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릎을 꿇고 더욱 상세한 스트리밍 미디어 시장 분석을 구하다.

무릎을 꿇고 더욱 상세한 스트리밍 미디어 시장 분석을 구하다.

스트리밍 미디어 타당성 분석 보고서-

첫째,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개요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의 실현과 응용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단일 기술이 아니라 다양한 네트워크 및 오디오 및 비디오 기술을 통합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구현하려면 스트리밍 미디어의 제작, 게시, 전송 및 재생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 네 가지 링크는 몇 가지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일반 스트리밍 미디어 데이터는 스트리밍에 적합하도록 처리되어야 합니다. 처리의 주요 업무는 효율적인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고 파일에 스트리밍 정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첫째,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 구현에는 적절한 전송 프로토콜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UDP 프로토콜 기반 PTR/RTSP 는 실시간 오디오 및 비디오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둘째, 스트리밍 미디어를 지원하려면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웹 브라우저는 HTTP 에 내장된 MIME 을 통해 다양한 스트리밍 미디어 파일 형식을 포함하여 웹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 형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셋째,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 구현에는 캐시가 필요합니다. 캐시의 목적은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해야 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입니다. 데이터가 캐시에 저장되는 시간은 일시적이며 재생된 데이터는 즉시 지워지고 새 데이터는 캐시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스트리밍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때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의 네 가지 사항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며, 최종 목적은 전송 대역폭, 압축 알고리즘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

전송 프로토콜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의 중요한 기본 부분입니다. "RSVP" (자원 예약 프로토콜), "RTP" (실시간 전송 프로토콜), "RTCP" (실시간 전송 제어 프로토콜) 포함? QuotRTSP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토콜) 는 "실시간" 서비스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RSVP 는 영어 Resource Reservation Protocol 의 약자로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이 자원 예약 프로토콜입니다. 이를 통해 스트림 데이터의 수신자가 데이터 스트림 경로의 라우터를 사전 예방적으로 요청하여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리소스 (대역폭) 를 예약하여 특정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RTP 는 영어 Real-time Transport Protocol 의 약어로, 중국어 이름은 실시간 전송 프로토콜로 인터넷에서 멀티미디어 데이터 스트림을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RTP 프로토콜에 대해서는 자매 프로토콜 ——RTCP 프로토콜을 언급해야 합니다. RTCP 는 영어 Real-Time Control Protocol 의 약어로, 중국어는 실시간 전송 제어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RTCP 는 패킷의 순차적 전송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전송 메커니즘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트래픽 및 정체를 제어하는 제어 프로토콜입니다. RTP 프로토콜과 함께 패킷의 순차적 전송을 위한 안정적인 전송 메커니즘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트래픽 및 정체를 제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SVP, RTP 및 RTCP 프로토콜은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실시간 전송을 보장하는 반면 RTSP 는 실시간 전송과 스트리밍과 관련이 있습니다. RTSP 는 영어 R 의 약자, 즉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토콜입니다. RTSP 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리모콘" 으로, 클라이언트를 통해 서버의 오디오 비디오 스트림을 재생하고 녹화하는 요청입니다.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컨텐츠의 재생, 일시 중지, 빨리 감기, 녹음 및 위치 지정 작업은 RTSP 프로토콜을 통해 수행됩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발전 전망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보급은 날로 유행하고 있는 스트리밍 미디어 업무의 발전에 강력한 시장 동력을 제공한다.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멀티미디어 보도 자료, 온라인 생방송, 온라인 광고, 전자 상거래, 주문형 비디오, 원격 교육, 원격 의료, 웹캐스트, 실시간 화상 회의 등 인터넷 정보 서비스의 모든 측면에 널리 사용됩니다. 다음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이 국내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CCTV 는 RealNetworks 의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시청각 온라인, 칭화대 캠퍼스 뉴스 생방송 시스템 등을 구현합니다. VOD 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적용 (예: 호남 위성 TV, 중국 호텔, 망경동네 등) 은 Oracle 의 OVS 시스템 (셋톱 박스 포함) 을 사용하여 VOD 를 구현합니다. 베이징 포스트 및 통신 대학이 Cisco IP/TV 시스템을 사용하여 원격 교육을 실현하는 등 원격 교육에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적용 이곳의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이 때문에 많은 유명 회사들이 스트리밍 미디어 시장 전쟁에서 유리한 지위를 얻기 위해 전략적 방향을 조정했습니다. 99 서부 스트리밍 미디어 대회가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렸을 때,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게이츠가 회의에서 기조 연설을 했다. 게이츠는 연설에서 Microsoft 가 Windows 운영 체제를 통해 수백만 가구에 PC 를 성공적으로 진입시킨 후, 현재 소프트웨어 발전의 중요한 고비에 처해 있으며, 이는 인터넷상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게이츠는 스트리밍 미디어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진정한 발전 방향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반드시 개인용 컴퓨터와 네트워크 장비 응용의 주류가 될 것이다. 게이츠는 연설에서 새로운 앱인 ——Windows Movie Maker 를 선보였다. 이것은 Windows Millennium 운영 체제의 구성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휴대용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PC 로 전송하여 편집하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게이츠는 미래의 직장에서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출현과 광범위한 응용은 화상 회의 및 직원 직업 교육을 온라인 동영상 시청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와 마이크로소프트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면 사람들의 일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다. 2000 년 6 월, 스트리밍 미디어 공급업체인 Digital Island 는 Compaq 컴퓨터, 인텔 및 Microsoft 와 협력하여 향후 2 년 동안 8000 대의 스트리밍 미디어 서버를 구축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 세계 350 개 주요 도시에 기지를 설립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250 개 이상의 도시가 미국 외부에 위치하여 750 만 개의 스트리밍 오디오 또는 비디오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에 대한 공급업체의 지속적인 개발과 개선, 그리고 사용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반드시 한 단계 올라설 것으로 예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미디어 비즈니스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확장 응용 프로그램 전망

