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족 복장

장족 복장

후기 청 왕조 이전의 주앙 의상의 특징

청말 (19 1 1) 이전에는 장족들이 입은 옷은 모두 자방, 자직, 자간이었다. 그 당시 여자의 옷은 남자의 옷보다 더 밝았다. 그들은 큰 가슴과 파란 마른 옷을 입고, 치마와 소매는 옷깃에서 오른쪽 겨드랑이까지 큰 레이스를 수놓았고, 깃은 짧아서 목을 드러냈다. 나는 발목까지 긴 접이식 롱스커트나 레이스가 달린 와이드 바지를 입었다. 치마 밖, 내 다리 중앙에 큰 수직 대칭 레이스를 수놓아 엉덩이에 주름을 몇 개 만들었다. 내 엉덩이 밑의 치마발은 1 인치 정도 돌돌 말아 양쪽에 몇 바늘을 꿰매어 아치형 뒷치마를 만들었다. 앞에서 보면 통 스커트이고, 뒤에서 보면 접이식 스커트입니다. 위아래 드레스가 내 몸에 바짝 달라붙어 선이 매우 또렷하고 우아하다. 둥근 발 자수 신발. 장사들이 입은 상의는 검은색 천 더블 버클 의상으로 라운드넥 와이드 소매에 앞부분에 7-9 개의 단추가 있습니다. 단추는 검은 천으로 짜서 입었을 때 앞의 단추를 채웠다. 남성 팬티, 즉 바지, 검은 천이기도 하고 바지가 넓습니다. 보통 1- 1.2 입니다. 성인, 특히 노인들은 머리에 길이가 약 4 ~ 5 피트인 검은색 스카프를 착용하거나 검은색 직사각형 천으로 꿰매고 윗부분에는 주름이 있고 윗부분에는 둥근 구멍이 있다. 평소 사람들은 보통 맨발로 걷는다. 설 명절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때만 토포 신발이나 용봉화를 신는다.

청말민국 이후의 복장

이 시기에 여성들은 넓은 당복 옷과 바지를 입고 허리 앞에 발목 반앞치마를 매었다. 앞치마 윗부분은 두 개의 프린트 리본으로 등 뒤에 묶여 있고, 양쪽 끝에는 각각 양발이 리본으로 되어 있다. 장남은 더블 버클 당복과 와이드 팬츠를 입는다. 토포 신발을 신다. 남자는 책을 읽을 때 중산복을 입고 서양식 머리를 자른다. 노인은 머리에 검은 수건을 쓰고 있다.

1949 이후 장족 지역의 도시 주민, * * * 기관 직원, 학생들의 옷차림은 전국의 변화에 따라 중산복, 간부복, 현지 한족과 같은 옷을 입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외딴 산간 지방에서도 장족 동포의 양복 넥타이를 볼 수 있게 되었는데, 꽃치마와 원피스는 말할 것도 없다. 전통적인 주앙 의상도 조용히 변했다.

