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옥은 차림새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고대인의 옷차림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옥은 차림새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고대인의 옷차림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속담에 "사람은 옷에 의지하고, 말은 안장에 의지한다" 는 말이 있다. 이 속담은 그의 정신적인 면모에 대한 옷의 중요성을 지적하지만, 어떻게 옷을 입고, 어떻게 옷을 입을지에 대한 명확한 해석이나 견해는 없다. 이것들은 모두 그가 생활에서 명성을 떨치게 하는 복장 코디 문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명말청초까지 연극, 희곡, 소설, 미학을 하나로 모은 신동이 나타났다. 그는 위대한 작가 이어입니다. 인간성을 감금하는 봉건 사회에서 이어는 당시 사람을 놀라게 했던 복장 이념을 제시했는데, 바로 인체의 아름다움, 용모미, 의태미에 맞서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렇다면 이옥은 사람의 옷차림에 대해 어떤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그는 왜 유행하는 논복을 거들떠보지 않는가? 중국 의류의 현대적 가치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

샤오조의 옷차림 경험은 1672 에 있다. 강희년 동안 한 무리의 여자들이 여관에 왔다. 그들은 조라는 여성 게스트로부터 화장을 배우고 싶어한다. 당분간 이 여성 게스트를 조라고 부르자. 이 여자들은 모두 대가족의 하녀로 초나라에 위치해 있다. 말 그대로 추 (Chu) 는 결코 심미가 부족하지 않다. 왜 그들은 여관으로 달려가 외국 여자에게 옷을 입는 법을 배워야 하는가? 여기에는 두 가지 주요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유는 이 집의 주인이다. 그들은 자신의 하녀가 평일에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은 것을 보았는데, 마치 지금 직원을 훈련에 보내듯이, 그들이 돌아와서 사람을 대하는 법을 배워야만 더 많은 자질을 나타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의 얼굴에는 빛이 있을 것이다. 두 번째 이유는 이 집의 여주인이 이 하녀들을 통해 배우고, 이 지식을 다시 자기가 쓰는 데 쓰려고 한다면, 그녀가 직접 현장에 와서 공부하지 않는 이유가 더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조는 극단 멤버이기 때문에 숙녀로서 극단 멤버들과 분장을 배우면서 나와서 놀림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샤오조가 그들에게 뭐라고 말했나요? 우선 한 연극에는 세 명의 여성이 있고, 한 무리의 여자들이 함께 있고, 조조는 극중 유명한 배우라는 것을 알고 있어 현장의 분위기가 매우 뜨겁고 재잘재잘 지저귄다. 이때 샤오조는 화제를 본론으로 이끌었다. 그녀는 먼저 두 가지 일반적인 문제를 이야기했다. 첫 번째 문제는 이 장신구가 너무 많이 꽂혔다는 것이다. 우리 고대 여성들은 이런 장신구를 매우 중시했다. 예를 들어 송조 () 와 같이 황후 () 의 머리는 매우 웅장하지만, 또한 매우 복잡하다. 얼마나 많은 용과 얼마나 많은 봉황이 있는지 매우 엄격한 규정이 있다. 큰집 여자는 봉관을 착용할 수 없지만 이런 장신구에 대한 중시도 분명하다. 둘째, 당시에도 다이어트가 유행했다. 옛말에는' 초왕의 가는 허리, 굶어 죽는 궁중' 이라는 구름이 있었기 때문에 이런 추세가 명말청초까지 이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샤오조는 두 가지 건의를 했다. 첫 번째는 액세서리의 수를 줄이는 것이다. 사실 그녀의 관점은 오늘날 우리의 많은 심미 관점과 일치한다. 장신구가 많아진 후 광채가 눈부시지만 아름답지는 않다. 둘째, 모두가 살을 빼는 심정은 당연히 이해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이 줄일 수는 없다.