하이테크 시장 연구기관인 Cahners In-Stat group 은 글로벌 경제 발전 둔화로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이 기업 네트워크로 확장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공무 출장 예산과 직원 수의 급격한 감소와 비즈니스 경쟁 압력이 커짐에 따라 기업들은 기존 네트워크 및 대화형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활용하여 직원을 교육하고, 고객을 확보하며, 직원과 고객 간의 긴밀한 접촉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열정을 극대화하고, 회사의 수익성과 직원의 실무 능력을 높이기 시작했습니다. Cahners In-Stat 은 2005 년까지 전 세계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시장의 매출이 50 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분석가들은 "상업 회사는 온라인 교육 및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구축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의 아웃소싱 모델에 의존하면 상업 회사가 더 빠른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는 방대한 호스팅 서비스 아키텍처, 디지털 자산 관리 기능 및 기타 관련 서비스를 통해 기업 사용자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향후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시장에는 두 가지 유형의 서비스 공급자가 있습니다. 하나는 모든 상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패키지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다른 하나는 특정 업계 시장에 초점을 맞춘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 공급업체입니다. 이러한 서비스 공급자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은 독립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솔루션 또는 회사 전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솔루션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장 조사 기관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분야에서 위성 서비스 제공업체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가치 사슬' 의 맨 위에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중대형 기업 사용자에게 스트리밍 미디어 및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이다. Cahners In-Stat 에 따르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를 배포하는 커머셜 기업의 수는 200 1 0,000 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05 년에는/kloc 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03 년 이후 중소, 성장, 중견 기업은 대부분의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가 매출을 늘리는 돌파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많은 지사와 원격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지만 대기업 사용자처럼 자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아키텍처를 구축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2004 년경에는 중형기업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의 주요 사용자가 될 것이며, 2005 년에는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의 사용자 중 중형기업이 2 만 7000 명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개요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의 실현과 응용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단일 기술이 아니라 다양한 네트워크 및 오디오 및 비디오 기술을 통합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구현하려면 스트리밍 미디어의 제작, 게시, 전송 및 재생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 네 가지 링크는 몇 가지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일반 스트리밍 미디어 데이터는 스트리밍에 적합하도록 처리되어야 합니다. 처리의 주요 업무는 효율적인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고 파일에 스트리밍 정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첫째, 스트림 전송 구현에는 적절한 전송 프로토콜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UDP 프로토콜 기반 PTR/RTSP 는 실시간 오디오 및 비디오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둘째, 스트리밍 미디어를 지원하려면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웹 브라우저는 HTTP 에 내장된 MIME 을 통해 다양한 스트리밍 미디어 파일 형식을 포함하여 웹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 형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셋째,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 구현에는 캐시가 필요합니다. 캐시의 목적은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해야 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입니다. 데이터가 캐시에 저장되는 시간은 일시적이며 재생된 데이터는 즉시 지워지고 새 데이터는 캐시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스트리밍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때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의 네 가지 사항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며, 최종 목적은 전송 대역폭, 압축 알고리즘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

