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동물 그림책 이야기
중국 전통 동물 그림책 이야기
-응? 그림책이라고도 하는 그림책은 어린이들이 흥미를 받아들이고 감상하는 것을 바탕으로 인물을 형성하고 줄거리를 배열하고, 장단을 디자인하며, 의인화, 과장, 대비, 반복을 표현 방식으로 하는 그림책입니다. 화사한 색채, 정교한 화면, 신기한 상상력, 간결한 글로 아이의 생활, 심리, 흥미를 그림책에 투사해 진한 동심으로 가득 차 있다. 그림책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한다.
-응?
-응? 매주 월요일 오후의 자습 시간은 우리가 그림책을 공유하고 읽는 시간, 즉 매주 독서회 시간이다. 학생들은 주말에 부모님과 함께 빌려온 책을 읽을 것이다. 월요일에 나는 아이들을 데리고 각종 그림책에 들어가 그들의 독서 성과를 공유할 것이다. 하나의 이야기는 서로 다른 버전을 가지고 있다. 네가 그에게 무대를 하나 주기만 하면, 그는 눈앞이 밝아지고, 어른들이 전혀 생각지도 못한 기발한 묘상이 있을 것이다. 그들의 사유는 날개가 달린 것처럼 그림책의 바다를 날고 있다. 이런 독서회는 그들의 사고력, 언어능력, 의사소통 능력을 발전시켰고, 그림책의 가장 강력한 점은 아이들이 독서를 좋아하게 하는 것이다. 한번은 우리 반 독서회에서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 돼지 세 마리의 실화' 를 읽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전에 들은 돼지 세 마리의 이야기와는 완전히 다르다. 세심한 디자인을 거쳐 늑대와 돼지의 이미지가 완전히 전복되어 신선하고 유머러스하며 창의적이며 아이의 역사고를 키울 수 있다. 동시에, 모든 일에는 인과가 있고, 단순히 좋고 나쁨이라는 꼬리표를 붙일 수 없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동시에, 아이들을 전통적인 관념에 국한하지 말고, 변화 발전의 시각으로 사물을 바라보도록 지도해야 한다. 돼지 세 마리의 전통 이야기가 너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아이들이 처음 이 이야기를 접했을 때 조금 놀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야기가 시작되자 잔인하고 무서운 늑대 (알렉산더 장식) 가 우리 눈앞에서 사라졌다. 우리 앞에 나타난 것은 점잖고 예의 바르고 안경을 쓴 늑대 한 마리였다. 악명 높은 늑대는 자신의 범죄를 씻고 싶어한다. 그는 억울한 누명을 쓰고 무고한 피해자라고 말했다 ...' 돼지 세 마리의 진실한 이야기' 의 주인공은 압력산, 돼지, 돼지 두 마리, 돼지다. 이야기는 옛날에 산을 누르는 늑대가 있었다는 것이다. 그는 치즈버거를 매우 좋아한다. 할머니의 생일날, 그는 그녀에게 케이크를 만들 계획이다. 그가 했을 때, 그는 설탕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는 급히 큰 돼지를 찾아 설탕을 빌렸다. 그가 문을 두드리자 문이 바로 쓰러졌다. 그는 즉시 큰 돼지를 치즈버거로 먹었다. 그런 다음 그는 급히 두 번째 돼지로부터 설탕을 빌렸고, 두 번째 돼지도 큰 돼지와 같은 비참한 운명에 이르렀다. 나중에 나는 돼지를 보러 갔다. 똑똑한 돼지는 문을 여는 것을 거절했다. 돼지는 말했다: "너희 늑대는 고기만 먹는다. 너는 어떻게 케이크를 먹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날 속이지 마! 나는 영원히 문을 열지 않을 것이다! "사실 이야기는 항상 환상, 호기심,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결국 교활한 압력산은 돼지 두 마리를 먹었기 때문에 감옥에 갇혔고, 결국 법의 처벌을 면할 수 없었다. 작가는 이야기에 기자를 현대 언론의 역할로 가입하여 때때로 진실이 왜곡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이야기를 읽고 나면 돼지 세 마리의 이야기에 대해 두 가지 새로운 이해가 있을 것이다.
-응?