이것에 대해 이야기한 후, 샤오조는 또 어떻게 꾸미는가에 대해 이야기했다. 조가 한 첫 번째 일은 모든 사람을 줄을 서게 한 후, 그는 옷 한 벌을 꺼내서 모든 사람이 입어 볼 수 있게 했다. 그녀의 방법은 사실 우리 현대의 이미지 디자인이나 과외에서 많은 선생님들이 사용하고 있지만, 지금은 많은 선생님들이 한 가지 색으로 천을 테스트하여 어떤 색이 자신의 얼굴을 더 잘 돋보이게 하는지 보고 있다. 입어본 결과 소수의 사람들이 이 옷을 입으니 너무 예뻐 보이고, 이 옷을 입는 사람도 꼭 못생긴 것 같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범해 보인다. 왜 그럴까요? 샤오조는 우리 각자가 그것과 어울리는 색깔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얼굴이 하얀 사람은 어떤 색깔도 가질 수 있고, 얼굴이 검은 사람은 가능한 검은색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까지 이야기하니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었고, 그리고 샤오조는 또 한 가지 일을 했다. 그녀는 상자에서 자루천 두 벌과 실크 옷 두 벌을 꺼내서 여종들이 차례대로 입어 보게 했다. 입었더니 어떤 사람들은 이런 가는 실크를 입으면 예쁘고, 어떤 사람들은 이런 굵은 리넨을 입으면 예쁘지만, 어떤 사람들은 굵은 리넨이 아니라 가는 실크를 입으면 예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왜 그럴까요? 샤오조는 피부가 섬세한 사람은 섬세한 원단이나 거친 원단을 입을 수 있지만 피부가 거칠다면 거친 원단을 입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정교한 원단을 입으면 피부가 더 거칠어 보입니다. 그런 다음 우리 대가족의 옷은 모두 실크로 되어 있고, 백성들의 한 벌은 왕왕 면마라는 질문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어떻게 선택합니까? 샤오조는 실크나 면마가 가늘고 굵다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자신의 옷을 고를 때 정교한 원단을 즐겨 입고 다양한 액세서리를 매치했다. 그러나, 샤오조의 말은 이 관점을 완전히 전복시켰다. 그녀는 옷의 질감이 피부의 질에 적응해야지 맹목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렇지 않으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이런 관점은 오늘날에도 매우 적용된다. 우연히도, 소조와 같은 시기에 살았던 대학자 이어는 비슷한 관점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저서' 인연의 사랑' 에서도 체계적인 총결산을 진행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럼 왜 샤오조와 이옥의 관점이 이렇게 비슷한가요? 명청 시대의 대학가 이욱이 입은 것은 어떤 전위 패션인가요?

샤오조, 대작가 이어의 옷차림 경험은 우리 현대인들도 이 옷들의 배합에 대한 지식을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대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강희년 동안 어떻게 이렇게 많이 알았을까? 그녀의 후원자는 누구입니까? 그건 그녀의 남편, 리 유, 대학. 이옥, 장쑤 여호인은 마약상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 신동' 이라고 불렸지만 불행히도 과거시험을 볼 때마다 큰일을 따라잡았다. 처음으로 시험을 잘 보지 못했고, 두 번째는 과거에 참가하지 않았다. 이때 그는 이미 서른이 넘었기 때문에 과거 시험을 포기했다. 마흔 살 때, 그는 항주에 가서 부를 팔아 생계를 꾸리기로 결정했다. 즉, 상업 작문에 종사하기로 했다. 이어의 책은 어느 정도까지 잘 팔리나요? 바로 그의 책이 출판된 후, 며칠 안에, 천리 떨어진 곳에서도 그의 글을 읽을 수 있어서, 전파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이어는 후세 사람들에게 가장 가치 있는 이론 저작으로 여겨져' 상상록' 이라고 불린다. 이 작품으로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중국 연극 이론의 원조라고 불린다. 앞서 관한경, 탕현조 등 연극대사가 있었지만, 그는 중국이 연극 이론을 연구하는 첫 번째 사람이었다. 이 책에서 그는 많은 의류 관련 문제를 토론하여 우리에게 매우 귀중한 고대 의류 이론 자료를 남겼다. 이어는 책에서 어떤 관점을 이야기했습니까? 다음은 한두 가지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그가 제기한 첫 번째 생각은' 옷 커버' 라고 불린다. 당신이 말하는' 옷 커버' 는 무슨 뜻입니까? 우리가 옷을 입는 것은 자신의 수양과 소질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옷에 의해 "단장" 되어 나온 것이다. 화려한 옷을 입고, 마침내 밖으로 걸어, 모두가 그의 옷을 기억하지만, 그의 얼굴이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하지 못한다. 그래서 리 유 는 말했다:

장, 문필도, 문채가 아닌 이름, 체비형, 지혜, 우우, 덕, 실제 활, 풍성함.

