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명절의 산문
명절의 산문
중국은 두터운 전통문화를 가진 대국으로, 각종 명절 축제가 수백 년, 심지어 수천 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다. 다음은 제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명절에 관한 산문 관련 자료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명절에 관한 산문 1 < P > 는 명절의 차운에서 캐주얼한 따뜻함을 즐기고, 이런 날들을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사실 바쁜 시간에도 똑같이 가질 수 있다. 다만, 자신이 이른바 바쁜 생각들에 의해 간과되고 있다. 이 순간, 조용히 세월의 품에 기대고, 담담한 차의를 조용히 즐기고, 시간을 두 배로 느끼면 짜낼 수 있고, 심정은 정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 P > 여러 차례 바쁜 가운데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소홀히 하고 마음을 가라앉혔을 때, 자기 주위에 있는 모든 것이 감상할 만한 풍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만 먼 곳의 자신을 동경하는 것을 좋아하고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발밑의 길을 바라보는 것을 잊었다. 동경의 꿈을 꿰뚫어보고 갈 길이 없을 때 비로소 초심과 출발의 길을 떠올려 경치가 아름다웠다. < P > 사실,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길에 있지만, 자기가 신경쓰는 것과 개의치 않는 것의 차이일 뿐이다. 나는 어떤 속박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조급하게 하고, 원래의 순수한 공간을 자유롭게 하고, 자신의 영혼을 속세의 어둠과 참담함으로 물들게 하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하는 것은 알 수 없지만, 나는 모든 사람의 모든 끈기가 원래 자신이 실현할 수 있는 꿈을 둥글게 하기 위해서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이런 꿈은 사실 그리 멀지 않다. 때로는 산수, 자기압박, 연분을 따라가기만 하면 되고, 힘써 행동하고, 계절을 알고, 분수를 알고, 냉온을 끄고, 옳고 그름을 밝히기도 한다. 화사한 시간에 마음이 평온하게 납화를 씻는 여자가 되고, 옳고 그름을 불문하고, 손잡고 세상을 바꾸고, 해가 지는 노을을 보고, 귀여운 자신이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P > 보리본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며, 본래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키는가. 홍진도장,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이 일생, 자신이 기억하든 안 기억하든, 아직 간파할 겨를이 없었든, 함께 지나간 옛날의 광년 속에 묻혔지만, 자신은 한 번 한숨을 내쉬고 세월이 쏜살같이 흘러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 P > 누구나 이 속세를 떠돌아다니는 아이들이다. 전생을 애타게 찾고, 세속을 등에 업고, 변천을 등에 업고, 어느 날 더 이상 볼 수 없는 길을 알 때, 어느 누구도 탓할 필요가 없고, 누구에게도 강요해서는 안 된다 < P > 아마도 모든 사람이 여러 가지 시련을 겪어야 기대의 원만함을 바꿀 수 있지만, 모든 원만함이 자신을 적당히 하는 것은 아니다. 