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의상 무술 경극 고전 스틸사진.
전통 의상 무술 경극 고전 스틸사진.
경극은 1860 부터 1949 까지 크게 세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다.
1860 부터 19 17 까지의 기간은 경극이 더욱 성숙해진 시기이다. 연극 방면에서는 회, 한, 탕, 곤에서 물려받은 전통극이 연주 실천의 끊임없는 가공과 단련을 거쳐 더욱 정련되었다. 많은 첫 번째 극은 이미 점차 삭감되어 자체 체계로 간소화된 극이다. 예를 들어' 우주전선' 전체판은 보통 20% 에만' 수정판' 과' 황금신전' 을 공연한다. 신해혁명 전후에 사회정치 변혁에서 현실을 긴밀하게 결합한 신작 (예: 왕소농의' 울사당',' 과중란음' 등) 이 등장했다. 음악 방면에서 판과 멜로디를 더하고, 음성과 음운을 더욱 정형화하여 경극 창곡이 완곡하고 아름다우며 더욱 특색이 있다. 무대 공연 예술 방면에서도 더욱 섬세하고 정교하며 색채가 풍부하다. 경극 역사상 3 대 걸출한 연예인 (쳉 장경1811-1880, 휘장 나머지 3 승 1802- 1866, 한족 학교 장이규 18 13- 1860, 경파) 그리고 경극 전신의 휘장과 한대 지방색채가 기성세대 이후 3 명의 우수 연예인 (담신배/Kloc) 에게 전달됐다.
광서 9 년 (1883) 부터 많은 경극 명가들이 잇달아' 조정 공물 왕실의 사랑 때문에 공연에 우월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적 완전한 연극을 남겨 경극 예술의 엄격한 규범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궁중 공연은 극극 내용의 경향에도 약간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 시기에 일부 경극 예술가들은 직접 정치투쟁에 참여했다. 예를 들어 1898 년 쿠데타에서 유명한 여단 진우와 전기운은 변법유신으로 변법하여 광서 황제에게 소식을 전하는 경향이 있다. 상해에서 신해혁명은 제조국에 충격을 주었고, 반과 윤은 직접 참전하여 손중산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
광서 24 년 (1908), 상해에 최초의 현대 연극 무대가 나타났다. 하월윤선배는 애국적인 열정으로 당시 조계 밖의 바닥에 조명과 세트 시설이 있는 극장을 짓고 전통적인 정사각형 무대를 바꿔 경극 무대 예술의 혁신을 촉진하고 다른 곳에 영향을 끼쳤다.
경극은 19 17 부터 1937 까지 절정에 달했다. 극목 방면에서 전통 희곡은 끊임없이 가공하여 개조하여 대량의 신작이 쏟아져 나왔다. 제재의 범위가 확대되어 애국주의와 민주적 사상을 표현하는 극목이 늘어났다. 연극과 배우의 연기 특징이 더욱 긴밀하게 결합되어 일부 예술 유파만의 극목이 있다. 무대 예술 방면에서 유형예술이 크게 발전하였다. 이전에 경극 무대는 노학연구 위주로, 노학연구 유파가 더욱 두드러졌다. 이때 멜란방, 정, 순혜생, 상소운 등 예기 혁신으로 신작을 적극 리허설했다. 메이란방은 신편' 나방 불',' 패왕별희',' Xi 사' 등' 사극' 에서 중국 전통무용예술을 경극에 흡수해 노래 곡조와 반주악기를 풍부하게 하고 의상과 메이크업에서 많은 혁신을 했다. 정, 순혜생, 상소운 등.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해 자신의 예술적 특색을 드러낼 수 있는 신작을 편성했다. 여정의' 춘몽', 순혜생의' 노빌 봉황', 상소운의' 한명공주' 등. ,' 4 대 재자' 가 무대에서 균형을 잡는 국면이 나타났다. 이것은 단각예술을 전례 없는 광채로 빛나게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을 이끌고, 기발하고, 각 파벌들이 기발하게 싸우게 한다. 예, 말,,, 얀 등은 모두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학파를 발전시켰다. 상해에서는 주 (기린동) 신극이 독보적이다.' 소호 추월 하한신' 등 강남에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며' 기치파' 로 불린다. 오,, 상인, 그리고 남방의,,,,,,,,,,,,,,,,,,,,,,, 。 이 밖에도 화련, 소성, 노기, 못생긴 등 재능이 넘치는 사람들이 많은데, 경극의 무대가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1920 년대 이후 상하이 경극 무대에서 연대 본극이 대거 등장했다.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시종일관, 통속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이런 극적인 구조는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 강남의 각 대도시에서 점차 유행하다가 나중에 다시 베이징으로 전해졌다. 그 중 일부는 또한 독립된 독주 공연이 되었다. 하지만 그 후 일부 연태본극은 자본주의 상업화의 잘못된 길로 들어섰다. 때때로 첫 번째 드라마의 주제는 여전히 명확하지만, 계속하면 책이 많을수록 멀어진다.
같은 시기에 경극 무대에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나타났는데, 그들 중 일부는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도함년 경극이 형성된 이래 모든 경극 배우들은 건강과 미추를 불문하고 남자 배우가 연기한다. 동치년 무렵 (1862- 1874) 상하이에는 소녀로 구성된 연극반이 생기기 시작했다. 신해혁명 이후 베이징과 천진에도 여성층이 나타났다. 어떤 여배우들은 상당히 유명하지만, 사회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대부분 단명하다. 1920 년대부터 많은 우수한 여배우들이 눈에 띄고 예술적으로도 상당히 성숙해 자율적으로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1930 은 베이징 광덕빌딩 (상하이 초) 에서 남녀 호흡을 맞춘다. 이 우수한 여배우들은 이전의 노장 은효봉, 쇼, 단, 유크근 등을 제외하고는. , 경험 많은 노장, 맹효동, 단, 엄근, 신 등이 있습니다. 1920 년대부터.
이 기간 동안 인재 양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새로운 조치를 취했다. 광서 6 년 (1880) 19 19 화남에 남통궁스즈키 (구양여우 감독) 설립, 1930 베이징 중국 희곡학원 설립 (초국은으로 교장),1 이런 교육체계와 교수법은 아직 탐색 단계에 있지만 차세대 배우의 예술적 소양을 높이는 데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