이 단락은 아주 분명하게 말한다. 이' 장' 은 무슨 뜻입니까? 이런 패턴으로 자신을 눈부시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이' 몸' 은 우리의 단순한 이 몸의' 몸' 이 아니라 지혜, 어리석음, 지혜, 가치 없는 특성들을 담고 있다. 이것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부택, 현신, 의' 몸' 인 것 같다. 이옥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사람의 옷의 질이 가장 중요하다. 품질이 부족하면 큰 브랜드를 입어도 소용이 없다. 이옥은' 부주의한 발송' 에서 이런 이야기를 이어갔다.

당시 정자에는 비를 피하는 한 무리의 여자들이 있었다. 비를 피하는 사람은 가난하고, 부유하고, 아름답고, 못생긴 사람이 있다. 이때 서른이 넘은 한 여인은 옷차림이 소박했지만 정자 옆으로 걸어갔을 때 이미 사람들로 꽉 찼고 안에는 이미 공간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때 그녀는 비집고 들어가지 않고 정자 옆에 서 있었다. 비가 그녀를 때렸을 때, 그녀는 서두르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두고 불평하지 않았다. 잠시 후, 비가 멎고, 다른 여자들도 흩어졌지만, 막 몇 걸음 걷다가 비가 다시 내렸고, 이 사람들은 다시 돌아왔다. 하지만 이때 이 평범한 여자는 이미 정자 중간에 있는데, 그럼 그 부자들에게 자리를 양보해 주시겠습니까? 그녀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녀는 또한 다른 사람들이 그 물건들을 정리하는 것을 도왔다. 이옥이는 이곳을 보고 이 서민 여자에 대해 매우 감상했다. 실제로, 이 민간인 여자는 중요한 일을하지 않았지만, Li Yu 는이 사람이 조용하고 조용하며, 불안하지 않고, 아첨하지 않고, 누구에게도 강요하지 않는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 사람의 질은 여전히 ​​높습니다. 정자에 있는 다른 여자들을 반관하고, 그런 불평을 하고, 그런 따돌림을 하고, 이옥은 요 며칠 동안 이 서민 여자의 미감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이옥은 또' 외모와 일치' 라는 두 번째 중요한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자의 옷은 비싸지 않지만 깨끗하고 비싸지는 않지만 우아하며 비싸지 않지만 집과 어울리지만 비싸고 외모에 적합하다.

이옥의 말은 사실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었다. 사람이든 관원이든 예쁘든 아니든, 우리는 모든 사람이 천 장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이론에 따르면, 우리는 모두 자신의 생김새와 일치하는 옷을 찾아 자신을 더욱 아름답게 치장할 수 있다. "옷을 덮어야 한다" 와 "이모" 라는 두 가지에 비해 "옷을 덮어야 한다" 는 것은 공자의 "문" 과 통하는 점이 있기 때문에 그 독창성은 그리 크지 않지만, "이모" 는 개인의 아름다움을 중시하고 조작 수준에 들어가는 것이 이어의 대표적인 이론이다.

왜 명청에서 의류에 관한 이런 이론이 나타날까요? 첫째, 중국과 리어 이전에 중국의 의류는 실용적인 기능 외에도 철학, 정치, 종교의 큰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개인의 시각미는 줄곧 은밀한 상태에 있었다. 굴원, 위진, 당대, 의류의 아름다움이 깨어나지만 이론적 지지가 부족해 감성적이다. 그래서 역사적으로 볼 때, 우리는 이런 이론이 필요하다. 둘째, 당시 명청시대, 명청 사이, 두 왕조 사이에는 이런 복장에 대한 심미관념이 크게 달랐다. 그래서 이번에는 누군가가 좀 더 심도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할 것이고, 이어는 이때 마침 생각이 나서 옷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자신의 작품에 적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소위 캐주얼 메일은 당연히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이 좋아할 것이다.

홍루몽' 에서 금릉 12 차 중 하나인 묘옥은 아름답고 총명하며 사상이 고상하다. 저자 조설근은 이 우아한 여자에게 명청 때 유행했던' 논옷' 을 입히게 한 것은 그녀의 고귀하고 탈속적인 마음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당시 명청에서 유행했던 논복은 이욱의 강한 거절을 받았다. 그렇다면 왜 옷 입는 데 경험이 많은 이옥이 이런 옷을 싫어할까?

