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듀엣은 어떤 표현이 있나요?

듀엣은 어떤 표현이 있나요?

두 사람은 소양가, 비절일, 깡충, 일명 입구, 비절곡, 유봉, 상호애, 반판극, 동북지방극으로 통칭한다. 그것은 동북 민간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중국의 가창유파에 속하며 요녕 길림 흑룡강 내몽골 동부 허베이 동북부 등지에서 유행한다. 동북 특색 2 인전은 주로 동북 모가와 허베이의 연꽃폭포에서 유래했다. 동북인의 우스갯소리로 말하면, 두 사람은' 모가를 기초로 하고 연꽃을 가장자리로 삼는다' 는 것이다. 동북 두 사람이 돌리는 예술적 특색을 자세히 살펴보자!

두 사람은' 노래와 춤' 이라고도 불리는데, 동북에서 태어난 민속 예술 중의 하나이다. 동북 민간, 민간 무용, 구두문학의 정수를 반영해 도시와 농촌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은 노래, 춤, 채팅을 시작했다. 그것은 유머러스하고 활발하며 거칠고 억척스럽고 짙은 동북색을 띠고 있다. 그 가사는 북어와 비슷하다. 긴 천 마디, 짧은 두세 마디, 보통 이삼백 마디.

I. 개발 현황

두 사람은 동북 민간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그 연기 대사는 일부 농촌 특색과 속색을 띠고 있지만, 두 사람이 돌리는 내용은 속색을 위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두 사람이 돌리는 많은 극종은 평극, 동북 드럼, 연화락과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이런 현상은 1980 길림 민간 예술단이 성립될 때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그 전신은 길림길극단 2 팀이었다. 길림성 민간 예술단이 개정한 후 많은 창단이 두 사람이 돌리는 유명한 창단이 되었다. 예를 들어 땅의 저팔계, 물을 마시는 컵, 말 앞의 스프링클러, 서사랑기의 관화, 오리 저주, 주량 하산, 보공의 깨진 왕모 어머니, 푸른 다리 흐르는 물, 이고모의 탐병, 손오공의 삼조 바초팬, 하늘에 취해 있다. 길림성 민간 예술단은 대량의 전통극을 개편하는 동시에 한자평, 진지평, 동연해, 서진무, 윤울민 등 많은 2 인전 예술가를 양성했다. , 그리고, 동 웨이,, 리,, 오프,, 연의 shuping,, 등등.

두 사람 전이라는 이름은 위만주국 칸트 2 년 (1934)4 월 27 일' 대동일보' 제 7 판에서 처음 발견됐다. "최근 본 시 (아성) 삼도가의 한 찻집, 한 향진은 두 사람이 돌아가도록 허락하지 않고, 몇 사람이 함께 있으면 시골에서 춤을 추고, 그 이름을' 연화락' 이라고 부르며, 매일 여러 가지 캐릭터를 꾸미고, 노래를 공연한다.

1953 년 4 월 베이징에서 열린 제 1 회 전국민족음악무용대회에서 동북대표단의 2 인전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공연에 참여해 두 사람이 이름을 바꾼 것은 처음으로 전국문예계에 인정받았다.

둘. 특징 소개

(1) 화장의 종류

전통적인 듀엣 정장에는 두 가지, 즉 월복이 있다. 정장은 이마에 막을 붙이고, 꽃 꼭대기봉황을 달고, 뒤에 꼬리를 묶는 것이다. 어떤 의상은 소매도 필요한데, 예를 들면' 무' 의상이 필요한데, 이것은 선고모의 머리이다. 정수리를 쓸 필요가 없고 가발 (예: 후) 으로 뒤에서 진발로 진발을 흉내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가발, 가발, 가발, 가발, 가발)

두 사람의 화장은 소중복, 추장복, 무성복의 세 종류로 나뉜다.

(2) 예술적 특징

1. 두 사람은 동북 모가를 기초로 하북성의 연꽃을 흡수하여 춤, 인물, 자리를 잡으며 진화했다.

2. 최초 창작부터 지금까지 거의 3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가와 선생님의 관계는 청나라 가경 말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3. 두 사람은 역사적으로 동, 서, 남, 북 4 대 유파를 형성하였다.

4. 동쪽 도로, 길림시에 초점을 맞추고 무술 요소의 채봉을 춤추고 있다.

5. 서로 요녕성 몬테네그로 현을 위주로 하북연화락의 영향을 받아 판두에 신경을 쓴다.

6. 남로는 랴오닝 () 성 영구 () 시를 중점적으로 하여 모가의 영향이 크며, 노래와 춤도 병행한다.