전송 프로토콜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의 중요한 기본 부분입니다. "RSVP" (자원 예약 프로토콜), "RTP" (실시간 전송 프로토콜), "RTCP" (실시간 전송 제어 프로토콜) 포함? QuotRTSP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토콜) 는 "실시간" 서비스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RSVP 는 영어 Resource Reservation Protocol 의 약자로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이 자원 예약 프로토콜입니다. 이를 통해 스트림 데이터의 수신자가 데이터 스트림 경로의 라우터를 사전 예방적으로 요청하여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리소스 (대역폭) 를 예약하여 특정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RTP 는 영어 Real-time Transport Protocol 의 약어로, 중국어 이름은 실시간 전송 프로토콜로 인터넷에서 멀티미디어 데이터 스트림을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RTP 프로토콜에 대해서는 자매 프로토콜 ——RTCP 프로토콜을 언급해야 합니다. RTCP 는 영어 Real-Time Control Protocol 의 약어로, 중국어는 실시간 전송 제어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RTCP 는 패킷의 순차적 전송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전송 메커니즘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트래픽 및 정체를 제어하는 제어 프로토콜입니다. RTP 프로토콜과 함께 패킷의 순차적 전송을 위한 안정적인 전송 메커니즘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트래픽 및 정체를 제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SVP, RTP 및 RTCP 프로토콜은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실시간 전송을 보장하는 반면 RTSP 는 실시간 전송과 스트리밍과 관련이 있습니다. RTSP 는 영어 R 의 약자, 즉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토콜입니다. RTSP 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리모콘" 으로, 클라이언트를 통해 서버의 오디오 비디오 스트림을 재생하고 녹화하는 요청입니다.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컨텐츠의 재생, 일시 중지, 빨리 감기, 녹음 및 위치 지정 작업은 RTSP 프로토콜을 통해 수행됩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발전 전망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보급은 날로 유행하고 있는 스트리밍 미디어 업무의 발전에 강력한 시장 동력을 제공한다.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멀티미디어 보도 자료, 온라인 생방송, 온라인 광고, 전자 상거래, 주문형 비디오, 원격 교육, 원격 의료, 웹캐스트, 실시간 화상 회의 등 인터넷 정보 서비스의 모든 측면에 널리 사용됩니다. 다음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이 국내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CCTV 는 RealNetworks 의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시청각 온라인, 칭화대 캠퍼스 뉴스 생방송 시스템 등을 구현합니다. VOD 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적용 (예: 호남 위성 TV, 중국 호텔, 망경동네 등) 은 Oracle 의 OVS 시스템 (셋톱 박스 포함) 을 사용하여 VOD 를 구현합니다. 베이징 포스트 및 통신 대학이 Cisco IP/TV 시스템을 사용하여 원격 교육을 실현하는 등 원격 교육에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적용 이곳의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이 때문에 많은 유명 회사들이 스트리밍 미디어 시장 전쟁에서 유리한 지위를 얻기 위해 전략적 방향을 조정했습니다. 99 서부 스트리밍 미디어 대회가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렸을 때,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게이츠가 회의에서 기조 연설을 했다. 게이츠는 연설에서 Microsoft 가 Windows 운영 체제를 통해 수백만 가구에 PC 를 성공적으로 진입시킨 후, 현재 소프트웨어 발전의 중요한 고비에 처해 있으며, 이는 인터넷상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게이츠는 스트리밍 미디어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진정한 발전 방향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반드시 개인용 컴퓨터와 네트워크 장비 응용의 주류가 될 것이다. 게이츠는 연설에서 새로운 앱인 ——Windows Movie Maker 를 선보였다. 이것은 Windows Millennium 운영 체제의 구성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휴대용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PC 로 전송하여 편집하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게이츠는 미래의 직장에서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출현과 광범위한 응용은 화상 회의 및 직원 직업 교육을 온라인 동영상 시청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와 마이크로소프트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면 사람들의 일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다. 2000 년 6 월, 스트리밍 미디어 공급업체인 Digital Island 는 Compaq 컴퓨터, 인텔 및 Microsoft 와 협력하여 향후 2 년 동안 8000 대의 스트리밍 미디어 서버를 구축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 세계 350 개 주요 도시에 기지를 설립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250 개 이상의 도시가 미국 외부에 위치하여 750 만 개의 스트리밍 오디오 또는 비디오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에 대한 공급업체의 지속적인 개발과 개선, 그리고 사용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반드시 한 단계 올라설 것으로 예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미디어 비즈니스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확장 응용 프로그램 전망