헤어스타일

장족 남녀는 역사시기에 따라 헤어스타일이 다르다. 광서화산의 암화에서 볼 수 있듯이 초기의 장한들은 모두 머리를 짧게 잘랐다. 암화에는 머리에 깃털 두 개가 꽂혀 있는 남자 몇 명이 바람 속에서 춤을 추고 있다. 그림 속에는 땋은 머리를 하고 있는 여자 몇 명이 있고, 한 여자아이의 머리끝에 산꽃 한 송이가 있다. 고서에 따르면 장족 선민의 머리 스타일에는 숄더와 거꾸로 된 나선형 상투가 있다. 당대에 이르러도 남자는 여전히' 노발' 에 있었고, 여자는 머리를 상투를 틀어 서너 인치의 대나무 꼬치로 비스듬히 꽂았다. 송대 장족 지역에서 추상투가 유행하다. 청나라에서는 소도시와 책을 읽고 벼슬을 하는 사람들이 모두 머리를 길게 땋도록 강요당했다. 그러나 농촌 남자들은 여전히 머리를 자르고 청정의 금지령을 무시했다. 1949 이후 전국 각지의 여성 헤어 장식은 여전히 어느 정도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광서룡승의 노부녀처럼 긴 머리를 머리 위로 뒤집어 돌린 다음 4 피트 검은 천으로 감쌌다. 젊은 여자는 긴 머리를 머리 위로 잘라서 숄로 둘러쌌고, 긴 머리를 이마까지 뒤집어 흰 천으로 묶고 은빗을 꽂았다. 여자아이의 머리는 먼저 삭발하고 할머니가 주신 은모자를 쓴다. 그녀가 자랄 때, 그녀는 그녀의 머리카락을 유지할 것이다. 이 헤어스타일들은 분명히 고대 머리카락의 유산이다. 백조녀도 긴 머리를 엮지 않고 상투를 묶거나 빗은 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감아 두건으로 묶는다. 미혼자들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뒤집어서 흰색 프린트나 자카드 수건으로 싸요. 계남은 달라졌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아이가 길게 땋은 머리를 하고 앞머리를 남긴다. * * * 그런 다음 두 개의 땋은 머리를 빗습니다. 중장년층의 머리에 상투를 틀다. 과거 광둥 () 연산장족 ()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판용 (), 큰 머리핀 (), 파란 비단 () 과 같았다. 좡족 지역의 처녀들은 대부분 앞머리를 기르는 것을 좋아하고, 꽈배기 두 개로 머리를 뽑는 습관이 있다. 특히 결혼 날짜가 다가올 때는 항상 목 뒤의 머리카락을 뽑아 연백색의 목덜미를 드러내곤 한다.

은액세서리

장족의 은장식은 한때 매우 유행했었다. 민국 22 년 (1934) 에 편찬된 광서각 현 개황 () 에 따르면, 백색은 "여자 액세서리에는 머리띠, 머리핀, 반지, 팔찌 등이 있다" 고 한다. 그레이스: "여자가 인테리어를 하고, 도시는 금옥이 가득하고, 시골 옥은그릇은 천하에 가득하다." 실린은 "여자들만 머리핀, 귀걸이, 팔찌, 방패를 즐겨 입는다." 부자는 금을 쓰고, 가난한 사람은 은을 쓴다. "계동남의 장족 아가씨도 은비녀를 끼고 있다." 장족 은장식의 종류는 주로 은빗, 은핀, 귀걸이, 목걸이, 목걸이, 가슴줄, 반지, 은팔찌, 팔찌 등이다. 지방관시대에는 안평의 여자가 최대 네 개의 은목걸이를 착용하고, 십여 개의 반지 (일부는 몇 개를 가리킴) 를 끼고, 합치면 1 근이 넘는다. 계북 장족 여성의 목걸이, 목걸이는 9 개, 직사각형 가슴줄, 조각, 하연에는 작은 사슬못이 있고 목에는 은사슬이 걸려 있다. 장한의 은팔찌 ... >>

장족의 복장은 어떤 것입니까? 장족 선민의 복장은 사회의 발전에 따라 변한다.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경제 발전으로 의상은 시대의 색채를 더해 민족적 색채와 지방적 색채를 지닌 의상을 형성하고 있다.

