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족 묘회는 어떤가요?
한족 묘회는 어떤가요?
중국 고대 묘회를 언급하면 많은 사람들이 곧' 절' 을 떠올려' 절' 이 도관절이라고 생각한다. 묘회' 는 절 근처에서 모여 제사, 오락, 쇼핑을 하는 행사다. 사실, 이런 이해는 묘회의 후기의 뜻일 뿐, 고대에는 그렇지 않았다. "절" 의 출현에 대하여 송인고승은 "사물기원" 에서 헌원황제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황제 (:황제를 가리킴) 가 승천하고, 신하들이 흠모하고, 지팡이 몇 개를 취하여 사찰을 세웠기 때문에, 이 사찰의 시작이었다." 3 대 시대의' 절' 은 통치 계급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절, 선조를 공경하는 것 (M-O 모습) 도 있다" 고 말했다. 청인단 옥재단은 이렇게 말했다. "고대인의 묘는 선조를 제사하고, 무릇 신은 사당이 아니며, 신을 위해 사찰을 세우는 자는 처음 3 대 이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름, 상, 주시대의 묘를 설명할 수도 있지만, 제왕과 귀족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장소일 뿐이다. 좌전' 은 이른바' 국대사, 제사와 룽' 이라고 불리는데, 국가 대사가 전쟁과 종묘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절제. 일반 서민들은 참여할 수 없다. 상고의' 회' 도 일반 백성의 이른바' 모임' 이 아니라 천자와 제후나 제후와 제후들 사이에서 정기적으로 또는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회견을 가리킨다. 즉' 좌전' 은' 제후가 세 살 때 초빙하고, 다섯 살 때 북조하고, 일이 있으면 만나고, 협조하지 않고 동맹을 맺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외교 활동이다. "주례 춘궁 대종보" 는 "제후들이 만날 때 만나다" 고 말했다. 이런' 회' 는 천자나 맹주의 종묘에서 진행되어야 하며, 먼저 선왕이나 조상에 대한 제사식을 하고, 명군신, 원근의 예식을 하고, 다시 회견의 주제로 들어가야 한다. 이곳의' 절' 과' 회' 는 우연히 함께 모였지만 이런' 절' 은 성대한 정치 행사로 후세 묘회의 의미와 일치하지 않는다. < P > 후기의 묘회는 본질적으로 종교축제의 종교활동으로 인한 것으로, 이 내용을 포함해 사원이나 그 근처에서 보수신, 오락신, 구신, 오락, 유예, 장터 등의 행사를 하는 대중모임을 가리킨다. 묘회의 초기 기능은 신을 즐겁게 하는 데 있다. 그런 다음 점차 오락과 경제의 기능을 증가시켜 수당 시대까지 비교적 완벽하게 발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 템플린, 템플린, 템플린, 템플린, 성전명언) 이러한 기능의 형성은 불교 사원과 도교묘관의 종교 활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것은 민간 신앙 활동과 함께 발전하고 완벽하다. 우리는 불교와 도교가 당송 () 시대에 왕성하게 발전하여 많은 절과 도관 () 이 건설되어 명목상의 종교 활동이 생겨났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첫째,' 행상' 행사. 북위 때부터 성행하였다. 이른바' 행상' 이란 신불상을 채색차에 싣고 도시와 농촌을 순행하는 일종의 종교 의식으로 일명' 행성',' 순성' 등이다. 북위 효문제 태화와 9 년 (485) 수도 낙양, 대흥불사, 매년 석가모니 탄신일에' 행상' 을 거행한다. 불상이 출발하기 전날 낙양시 각 사마다 불상을 경명사로 보냈다. 불상이 많을 때는 건여존이다. 떠날 때 대열은 사악함을 피하는 사자를 선두로 하고, 보가봉당 등을 한 뒤 음악 백극, 각종 저글링, 다채로움, 시끌벅적한 모습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송 이후 묘회의 영신, 순경은 모두 이 시기 행상 활동의 답습과 발전이며, 점차 쓰촨, 호광, 서하 각지로 확대된다. 원 () 명 () 이후 행상 () 의 바람이 비로소 쇠락해 기재하기 드물다. 둘째, 도장을 열고, 법사나 불사활동을 하고, 신도 풍속자들이 금계로 가서 강의를 듣고, 예배를 드리기를 기다리고 있다. 부처, 도이교에서 각종 명절 축제가 열렸을 때 민간의 각종 동아리, 회의 조직도 자발적으로 집회에 가서 흥을 돋우었다. 