하이테크 시장 연구기관인 Cahners In-Stat group 은 글로벌 경제 발전 둔화로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이 기업 네트워크로 확장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공무 출장 예산과 직원 수의 급격한 감소와 비즈니스 경쟁 압력이 커짐에 따라 기업들은 기존 네트워크 및 대화형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활용하여 직원을 교육하고, 고객을 확보하며, 직원과 고객 간의 긴밀한 접촉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열정을 극대화하고, 회사의 수익성과 직원의 실무 능력을 높이기 시작했습니다. Cahners In-Stat 은 2005 년까지 전 세계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시장의 매출이 50 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분석가들은 "상업 회사는 온라인 교육 및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구축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의 아웃소싱 모델에 의존하면 상업 회사가 더 빠른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는 방대한 호스팅 서비스 아키텍처, 디지털 자산 관리 기능 및 기타 관련 서비스를 통해 기업 사용자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향후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시장에는 두 가지 유형의 서비스 공급자가 있습니다. 하나는 모든 상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패키지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다른 하나는 특정 업계 시장에 초점을 맞춘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 공급업체입니다. 이러한 서비스 공급자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은 독립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솔루션 또는 회사 전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솔루션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장 조사 기관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분야에서 위성 서비스 제공업체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가치 사슬' 의 맨 위에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중대형 기업 사용자에게 스트리밍 미디어 및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이다. Cahners In-Stat 에 따르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를 배포하는 커머셜 기업의 수는 200 1 0,000 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05 년에는/kloc 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03 년 이후 중소, 성장, 중견 기업은 대부분의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가 매출을 늘리는 돌파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많은 지사와 원격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지만 대기업 사용자처럼 자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아키텍처를 구축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2004 년경에는 중형기업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의 주요 사용자가 될 것이며, 2005 년에는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의 사용자 중 중형기업이 2 만 7000 명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둘.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개요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의 실현과 응용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단일 기술이 아니라 다양한 네트워크 및 오디오 및 비디오 기술을 통합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구현하려면 스트리밍 미디어의 제작, 게시, 전송 및 재생을 완료해야 합니다. 이 네 가지 링크는 몇 가지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일반 스트리밍 미디어 데이터는 스트리밍에 적합하도록 처리되어야 합니다. 처리의 주요 업무는 효율적인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고 파일에 스트림 정보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첫째, 스트림 전송 구현에는 적절한 전송 프로토콜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UDP 프로토콜 기반 PTR/RTSP 는 실시간 오디오 및 비디오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둘째, 스트리밍 미디어를 지원하려면 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 웹 브라우저는 HTTP 에 내장된 MIME 을 통해 다양한 스트리밍 미디어 파일 형식을 포함하여 웹에서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 형식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셋째,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 구현에는 캐시가 필요합니다. 캐시의 목적은 일정 기간 동안 사용해야 하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입니다. 데이터가 캐시에 저장되는 시간은 일시적이며 재생된 데이터는 즉시 지워지고 새 데이터는 캐시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스트리밍 미디어 파일을 재생할 때 많은 공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의 네 가지 사항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며, 최종 목적은 전송 대역폭, 압축 알고리즘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