세상일은 변덕스럽고,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짧은 수십 년 동안,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나 매일 해야 할 일은 소중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도 소중히 여기고, 웃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저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단지 이 여행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단지 아름다운 산수를 내면으로 저장하고 담담하게 인연을 따라 살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나는 고요한 집마다 아름다운 항구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심야의 따뜻한 불빛만이 마음의 텐트이며, 바람을 피하고 비를 가리고 마음을 교환할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P > 살아있어, 물달을 구하지 않고, 꽃향기로 가득 찬 옷을 구하지 않고, 다만 시간이 고요하고, 자신이 줄곧 담담하고 여유로워지길 바라며, 시간이 지나가는 곳을 믿고, 마음이 고요한 세월도 편안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내가 늙었을 때, 산을 끼고 잔잔한 곳을 택하고, 작은 초가집을 짓고, 세속에서 멀리 떨어진 청차 한 주전자를 요리하고, 창문 처마 밑에 앉아서 산수의 대화를 듣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절에 관한 산문 2 < P > 무의식 사이에 청명, 청명, 청명, 고룡이 소설에서 말한 것처럼' 날으는 칼과 날으는 칼' 이 나오면 반드시 목을 봉해야 한다. 즉, 누군가는 쓰러지고, 항상 생명이 사라진다. 죽은 사람은 항상 애통해하는 직업이다. 좋은 사람이든 나쁜 사람이든 뒤에는 유골 한 자루와 황토 한 덩이가 있을 뿐이다. 인생 1 세, 초목 1 가을. < P > 멸망은 영원하고 오래된 화제다. 아무도 피할 수 없고, 죽은 사람은 이미 죽었고, 생존자는 울어야 한다. 아마도 죽음은 전승문화의 한 예가 될 수도 있고, 성묘와 제사는 과거를 그리워하는 또 다른 수단일 수도 있다. 집에 가서 성묘를 하는 일에 대해 나는 늘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을 느끼며, 형은 그저께 형수와 이미 휴가를 내고 집에 가서 목을 매었다고 댓글을 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지금까지 나는 지난번 집에서 성묘한 것이 5 년 전인 5 년 전인 6 년 전인 7 년 전, 오랫동안 돌아가지 않아 황홀한 사람들이 이미 난장판이 되었다고 말할 수 없다. 청명절묘가족 사람들은 설날보다 시끌벅적한 경우가 많다.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친척들이 춘윈 때 귀가하기 어려워 앞으로 몇 년 동안 집안의 삼촌, 큰아버지, 고모, 외삼촌, 아줌마 도시가 이 시간에 귀가하기로 했다. < P > 아쉽게도 나는 줄곧 밖으로 떠돌아다녔고, 둘째 아저씨는 거의 1 여 년 동안 본 적이 없었다. 몇 년 전 사촌 동생이 장가를 가서 아이를 낳았고, 사촌 언니가 시집가는 현재 두 아이가 있는데, 이 동생들, 형부, 조카, 조카들은 나는 줄곧 만나지 못했다. 매우 유감입니다. < P > 어릴 때 청명이 성묘를 하러 간 많은 광경은 늘 마음속에서 떨어질 수 없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매년 그 며칠 비가 계속 내리는 것이었기 때문에 두목회가 "청명절에 비가 내리고, 길에서 행인들이 넋을 잃고 싶어 한다" 고 느꼈던 것도 당연하다. 길에서 행인이 영혼을 끊으려는 느낌은 우리가 어렸을 때 줄곧 감염을 느낄 수 없었다. 