책 한 권이 논란이 되면 많은 사람들의 주의를 끌 것이다. 이옥도 어떻게 뜨거운 화제에서 히트를 일으키는지 알 수 있을지는 알 수 없지만, 어쨌든 그는 책에서 논란을 불러일으키는 관점을 내놓았고, 이런 효과가 있었다. 예를 들어 이옥은 붉은색, 특히 대빨간색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붉은색을 입는 것을' 꽃과 녹색의 마을 여자' 라고 부르며 우아한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당시 유행했던' 논옷' 이라는 스타일도 특히 배제했다. 이 다양한 천으로 바느질한 아리는 논밭의 격자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논옷, 논옷, 논옷, 논옷, 논옷, 논옷, 논옷, 논옷) 사실 이런 옷은 아주 일찍 나왔고, 명청시절은 더욱 유행했다.

그럼 도대체 누가 이' 논코트' 를 입고 있는 거야? 예를 하나 들어보죠. 홍루몽' 제 109 회, 묘옥이라는 미녀가 있다. 묘옥은 임대옥, 설보채, 김릉 12 차이 중 하나에 속한다. 묘옥은 사람을 대하는 것이 매우 개성이 있는 사람이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임대옥, 설보채, 절에 가서 그녀를 보러 가다. 그녀는 이 두 사람에게 차를 우려낸 물을 꺼냈는데, 사실 5 년 전 절에서 매화에서 떨었던 눈이 한 관에 저장되어 있었다. 그것은 지하에 묻힌 지 5 년이 지나서야 차를 끓이기 위해 봉인되었다. 이것은 전설적인 요정 여동생 아닌가요? 그래서 이런 인물이 나타났고, 작가는 그녀가 패디의 옷을 입을 수 있도록 안배했다.

논복' 은 우리나라 전통문화에서 많은 두터운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는 옷의 각료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절약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절약은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입니다. 둘째, 이' 논외투' 는 시각적으로 논처럼 보이기 때문에 전원에 가깝고 소란스러움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전원 스타일이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 중국 문인들과 은둔자들이 추구하는 것이다. 삼수장 옷은 스님에게 입으면' 백복옷' 이 되기 때문에 중생의 내면의 순결함도 있다.

그래서 묘옥이라는 유일무이한 인물에 대해 동시에 스님이기도 하고, 그녀가 패디복을 입도록 안배하는 것은 순리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바로 이런 양복인데, 이어씨는 오히려 배척한다. 그는 두 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첫 번째 이유는 우리 중국의 복장이 항상 이런 이음매에 신경을 쓰지 않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최고급은 천의원활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둘째, 그는 이 논옷을 만들 때 천 전체를 작은 정사각형으로 잘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것을 할 때 많은 옷감을 먹을 것이라고 말했다. 너는 이것을 위해 너무 많은 바느질을 할 것이다. 그래서 일이 많이 걸린다. 그래서 그는 이 재봉사들이 돈을 많이 벌려고 하는 것이 핑계라고 생각한다.

물론, 오늘의 안목으로 볼 때, 이어씨의 두 가지 이유는 좀 억지스럽다. 왜요 사실 이 옷의 바느질 수와 이런 미감은 절대적인 관계가 아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당나라의 치마는 왕왕 여러 군데 이음새를 가지고 있지만, 또한 보기 좋다. 둘째, 소비능력이 충분하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좀 더 사는 것도 큰 잘못이 아니다. 그럼 이어는 왜 이런 스타일에 반대합니까? 나는 그가 시각적인 미감에 대한 판단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논복은 여러 장의 옷감이 혼색으로 바느질되어 있기 때문에 논복을 입으면 상대방의 옷에 대한 주의를 쉽게 끌면서 얼굴의 존재를 잊게 된다.

하지만 논복이 유행할 수 있는 이상 의미가 없습니까? 논옷에 대한 평가는 이런 시각적 아름다움을 넘어야 한다. 우선,' 논옷' 의 심미는 개인의 시야에 머물러서는 안 되고, 의경 수준으로 올라가야 한다. 묘옥이 지금 강남에서 전원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면, 그녀의 마음은 단순하고 조용하다. 그렇다면 청산이 둘러싸고, 흰 구름이 모락모락, 넓은 논밭, 네모난 격자가 심어져 있고, 어떤 격자는 푸른 하늘에 반사되어 맑은 물이 있다. 농민, 늙은 소, 나무 쟁기가 그들 사이에 흩어져 있다. 이때 묘옥은 몸을 쭉 펴고 땀을 닦았고, 몸에 있는 논복은 주변 논과 어울려 재미를 더했다. 이 사람은 지구상에서 장점이 있는 요정인 것 같아서 이런 미감은 사실 개인의 이미지를 뛰어넘는 시각적 미감이다.