이렇게 하여 절과 도관 장소는 점차 종교 활동을 바탕으로 한 군중 모임의 장소가 되었으며, 이로 인해 초기 묘회가 형성되었다. 이때 묘회, 제사 행사는 주체이고, 성대하고 시끌벅적하며, 장터 거래 활동은 유도물이다. 묘회의 진일보한 번영은 송대 이후부터 근대까지 민간 사찰이 늘어남에 따라 상품화폐경제의 발전과 함께 끊임없이 발전해 왔으며, 규정된 날짜에 절과 그 근처에서 열리는 장터들이 백성들의 주요 구매시장이 되어 종교활동은 부차적인 것이다. 묘회도 이에 따라' 묘시' 라고 불리며 중국 장터의 중요한 형식이 되어 남북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 P > 묘회는 중국 특유의 민속현상으로 기능이 상당히 복잡해져 참가자들과 관람객의 정신에 모두 긴장을 풀고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원시적인 흥청거림을 보여주며 대중의 심신을 즐겁게 하고 교류를 촉진할 수 있다. 그것의 개최는 전통문화의 융합과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것은 지역 상품 무역 경제의 번영과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시켰다. < P > 호국사 묘회는 도시와 농촌 사람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내용이 되었다. 경제문화센터 베이징의 묘회를 예로 들자면, 베이징의 묘회는 일년에 한 번, 어떤 것은 한 달 안에 며칠이 있고, 회기는 고정되어 있고, 또 며칠은 정해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청말민 초 회기: 매월 9, 1, 1, 2 는 롱복사, 3 은 토지사, 5, 6 은 백탑사, 7, 8 은 호국사이다. 게다가 정월 초하루에 사찰을 연 동악묘와 대종사 (보통 개묘 1 일에서 15 일), 초 2 의 재물 신전, 17, 18 의 백운관, 3 월 초3 의 복숭아궁 등이 있다. 각종 묘회는 거의 매일 있는데, 때로는 하루가 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베이징은 또 묘회의 천하라고 한다. 모든 묘회를 상세히 집계하기는 쉽지 않다. 여기에 옛 베이징의 몇 가지 전형적인 묘회를 인용한다: 1, 서성구 성방가 일대의 도성묘회. 절에는 북경의 성지를 지키는 신선인 성황 나리를 모시고 있다. 명대 때 도성묘의 묘회 규모는 상당히 상당했다. 둘째, 선무문 밖 경사거리 서쪽의 토지묘회. 매달 세 번의 묘회가 있는데, 상업활동을 위주로 목기 죽기가 그 특징이다. 셋째, 베이징 fuchengmen 거리 북쪽 백탑사 사원 박람회. 음력 매월 5, 6, 2 일에 거행되는 것도 베이징의 주요 묘회이기도 하다. "구경조기" 에는 "...... 유기집자, 삼지묘, 4, 5 의 백탑사, 7, 8 의 호국사, 9, 1 의 융복사 묘회 기간 동안 목그릇 노점, 깡통, 여치 조롱박, 새장 시장이 특징이다. 넷째, 베이징 서성서 4 패루의 북쪽, 호국사거리 서구 내로 북쪽의 호국사묘회는 음력으로 7, 8, 2 일을 쓴다. 묘회에는 노점이 많고 화물이 완비되어 있어 이곳에서는 물건을 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담도 듣고 저글링을 보고 먹고, 입고, 쓰고, 놀 수 있다. 묘회에서 옥기노점, 과자가게, 부채가게가 특색이다. 다섯째, 베이징 동성동 4 패루 서쪽의 롱복사찰회. 그 규모는 경성묘회의 1 위를 차지하며 매월 9, 12 일에 있다. 이 묘회에는 보석 옥기, 문놀이 골동품, 조각 페인트 매매가 번창하고 있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롱복사 간식으로 다양하고 계절에 따라 바뀌며 인기가 있습니다. 6. 베이징 화평문 외곽 유리공장 부근의 공장 묘회.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15 일까지는 올드 베이징 설날 동안 관광객이 가장 많고 시끌벅적한 곳이다. 그것은 차츰차츰 전등을 보고 형성된 것으로, 건륭년 이래로 규모는 상당히 상당하다. 묘회에는 각양각색의 화물이 있어서 어디에나 있다. 7. 베이징 서변문 밖, 부흥문 밖 백운로 동쪽의 백운관묘회. 매년 음력 정월 초하루부터 19 일까지 종교 활동을 위주로 한다. 백운관은 베이징에서 가장 큰 도관으로,' 전진 제 1 정글' 이라고 불린다. 백운관 정월 개묘의 주요 행사는' 돌원숭이 만지기',' 돈눈 때리기',' 생명별 찾기' 등이다. 하지만 이 사원들은 현재 공장과 백운관 두 곳만 남아 있는 것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