7. 북로는 흑룡강북대황에 중점을 두고 현지 민요의 영향을 받는다.

8. 일찍이 "남쪽은 파도에 의지하고, 북쪽은 노래에 의지하고, 서쪽은 판두를 말하고, 동쪽은 크다" 는 속담이 있었다.

(c) 노래 특징

창곡은 동북대북, 탄현, 하북방자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가사가 유머러스하여 생활의 정취가 가득하다. 두 사람이 돌린 가창곡은' 구조 18 조 72 안녕', 300 여 * * 이라고 불린다. Suona 와 banhu 는 두 사람이 돌리는 주요 악기입니다. 대나무판 (두 개의 큰 판과 다섯 개의 손가락) 외에도 손뼉치는 악기는 옥판 (옥자 (네 개의 대나무 판, 한 손으로 두 개 연주) 이라고도 한다. 두 사람이 전전하는 공연은' 사공 일기' 가 있다. 네 가지 기술은 "노래, 말하기, 만들기 (또는 의상), 춤" 뿐만 아니라 손수건, 팬, 보드, 옥 카드 등 "묘기" 를 말한다. 가사는 칠언, 열 마디 위주로 민요의 긴 문구도 있다. 말에는 백리수판 말, 백리는 운율, 유머러스함, 연기 수단과 동작을 중시하고, 민족 무용과 무술 동작을 잘 활용한다.

사람 목소리의 분류

두 사람이 돌린 음악 가창곡은 매우 풍부해서,' 9 조 18 조, 72 희' 라고 불린다. 그 구조는 곡패의 조합이다. 총 300 여 종의 곡패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56 종이다. 호뿔표, 붉은 버드나무, 포판, 삼절판, 문희희, 무희희, 북조, 대구조, 작은 전복, 울음, 대애조 등이 있다. 두 사람이 돌리는 노래 음악은 크게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주조; 보조 멜로디 전문적인 곡조 작은 곡아, 작은 모자, 잡가, 잡조.

호랑이가 강하다' 는 두 사람이 이야기를 바꾸는 시작이며 곡조가 높다. 곡식의 구조는 두 개의 악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상악구와 하악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악구마다 긴 곡조가 있다. 마지막 악문은 종종 송판에서 노래를 시작한 다음 급판으로 정상 리듬에 진입하여 비즈니스 음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다음 악문이 징음에 떨어졌다. 호랑이강' 의 음조는 큰 파도처럼 각이 뚜렷한 멜로디로, 마침 동북 양코 대과장, 큰 파도, 큰 전환점, 대미, 모가 뚜렷한 춤 기교를 표현했다. 이야기의 줄거리를 동시에 서술하여 시간, 장소, 인물, 환경을 소개하다.

"호출강" 은 "침대 머리판" 이나 "플렉서블" 을 포함한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판, 삼판, 쾌판은 민가의 화강 곡조를 흡수하여' 남로, 대미, 대화, 개현, 건판' 등 다른 스타일의' 호강' 곡조를 만들어 냈다. 격식은 기본적으로 일곱 문장이다.

오코코' 는 두 사람이 이야기 내용을 바꾸는 핵심 창법이다. 예술가는 그것을 "보물 조각" 이라고 부른다. 곡선체 구조는 기본적으로 상하 두 어구이다.

마지막 악문의 정지음은' 정' 이고, 다음 악문은' 위' 에 떨어진다. 그 음악 멜로디는 완전히 동북사투리 중의 화음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창설' 의 서사곡조이다. 아무리 변해도' 열, 당기기, 검색' 을 세 번 떠나지 않는다. 문장 끝에서 곡조를 흔들면 자연스럽게 다른 곡패까지 부드럽게 부를 수 있다.

오코코의 판은 유연판, 중앙판, 속판, 밀판, 겹침을 포함한 다양하다. 오코코의 큰 단락에는 흔히' 시강' 이나' 유도강' 이 있고, 끝에는' 낙강' 이 있다. 수사격은 기본적으로 일곱 문장과 교차문이다.

과거에는 이런 곡패를' 문' 이라고 불렀는데, 일명' 북층' 과' 작은 흐린 날' 이라고 불렀는데, 곡조가 아름답고 매끄럽다. 멜로디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상악구와 하악문으로, 각 악문은 또 두 절로 나뉜다. 절의 독립성이 강하여 멜로디가' 상, 공, 우, 정' 의 하향 추세를 형성하지만, 여전히 상악구와 하악문이다. 두 개의 자지는 하나의 분사이다.