장족이 모여 사는 농촌에서는 여성의 옷차림이 단정하고 소박하고 대범하다. 파란색과 검은색은 같은 취미입니다. 나는 긴 치마와 짧은 외투를 입는 것을 좋아하고, 머리에는 파란색 자수 손수건을 쓰고 허리는 가늘다. 외투는 터틀넥과 부분 반박 칼라 두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칼라와 칼라가 있습니다. 남색 배경에 상의의 밑단, 소맷부리 등 부위는 1 인치 정도 폭의 컬러 레이스를 박아 독특한 기예와 심미 정취를 뽐내고 있다. 치마는 검은색을 좋아하고, 어떤 것은 긴 바지를 입는 것을 좋아한다. 여자 바짓가랑이에는 무늬가 각기 다른 꽃띠 두 개가 있는데, 하나는 밑부분이 5 인치, 하나는 폭이 3 인치이며, 대부분 마름모꼴 연속 무늬이다. 듬직한 가운데 청춘의 열을 발산하는 이 원피스는 강인한 소녀의 단순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장족 여성들은 금과은을 착용하는 풍습이 있다. 여성의 주요 액세서리로는 은빗, 은핀, 귀걸이, 목걸이, 목걸이, 가슴줄, 반지, 은팔찌 등이 있습니다. 은팔찌는 디자인이 풍부하고, 어떤 것은 손가락 폭이 얼마나 넓은 얇은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는 덩굴이나 꽃이 장식되어 있다. 일부는 등나무 줄기로 만들어져 나뭇가지로 감겨 있고, 새 잎은 지탱한다. 어떤 덩굴은 휘감겨 있고, 어떤 덩굴은 푸른 구슬이 박혀 있다. 손꼬치의 디자인이 매우 많은데, 정교하고 섬세한 것이 특징이다. 그들의 조형과 도안은 대부분 장향의 자연 풍광에서 따온 것으로, 풍부한 민족 풍격과 지방색을 가지고 있다. 여자들의 팔찌는 장식품일 뿐만 아니라 사랑의 상징이기도 하다. 블루 블랙 트림 옷에는 다양한 형태의 실버 액세서리가 매치돼 블랙을 배경으로 은빛이 반짝이며 특히 밝습니다. 인체의 매력과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져 아름다움 속에는 예술의 광채가 있다. 비슷한 장식이 교통이 불편한 외진 장족 마을에서는 여전히 볼 수 있지만, 도시 주변이나 교통선에 사는 장족은 남녀를 불문하고 복장 스타일이 완전히 중국화되어 현대 패션을 추구한다.

나는 장족의 주거 특징, 의상, 풍습, 명절 등에 대해 허세를 부리지만, 우리 집은 정말 별다른 것이 없다. 기본적으로 한화되었다. 관례에 따르면 설에는 거의 집집마다 돼지가방 쫑쯔, 더 중요한 명절은 3 월 3, 7 월 14, 9 월 9 일 모두 귀신론과 관련이 있다.