한 무리의 형제가 진흙길에서 나를 쫓아갔는데, 그때 신은 것은 고무신이었고, 길이는 무릎까지 닿았고, 고향은 그것을' 통신발' 이라고 불렀다. < P > 흙탕물 속을 걷는 것은 바짓가랑이가 연야면적이 더러워지는 것을 전혀 따지지 않고, 모든 신발이 물이 새지 않는 것은 아니다. 。 큰 축복, 축복망 < P > 하지만 영리한 시골은 접근하기 쉽지만 항상 유용한 방법을 찾아 생애에서 떠오르는' 문제' 를 바라볼 수 있다. 굽을 수선하고 자전거 타이어를 보충하는 것은 이치이다. 먼저 힌지로 틈보다 약간 큰 고무를 잘라서 모양을 크게 하면 대부분 계란형이고, 소수는 둥글다. < P > 신발의 틈새를 4 주 동안 파일로 한 겹 벗기고, 오려낸 것도 마찬가지다. 이어 각자 접착제를 발라 잠시 널고, 마지막에는 단단히 붙이면 완성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신발명언) < P > 물론 이것은 1% 보험이 아니다. 일로영일리를 도맡아 할 수 없다. 이런 신발을 수선하는 것은 자주 수선해야 한다. 쓸 수 없을 때까지 바꿔야 한다. 몇 조각의 기재는 농촌에서 꼭 새 3 년, 낡은 3 년, 꿰매고 또 3 년을 꿰매는 모습을 사용해야 한다 , 나는 신발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겨울을 제외하고는 맨발로 걷는 것을 좋아한다. 이렇게 하면 좀 더 자유롭다. < P > 그렇다면 성묘에 가서 신발을 신어야 한다. 믿을 수 없는 호령에 어긋나는 것을 두려워하고, 다른 하나는 산에 가서 진달래꽃을 꺾어 친척의 묘비 앞에 놓는 것이다. 그래서 신발을 신어야 한다. 성묘할 때 어른은 괭이로 큰 바구니를 들고,,,,,,,,,,,,,,,,,, 。 < P > 모든 환경에서 그들이 뒤에서 걷고 있는데, 우리 아이들은 깡충깡충 앞으로 걸어가지만, 길에서 버섯을 줍기 때문에 거리가 멀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환경명언) < P > 그런 버섯은' 첨예엽균' 이라고 불리는데, 이 버섯은 모든 야생버섯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다. 청명이 지나면 5 ~ 6 월이 되면 야생버섯의 일품인 백조균이 나타나지만, 야생균자의 심령기는 9 ~ 1 월이다. 그때는 날씨가 덥고 비가 많이 오고 바람도 좋고 버섯도 좋았다 < P > 대비 맛있고 숫자도 많은 것이 바로' 고발균',' 녹두균',' 쌀균' 이라는 세 가지 버섯의 이름은 내가 지금 우리 어느 곳의 방언을 직역한 것이다. 고발균은 그 균발이 다른 야생버섯과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약 5 인치가 되어 고발균이라고 불린다. 녹두균과 쌀균은 버섯우산의 알갱이가 녹두와 쌀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명절에 관한 산문 3 < P > 가' 2 월 2 일' 을 언급하는 것은 아주 먼 명절인 것 같다. 3 ~ 4 년 전의 어린 시절. 우리 세대의 어린 시절은 가난과 굶주림에 시달렸기 때문에 기억 속의' 2 월 2 일' 은 거의' 먹는' 글자밖에 남지 않았다. < P > 올해의 맛은 이미 사라졌지만 세심한 어머니는' 2 월 2 일' 에 1 년의 꼬리를 남겨야 한다. 바로 연말이 지난 후의 마지막 고기반찬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른바' 고기요리' 는 사실 토란과 당근을 조각으로 썰어 돼지고기조각과 혈루와 섞어서 볶는다. 어린 시절의 가장 아름다운 맛이지만 아쉽게도 흔치 않다. 이것이 인형들이' 2 월 2 일' 을 기대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 P > 고기반찬을 먹는 것 외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다양한 튀김을 먹는 것이다. 렌틸콩, 콩,' 건설' 완두콩, 선밀, 유밀 등과 같은 자류지에 심어져 있습니다. 