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앨범 페이지와 두루마리는 캘리그라피의 기본 형태인가요?
앨범 페이지와 두루마리는 캘리그라피의 기본 형태인가요?
앨범과 두루마리는 캘리그라피의 기본 형태다.
1. 긴 두루마리
고대 중국 서화 창작의 관점에서 보면 구성 형식은 크게 '두루마리'와 '축'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두루마리'는 케이스 위에 올려 펼쳐 감상하는 반면, '두루마리'는 주로 벽에 걸어 감상한다. "롤"과 "샤프트"에는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긴 두루마리는 고대 서예에서는 손두루마리라고도 부르며, 가장 큰 특징은 길이가 너비보다 훨씬 더 길며 때로는 수십 배에 달한다는 것입니다. 장족의 형식은 모든 서예창작형식 중에서 가장 예술적으로 아름다운 것으로, 기원부터 보면 단순한 족자에서 발전한 것으로 보이며, 고대서체의 가장 직접적인 계승이자 발전이라 할 수 있다. 처음에 그 기능은 오늘날 우리가 책을 읽는 것처럼 책상 위에 올려놓고 내용을 읽는 것이었습니다. 나중에는 점차 예술 작품 감상으로 변모해 혼자 또는 몇 명의 동료와 함께 서재에서 긴 두루마리 작품을 감상하고, 책과 그림에 대해 토론하고, 인격을 함양하는 것이 얼마나 편안했을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감상 과정의 관점에서 볼 때 감상할 때 부담 없이 펼치고, 펼치고 접는 것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펼치고 접을 수 있습니다. 훌륭한 작품은 언제나 사람들에게 통일감을 줍니다. 따라서 두루마리 창작은 그 특유의 전시 형식을 토대로 구체적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과거 왕조의 서예 작품 중에는 장족의 작품이 많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이고 영향력 있는 걸작으로는 둔황경 두루마리, 당손국정의 『서책』, 화이소의 『서경』 등이 있다. 『자서전』』, 황정견의 『이백의 옛 여행시 회고』, 『주유조의 글』, 조몽수의 두경니창 2⒆T는 아오오를 쓸어버리고 锔榍鄄세탑을 위협하고 까치에게 돌아와서 U麑┳髌鬌적 Chonghuai Fenluo 가랑이 가랑이 鏏珺瀀饕欤胃Connect 胝 후프가 냄비 플루오렌 鑑 식민지화 ぞ泶식초 鐐 우유 搐恪
우선, 긴 스크롤 생성 시 글꼴의 크기 배열은 일반적으로 너무 크면 안 되고, 너무 커서도 안 됩니다. 책상 가까이에서 보기 위한 것이므로 펜과 잉크의 조절이 절묘해야 합니다. 글꼴 크기는 펜과 잉크의 표현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둘째, 긴 두루마리는 수천 마일에 걸쳐 뻗어나가는 추진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문체의 문체와 매력이 일관되어야 하며, 문체의 일관성은 한 단어나 한 줄 안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내용에도 주목해야 한다. 전체 단락의 응집력 수천 마일을 흐르는 느낌을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Huang Tingjian의 "Zhu Youzuo Tie" 》의 스트로크는 매우 역동적이고 일관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문자인 둔황 두루마리와 다양한 경전의 긴 두루마리와 같은 정적 서예를 기반으로 하는 일관성입니다. 비록 글씨체는 덜 날아가지만 기(氣)와 맥박은 매끄럽고 정체되지 않아야 합니다. other is One은 필기체의 다양한 긴 두루마리, 특히 필기체를 예로 들면 처음 몇 개와 같은 창작의 리듬과 리듬의 변화도 강조해야 하는 역동적인 서예를 기반으로 한 일관성입니다. 화이수(Huaisu)의 "자서전"의 대사는 움직임이 비교적 평화롭고 고요함에 멈춰 있으며, 중간에서 뒷부분으로 점차 열리고 피어나며 빠르고 느린 속도, 강하고 약한 리듬이 완전히 이루어집니다. 표현된 다른 긴 두루마리를 이해할 수 있다면 "서보"와 같은 유명한 필기체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 안에는 매우 강한 음악적 성격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두루마리 중에서 가장 예술적으로 중요합니다. 긴 필기체 스크립트. 일반적으로 처음 몇 줄은 느리다가 나중에 연장하면 한 리듬에 여러 줄, 수십 줄이 있고, 각 리듬마다 기복이 다른데, 이런 변화는 작가의 감정적 리듬 변화에 따른 것이므로 좋은 작품이다. 그리고 창작물은 작가의 진정한 감정을 성공적으로 경험하고 표현한 것이어야 하며, 작가의 영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어야 합니다.
긴 두루마리는 확장과 축소가 번갈아가며 감상되기 때문에 창작에서는 한 줄과 한 단어의 변화와 일관성도 중요하지만, 그 사이의 관계를 전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행과 문단 사이가 중요하다. 특히 감상자가 작품이 전개되는 과정에서 무한한 변화를 경험하고 작가의 심장 박동과 감정 표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문단 사이와 각 리듬의 수준이 더 중요하다. 서예와 수묵화의 침투와 반영은 작가의 심미적 추구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왜냐하면 이들과 수묵화의 완벽한 조합만이 독특한 서체의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2. 앨범 페이지
앨범 페이지는 긴 스크롤과 유사한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앨범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한 페이지에 쓰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긴 두루마리에 기록된 다음 한 권에 담겨 있습니다. 앨범 페이지를 장착하는 형태도 다양하므로 앨범 생성 요구 사항을 긴 스크롤의 요구 사항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앨범은 장권 창작물과는 다른 측면도 있다.
앨범 페이지는 긴 스크롤과 사용 방법 및 보기 방식이 동일하지만, 앨범 페이지 생성 시 쓰기 영역에 대한 규정이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긴 스크롤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가로 길이로. 이론적으로는 작성자가 필요로 하고 조건이 허락하는 한 무기한 연장이 가능합니다. 시각적으로 긴 두루마리를 교향곡에 비유한다면 앨범은 한 페이지씩 쓰고 멈췄다가 한 페이지를 끝내지 못하고 여러 페이지를 쓰는 경우도 있다. 긴 스크롤과 동일합니다. 앨범 제작 시 리듬 레벨 파악은 주로 페이지의 단어와 단어, 행과 행을 제어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경우 한 페이지만 감상하기 때문입니다.
펜과 잉크 기술의 요구 사항에 있어서 앨범 페이지는 두루마리와 동일해야 한다. 왜냐하면 둘 다 근거리에서 감상하고 고급감을 요구하기 때문이므로 펜과 잉크의 표현력이 우수해야 한다. 이 양식에서는 특히 중요합니다. 따라서 앨범 페이지 제작은 형식적 요구 사항이든, 기술적 요구 사항이든, 단일 페이지의 독립성과 완전성, 그리고 전체 앨범 페이지 간의 조화와 통일성을 합리적으로 조정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서예가의 전문 창작 요구 사항, 모두 "괜찮다"라는 단어를 반영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