도현 옥섬암 (고장족 창오부 활동구) 장족 의상은 구이저우 중부에서 15000 년 전 인류가 도기' 침구천' 을 만드는 데 사용한 식물섬유 짜임 패턴을 발견했다. 이는 지금까지 인류가 직접 만든 최초의 수제직물이다. 장족 의상은 주로 파란색, 검은색, 갈색의 세 가지 색이 있다. 장족 여성들은 면실을 심는 습관이 있다. 방적, 직조, 염색 천은 가정수공업이다. 자방한 면사로 짜여진 천을' 집기' 라고 하는데, 질감이 촘촘하고 두툼하며 튼튼하며 내마모성이 있으며 파란색, 검은색 또는 갈색으로 염색한다. 남색으로 파란색이나 청록색으로 염색할 수 있고, 연못으로 검은색으로 염색할 수 있고, 고구마로 갈색으로 염색할 수 있다. 장족 의상은 달라졌다. 남녀 의상과 남성, 여성, 미혼 여성 머리 장식은 각각 특색이 있다. 장족의 은장식은 한때 매우 유행했었다. 민국 22 년 (1934) 에 편찬된 광서각 현 개황 () 에 따르면, 백색은 "여자 액세서리에는 머리띠, 머리핀, 반지, 팔찌 등이 있다" 고 한다. 그레이스: "여자가 인테리어를 하고, 도시는 금옥이 가득하고, 시골 옥은그릇은 천하에 가득하다." 실린은 "여자들만 머리핀, 귀걸이, 팔찌, 방패를 즐겨 입는다." 부자는 금을 쓰고, 가난한 사람은 은을 쓴다. "미혼 여성들은 긴 머리를 기르고 앞머리를 남기는 것을 좋아한다. 보통 왼쪽 머리카락을 오른쪽으로 한 바퀴 (약 37 분) 빗고 머리핀으로 고정하거나, 머리띠 끝에 긴 머리띠와 컬러 수건을 묶어 일을 할 때 머리 위에 고정시킨다. 기혼 여성은 머리를 용봉상투로 빗어 뒤에서 닭 (봉황) 엉덩이 모양으로 모아 은이나 뼈를 꽂았다. 녹사로 싸인 흰 손수건은 거의 없고, 대부분 검은 손수건이나 꽃 손수건으로 두건을 쓴다. 대부분 중년 여성으로 자수를 입고 이마를 자르는 것을 좋아한다. 겨울에 여성은 검은색 양모 모자를 쓰고, 모자변의 꽃무늬는 나이에 따라 변한다. 남녀 모두 헝겊신을 신다. 중년 여성은 자신의 고양이 귀천을 즐겨 신는데, 흔히 신발 고양이라고 불리며 샌들, 귀, 굽을 닮았다. 그들은 납작한 거즈끈으로 한데 묶어 마음대로 매듭을 지어 느슨함을 조절한다. 어린이 머리 장식: 어린이 모자는 2 ~ 3 인치 폭의 자수 천으로 바느질한 뚜껑이 없는 모자입니다. 고서에 기재된' 노두발',' 이마천' 등 장족 풍습은 아동의 모자에 재현되어 머리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아기의 멜빵은 보통 한족의 멜빵보다 훨씬 크고 나비 모양이다. 나비 몸은 길이가 3 피트, 너비가 2 피트 4 인치이다. 그 위에는 도안이나 팔괘건곤도가 수놓아져 있어 글이 거의 수놓아지지 않는다. 양쪽의 나비 날개는 길이가 9 피트, 너비가 1 피트 2 인치이다. 이 민소매는' 랩' 이라고 불린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이런 멜빵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어떤 멜빵에는' 출입 핑안',' 행복행복' 이라는 글자가 수놓아져 원래의 도안을 대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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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족 의상의 의류사 이 시기 여성들은 넓은 당복을 입고 허리 앞에 반발목 앞치마를 매었다. 앞치마 윗부분은 두 개의 프린트 리본으로 등 뒤에 묶여 있고, 양쪽 끝에는 각각 양발이 리본으로 되어 있다. 장남은 더블 버클 당복과 와이드 팬츠를 입는다. 토포 신발을 신다. 남자는 책을 읽을 때 중산복을 입고 서양식 머리를 자른다. 노인은 머리에 검은 수건을 쓰고 있다. 1949 이후 장족 지역의 도시 주민, * * * 기관 직원, 학생들의 옷차림은 전국의 변화에 따라 중산복, 간부복, 현지 한족과 같은 옷을 입고 있다. 경제가 발전하면서 외딴 산간 지방에서도 장족 동포의 양복 넥타이를 볼 수 있게 되었는데, 꽃치마와 원피스는 말할 것도 없었다. 전통적인 주앙 의상도 조용히 변했다.

장족 의상 생활 습관 복장.

의류는 인간의 물질과 정신적 수요의 복합적 표상, 즉 외모 특징과 심리적 심미의 결합이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족 의상은 각 민족이 지혜를 창조한 결정체로 각 민족의 정신적 면모를 보여준다.

장족 의상은 옷, 바지, 치마, 모자, 스카프, 장갑, 벨트, 신발, 양말, 레깅스 등을 포함한 옷, 스커트, 모자, 스카프, 장갑, 벨트, 신발, 양말, 레깅스 등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안경, 배낭 (배낭), 심지어 문신, 문신까지 포함한 장식 (손질) 입니다. 양자를 결합하여 장족 의상이 되는 것은 장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의류는 한 민족의 가장 선명한 외적 이미지로, 물질적 하드웨어 문화와 정신적 소프트 문화에 모두 속한다. 장족의 경제 발전 수준을 반영하고, 장족의 사상 관념, 즉 정신적 내포 (예: 사람들의 풍속 습관, 철학 사상, 심미관념, 도덕윤리, 사회예절, 종교신앙 등) 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장족 의상의 문화 형태는 경제적 요인과 정신적 스타일 특징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장족 의상은 고월인, 오족, 로월인, 현대인과 관련이 있다. 오늘날 민족학자들은 일부 문자 사료에서 장족 선민 의류의 출현, 발전, 진화의 역사를 회고할 수밖에 없다. 자료에 따르면 계림 죽피암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 유물에는 뼈송곳이 몇 개 있다. 전문가들은 영남장족 선민민이 수피를 바느질하거나 원시 섬유 덮개를 그리는 도구로 추정한다. 이는 고대 장족들이 커버에 쓰이는 원생태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중에 한 (), 삼국 (), 당 (), 송 (), 명청 () 에서 근대 () 에 이르기까지 장족 의상은 경제 발전에 따라 진화했다.