전송 프로토콜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의 중요한 기본 부분입니다. "RSVP" (자원 예약 프로토콜), "RTP" (실시간 전송 프로토콜), "RTCP" (실시간 전송 제어 프로토콜) 포함? QuotRTSP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토콜) 는 "실시간" 서비스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RSVP 는 영어 Resource Reservation Protocol 의 약자로 중국어로 번역하는 것이 자원 예약 프로토콜입니다. 이를 통해 스트림 데이터의 수신자가 데이터 스트림 경로의 라우터를 사전 예방적으로 요청하여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리소스 (대역폭) 를 예약하여 특정 서비스 품질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RTP 는 영어 Real-time Transport Protocol 의 약어로, 중국어 이름은 실시간 전송 프로토콜로 인터넷에서 멀티미디어 데이터 스트림을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RTP 프로토콜에 대해서는 자매 프로토콜 ——RTCP 프로토콜을 언급해야 합니다. RTCP 는 영어 Real-Time Control Protocol 의 약어로, 중국어는 실시간 전송 제어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RTCP 는 패킷의 순차적 전송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전송 메커니즘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트래픽 및 정체를 제어하는 제어 프로토콜입니다. RTP 프로토콜과 함께 패킷의 순차적 전송을 위한 안정적인 전송 메커니즘을 제공하여 네트워크 트래픽 및 정체를 제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SVP, RTP 및 RTCP 프로토콜은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실시간 전송을 보장하는 반면 RTSP 는 실시간 전송과 스트리밍과 관련이 있습니다. RTSP 는 영어 R 의 약자, 즉 실시간 스트리밍 프로토콜입니다. RTSP 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리모콘" 으로, 클라이언트를 통해 서버의 오디오 비디오 스트림을 재생하고 녹화하는 요청입니다. 클라이언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컨텐츠의 재생, 일시 중지, 빨리 감기, 녹음 및 위치 지정 작업은 RTSP 프로토콜을 통해 수행됩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발전 전망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보급은 날로 유행하고 있는 스트리밍 미디어 업무의 발전에 강력한 시장 동력을 제공한다.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멀티미디어 보도 자료, 온라인 생방송, 온라인 광고, 전자 상거래, 주문형 비디오, 원격 교육, 원격 의료, 웹캐스트, 실시간 화상 회의 등 인터넷 정보 서비스의 모든 측면에 널리 사용됩니다. 다음은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이 국내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CCTV 는 RealNetworks 의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시청각 온라인, 칭화대 캠퍼스 뉴스 생방송 시스템 등을 구현합니다. VOD 에서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적용 (예: 호남 위성 TV, 중국 호텔, 망경동네 등) 은 Oracle 의 OVS 시스템 (셋톱 박스 포함) 을 사용하여 VOD 를 구현합니다. 베이징 포스트 및 통신 대학이 Cisco IP/TV 시스템을 사용하여 원격 교육을 실현하는 등 원격 교육에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적용 이곳의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이 때문에 많은 유명 회사들이 스트리밍 미디어 시장 전쟁에서 유리한 지위를 얻기 위해 전략적 방향을 조정했습니다. 99 서부 스트리밍 미디어 대회가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렸을 때,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게이츠가 회의에서 기조 연설을 했다. 게이츠는 연설에서 Microsoft 가 Windows 운영 체제를 통해 수백만 가구에 PC 를 성공적으로 진입시킨 후, 현재 소프트웨어 발전의 중요한 고비에 처해 있으며, 이는 인터넷상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게이츠는 스트리밍 미디어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진정한 발전 방향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반드시 개인용 컴퓨터와 네트워크 장비 응용의 주류가 될 것이다. 게이츠는 연설에서 새로운 앱인 ——Windows Movie Maker 를 선보였다. 이것은 Windows Millennium 운영 체제의 구성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휴대용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PC 로 전송하여 편집하고 게시할 수 있습니다. 게이츠는 미래의 직장에서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지적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출현과 광범위한 응용은 화상 회의 및 직원 직업 교육을 온라인 동영상 시청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에 상당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와 마이크로소프트 사무용 소프트웨어를 결합하면 사람들의 일에 혁명을 가져올 것이다. 2000 년 6 월, 스트리밍 미디어 공급업체인 Digital Island 는 Compaq 컴퓨터, 인텔 및 Microsoft 와 협력하여 향후 2 년 동안 8000 대의 스트리밍 미디어 서버를 구축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 세계 350 개 주요 도시에 기지를 설립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중 250 개 이상의 도시가 미국 외부에 위치하여 750 만 개의 스트리밍 오디오 또는 비디오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에 대한 공급업체의 지속적인 개발과 개선, 그리고 사용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반드시 한 단계 올라설 것으로 예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스트리밍 미디어 비즈니스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확장 응용 프로그램 전망

