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저우 성황사의 사진, 역사, 이야기 또는 전설
정저우 성황사의 사진, 역사, 이야기 또는 전설
정저우 성신묘의 전체 이름은 정저우 성신 영호우사입니다.
도시 지역 상성로 동쪽 구간 북쪽에 위치해 있다.
정저우 사람들은 정저우 성신이 다른 곳의 성신과 다르다고 말합니다. 정저우 성신은 두 번이나 황제를 영접하고 그를 후작으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두 번 그래야 노란색 로브와 납작한 머리띠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정저우 시신이 그를 두 번 데려와 두 번 후작으로 삼았다
전설에 따르면 그가 처음 그를 데려온 것은 첫 해였다고 한다 명나라 홍무의 모습.
당시 명나라 태조 주원장(Taizu Zhu Yuanzhang)은 이날 세계를 순회하던 중 허난성(河南省) 귀현(현재의 상추)에서 정저우(黃河)로 향하고 있었다. 정저우 근처에는 아직 어두웠지만 너무 피곤해서 사람과 말이 지쳤습니다. Zhu Yuanzhang은 내려와 쉬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때 정저우 지방 행정관은 갑자기 운전사를 데리러 오라는 통보를 받았다. 어둠 속에서 주원장은 백 미터 떨어진 곳에서 한 무리의 관리들이 무릎을 꿇고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보더니 "그것은 옳다"고 명령했다. 너무 어두워 새벽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운전하세요."
먼저 돌아가세요.
"방문객 누오누오가 소리를 지르며 모두를 데리고 갔습니다.
이들이 떠나자마자 갑자기 빛이 나타나 강변 길을 비추었다.
깜짝 놀란 상태에서 정저우 현수에게 인사를 하러 왔다고 했는데 어떻게 한 정저우에 관리가 두 명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Zhu Yuanzhang는 의심스러워서 "먼저 돌아가서 새벽 후에 도시에서 만나자"고 명령했습니다. 지방 관리들을 보낸 후 Zhu Yuanzhang은 즉시 정저우에 도착할 때까지 빛을 따라 출발했습니다. 도시 신 사원.
주원장(Zhu Yuanzhang)은 자신을 먼저 데려온 지방 관리가 성신(聖神)이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고, 어두워진 길을 보고 불을 들고 길을 밝히고 있었다. 그는 정저우(鄭州) 성신에게 영유호(靈九保)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노란 옷을 입게 하여 아내를 맞이하고 첩을 두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 다른 픽업은 청나라 시대였습니다.
건륭제는 사적 방문을 위해 시크릿으로 정저우로 걸어갔다. 그는 자신을 안내하기 위해 따라오던 정저우 성신 덕분에 동문에서 어느 길로 가야 할지 몰랐다. 방법.
건륭제는 감동을 받아 즉시 그를 '인도후'라고 명명하고 정저우에게 성신의 황금 몸을 재건하라고 명령했다.
황제의 칙령을 받은 정저우 태수는 철과 나무로 성신상을 다시 만들고 비단뱀 옷과 옥 허리띠를 달았습니다.
나무로 만든 성신상에는 숨겨진 장치가 있는데, 무릎이 움직일 수 있고 앉거나 서 있을 수도 있는데, 누군가가 향을 피우고 있을 때 옆에 있던 도사가 몰래 그 장치를 누르면, 도시신이 일어섰다. 사람들은 도시신이 나타났다고 생각한다. 그가 도시신에 대한 믿음이 더 크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황제의 허락을 받아 정저우 성신은 아내와 결혼하고 첩을 두었습니다. 정저우는 세 명의 아내와 함께 성신 세 할머니를 숭배하기 위해 또 다른 삼성사를 세웠습니다.
세 명의 도시신 할머니들은 각자의 책임을 맡아 한 분은 출산을 담당하고, 한 분은 재물을 담당하고, 다른 한 분은 건강과 질병을 담당하고 있다.