전문가 전문 저서에 따르면 귀항 무만 한묘에서 출토된 오렌지색 회문금단편은 당시의 장식품이 장금임을 보여준다. 또 다른 종류의' 동굴 천' 은 마직물과 실크로, 일찍이 한대에 고대 장족이 마 양잠 재배를 하여 의류에 원료를 제공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삼국 시대의 죽소포, 수당 시대의 바초갈등포, 세백삼베, 통중천은 모두 당시의 공물이다. 원대에 목화를 심고, 북천을 짜다. 명청 시대에는 장금 액세서리의 짜임이 절정에 달했고, 현란하고 다채로웠다. 전문가 전문 저서의 회고에서 우리는 장족 의류 제품이 바나나 섬유, 대마섬유에서 면섬유로 진화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장족의 남색 염색은 의류 날염 기술로 유명하다. 지금까지 일부 장족 마을의 여성들은 여전히 남색으로 검은 천을 염색하여 검은 옷을 꿰매고 있다. 예를 들어 백색시 나포의 장족, 숭좌시 용주현 김룡이' 부대' 라고 자칭하는 장족, 대신현 부농의 여성은 검은 옷을 입고 무대에서 자신의 아름다움을 과시하며 장족 의상 특색의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옷감을 염색한 후 우뿔 접착제를 바르고 접어서 평평하게 하고 광택이 난다. 나머지는 쌀풀로 풀을 쳐서 말리고 평평하게 한다.

좡족 인구 15 만여 명, 광시에 거주하며 윈난문산과 광둥 연산에 분포한다. 이렇게 넓은 지역 내에서 경제문화 발전은 균형이 맞지 않아 각 지역의 의상은 각기 다른 지역과 각기 다른 판의 장족 의상이 다원일체의 장족 의상을 구성한다는 특징이 있다.

장족 학자 양선생은 그의 전문 저서' 장족 문화개론' 에서 장족 전체가 모여 분포하는 광대한 지역의 문화를 9 개 문화구, 즉 홍수하 중하류, 류강룡강, 계서북, 계악, 영년, 영강 우강, 좌강, 계변, 문산으로 나누었다. 장족 의류 문화의 조사, 발굴, 수집, 연구, 전시도 지리학의 개념으로 진행될 수 있다.

또 다른 방법은 유역을 분할하여 홍수강 유역, 좌우 강 유역, 우강 유역, 유강 유역 등과 같은 장족 의상을 수집, 발굴, 정리, 전시하는 것이다. 물문화는 홍수강 유역의 동란, 바마, 봉산, 남단 등의 개구리 숭배 풍습과 문화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명절에 전시된 의상도 풍부한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수년간의 관찰을 통해 광시 서부의 융림, 실린, 나포, 정서 등 현의 장족 의상은 여전히 전통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장족 의상은 강한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파란색과 검은색을 위주로 한다. 서북 바마현의 장족 여성복은 청화색을 주색으로 하여 그 비탈의 흑인 장족 의상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저 비탈이 강한 남자, 여자, 아이들에게는 흰색, 노란색, 파란색을 찾기가 어렵다. 계남서부 벨트, 용주, 김룡의 남녀 복장은 검은색을 위주로 한다. 여자는 검은색 원피스, 바지와 외투, 검은색 스카프, 검은색 헝신을 신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두 검은색이다. 또한 사람의 피부색은 희고 순수하며 흑백의 대비를 형성하여 통일된 복장 심미 전체와 잘 어울린다. 계서남 대신현 판갑마을의 부농여장도 자신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짧은 외투, ... >>