하이테크 시장 연구기관인 Cahners In-Stat group 은 글로벌 경제 발전 둔화로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이 기업 네트워크로 확장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공무 출장 예산과 직원 수의 급격한 감소와 비즈니스 경쟁 압력이 커짐에 따라 기업들은 기존 네트워크 및 대화형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활용하여 직원을 교육하고, 고객을 확보하며, 직원과 고객 간의 긴밀한 접촉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열정을 극대화하고, 회사의 수익성과 직원의 실무 능력을 높이기 시작했습니다. Cahners In-Stat 은 2005 년까지 전 세계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시장의 매출이 50 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분석가들은 "상업 회사는 온라인 교육 및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를 구축하도록 선택할 수 있지만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의 아웃소싱 모델에 의존하면 상업 회사가 더 빠른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다" 고 지적했다.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는 방대한 호스팅 서비스 아키텍처, 디지털 자산 관리 기능 및 기타 관련 서비스를 통해 기업 사용자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향후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시장에는 두 가지 유형의 서비스 공급자가 있습니다. 하나는 모든 상용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패키지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다른 하나는 특정 업계 시장에 초점을 맞춘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 공급업체입니다. 이러한 서비스 공급자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은 독립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솔루션 또는 회사 전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솔루션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시장 조사 기관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분야에서 위성 서비스 제공업체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가치 사슬' 의 맨 위에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중대형 기업 사용자에게 스트리밍 미디어 및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책임을 지고 있기 때문이다. Cahners In-Stat 에 따르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를 배포하는 커머셜 기업의 수는 200 1 0,000 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2005 년에는/kloc 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03 년 이후 중소, 성장, 중견 기업은 대부분의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가 매출을 늘리는 돌파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많은 지사와 원격 사무소를 보유하고 있지만 대기업 사용자처럼 자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아키텍처를 구축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2004 년경에는 중형기업이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의 주요 사용자가 될 것이며, 2005 년에는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공급업체의 사용자 중 중형기업이 2 만 7000 명 정도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셋.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의 응용 가능성 및 운영자 전략 분석

전통적인 인터넷은 상호 작용, 24 시간 중단 등에서 기존 미디어와 다르지만 주로 정적 이미지와 텍스트 콘텐츠를 전송하며 미디어의 역할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들은 또한 인터넷에서 멀티미디어를 재생 하려고 하지만, 멀티미디어 파일은 일반적으로 큰 크기와 다운로드 시간이 오래, 그래서 그것을 다운로드 하 고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재생 됩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출현으로 이 상황이 바뀌었다. 전체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플레이어로 전송하는 과정에서 재생을 시작할 수 있으며, 동시에 다운로드 및 재생하여 주문형 영화나 인터넷에서 생방송 영화와 텔레비전을 보는 꿈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디지털 미디어는' 스트리밍' 형식으로 전송되어 28kb/s 에서 몇 MB/s 까지의 대역폭 환경에서 지속적인 고품질 오디오 및 비디오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크게 발전하는 시대에는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의 출현과 발전이 우리의 일상생활과 업무에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스트리밍 미디어의 정의는 더 이상 단일 스트리밍 기술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 통신 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 수집 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 압축 기술, 멀티미디어 데이터 저장 기술 등 더 많은 기본 기술을 만들어 냅니다. 이제 스트리밍 미디어는 점차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했다.