아들을 보낸 할머니는 정저우(鄭州) 두링 출신으로, 성신의 공식 시집을 간 아내였다고 한다. 결혼식이 진행되는 동안 소녀의 부모와 마을 사람들은 모두 활기찬 현장을 목격했다고 한다. 그들의 꿈 속의 결혼식: 도시의 신은 왕관을 쓰고, 노란 옷을 입고, 직접 결혼했습니다.
색색의 깃발과 밴드가 길을 열었고, 심사위원들은 가마 뒤를 바짝 따라오며 자랑스럽고 거만했습니다.
그래서 두링 사람들은 성신사에 갈 때 향을 피우고 절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감히 성신의 몸을 만지고 두드리는 것이 정저우의 풍습이기 때문입니다. 가족은 삼촌을 괴롭힐 수 있고, 삼촌은 화를 내지 않습니다.
정저우성신이 그를 데려갔다는 전설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주원장이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는 사실은 존재한다.
명나라 홍무 2년(1369) 태조 주원장(Taizu Zhu Yuanzhang) 황제가 성신에게 '성신'이라는 칭호를 부여했다. 과거의 왕조이므로 새 왕조를 고양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현성 신은 백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정저우 성신은 영유후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홍무 3년, 주원장은 모든 지방에 명령을 내려 동급 관청 규모의 성신사를 건립하고 목주를 모셨다.
이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성신사를 재건축하거나 확장하고 나무 조각상을 조각하고 금신체를 만들었다.
여러 차례 수리와 재건을 거쳤던 정저우 성신사
기록에 따르면 서기 239년 중국에는 도시가 있는 곳마다 성신사가 있었다고 한다. 하나님.
원래 도시신은 사람들이 상상하는 형상이었고, 이름도 없었다.
송나라 이후에는 성신을 의인화하여 지역의 충신과 용사, 순교자들을 성신으로 숭배하는 경우가 많았다.
연구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정저우 성신은 지신(Ji Xin)이다.
기신은 한나라를 세운 유방(劉房)의 장군으로, 어렸을 때 유방을 따라 진(秦)나라에 반란을 일으켰고, 후에 초(楚)대군주 항우(極羽)와 함께 싸웠다. 세계.
Liu Bang은 Xingyang City에서 Xiang Yu에게 포위되어 음식과 요리 용품이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지신은 구세주가 되기 위해 일어섰고, 유방인 척하고 항복한 척하며 유방이 탈출 기회를 잡도록 허용했지만, 항우에게 불에 타 죽고 말았다.
그의 충성심은 세상을 감동시켰고, 이후 그는 여러 곳에서 도시의 신으로 추앙받았다.
그러나 정저우 성신이 지신인지 여부는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다. 정저우 사람들은 줄곧 정저우 성신이 군 사령관이 아닌 문관이었다고 믿어왔고, 이전의 성신 조각상들도 마찬가지였기 때문이다. 민간인처럼 보였습니다.
정저우 성신묘는 민국 5년(1916년)에 '정현연대기'에 따르면 수차례 수리와 재건을 거쳤음을 확인할 수 없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성황사는 북쪽을 향하고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원래 약 10에이커의 면적을 차지했으며 문, 안뜰, 극장(음악 건물이라고도 함), 본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앙 축에 있는 5개의 건물 그룹은 고대 중국 건물의 세 가지 일반적인 큰 지붕 형태인 휴식 산을 모두 반영합니다. , 교수형 산 및 단단한 산은 정저우에 남아있는 명나라와 청나라 건물 중 하나이며 절묘한 건축과 견고한 구조로 유명합니다.
성신에 관한 민간 전설
정저우 성신묘는 수백 년 동안 음력 1월 1일과 15일에 정저우 사람들의 삶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향을 피우고 종이를 태우는데, 보통 어떤 어려움이나 문제가 있나요? 사람들도 성신에게 마음을 표현하거나 기도하러 왔고, 성신의 환영, 성신의 환영 등 성신에 관한 많은 민간 전설이 등장했습니다. 결혼식, 성신의 성전 스크린 벽, 성신의 금고 등
그 중 성신의 보물 창고에 대한 이야기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원래 성신의 성전 주변에는 집이 없었습니다. 성의 북동쪽 모퉁이에있는 사원 뒤에는 모두 호수와 모래 언덕이었습니다. , 잔디가 펼쳐져 있고 야생 나무가 숲으로 자라고 있으며 주인없는 관이 있고 성벽에 돌 동굴이 있으며 지나가는 사람들이 종종 빨려 들어갑니다. 비단뱀에 의해 공중에 던져져 피부에 피가 나기 때문에 감히 그곳으로 이동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어느 날 똥을 줍는 노인이 성벽에 있는 돌굴을 지나자 동굴 안을 들여다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세 줄의 구리 동전도있었습니다.
