.
셋째는 평화롭고 새로운 것을 구하는 것이다. 인간의 무에서 유무에 이르는 창조력을 매우 교묘한 방법으로 과시하다. 이 예술적 특색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채마술'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중국의 마술과 서양 마술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마술이 성광 소품의 운용을 중시한다는 것이다. 탁자는 으리으리하고 반짝 빛나지만, 배우는 두루마기 한 벌과 얇은 침대 시트만 있으면 된다. 평범하고 소박하며 광채가 없다. 하지만 이 두루마기는 연회석에서 살아 있는 물고기 살아있는 새에 이르기까지 아주 이상한 것을 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배우 한 명은 힘줄 한 개로 불타는 구리 대야를 줄 수 있고, 또 한 개는 물고기와 물이 든 거대한 어항을 꺼낼 수 있다.
네 번째 예술적 특징은 경중 결합, 정신 교감, 소프트 쿵푸가 서로 잘 어우러지는 것이다. 이런 예술적 특색을 가장 잘 표현하는 것은' 페달 기교' 라는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밟는 기교는 여배우가 연기한다. 그들은 특수한 정사각형 플랫폼에 누워서 발로 밟는다. 페달 물체는 소흥주통, 채색통, 기와시계, 책상, 사다리, 나무 기둥, 널빤지, 시끄러운 징과 드럼 등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한다. , 실크 우산처럼 가볍고, 100 파운드 이상의 살아있는 사람들처럼 무겁습니다. 밀린 물체, 빠른 회전, 또는 자유 점프는 바퀴처럼 밀릴 수 있다. 매끄러운 도자기 깡통에서 무거운 나무 팔선테이블에 이르기까지 그림자만 물체를 볼 수 없다.
다섯째, 슈퍼맨의 힘과 날렵한 공중돌기 기교의 결합이다. 피라미드 밑바닥의 음의 무게는 놀랍다. 당나라에는 한 사람이 열여덟 명에 달한다는 기록이 있다. 현재 일본에서는 국보로 쓰이는 당대의 칠화 새총, 뒷면에는 여섯 사람의 두상이 있다. 현대에 이르러 한 늙은 배우가 발목으로 돌어깨 4 개와 배우 7 ~ 8 명을 들어 무게가 천 근이 넘는 초인적인 힘을 보였다. 전통적인' 활당기기'' 관칼 놀이' 는 모두 부하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여섯째, 대량의 가전제품과 노동도구가 소품으로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그릇, 접시, 제단, 컵, 밧줄, 채찍, 포크, 막대, 사다리, 책상, 의자, 우산, 모자 등 이런 평범한 물건들은 중국 곡예 예술가의 손에 수많은 변화가 있어 곡예와 중국 노동생활의 밀접한 관계를 보여준다. 밧줄 기술, 마법 채찍 등. , 목축업 자의 승마, 운전, 어린이 줄넘기의 예술성입니다.
일곱 번째는 간단한 공예 미술과 물리 기술의 결합이다. 저글링 항아리' 와' 회전디스크' 등의 프로그램은 중국의 도자기 회화 예술과 곡예를 결합했다. 페달 기법' 의 화우산, 복권도 전통예술의 미감을 준다.
여덟째, 곡예는 중국에서 큰 적응력, 공연 형식, 장소 다양화를 가지고 있다. 광장, 극장, 거리, 객실, 최대 100 명이 모여 한 사람이 즉석에서 즉흥적으로 공연한다. 바로 이런 광범위한 적응성이 그것을 오래도록 시들지 않게 하는 것이다.
아홉째, 중국의 곡예는 엄격한 사단의 장기 전통을 가지고 있어 자매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곡예는 엄격한 내성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 기예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지역적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북방의 허베이성 오교현은 유명한 곡예의 고향이다. 곡예사는 스승을 존경하며 항상 조상이 물려준 기예를 보존하고 전승하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