윈크의 판 변화는 중앙판, 느린 판, 속판, 중간 겹이 문장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수사격은 기본적으로 일곱 문장과 교차문이다.

보반' 의 음악 구조는 기본적으로 상악구와 하악문으로 반복해서 노래한다. 상악문은 일반적으로 깃털조에 떨어지고, 하악구는 상무조에 떨어진다. 큰 집행판의 시작 부분에 골치 아픈 구멍이 하나 있다. 느림보, 느림보, 느림보, 느림보, 장조, 레드보드 세 가지 형태로 나뉜다. 노래를 부를 때 항상 세 글자를 겹쳐 쓴다. 기본 단어는 7 구와 교차구입니다.

3 절판' 이 3 절판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큰 판과 그네, 한 번에 세 번 쳤기 때문이다. 이 곡표는 서정적 서사의 느린 판으로, 멜로디 기복이 크고 파도 곡선이 크다. 기본적으로 두 개의 악구로 나눌 수 있다: 상악구 낙각, 하악구 낙궁이나 낙우, 큰 단락 3 판, 마지막에 한 탕이 있다. 케이스라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교차문이다.

셋. 이행 형식

(a) 이행 형태

두 사람은 중국 동북의 일종의 민간 희곡이다. 두 사람이 돌리는 것은 단지 두 사람의 듀엣이 아니다. 그것은 나무이고, 나뭇가지가 많고, 일종의 가창곡이지만, 공연 형식도 많아서 대략 싱글, 더블, 단체, 연극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싱글": "싱글 헤드" 를 의미합니다. 한 사람은 한 편의 연극을 하고, 한 사람은 여러 캐릭터를 연기하고, 한 사람은 한 편의 연극의 한 코너를 연기하며, "유니콘" 과 비슷합니다.

"두 가지 트릭": "두 가지 트릭" 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명실상부한 듀엣으로, 그들은 많은 역할을 하고, 자신을 위해 서술하고, 말하고, 뛰어내리고, 뛰어내리고, 노래하고, 춤을 춘다.

그룹: 과거에는' 단체공' 이라고도 불렸는데, 지금은 그룹 노래, 좌창, 단체춤을 가리킨다.

극:' 발극' 을 뜻하는 것은 동북민간의 작은 연극으로, 두 사람이 배역을 맡아' 두 사람이 돌다' 라고도 한다.

듀엣은 원래 남자 배우가 연기한 것으로, 예전의 추악함으로 분장했다. 나중에 여배우가 나타나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b) 이행 수단

듀엣의 공연 수단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두 사람이 못생긴 듀엣으로 분장하고, 말하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명실상부한' 듀엣' 이다. 하나는 한 사람이 함께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입니다. 하나는 배우가 다양한 캐릭터로 무대에 등장해' 발극'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3) 표현 기술

배우라는 표현 수법은' 4 기술 1 기술' 이라는 말이 있다. "네 가지 기술" 은 노래, 말하기, 만들기, 점프입니다. 묘기' 는 손수건, 팬, 대판, 손옥자 등 소품으로 공연하는 스턴트를 말한다. 네 가지 기술 "노래" 를 머리로 삼아 맛, 단어, 문장, 판, 소리, 힘을 중시한다. "말하기" 는 입을 가리키며, 주로 삽입과를 가리킨다. "라인" 은 가상 세대 현실에 중점을 둡니다. "춤" 은 주로 "삼무" 손수건과 부채꽃이 두 사람의 회전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절기" 를 가리키며 동북모가와 비슷하다. 옥자 무용수의 널빤지와 손은 유일무이하다. 오른손에 큰 판을 들고 있는 무용수는 보통 왼손에 그네를 들고' 바람 속의 버드나무',' 선인이 콩을 따다',' 김용옥주',' 흑호가 산을 나서다',' 금쥐 회동',' 머리를 감싸는 것' 등 어려운 동작을 한다. 어떤 무용수들은 옥자를 손에 쥐고 있는데, 이것은 작은 대나무 판자로, 한 손에 두 조각을 들고 있다. 노는 법은 다양하다.' 팔을 뻗어 허리를 돌리다',' 가슴에서 허리를 돌리다',' 바퀴로 허리를 돌리다',' 꽃이 터지다' 등이 있다.

4. 두 사람은 유명한 프로그램을 전전한다

자주 공연하는 프로그램에는' 사냥새',' 판매선',' 음',' 고성',' 블루브리지',' 서사랑기',' 바교',' 쌍쇄산',' 화용도',' 화용도'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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