장족 민족 의상의 차이 장족은 검은색을 숭상하기 때문에 남녀가 모두 검은색을 입는다. 여자들은 검은색 터번을 쓰고 검은색이나 청록색의 오른쪽 상의를 입고 터틀넥, 소맷부리, 밑단에 레이스를 수놓았다. 그는 넓은 검은 바지를 입고, 바짓가랑이에는 자수 리본을 묶고, 허리에는 앞치마를 매고, 휴일에는 수놓은 신발을 신고, 어깨에는 화려한 금주머니를 메고 은목걸이, 은팔찌 등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남자는 검은색 더블 버클 재킷이나 구리 버클 재킷에 벨트를 착용한다. 넉넉한 중국식 바지는 무릎에만 닿고 레깅스, 짚신, 헝신, 검은색 천 모자와 어우러져 있습니다. 계남장족 남자는 무칼라 비파갑, 긴 바지, 쌍갈고리 오리주둥이 신발을 신는데, 옷과 바지에 모두 줄무늬가 있다. 장족 남성은 문신을 하는 풍습이 있고, 장족 여성은 이를 물들이는 풍습이 있다. 도안이 아름다운 장금은 매우 유명하며, 그 도안은 자연스럽고 기하학적이다. 자연 도안은 새, 짐승, 벌레, 물고기, 용, 봉황, 화초, 산천 등이다. 기하학적 패턴에는 마름모꼴 패턴, 회문, 만자무늬, 물물결 등이 포함됩니다. 이 이미지들은 간단하고 조화롭다. 장금은 일반적으로 여성의 스카프, 주름치마, 허리, 수놓은 신발, 이불, 가방 등 일상용품에 쓰인다. 장족 남자는 늘 더블 버클 셔츠를 입고 단추는 천으로 묶는다. 가슴에 작은 주머니를 꿰매고 복부의 두 개의 큰 주머니에 맞춰 밑단을 안쪽으로 넓게 접는다. 바지는 짧고 넓으며, 일부는 레깅스입니다. 자수 패턴이 있는 터번. 여성은 네이비 블루나 네이비 컬러의 짧은 칼라, 우립형 상의, 옷깃, 소맷부리, 터틀넥에 컬러 레이스를 수놓았다. 헐렁한 검은 바지를 입고 있다. 검은색 플리츠스커트도 있습니다. 위에는 가지각색의 자수가 있고, 아래에는 가지각색의 천 스티커가 있습니다. 색채가 눈부시네요. 천을 묶고, 허리를 수놓고, 도안을 수놓은 검은색 스카프를 쓰고 있다. 명절이나 장을 볼 때 수놓은 신발과 자수 쿠션을 신는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장족의 복식은 보통 자기가 엮은 흙천으로 만든 것이다.

장족의 옷은 무엇입니까? 장족 의상은 주로 파란색, 검은색, 갈색의 세 가지 색이 있다. 장족 여성들은 면실을 심는 습관이 있다. 방적, 직조, 염색 천은 가정수공업이다. 자체 생산된 면사로 짜여진 천을' 집기' 라고 하며 두툼하고 내마모성이 강하며 파란색, 검은색 또는 갈색으로 염색한다. 남색으로 파란색이나 청록색으로 염색할 수 있고, 연못으로 검은색으로 염색할 수 있고, 고구마로 갈색으로 염색할 수 있다. 장족 의상은 달라졌다. 남녀 의상과 남성, 여성, 미혼 여성 머리 장식은 각각 특색이 있다.

