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로운 소매 환경에서의 운영 지원

새로운 소매 환경에서의 운영 지원

사회 발전의 변화에 ​​따라 소매업도 기술, 문화 등의 요인에 의해 변화를 겪었습니다. '뉴 리테일'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뉴 리테일에서의 운영 초점은 무엇입니까? 기사에서는 이에 대해 설명합니다. 소매산업은 인류사회에서 상품거래가 시작된 이래로 존재해왔습니다. 사회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유통산업은 워킹 호킹, 매장 내 소비, 전자상거래라는 세 가지 형태를 경험해 왔습니다. 네 번째 형태인 이른바 '뉴 리테일(New Retail)'이 현재 빠르게 발생하고 진화하고 있습니다. 소매업의 형태는 변할 수 있지만, 소매업의 본질은 변함이 없으며, 이는 '사람, 물건, 장소'의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은 더 이상 자원이 부족한 시대가 아닙니다. 제조업은 성숙해지고 있으며, 소비의 업그레이드가 대세입니다. 사용자는 제품 자체의 가치뿐만 아니라 그것이 전달하는 감성적 가치에도 관심을 갖습니다. 동시에 인터넷은 사용자의 쇼핑 방식도 변화시켰으며, 집에서의 쇼핑과 모바일 쇼핑이 일반화되었으며, 새로운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새로운 형태가 필요합니다. "뉴 리테일"은 우리가 탐구하는 새로운 형태가 될 것입니다. 뉴 리테일은 강력한 사용자 수요가 아닐 수도 있지만, 상인과 사용자 간의 수요와 공급 균등 문제를 더 잘 해결할 수 있는 피할 수 없는 비즈니스 수요여야 합니다. 뉴 리테일에는 '옴니채널', '스마트 스토어', '디지털 커머스' 등 다양한 개념이 있습니다. 최종 분석에서 뉴 리테일의 핵심은 디지털 연결을 기반으로 경험과 소비의 업그레이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자원 효율성*** 공유 및 생태적 연결 폐쇄. 새로운 소매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이해가 그림에 나와 있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인터넷이 심화되고 사물 인터넷이 대중화됨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데이터 정보와 소매 형태의 서비스 제품의 중복이 점점 더 심각해지고 그 경계가 점점 흐려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AI 기반 IOT는 사용자 요구를 지능적으로 감지하고 시기적절하게 요구를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실제 현장에서 사용자와 판매자 간의 소비자 거래 경험이 전례 없이 향상될 것입니다. 새로운 소매생태계 상품의 개념 새로운 소매생태계를 구성하려면 최소한 기본적인 시스템 서비스 상품, 가맹점 측에서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 사용자 측에서는 스마트기기 단말기가 필요하다. 기본 시스템의 기본 서비스 상품은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모두 서비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소매 생태계에서는 체계적인 서비스 상품을 설계할 때 객체 관리의 관점에서 많은 객체의 온라인 및 하향 관리가 보편성을 갖습니다. 기능 모듈을 설계할 때 이를 최대한 활용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관리를 실현해야 합니다. . 정보 교환 및 통합. 예: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 대한 공통 관리 대상에는 상품, 주문, 결제 및 계산, 물류, 마케팅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시스템 서비스 제품의 설계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및 판매자 측 온라인 쇼핑몰의 보편적인 통합을 고려해야 합니다. , 새로운 소매 환경에서는 사용자가 온라인 정보에서 매장으로 안내되어 오프라인 실제 매장에서 소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을 경험한 후 사용자가 직접 온라인 거래 및 주문을 할 수도 있고 택배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 특정 브랜드 판매자는 여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여러 플랫폼(Tmall, JD.com, 입소문, Dianping) 간의 양방향 고객 흐름과 사용자 브랜드 관리 정보에 대한 완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AI IOT가 구동하는 측면 스마트 장치 단말기는 사용자 요구를 지능적으로 감지하고 요구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애플리케이션 몰이나 오프라인 실제 현장에서 사용자와 판매자 간의 소비자 거래 경험이 전례 없이 향상될 것입니다. 사용자와 가맹점의 접점이 대폭 늘어날 것입니다. 