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가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전통 문화가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전통 문화가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우리 사회가 끊임없이 진보하고 발전하는 과정에서 우리나라 그래픽 디자인의 수준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현대 그래픽 디자인 수준이 아무리 높아도 그들은 여전히 전통문화의 영향을 빼놓을 수 없다. 다음은 제가 공유하는 전통문화가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한번 봅시다.

우선, 중국 전통 문화 요소가 그래픽 디자인에 내재적인 영향을 미친다.

1, 매력의 전승

중국에는 오천여 년의 문명사가 있는데, 전통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심미철학은 독특하다. 예를 들어, 중국화, 선종, 서예 등 일부 전통문화에서 우리는 그 상징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다. 그 민간 오려내기 예술과 조각 예술은 바로 우리 현대 그래픽 디자인의 참고 근거이다. 이러한 전통 문화에서 디자이너는 창작 과정에서 전통 문화를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 융합하여 각자의 특색 있는 디자인 방법을 형성할 수 있다.

2. 중국 전통의 심미 관념.

우리나라의 많은 국화 중에서, 우리는 이 국화들 중에서 화가가 전체 그림의 예술미를 더욱 중시하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화가는 그림 속의 의경을 통해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예술 전시회나 박물관에서 "이 그림은 괜찮고 예술적이다" 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의경은 비교적 모호하고 추상적인 것으로, 감정의 표현과 환경의 렌더링에 더 신경을 쓴다. 그러나 추상적인 것도 생활 속의 구체적 사물에서 비롯된다. 실생활을 통해 우리도 훌륭한 그래픽 디자인 작품을 많이 볼 수 있으며, 이 작품들도 예술적 경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디자이너가 창작할 때 예술 정신과 영혼과 창작 형식의 완벽한 융합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래픽 디자인 예술 창작의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현재 많은 예술가들이 창작할 때 형태와 신의 상호 통일을 추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이런 형태신 통일을 추구하는 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는 것이다. 오늘날 많은 예술 창작은 전통 문화 사고 방식의 영향을 받는다. 하지만 우리가 합리적으로 과학적으로 전통문화를 이용하여 창작을 할 때, 우리의 창작 수준은 크게 향상될 것이며, 우리의 사고도 넓어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중국 전통 문화 요소가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외부 영향.

1, 표현이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1) 중국 전통 수묵

중국은 5 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문화유산이 풍부하다. 고대부터 당송 원명청, 근대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통문화는 대락과 각 단계의 다양한 변화를 겪었다. 중국 전통 수묵화는 중국 전통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다채로운 자연풍광과 인문적 정서를 보여준다. 위진 남북조부터 싹이 트고, 수당 5 대가 성숙하고, 송대가 정상에 이르고, 명청은 상품 경제의 발전에 따라 점차 쇠퇴하고 있다. 그러나 그것이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문화는 여전히 계승되어야 한다. 당대 중국에서는 경관이 점차 다양한 형식으로 세계 무대에 오르면서 디자인에서 광범위한 조작을 하고 있다. 당대 그래픽 디자이너는 전통 수묵화에서 정수를 빨아들이고, 수묵화 속의' 자유획' 과 허실 관계는 디자인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지만, 우리는 그대로 옮길 수 없다. 우리는 본질을 충분히 배우고 이해해야 하며, 표현에만 집중하고 내면에는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 그것은 경박하고 저급해 보일 뿐이다. 수묵화의 특수 소재는 수묵 창작의 비가역성을 정해, 쓴 후에는 수정할 수 없다. 디자이너는 반드시 열심히 연습해야만 자유롭게 파악할 수 있다. 수묵화의 임의성과 창작 방법의 독특한 매력으로 많은 디자이너들이 수묵화를 선호하게 됐다.

2) 중국 전통 서예.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한자의 발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인류가 진화한 이래로 한자는 줄곧 각종 전달체에서 사상을 표현하고 문화를 기록하고 있다. 한자는 기원전 14 세기 상대 말기의 갑골문에서 현재까지 널리 알려진 한자가 되었다. 각 조대의 진화와 발전을 거쳐 서예 예술은 이미 형성되었다. 시기마다 다른 유형과 풍격이 있는데, 주로 예서, 전서, 초서, 행서 등으로 나뉜다. 당대 그래픽 디자인은 디자인에서 서예 예술의 정수를 추출할 수 있다면 독특한 예술적 정취를 지닌 우수한 작품을 창작할 것이다.

구성 과정에서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처리 방법의 영향.

1) 중심선

구도는 그래픽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하며, 사진, 그림 등 예술 형식도 마찬가지다. 정중선은 중국 전통 문화에서 가장 흔한 구도 방법이다. 중앙선은 한 선이 위에서 아래로 관통하는 구도 방법이다. 이런 작곡 방법은 허공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이 구도는 고대 건축물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특히 궁전, 사당 등과 같은 대형 왕실 건축물이 점차 민간에 적용되었다. 우리가 지금 고대 건축물을 참관하러 갈 때, 이 점을 오랫동안 발견할 수 있다. 중앙선은 엄격한 질서를 확립하여 엄숙함과 질서감을 줄 수 있다. 특히 일부 고대 왕실 건물은 엄격한 중심선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우리의 디자인에 이 구도를 사용할 수 있는데, 그것은 중국인의 균형과 자기 만족의 상태를 구현한다. 이런 천백 년 동안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관념은 지금까지도 디자이너에 대한 영향이 여전히 크다.

2) 응력 대칭

대칭' 은 공인된 아름다움의 필수 조건이다. 중국의 많은 예술 표현에서 대칭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고, 쌍쌍의 관념은 이미 인심을 이식하여 현실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반드시 짝수의 돈봉투, 한 쌍의 음식, 섣달 그믐날 대련은 중국 고전 도안과 꽃무늬, 오려내기보다 더 대칭이어야 한다. 그것은 중국인들이 정신과 물질적으로 완벽함, 길상, 균형을 추구하는 문화적 내포를 구현한다.

3. 색채가 그래픽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중국 고대에는 엄격한 등급제도가 있어 건축, 의류, 제사 사양, 색채 운용 등에 반영되었다.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서 색상 선택은 매우 자유롭습니다. 주로 색상 조화가 적절한지 여부를 고려하지만 고대에는 불가능했습니다. 예를 들어, 건축에서 궁전과 수도원은 주로 노란색을 사용하고, 왕미의 관리들은 빨강, 파랑, 기타 색을 사용하며, 개인 주택은 검은색, 회색, 흰색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그것은 무제한으로 민간에서 무럭무럭 성장하여 다채로운 면모를 드러낸다. 전통 예술의 색채 처리는 주로 장식 색채의 주관성이다. 각기 다른 색깔의 처리와 운용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서로 다른 생각과 색채에 대한 서로 다른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빨강, 초록, 배합으로 생긴 위대하고 찰랑거리는 아름다움과 단아한 색채의 소박한 아름다움, 아속상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