꾀가 있는 주부는 볶을 물건을 소금물이나 설탕물에 미리 담가 두어 짠 맛이나 단맛이 나게 하고 바삭바삭하고 맛있어서 자연스럽게 훨씬 맛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건설' 완두콩은 잡비린내가 나서 모든 사람이 즐겨 먹는 것은 아니다. "삼각 콩" 이라고 불리는 알갱이가 크고, 통체가 하얗고, 먹으면 바삭하고 상큼해서 당시 인기가 많았다. 그러나 나중에 그것이 수입품이라고 들었는데, 사람이 먹으면 중독될 수 있다. 양싸이 마을 사람들은 삼각콩을 많이 먹었고, 연골병에 걸린 사람들이 많았고, 치료가 잘 되지 않았고, 대부분 목발과 동반한 것이 그 예이다. < P >' 2 월 2 일' 볶음물의 왕은 큰 완두콩을 세었지만 그때는 스스로 생산하지 않았다. 매번' 2 월 2 일' 며칠 전, 누군가 어깨에 짐을 메고 마을로 와서 큰 완두콩을 바꾸었다. 마을 머리는 "큰 완두콩-큰 완두콩-",각 아이들은 부모를 감싸고 부모의 허벅지를 안고, "우리에게 큰 완두콩을 바꿔 주세요-우리에게 큰 완두콩을 바꿔 주세요-"라고 말했다. 마치 고양이가 경을 읽는 것처럼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어른이 움직이지 않는 것을 보면 억지로 눈물 몇 방울을 짜내고, 축 처진 채 눈가에 매달리면, 항상 부모님의 동정을 받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어른도 철석 같은 마음도 아니고, 집에 남은 식량은 몇 근밖에 안 남았는데, 씨앗용으로도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게다가, 밀 한 근에 완두콩 한 근을 바꿀까, 아니면 젖은 것이냐, 손해를 너무 많이 보는 것은 정말 수지가 맞지 않는구나! 아이의 눈물이 다 떨어지는 것을 보고, 먼저 어머니는 아버지에게 "아기에게 반근을 갈아입지 말고 달래면 지나가자 ..." 라고 권했다. "그리고 아버지는 원망을 하면서" 너무 비싸잖아, 큰 완두콩을 바꾸면 남에게 갚을 수 없을 것 같아. "라고 말했다 < P >' 2 월 2 일' 의 교실에는 볶은 물건을 먹는 소리가 가득 차 있어 당나귀가 건초를 갉아먹는 소리와 비슷하다. 학생 인형은 (마음이 아프지만 억지로 웃는 척 해야 한다), 선생님들은 모두 웃으며 받아준다. (그때의 선생님도 똑같이 가난했기 때문이다.)-그래야 학생들이 거리낌 없이 볶음물을 먹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책가방 안에는 옷의 호주머니에 볶은 물건을 담지 않는 것이 없다. 진짜 신기하고 위풍당당한 것은 큰 완두콩을 목에 직접 매어 놓은 녀석들이다! 그것은 올림픽 금메달이다. 그것은' 5 월 1 일' 노동상이다. 아니면 귀부인의 금목걸이이다. 반에서 꼬치꼬치 걸어온 기껏해야 세 명의 동창들이 하물며 2 월 2 일은 끊지 않고 먹지 않을 뿐, 이것은 많은 부러운 시선을 사로잡았다. 먼 산의 꼬치가 가장 길어서 목항목에 얼마나 휘둘렸는지 모르겠다! 쌍산과 왕희는 먼 산 앞에서 그의 주의를 돌리고, 정국은 뒤에서 큰 완두콩의 매듭을 몰래 풀고, 많은 큰 완두콩을 빼앗은 후 다시 묶었다. 먼 산이 발견되었을 때 목 뒤의 큰 완두콩은 큰 덩어리가 빠졌고, 쌍산, 왕희, 정국 세 명은 큰 완두콩을 나누어 먹기 위해 학교의 기자구덩이에서 때려죽였다! < P >' 2 월 2 일' 에는' 멍청이 잡기' 라는 게임이 있는데 해본 적 있어요? 두 그룹, 갑은 한 손으로 일정한 수의 완두콩을 꼬집고, 을은 두 손으로 같은 수의 완두콩을 꼬집고, 손을 업었다. 게임이 시작되자 갑은 말했다. "멍청이 멍청이, 네가 두 손으로 멈추기만 하면, 한 손으로 너의 xx 알을 때리고, 한 손은 너와 반반이다!" 그리고 을은 한 손을 내밀어 갑에서 세어보았는데, 을손에 완두콩 수가 어떻게 변해도 갑은 항상 게임의 승리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을 때문에 완두콩을 많이 잃는다! 실례합니다. 갑의 오묘함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 게임은 왕왕 큰 인형이 깨진 인형을 달래는데, 갑승의 비결은 내가 4 학년이 될 때까지 스스로 풀지 못했다. < P > 인형친을 예약한 소년은 2 월 2 일 여자 집에 가서' 장인을 닦아야 한다' 고 했다. 