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이올린 작품의 예술 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바이올린 작품의 예술 스타일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바이올린은 손으로 만든 활현 악기로 높은 과학기술 함량과 깊은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음색과 다채로운 표현력으로 많은 음악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작곡가와 연주가의 차이, 역사 연혁, 지역적 차이로 각각 독특한 연주 특징과 음악 스타일을 형성했다. 다양한 연주 특징과 음악 스타일을 연구하고 비교하면 바이올린 연주 기술을 더 잘 배우고 익히는 데 도움이 되며 우리나라 바이올린 연주 수준을 높이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미적 관점에서 바이올린 작품의 예술적 스타일
① 전자 마이너 서정적 스타일 멘델슨 바이올린 협주곡.
멘델스존의' E 단조 바이올린 협주곡' 은 1838- 1844 사이에 1845 에서 처음 무대에 올랐다. 멘델스존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이 곡은 베토벤의 D 장조, 브람스의 D 장조, 차이코프스키의 D 장조와 함께 세계 4 대 바이올린 협주곡으로 가장 유명하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이 작품이 바이올린 협주곡이라고 생각합니까? 걸작? 。
전체 노래는 세 악장으로 구성되어 쉬지 않고 연속적으로 방송된다. 당시는 일종의 새로운 기법이었는데, 작곡가는 아마도 로맨틱한 분위기의 빠른 흐름이 끊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을 것이다. 그러나 각 악장은 독립적이며, 멘델슨이 고전 전통에 기반을 두고 새로운 시대의 분위기를 불어넣는 전형적인 스타일을 보여준다.
작곡가는 전통 소나타식의 관례를 따르지 않고 서곡이나 전주곡을 추가했다. 협주곡의 대문이 열리자 서정적인 멜로디가 자연스럽게 들려왔다. 제 1 악장의 주요 선율로 단번에 사람들의 마음속에 스며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협주곡)
② 비니아프스키의 D 단조 바이올린 협주곡, 풍격이 따뜻하다.
헨리크? 비니아프스키 (1835- 1880) 는 폴란드 바이올린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여덟 살 때 파리 음악학원에 입학했고, 열세 살 때 첫 공개 음악회를 열고 파리 음악학원에서 화성을 공부했다.
D 단조 제 2 바이올린 협주곡은 비니아프스키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로 1870 에 발표됐다. 작업 * * * 은 세 가지 작업으로 나뉩니다.
제 1 악장, 중용의 속판, D 단조, 4/4 박자, 소나타식, 광상곡의 성질이 있어 단순하고 소박하다.
제 2 악장, B 장조가 그리 느리지 않은 행판, 12/8 박자, 세 부분으로 나뉜다. 이 운동은 비니아프스키의 낭만으로 유명하다. 그 주제는 반주부의 상승 3 연음과 하강 4 연음만큼 달콤할 뿐만 아니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노래 잘 불러요? 아주 잘 어울려야 한다고 묘사할 수 있습니다.
제 3 악장, 적당한 속판, D 단조, 2/4 박자, 회전곡 형식. 최초의 음악처럼요? 집시 스타일? 곡조가 매우 열렬하고 분방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이런 집시 스타일은 악장 전체를 관통하여 마침내 휘황찬란한 음향으로 끝났다.
민족적 특색으로 볼 때 바이올린 작품과 그 대표 작품의 예술 풍격을 볼 수 있다.
① 스페인 음악 스타일과 그 대표 작품인 사라사티의' 유랑자의 노래'.
스페인 스타일의 전통은 주로 사라사티가 우리에게 가져온 것이다. 그 1906 이 죽은 이후로, 이 전통들은 점차 잊혀지고 있다. 현대 바이 올 리 니스 트는 그 스페인어 리듬, 그 표현을 넣어? 훌륭해요? 이 쩌렁한 장면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스페인의 리듬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여전히 숭고하고 엄숙한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기술을 보여주는 동작은 보통 너무 빨리 연주된다. 연주라는 주제는 항상 독특하고, 다소 허황되고, 게으르고, 몽환적인 무어 스타일을 유지해야 한다.