사실, 우리의 전통 의상의 심미는 줄곧 다양했다. 자연과의 조화는 아름답고, 사회와의 조화는 아름답고, 내면과의 조화도 아름답다. 이런 아름다운 경치를 이해하려면 역사 문화에 대한 어느 정도 이해가 필요하다. 둘째,' 논옷' 은 시각적으로도 몽둥이로 때려서는 안 된다. 우리가 오늘 논복을 입고 그 고급 사무실을 드나드는 것은 좀 이상해 보이지만 논복과 비슷한 스타일의 큰 체크무늬 옷은 오늘도 입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이 디자인 원칙에 따르면 이 이목구비가 대범한 사람은 큰 꽃, 큰 체크, 작은 스타일링에 적합하고, 이목구비가 작은 사람은 작은 꽃, 작은 체크, 작은 스타일링에 더 적합하기 때문에, 이 이목구비가 대범한 사람은 벼옷도 그렇게 못생기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각도에서' 벼옷' 은 쓸모가 없다.

전통 의상의' 신입생' 은 사람들이 전통문화를 주목하는 오늘날 전통 의상이 점차 사람들의 시야에 들어온다. 사람들은 점점 전통 의상에 열중하고 있다. 어떤 경우에 민족적 특색을 지닌 전통 의상을 입는다면 자신의 기질과 장면을 생생하게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우수한 문화적 품위도 드러낼 수 있다. 그렇다면 오늘날 급변하는 세상에서 우리는 중국 전통 의상의 현대적 가치를 어떻게 보아야 할까요? 우리는 어떻게' 환경과 하나가 되어 내면에 대응한다' 는 옷 입는 이념을 이해할 수 있을까?

전통 의상은 사실 개방적인 개념이다. 한복뿐만 아니라 우리 땅의 민족을 따뜻하게 미화한 의상도 가리킨다. 만약 다른 단어로 표현할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을' 한복' 이라고 부르고 싶다. 왜요 첫째, 우리 중국의' 화' 자는' 춘추좌전 정의' 에 기재되어 있다.

중국의 예의는 크기 때문에 여름, 도장의 아름다움, 그것을 화라고 부른다.

꽃' 이라는 글자도 의상의 아름다움과 대명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꽃' 은 옛말에서' 꽃' 이라는 뜻이다. 우리의 전통 복장은 사실 56 개 민족의 56 송이의 꽃이 들어 있는 큰 정원이다. 셋째, 중국 의류는 끊임없이 발전하는 개념이다. 민족의 융합에 따라 우리의 한복도 점점 많아지고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오늘 우리에게 남겨진 것은 문화의 풍부함과 우수함이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한복이 우리를 따뜻하게 해주고 미화했다고 할 수 있다.

오늘은 물론 과거와 다르다. 환경 변화가 매우 크다. 많은 사람들이 입는 것은 주로 현대복이지만, 사실 한복 한 벌을 준비할 수 있다면, 매우 필요한 안배라면, 많은 경우에 더욱 그럴듯하게 보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서로 다른 문화는 서로 다른 마음을 형성하고, 마음과 대응하려면 두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첫 번째 측면은 어떻게 우리의 내면의 소망을 정확하게 표현하는가이다. 둘째, 우리 내면의 수양을 강화한다. 이어는' 수감 부송' 에서' 욕원숭이 우승' 이라는 현상을 말한 적이 있다. 중국어에서' 부드러움' 은 남성을 묘사하는 데 많이 사용되고, 이' 아름다움과 지혜' 는 여성을 묘사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문" 과 "질", "양" 과 "중" 은 상호 의존적이다. 아무리 좋은 "양", "문", "질", "중" 의 지지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질", "중", "중", "외", "문" 이 없으면 할인할 것이다.

복장은 하나의 기원이 아니며, 하나의 해석은 결론으로 삼을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누군가가 이 문장 을 통해 전통 의상과 전통 문화에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 주의를 끌고, 사고하고, 공부할 수 있다고 하면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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