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기타를 치는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나요?
기타를 치는 방법에는 몇 가지가 있나요?
기타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악기로 세련된 취향과 대중적인 취향 모두에서 사랑을 받으며 다양한 종파를 갖고 있다. 반주악기로서는 테크닉이 더욱 다양해 피아노를 비롯한 다른 악기들보다 뒤떨어진다. 그리고 그 예측불가하고 충격적인 스트러밍 테크닉은 우리가 기타를 연주하고 노래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최우선 사항입니다.
1. 손가락 곤두박질
1. 엄지손가락 치기
손가락은 자연스럽게 펴지고 약간 구부러지며, 모든 치기 동작은 엄지손가락으로 완성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음색이 풍부해지고 스트러밍 시 무결성이 더 좋아집니다. 단점은 소리가 충분히 밝지 않고 음색이 둔하다는 것입니다.
2. 검지 주법
다섯 손가락의 힘을 자연스럽게 풀고 검지를 약간 앞으로 뻗은 후 검지 주법을 모두 완료합니다. 검지의 유연성이 높기 때문에 이 기술을 사용하면 일부 빠른 리듬을 비교적 느슨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두 손가락으로 주무르기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이 교차하여 '10'자 모양을 이루고, 다른 손가락은 날아다니는 새처럼 펼쳐집니다(집게손가락을 자연스럽게 닫을 수도 있습니다). 다운 스트로크와 업 스트로크의 경우 엄지 손가락. 이 기술을 사용하면 스트러밍 시 소리가 선명하고 균일해집니다. 단점은 속도가 좋지 않고 소리가 약간 얇다는 것입니다.
올바른 스트러밍은 통일성과 조화를 강조하며 현을 건드리는 팔, 손목, 손가락의 궤적 모두가 스트러밍의 음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아름다운 스트러밍 톤은 위의 모든 요소가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스트러밍 시 오른손의 움직임은 주로 손목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손목의 움직임이 팔뚝의 움직임을 주도하게 됩니다. 어쿠스틱 기타의 스트러밍은 일렉트릭 기타의 스트러밍과 다르며, 팔의 기복에 의존해서는 얻을 수 없는 가볍고 우아한 톤이 필요합니다.
오른쪽 손목을 이완시켜야 하는데, 이 이완은 상대적 이완이자 조절된 이완이다. 긴장은 절대 금물입니다. 이는 뻣뻣한 톤을 초래할 뿐입니다. 그러나 완전히 이완하면 스트러밍의 강도와 현을 건드리는 깊이가 잘 조절되지 않으면 필연적으로 톤이 지저분해지고 노이즈가 발생하게 됩니다.
집에서 전신거울 앞에서 손목을 반복적으로 튕기는 것도 연습 방법 중 하나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좋은 자세가 필수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훌륭한 기타리스트의 연주 자세는 고도로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기타리스트의 소리가 어색하게 들리면 연주자세에 문제가 있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거울 앞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울 속에서 손목을 흔드는 자세가 우아하고 느슨하며 탄력적이라면 축하합니다. 기본적으로 톤이 표준에 맞는 것일 수 있습니다.
현을 칠 때 손가락이 현에 닿는 각도도 매우 중요합니다. 몇몇 친구들의 타악기 음량이 크고 시끄러운 이유는 주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현을 위아래로 치기 때문입니다. 각도. 스트러밍할 때 손가락과 현 사이의 접촉은 약 60'의 예각이어야 합니다. 이는 피크로 단일 음을 연주할 때 이야기한 각도와 유사합니다.
손가락 스트러밍의 궤적은 아래로 치면 손가락이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위로 치면 손가락이 반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립니다.
스트럼을 칠 때 손가락을 현 안으로 너무 깊게 삽입하면 안 됩니다. 이렇게 하면 손가락에 대한 현의 저항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초보자 단계에서 최적의 깊이로 조정할 수 없는 경우에는 얕은 것보다 깊은 것을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을 더 얕게 만지면 음량은 작아지지만 저항은 작아지고 제어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손가락이 특정 현에 걸려 소음이 발생할 가능성도 훨씬 줄어듭니다.