예: Amazon 애플리케이션 API에 연결된 BOSCH 스마트 냉장고는 가족의 쇼핑 및 보관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유자의 쇼핑 데이터를 제어함으로써 AI는 가족의 생활 습관을 깊이 이해하고 소유자에게 항목을 추가하도록 즉시 알려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자동으로 주문을 하기도 합니다. 위의 내용은 단지 새로운 소매제품의 구조적 형태에 대한 개념적 설명일 뿐 아니라, 제품 관점에서의 논리적 구현 아이디어이기도 합니다. 실제 상용화 과정에서 운영이 주도되어야만 상용화 가치가 진정으로 실현될 수 있습니다. 운영은 새로운 소매 모델에서 중요한 새로운 역할이며 비즈니스 운영을 지원하는 데 필요할 뿐만 아니라 단일 기업의 시장 차별화를 달성하는 데에도 필요합니다. 새로운 소매가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물리+인터넷'이기 때문에 인터넷 운영이 필요합니다. 어쩌면 이전에는 소매업계에 '운영'이라는 개념이 반드시 존재하지 않았을 수도 있지만, 오늘날에는 제품 제조가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렀고, 생산 기술이 시장에 진출하려면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차별화가 점차 두드러지기 시작했습니다. 시장 역학, 제품 속성 및 경쟁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운영 전략과 방법을 개발하고 사용자와 더 잘 상호 작용하고 제품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운영이 점점 더 필요합니다. 소위 운영이란 실제로 브랜드와 사용자가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하고 관계의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현해야 하는 모든 개입 방법입니다. 새로운 소매 환경에서 운영자는 일상적인 온라인 및 오프라인 운영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들은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인터넷 유명인의 역할을 할 수도 있고, 백그라운드에서 자원 전략 스케줄러가 될 수도 있고, 다른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역할을 수행하려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기본 운영 특성이 필요합니다. 인간 본성에 대한 통찰력 운영 역할을 어떻게 정의하거나 운영을 분류하든 기본적으로 모든 운영은 사용자와 사람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군중 특성, 현장 피드백, 콘텐츠 기획, 운영 활동 및 사용자 성장 시스템을 촉진하여 실제로 사용자에게 도달합니다. "+인터넷"은 소매 업계의 국경을 넘는 개념입니다. 생각 수준. 운영은 특정 문제의 실행자이며 이 아이디어는 실제로 구현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람쥐 세 마리는 애니메이션 업계에서 최고의 음식을 생산하는 회사이고, 식품 업계에서도 최고의 애니메이션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데이터에 주목하세요. 데이터는 모든 업무의 기반이 되며, 다양한 비즈니스 업무를 연결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디지털 운영 시스템에서는 운영 작업을 측정해야 하고, 효과를 정량화해야 하며, 목표에는 지표가 있어야 하고, 프로세스에는 표준이 있어야 하며, 이 모든 것이 데이터에 의존합니다. 운영은 반복에서 데이터를 요청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복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인터넷 회사의 운영에는 이용자 운영, 콘텐츠 운영, 이벤트 운영, 상품 운영 등 다양한 직위와 기능이 있습니다. 신유통운영은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업무를 포함하며, 그 운영내용은 간단히 “2가지 기본과 3가지 고급단계”로 요약됩니다. 두 가지 기본은 제품과 사용자, 제품 없음, 사용자 없음, 소매 없음을 의미하며, 세 가지 발전은 "뉴 리테일"의 새로운 형태 특성을 보완하며, 특히 시나리오, 브랜드 및 뉴미디어의 운영을 의미합니다. 상품 운영에는 상품도 없고 소매도 없습니다. 상품은 소매 산업의 기초이자 기초입니다. 기존 상품의 운영에는 카테고리 관리, 판촉 및 판매, 가격 전략, 재고 관리, 공급망 관리 등이 포함됩니다. 여기서는 먼저 상품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옴니채널 상호 운용성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관리. 현재 전자상거래와 오프라인 매장의 재고는 상호운용이 불가능하여 고객이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없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동일한 모델이 판매되는지 여부를 알 수 없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품 판매를 중심으로 선순환을 구축하여 두 라인 모두에서 동일한 가격과 다양한 경험을 달성해야 합니다. 상품 거래를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사용자 운영 사용자 운영은 사람 중심의 운영으로, 사용자, 브랜드 및 제품 간의 연결, 소속감 및 끈기를 창출합니다. 