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사람들은 전통 문화가 중앙 집중식 관리에 적합하고 현대 프로젝트 관리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지 않았습니까? 온라인 등

어떤 사람들은 전통 문화가 중앙 집중식 관리에 적합하고 현대 프로젝트 관리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보지 않았습니까? 온라인 등

중국 전통문화사상은 중국과 외국의 많은 대기업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 기업 관리자로서 서구 현대관리 이념을 차용하는 동시에 중국의 국정에서 출발해야 하며, 오천 년 우수 전통사상에서 그 정수를 받아들여 창조적으로 기업 관리 업무에 적용해야 한다. < P > 우리 조상은 수천 년 전부터'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라는 고훈을 가지고 있었다. 고대인들은 왜 슬림함을 1 위에 올려놓았을까? 도리는 미리 사람이 되는 것이다. 사전에 사람이 되는 것은 처사, 직장 생활의 황금률이다. 인생이 성공하려면 우선 내공을 수련하고 자신의 품성 수양을 높여야 한다. 만약 당신이 내포가 풍부하고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과 교제하여 협력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너도 쉽게 성공할 수 있다. < P > 강유-기업관리 방법 < P > 중화민족의 수천 년 문명 전승 과정에서 줄곧' 유연강강',' 강유합제' 를 제창해 왔다 < P > 역사를 살펴보면, 너무 날카로운 사람이 부드러운 사람에게 쉽게 정복되고 이용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거석 한 덩이가 솜 한 무더기에 떨어지는 것처럼, 솜은 아무런 손상도 없을 뿐만 아니라, 강직한 석두 대신 솜에 쉽게 싸여 있다. 막 그램 강 으로, 두 패배 모두 부상;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억누르면 말이 성공한다. 성격이 강직한 사람은 감정이 매우 흥분되고, 감정이 격해지면 쉽게 이성을 잃게 된다. 이성을 잃은 사람은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일을 할 수 없다고 상상할 수 있다. < P >' 강유합제' 는 지혜를 이용해 교묘하게 처세하는 동시에 기업관리의 효과적인 수단이다. 개인과 개인 사이에서도, 팀과 팀 사이에서도 마찬가지다. 부드러움은 자연의 길이고, 부드러움도 몸을 가꾸는 길이며, 부드러움은 역시 세상을 다스리는 길이다. < P > 조화-기업의 왕성한 법보 < P > 현대국제학술인정: 조화를 가장 제창하는 고대 성현은 공자다. 고대 성현들은 서로 다른 사물을 연계하여 연구하고 운용하는 데 능하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 사람과 집단의 조화, 집단과 집단의 조화, 심지어 사람과 자연의 조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화목하게 돈을 버는 열쇠는' 조화' 라는 단어다. 화합의 중요성은 결코 부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든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고금을 종람하며, 사업에 나무를 쌓은 사람은 누구나 당당하고, 도량이 웅장하며,' 화해를 귀하게 한다' 는 처세태도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비좁은 사람을 측정하는 것은 타인에게 이득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자기에게도 이득이 되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역사상 슬기로운 철인은 팡 후안 (Pong Jun) 과 같은 질투심을 꺼리는 작은 배꼽 닭 창자 (Xiaodu Chichang) 가 결국 마릉도 (Maling Dao) 를 물리 치고 세상을 웃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 P > 중국 역사상의 린 () 은 사직 장구안 () 을 위해 삼장 염파 () 를 양보하여 결국 염심을 기쁘게 하고, 유명한 경극' 장상화 ()' 가 반영한 것은 바로 그들 사이의 이야기로, 수천 년 동안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상가의 화합은 아직 득과 실의를 가지고 있고, 그리고 전제이며, 득실은 목표이다. 화해의 전제하에 윈윈이야말로 좋은 사업이고, 단승한 장사는 오래갈 수 없고, 커질 수 없다. 단승은 짧고, 거짓이며, 표면적이며, 위장의 합이다. 이런 유형의 합은 눈앞에서 이기고, 본질적으로 완전히 지고, 성실에 지고, 덕행에 지고 있다. < P > 방원-기업 대외 이미지 < P > "돈, 외원 내부." 이것은 중국의 유명한 교육자 황염배가 아들에게 준 좌우명이다. 그것은 처세하는 것이 동전처럼 둥글고 네모난 구멍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외원 안쪽은 위선적이고 매끄러운 것이 아니라, 중국의 수천 년 동안 우량한 전통이 축적된 인문 정수이며, 중국에서 가장 사회적 양심을 가진 인격체이다. < P > "원" 은 곡선을 나타내며 시각적으로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은 저항을 줄일 수 있어 원활함을 나타낸다. 우리가 직장에서 일할 때, 동료들은 종종 몇 가지 문제에 대한 견해에서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것을 처리하는데, 원칙없이 네가 높고 낮았다면, 반드시 크게 상심하고 화기애애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반대로, 우리가 사람을 대하고 봄바람이 불면, 늘 생각을 바꾸고, 미소로 의견 차이를 마주한다면, 오히려 동료들의 존중과 신뢰를 얻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방' 은 인격의 독립이고,' 방' 은 정서의 독수이며,' 방' 은 자기가치의 완벽한 실현이며,' 방' 은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이다. 모서리각이 뚜렷하여 착실하고 듬직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굳건한 집념은 우리의 업무 태도가 되어야 한다. < P > "방원 사이에 천지가 크다" 며 생활과 일에서 이 일을 잘 할 수 있다면 여유가 있고 일을 하면 쉽게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 P > 중용-기업 포지셔닝의 근본 < P > 중용의 도는 공자사상의 정수이다. 공자는 "중도자, 천하도 크다. 그리고 또한, 세계 의 달도. 중화를 일으키고, 천지위는 연 () 이고, 만물은 연 () 을 낳는다. " 공자가 서술한 불공평함과 극단적인 처세도는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자리를 차지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물이 자라고 번영하는 광경. < P > "중흥 통신-기업 리스크를 전면적으로 분산시키는 중용의 길" 이라는 책은 후를 귀경영 기업의 중용의 길로 탄복하게 한다. "편향되지 않은 중, 쉽지 않은 것은 용용이다", "양끝을 공제하고 그 중 하나를 윤집하다" 는 것이다. 이것이 중용의 도리로, 이를 기업 관리에 적용해 중흥 2 년의 성공을 거두었다. < P > 중흥은 중국 통신의 거물로 용, 대당, 화웨이와 함께' 거대 중화' 라고 불리며,' 소' 문화를 계승해 업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그의' 삼림원리' 와' 저비용 시도' 원칙은 각각 중흥의 기업 인식론과 방법론을 대표해 기업이 경영 중의 부정을 효과적으로 피하게 했다 동양의 가치일 뿐만 아니라 기업의 조직 구조, R&D 분야, 시장 말단, 문화 분위기 등 각 세포의 침투 과정과 상호 작용에 대한 입체적인 역동성을 보여준다. 중용의 도가 중국 기업에서 전형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 P > 파나소닉은 일본 기업의 1 위이자 중용의 도를 매우 추앙하며 중용의 도를 제창하는 것은 성실, 폭, 예의를 제창하는 것이다. 편언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절충과 포기 원칙을 하지 않고, 사회적 이익을 중시하고, 멀리 내다보고, 전면적으로 문제를 관찰하고 처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