위에 언급된 필수 사항이 너무 많아서 친구들이 당장은 모두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단계별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많은 기타 교과서에서는 학생들에게 리듬 패턴 연주만을 가르치지만 스트러밍의 음색에 대한 명확한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2. 픽 스트러밍
피킹 스트러밍의 핵심은 전적으로 핑거 스트러밍을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스트러밍을 먼저 익히는 것뿐입니다. 손가락 스트러밍을 연습하세요. 이런 식으로 두 기술의 기본 본질은 완전히 동일하며 훈련 중에 일부 미묘한 차이점이 자연스럽게 이해됩니다.
스트러밍을 할 때 피크를 아주 느슨하게 잡아야 현에 닿았을 때 원하는 방향으로 쉽게 움직여 아름다운 음색을 낼 수 있다. 피크는 손가락만큼 부드럽지 않습니다. 스트러밍 과정에서 현과 90'보다 큰 둔각이 생기지 않도록 각도를 지속적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head to head", 그래서 기타리스트의 픽이 스트링에 날아가는 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망한 현상이 당신에게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올바른 방법은 현을 아래로 칠 때 곡괭이와 현이 약 60'의 예각을 이루는 것입니다. 현을 위로 칠 때 곡괭이와 현이 약 60'의 예각을 이루도록 합니다. 또한 60'의 예각을 형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로 쳐도 아래로 쳐도 쓸고 싶은 현에 픽이 고르게 접촉하게 되어 톤이 깔끔하고 선명하게 됩니다. 스트러밍 톤의 품질을 판단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십시오. 스트럼을 칠 때 특정 현의 볼륨이 특히 두드러지면(일반적으로 말하면, 위로 칠 때의 ① 현, 아래로 칠 때의 현), 그러면 당신이 있어야 합니다. 방법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피킹 연습을 할 때는 작은 힘을 사용하는 것이 톤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기타리스트들이 스트럼을 칠 때 격렬하게 팔뚝을 흔듭니다. 비록 감정적으로 매우 몰입되어 있기는 하지만, 이는 농담으로 "삐걱거리는 와이어 묶음"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스트러밍을 할 때는 컨트롤을 강조해야 합니다. 이는 낮은 볼륨으로 연주할 때 이해하기 쉽습니다.
현 접촉각, 이동 궤적, 픽 방향 등 다양한 디테일에 따른 미묘한 변화는 급격한 상태에서는 느낄 수 없습니다. 특히 무대에서 연주할 때에는 믹서나 전자피아노의 이퀄라이저로 음량을 완벽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현을 가볍게 두드려 큰 음량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물론, 올바른 방법을 사용한다면 힘차게 쳐도 우아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타리스트마다 스트러밍에 대한 자신만의 독특한 경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좋은 스트러밍 톤은 가늘고 깔끔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기타리스트들은 약 0.46m 정도의 얇은 픽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단음이나 부러진 코드를 연주할 때 얇은 피크의 톤이 부드럽고 두껍지 않은 느낌이 있어서 주로 0.7m 중간 두께의 피크를 사용합니다. 현을 쳤을 때 피크의 날카로운 모서리가 현을 향하지 않고 약간 헤드스톡을 향하게 됩니다. 즉, 약간 측면 부분으로 현을 치는 것이 매우 가늘고 매우 단편적이며 매우 깔끔합니다. 픽이 현을 통과할 때 하이햇과 비슷한 "크랙" 소리가 나는데, 이는 많은 팝 음악 음반에서 들을 수 있는 좋은 보조 사운드입니다.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연습한 후 낮은 음량으로 현을 치면 눈을 감은 다른 사람들은 현을 위로 치는지 아래로 치는지 알 수 없고 현 사이의 마찰에 의해 생성되는 "소리"만 들을 수 있습니다. 픽과 현악기 소리.
참고 자료: "새로운 포크 기타 튜토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