사용자 작업은 전체 사용자 수명 주기에 걸쳐 실행되며 지속적이고 오래 지속되는 작업입니다. LTV(라이프사이클 가치) 모델을 활용하여 다양한 단계의 사용자 가치를 클러스터링하고 타겟화된 운영을 수행합니다. 사용자 라이프 사이클 모델 오랜 역사를 지닌 많은 대형 브랜드는 오프라인에서 자체 회원 관리 팀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러한 사람들은 전자 상거래를 수행하는 사람들과 동일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원 관리가 분리되고 온라인에서는 대규모로 신속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회원 자원이 많은 반면 오프라인은 회원 권리와 회원 서비스 측면에서 더 많은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 상호 보완을 통해서만 각자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은 전통적인 회원 관리에서 소비자 고객의 개념을 사용자 수준으로 확장했습니다. 전통적인 개념에서는 실제 매장과의 특정 상호 작용만 회원이 될 수 있지만 인터넷에서는 단순한 회원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회원이며, 팔로우는 회원입니다. 또한 미디어 및 KOL의 운영부터 점차적으로 코어 팬 및 코어 사용자의 운영이 추가되어 사용자 도달 범위가 변경됩니다. 시나리오 운영 시나리오 운영은 온·오프라인 협업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사용자 초상과 세부 시나리오를 결합해 각 시나리오별 사용자 문제점과 잠재적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사용자에게 옴니채널 마케팅, 지능형 추천, 차별화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제품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자극하고 제시합니다. 시나리오 운영은 사용자의 생활 현장에 통합되어 운영을 더욱 적절하고 따뜻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한 쇼핑몰에서 다음 쇼핑몰로 이동하는 장면이 아니라, 사용자가 Wi-Fi에 연결하여 언제 매장에 도착하는지 파악하여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면입니다. 공감이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다. 브랜드 운영 브랜드 운영에는 브랜드의 모든 콘텐츠와 상호 작용이 포함됩니다. 브랜드는 IP입니다. 브랜드는 제품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감성적 욕구도 표현합니다. 따라서 브랜드의 본질은 사용자의 인지와 의사결정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IP는 브랜드 이미지의 전달자이기도 하며, IP가 없으면 사용자가 인식하고 기억하기 어려운 스토리도 없습니다. 소비 업그레이드의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은 감정을 진정시킬 수 있고 브랜드는 사용자의 감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선택하는 것은 제품을 구매할 뿐만 아니라 제품 뒤에 있는 브랜드가 제공하는 색조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자신은 이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의 유형을 반영합니다. 온라인에서 뉴미디어 운영에 있어 사용자 트래픽의 중요성은 오프라인에서 위치의 중요성과 똑같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용자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가야 하며,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동행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뉴미디어 플랫폼이 속속 등장하며 본격화되고 있으며, 많은 이용자들이 모이는 장소이기도 하다. 전체 네트워크 출시를 위해 사용자 특성과 마케팅 활동을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과 결합하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뉴미디어 플랫폼과 새로운 소매 비즈니스 형태는 아직 탐색 및 개발 단계에 있으며, 모든 모델은 최종적으로 상용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통해 검증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소매 환경에서의 운영에는 먼저 인간 본성에 대한 통찰력, 국경을 초월한 사고 및 데이터 활용 능력을 갖춘 운영자가 필요합니다. 운영의 주요 내용은 실제 운영에서 제품, 사용자, 시나리오, 브랜드 및 뉴미디어의 운영을 포함하며, 운영 위치의 내용은 상황을 평가하는 유일한 방법에 가깝습니다. 사용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이 최선의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