남성복과 여성복

남성복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오른쪽 터틀넥과 더블 터틀넥. 오른쪽 터틀넥 셔츠는 칼라가 없고, 버튼은 오른쪽 겨드랑이에서 허리까지 중앙으로 돌아서 서너 인치를 더 틀었다. 터틀넥에 1 인치가 넘는 컬러풀한 가장자리를 박고, 구리 버클로 조이고, 긴 끈으로 묶는다. 가슴을 열고 배꼽 길이만 있는 타이트한 셔츠로 출근할 때 입는다. 여성복에는 칼라가 없는 오른쪽 터틀넥이 있지만 소매는 남성복보다 크고, 근척 너비와 무릎, 패딩, 폭이 넓고 얇아 보통 두세 개 이상이다. 어깨 안쪽의 천은 바깥쪽을 마주보고' 반셔츠' 라는 세 개의 실을 꿰맸다. 남녀 셔츠의 단추는 모두 놋쇠 단추나 부뉴입니다. 남녀 바지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밑단이 있어' 소머리 바지' 라고 불린다. 기혼 여성들은 레이스 배꼽 주머니를 가지고 있는데, 허리바지 왼쪽에 뾰족한 관을 달고 열쇠에 연결되어 걸을 때' 시끄러운' 소리를 낸다. 남자 가운은 예복을 입는 데 습관이 되어 있고, 겉에 짧은 외투를 씌우는데, 흔히' 가운과 외투' 라고 불린다. 처음에 그들은 둥근 모자를 쓰고, 후에 그들은 모자를 쓰고 있었다. 근대에 이르러 장족 사람들의 복장 스타일은 이미 기본적으로 현대화되었지만, 노인들은 여전히 보편적으로 파란색과 검은색을 입고 있다.

이상한 머리 장식

미혼 여성들은 긴 머리, 앞머리 (기혼 여부 구분) 를 좋아한다. 보통 왼쪽 머리카락을 오른쪽으로 한 바퀴 (약 37 분) 빗고 머리핀으로 고정하거나, 머리띠 끝에 긴 머리띠와 컬러 수건을 묶어 일을 할 때 머리 위에 고정시킨다. 기혼 여성은 머리를 용봉상투로 빗어 뒤에서 닭 (봉황) 엉덩이 모양으로 모아 은이나 뼈를 꽂았다. 지금은 녹사 흰 손수건을 거의 입지 않는 사람이 많은데, 대부분 검은 손수건이나 꽃 손수건 스카프를 사용한다. 대부분 중년 이상 여성으로 이마를 수놓은 것을 좋아한다. 겨울에 여성은 검은색 양모 모자를 쓰고, 모자변의 꽃무늬는 나이에 따라 변한다. 남녀 모두 헝겊신을 신다. 중년 여성은 자신의 고양이 귀천을 즐겨 신는데, 흔히 신발 고양이라고 불리며 샌들, 귀, 굽을 닮았다. 그들은 납작한 거즈끈으로 한데 묶어 마음대로 매듭을 지어 느슨함을 조절한다. 어린이 머리 장식: 어린이 모자는 2 ~ 3 인치 폭의 자수 천으로 바느질한 뚜껑이 없는 모자입니다. 고서에 기재된' 노두발',' 이마천' 등 장족 풍습은 아동의 모자에 재현되어 머리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장식적인 역할을 한다. 아기의 멜빵은 보통 한족의 멜빵보다 훨씬 크고 나비 모양이다. 나비 몸은 길이가 3 피트, 너비가 2 피트 4 인치이다. 그 위에는 도안이나 팔괘건곤도가 수놓아져 있어 글이 거의 수놓아지지 않는다. 양쪽의 나비 날개는 길이가 9 피트, 너비가 1 피트 2 인치이다. 이런 멜빵을' 당기기' 라고 한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이런 멜빵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어떤 멜빵은 강렬한 말로' 왁스' 라고 부른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이런 멜빵의 크기는 점점 작아지고, 어떤 멜빵에는' 출입 핑안',' 행복행복' 이라는 글자가 수놓아져 원래의 도안을 대신한다.

남녀 모두 헝겊신을 신다. 중년 여성은 자신의 고양이 귀천을 즐겨 신는데, 흔히 신발 고양이라고 불리며 샌들, 귀, 굽을 닮았다. 그들은 납작한 거즈끈으로 한데 묶어 마음대로 매듭을 지어 느슨함을 조절한다.

장족 의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민족미와 고전미는 말할 수 없는 맛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