먼저 우리 어른들에게 이치를 말해 주는 것도 하나의 깨우침이다. 우리 아이들이 약간의 잘못을 저질렀을 때, 우리는 비판과 도리를 따지지 않고 먼저 아이의 설명을 들어야 한다. 나는 이것이 내가 이 책에서 배운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물의 표면만 보지 마라. 늑대는 단지 이야기를 지어내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아이에게는 그가 이야기를 지어내고 있다 해도, 우리는
-응? 둘째, 성실하고 착실하다. 너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속일 수 없다. 너의 운명은 네 손에 달려 있다. 우리는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가 배운 것을 실천에 적용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항상 늑대 같은 나쁜 사람을 경계해야 한다. 일부 표면 현상에 현혹되지 마라. 일에 부딪히면 많이 생각하고, 분석을 배우고, 속는 것을 피하고, 심지어 생명을 위태롭게 해야 한다. 이야기 속의 큰 돼지와 두 돼지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더 생각해 볼 수 있다면, 그들은 지금 돼지와 즐겁게 놀고 있을지도 모른다. 공부와 생활 속에서 우리도 주삼의 근면을 배워야 한다. 그는 석두 로 견고한 집을 지었다. 돼지 세 마리가 총명하고 근면해서 늑대에게 먹히지 않았다.
-응? 예술회화 기법상' 돼지 세 마리의 진실한 이야기' 에서 그림의 표현력은 유화로 인한 질감과 캐릭터의 모양에 달려 있다. 유화 물감을 그리는 방식은 늑대의 에너지와 교활함을 암시한다. 화면 곳곳에 각종 자국이 있고, 튀는 물감이 점프하고, 휘젓고, 변화한다. 마치 늑대의 계략이 많은 사나운 힘, 겹겹의 거짓말, 순진무구한 대항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적갈색, 화갈색, 카키색의 조합으로 관객들이 원시적인 본능이 가득한 세상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스미스의 사진은 늑대를 변호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독자들이 진상을 더 조사하고 거짓말을 폭로하게 하는 것도' 돼지 세 마리의 진실한 이야기' 에서 가장 재미있는 곳이다!
-응? 이번 반 학기 동안 나는 학생들에게 그림책을 많이 읽어 주었다. 어떤 아이들은 좋아해서 부모님께 그림책 한 권을 사달라고 한 다음 집에 가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다시 한 번 읽어 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아이들은 그림책에 자신의 사진을 넣는다. 어떤 아이들은 결말이 없는 이야기에 해피엔딩을 줄 것이다. 이런 식으로 반의 모든 아이들은 독서와 사랑에 빠졌다. 이제 2 학년 때, 그들은 이미 오후, 자기 전, 심지어 수업 사이에 자신이 좋아하는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이 반은 학자의 숨결로 가득 차 있다.
-응? 아이들의 상상력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직접적 또는 간접적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이다. 경험이 풍부할수록 상상력이 풍부해진다. 그러나 우리의 전통 교육은 대부분 글과 언어 사유로 이미지가 거의 없다. 그림책은 아이들이 이미지로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는 데 좋은 플랫폼을 제공한다. 그림책의 가장 큰 특징은 일련의 일관된 화면으로 완전한 이야기를 구성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야기는 화면 기반, 그림 결합이다. 따라서 그림책을 읽으면 아이들의 좋은 이미지 관념을 키우고, 사고의 일관성을 높이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그림책 이야기에 대한 이해에서 아이는 내면의 감정을 강화하고 점차 자신의 판단 기준을 세웠다. "돼지 세 마리의 진실한 이야기" 를 보고 아이들은 모든 것이 양면성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뱃속의 기차역" 을 보고, 아이는 뱃속의 요정을 보호하고, 채소와 과일을 즐겨 먹고, 편식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요정이 건강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녀는 건강할 것이다. "이가 거리에 무슨 새로운 일이 있어" 를 봤기 때문에, 아침저녁으로 각각 양치질을 하라고 독촉할 필요가 없었다. 이 아이는 Huck 과 Dick 이 그녀의 이빨에 별장과 수영장을 짓는 것을 전혀 원하지 않는다. "점" 을 읽었기 때문에, 아이의 자신감은 저절로 생겨났다: 그리기가 어렵다면, 나는 그릴 것이다!
-응? 그림책을 읽는 것은 아이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헤아릴 수 없는 정신적 부를 가져다 주며, 아이들이 세계 최고의 영적 세례를 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책, 현란한 색채, 아름다운 화면, 신기한 상상력, 간결한 글, 성인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아이들에게 큰 정신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게 해준다. 그림책을 읽으면 어른들에게 이득이 되고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게 된다. 아이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부단히 높이고, 독서의 소양을 높이고, 진심으로 독서를 좋아하게 될 것이며, 그림책은 현란한 어린 시절을 보낼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