나라를 정하는 것이 바로 그 중의 하나이다. 왜냐하면 그날 오후에 학교에 도착했기 때문이다. 장인을 닦는 것은 당연히 새 옷을 입어야 한다. 큰 완두콩 꼬치 몇 개를 제외하고, 아직 3 피트 꽃천을 빼놓을 수 없다. 그것은 여자를 위해 옷을 받으러 가는 것이다. 이웃 마을 에 있지만, 한 사람 은 갈 수 없습니다, 아버지가 앞에 길을 인도 해야 합니다, 국가 수줍어하게 아버지의 엉덩이 뒤에 따라, 학생들은 길을 보고, 사람을 보고 두려워 하고, 사람들이 무엇을 물어 두려워-젊은 아이의 마음 에 아내의 아버지가 스캔들 을 닦아, 못생긴 아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몇 명의 동료들과 함께 독설을 했습니다. 우리는 평생 시어머니를 오르지 않을 것입니다! < P > 올해 2 월 2 일, 마을 사람들은 모두 일칠 황망히 당삼을 심었는데, 무당이 4 천여원을 투입했다면서요. < P >-아무도 튀김을 먹지 않고, 꼬치도 달지도 않고, 고기요리도 먹지 않고, 장인을 닦는 사람도 없다. < P > 아무도 더 이상 이런 것을 희한하게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명절에 관한 산문 4 < P > 설, 청명, 단오, 추석은 우리나라 4 대 전통명절로, 이들 명절의 풍습, 유예, 축제는 자연의 기후와 리듬, 농경시대 사람들의 생산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상공업이 발달하면서 도시화 과정이 빨라지면서 농경생활과 점점 단절되고 자연과도 더 이상 친밀하지 않게 되었으며, 젊은 세대에서 많은 명절 기억이 서서히 실의에 빠졌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예를 들어 단오는 여름의 명절로, 농작물이 왕성하게 자라고, 사람도 자신의 정신을 북돋워야 한다. 용주 경주와 같은 풍습은 이런 정서적 수요에서 비롯된다. 그것은 들판에서 자란 감정이다. 단오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이런 감정적 수요를 내지 않을 것이며, 이와 관련된 풍습도 희미해질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전통명절은 중국인의 생활감정과 소망의 * * * 입니다. 많은 전통명절 풍속이 중단되었고, 우리 젊은이들은 명절 기억이 없어 안타깝습니다. 더 많은 경우, 어떤 풍습은 사라지고 명절에 불러일으키는 감정은 변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청명절에는 청청, 연날리기, 그네를 타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지만, 선인에 대한 그리움과 제사는 줄어들지 않았다. 추석에는 항상 뭉치고 싶고, 설날에는 항상 새해를 맞이하고, 명절의 감정은 변하지 않는다. < P > 예를 들어, 다가오는 설날에는' 문신' 을 붙이고'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 생활에 대한 기대를 담고 있다. 조화, 부자, 건강, 핑안. 전통적인 풍속이 갈수록 적어지는데, 어떻게 명절을 잘 지낼 수 있습니까? 더 역동적인 형식으로 민족의 생활 열정, 사람들의 명절 정성을 지탱하고, 모든 방면의 힘을 다해 해야 한다. 27 년' 양회' 기간 동안 나는' 설 연휴 전 하루 옮기는 제안' 을 제출했고, 나의 제안은 곧 정부에 의해 채택되었고, 회의 직후 국무부는 청명, 단오, 추석 3 개 전통명절 휴가, 설 연휴 전 조정, 섣달 그믐 날 휴가를 결정하였다. 이 결정은 5 년 동안 시행되었고, 모두들 설날을 편안하고 충분히 보냈다. 중국인들은 섣달 그믐 날을 보냈고, 설날의 힘은 모두 섣달 그믐 날에 쓰이며, 올해는 섣달 그믐 날을 회복하고, 전통을 충분히 존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