그의 대표작' 사라사티의 탕자의 노래' 는 일명' 집시의 노래' 로 바이올린 독주 중 불후의 걸작이다. 사라사티의 작품은 처음부터 끝까지 효과와 기교를 중시해 순수한 바이올린 작품이다. 이 곡은 사라사티의 모든 작품 중 가장 익숙한 걸작으로, 짜릿한 슬픈 색채와 깊은 바이올린 기교가 얽힌 화려한 효과로, 누구나 듣고 나면 넋을 잃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집시는 세계에 널리 분포되어 있지만, 모두 정착한 적이 없는 유목민족이다. 그들 세대는 모두 고달프고 차별적인 생활을 하고 있지만, 그들은 활발하고 낙관적이며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춘다. 작가 사라사티는 이 민족 성격의 여러 측면을 매우 적절한 필체로 묘사하여 바이올린의 멜로디와 기교를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이 노래의 관현악 반주도 저자가 직접 배정한 것이다.
(2) 프랑스 음악 스타일과 대표작 산산의' 인용자' 와' 회전곡 수행곡'.
프랑스 작곡가 (예: 비재, 샤브리, 라로, 산상) 는 항상 스페인의 지방색을 좋아했다. 그들은 스페인의 지방색을 자신의 프랑스 성격과 결합시켜 가장 유명한 프랑스 바이올린 작품을 만들어 냈다. 이 작품들 중 순국적을 확정할 때는 매우 조심해야 한다. 이 작품들을 창작한 작곡가들 중 상당수가 프랑스인이었는데, 이들은 발론족이나 플랑드족 (예: 벨리오, 레오나, 빌당, 이세) 이었다. 바이올린 작품 중 가장 먼저 산산의 작품은 가장 뚜렷한 프랑스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음악 연역에서는 프랑스 스타일이 어떤 무거운 느낌도 피하고 형이상학적 사고를 추구하지 않는다. 가볍고, 선명하고, 이해하기 쉽고, 프랑스어처럼 부드럽고 아름답다. 주로 듣기 좋은 음질로 효과를 낸다.
그의 대표작' 성상 소개론과 회전곡 수곡곡' 은 1863 에 적혀 있으며, 작가가 바이올린 거장인 사라사티에게 바친 것이다. 산상은 이 스페인 바이올린 마스터의 뛰어난 연주 기교에 대해 짱 입에 오르내리며 바이올린의 연주 기교와 스페인 음악의 스타일 특징을 연구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1865, 산산의 직접 지휘하에 이 작품은 사라사티가 초연했다. 바이올린 교육 마스터 오버드? 올은 학생들에게 "분음이 이런 음악에 속하는가?" 라고 말했다. 척추? 。
③ 러시아 음악 스타일과 대표작-차이코프스키' D 장조 바이올린 협주곡'
러시아 음악의 스타일과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들이 한데 어우러져 전형적으로 이런 특징을 대표하는데, 그 민족에게는 보통 그 중 하나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열정, 열광과 꿈, 무례함과 우아함, 생활에 대한 지겨움과 삶에 대한 사랑-이런 대립정서의 갑작스러운 교체는 러시아 음악에 특별한 매력을 가져왔다. 이런 매력은 러시아 음악의 약비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인정할 수밖에 없다. 차이코프스키의 작품이 먼저 이런 매력을 뽐냈다. 차이코프스키의 바이올린 협주곡은 러시아 작곡가가 창작한 가장 인기 있는 바이올린 작품이다. 예를 들어, 음악가가 어린 시절 생활환경에 이러한 요소들을 포함시키지 않았다면, 그는 이러한 요소들의 훈도가 부족했습니다. 즉, 만약 그 자신이 러시아인이 아니라면, 그는 자신의 작품을 연주할 수 있도록 강한 자기개조력과 적응력이 있어야 했기 때문에, 우리는 비러시아 바이올리니스트인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조차도 만족스럽게 이 작품을 연주할 수 있다는 말을 거의 듣지 못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하지만 러시아 바이올리니스트들에게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쉽게 할 수 있을까? 잘 놀아? 。
세계 각 민족의 예술은 기본 원리에서는 같지만 형식과 스타일에는 각각 자신의 민족적 특색이 있다. 음악예술은 사람들의 생활, 사상, 감정의 표현으로 민족 습관, 특히 언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연주에 관해서는 물론 바이올린의 기본 원리와 기법은 어떤 파벌로도 나누어서는 안 된다. 역사에는 이태리 학교, 페이변 학교, 독일 학교, 러시아 학교 등 몇 개의 유명한 학교가 있지만. , 20 세기의 빈번한 국제 교류와 교통, 통신, TV 전파가 발달하면서 이들 유파 간의 차이가 점차 뒤섞여 가고 있다. 이른바 세계인가? 대동? 네. 하지만 놀이에서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다양하고 다채로운 국면을 보이고 있다. 나라마다, 민족마다, 시대마다, 심지어 연기자도 다르고, 문화적 배경도 다르고, 전문지식도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