전문가들은 스트리밍 미디어가 향후 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의 주류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다방향 소통과 소통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첫째, 스트리밍 미디어가 특히 눈길을 끄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네트워크 인프라 또는 네트워크 액세스 기능을 갖춘 모든 기업은 스트리밍 미디어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기업들도 전달되는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스트리밍 미디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정 네트워크 운영자,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자, 호스팅 회사, ISP, 라디오 및 TV 공급업체, 대화형 TV 네트워크 공급업체 등 서비스 공급업체와 컨텐츠 제작자, 도매상, 소매업체 등 컨텐츠 소유자는 스트리밍 미디어 발전을 촉진하는 두 가지 주요 그룹을 구성합니다.

고정망 운영자는 스트리밍 미디어를 이용하여 수입을 늘리고, 네트워크상의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다. 호스팅 회사는 새로운 호스팅 기회를 모색하고 있으며, 스트리밍 미디어 시장의 발전은 그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ISP 와 portal 은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이 결국 인터넷에서 보급될 것이라고 믿으며, 소비자에게 어떤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 그리고 그들의 가격을 고려할 것이다. 모바일 사업자에게' 스트리밍 미디어' 는 사람들이 3G 서비스를 받아들이도록 유도하는 최초의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현재 3G 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에 이동사업자들은 앞으로 어떤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이 모바일 엔드 유저를 감동시킬지에 대해 더욱 우려하고 있다. 콘텐츠 소유자는 스트리밍 미디어가 그들에게 위협인지 새로운 기회인지 걱정한다.

둘째, 스트리밍 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의 원동력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급속한 발전의 원동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트리밍 미디어 개발의 주요 원동력은 현재 더 많은 가용 대역폭이 있다는 것입니다. 백본망이든 접속망이든 광대역화 과정이 가속화되고 있다.

2.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 전달 네트워크 (CDN) 의 급속한 성장입니다. 이 네트워크는 디지털 콘텐츠를 집 근처의 인터넷' 가장자리' 로 푸시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빠르고 저렴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003 년까지 이 온라인 시장에 투입된 자본은 70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3. 일부' 무료' 인터넷 서비스가 등장함에 따라 사람들은 더 이상 인터넷에 대해 걱정하지 않기 때문에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를 볼 여유가 더 많아진다.

모바일 서비스는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의 중요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5. 주요 콘텐츠 포털은 스트리밍 미디어 채택의 선봉이 되고, 일부 작은 콘텐츠 사이트는 포털사이트에 병합될 수 있다.

셋째, 스트리밍 미디어의 시장 전망 및 예측 분석

광대역 액세스 기술, 미디어 압축 기술 개발 및 광대역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스트리밍 미디어 사업은 향후 몇 년 동안 강력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며 시장 전망은 넓어질 것입니다.

1,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스트리밍 미디어 사용자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최근 2 년간 광대역 사용자가 늘고 있다. 현재 광대역 보급률은 이미 20 ~ 30% 에 달하여 인터넷 접속 시간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다. 그림 1 에서 볼 수 있듯이, 2003 년까지 광대역 사용자는 점점 더 많은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 사용자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시간을 인터넷에 사용할 것입니다.

1 가구당 한 명의 온라인 사용자가 있다고 가정합니다.

2 예측

출처: 목성 미디어 Metrix McKinsey 분석

그림 1 미국 거주자 사용자가 매년 인터넷에 소비하는 시간

스트리밍 미디어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는 기업 사용자와 소비자 시장에서 엄청난 발전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주로 PC 를 통한 비디오 스트리밍 및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은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