주위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급히 들어가서 구리 동전 세 줄을 주워 들고 돌아서 나가려고 할 때, 동굴 깊은 곳이 눈부시게 빛나고 금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은 보물.
그는 생각했다: 이제 내가 부자가 될 차례다.
밤에는 차로 끌자.
그래서 그는 지형을 살펴보며 돌문을 닫고, 점토 두 줌을 집어서 문에 붙여 비밀 표시를 만들었습니다.
밤에 보물을 옮기려고 달려갔더니 더 이상 돌동굴 문을 찾을 수 없었다.
그는 걱정스럽게 더듬고 있는데 남쪽에서 두 개의 붉은 등불이 다가와서 “성신께서 하라고 하신 북채 성벽 수리는 다 했느냐?”라고 말하였다. .
그는 그것을 녹색 점토로 수선하고 그에게 삯으로 돈 세 닢을 주었다.
“이 사람은 돈 세 닢밖에 없는데 견딜 수가 없어요. 더 이상." 일어나세요.
"똥 주운 노인은 이 말을 듣고 절망에 빠졌습니다.
그 이후로 금고의 석굴문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이 이야기에는 운명에 대한 생각이 꽤 담겨 있는데, 사람들에게 가난하고 겸손하게 지내고 함부로 생각하지 말라고 가르친다.
성신묘가 정저우 사람들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매년 열리는 사찰 박람회와 성신 순회식입니다.
매년 음력 7월 15일 배귀제에는 성신사 주지와 사거리협회가 합동으로 대규모 성신 순찰을 조직한다. 범죄를 줄이고 지역 공무원의 재난을 방지합니다.
네 마을의 많은 사람들이 금식하고 경전을 독송하며 활동에 참여합니다.
그날 이른 아침, 성신의 나무 몸체는 공식 세단에 실렸고, 60명의 건장한 남자들이 교대로 그것을 들고 길을 따라갔다.
사거리의 우두머리들이 앞장서고, 징과 북을 사용해 길을 닦는 금참외, 도끼, 혼돈의 페달, 반루안드라이브, 깃발 등 집사 전원이 동원됐다. 그 뒤에는 네 명의 도교 승려가 호위했고, 그 뒤를 죽마, 사자, 건선 클럽 소방대,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규모 군중 팀이 있었는데, 일부는 마구간 소년인 척하고 일부는 죄수인 척했습니다. 일부는 지역 유령인 척하고 일부는 족쇄를 차고 있다. 10마일이 넘는 길에는 엄청난 인파가 길과 골목을 가득 채웠다.
정오에는 궁궐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밤에도 등불, 횃불, 용등을 더해 행진을 이어가며 현장을 더욱 생동감 넘치고 화려하게 만든다.
당시 유령수 행세를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임시로 고용된 거지나 가난한 집안의 아이들이었고, 범죄자 행세를 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쇠사슬과 나무 족쇄를 차고 다니는 효자도 있었다. 부모님을 용서하기 위해.
이 풍습을 기록하기 위해 누군가 시를 지은 적이 있다. “옥삼각대의 향기가 인형상을 반긴다는 것은 부처님의 믿음이 마음속에 진실하다는 뜻이다.
족쇄
"사찰의 궁전 네 벽에 그려진 그림은 성신의 순찰의 장엄한 장면이다.
(편집장 맹선명, 그림과 글이 포함된 『고정주·고풍속』의 저자 주수준 출판, 중주고서출판사 출판)
성신사에 청나라 시대에 건설된 극장 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