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술품과 소장품에 투자하는 위험은 무엇입니까?

예술품과 소장품에 투자하는 위험은 무엇입니까?

1, 가짜가 많고 가짜 기술이 강하다.

예술품과 수집품의 투자, 가짜는 항상 가장 큰 문제이다. 그리고 현대 설비와 기술이 발달하면서 가짜 기술이 나날이 새로워지면서 가짜 난진현상으로 보편화되고 있다.

투자자가 가짜를 사면 20 ~ 30% 의 손실이 아니라 전체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이는 증권 선물과 같은 고위험 금융투자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예술품의 평가는 측정하기 어렵다.

예술은 심미의 물건이고 서화이다. 어떤 사람은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매우 평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일부 동전에는 시장 시세와 가격이 있지만, 이것들은 주관적인 요인에도 크게 영향을 받는다. 투자 당시의 가치와 판매 준비 당시의 가치는 크게 다르다. 선호도나 열기의 변화로 인해 전후 가격 차이가 몇 배 이상일 수 있으며, 이는 모두 투자 위험이다.

예술 작품 보유 과정에서의 물리적 위험.

예술품과 수집품의 보존은 일정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이를테면 습기에 곰팡이를 피워서는 안 되고, 어떤 것은 공기에 노출되어서는 안 되고, 산화를 피하고, 손상과 도난을 방지해야 한다.

투자의 전문적인 요구 사항이 너무 높습니다.

예술품의 투자 전문성은 매우 높다. 가풍라이더 재무사는 소장품, 좋아, 전문적인 판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문적인 판단이 반드시 맞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소장품의 평가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이것들은 모두 큰 위험이다.

5. 청산난입니다

예술품 투자에 또 다른 문제가 있는데, 바로 현실화가 어렵다는 것이다.

많은 수집품들은 종종 값어치가 없고, 값어치도 없고, 시장도 없지만, 바이어가 거래할 의향이 없다. 그래서 당신은 예술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만약 돈을 만나면, 현금화하기 어렵거나, 현금화할 수도 있지만, 가격은 크게 할인될 수 있다.

6. 반드시 좋은 투자는 아니다.

보통 예술품은 수십 배 상승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시간 요소가 있다는 것을 잊어버린다. 예술품에 투자하지 않더라도, 안정화 포트폴리오 투자 계획과 같은 고정수익 제품을 구성할 수 있으며, 연간 수익은 약 10% 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복리로 투자하면 20 년 후 투자는 6.73 배, 50 년 후에는 1 17 배. 예술품 투자는 여러 해가 지났지만 여전히 이런 투자의' 성과'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예술품에 대한 투자는 쉽게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지만, 사실 너도 투자 비용을 고려해야 한다. 이런 점에서 예술품과 수집품 투자가 금융투자나 은행 저축보다 뒤처진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골동품 수집품이 현금화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입니까?

1990 년대 이후 국내외 예술 수집 시장의 활약을 보면 많은 티베트인들이 이 대열에 합류했다. 부자든 저축이 적은 사람이든 모두 강남 북부에서 뛰고 있다. 그곳이 무슨 좋은 것이 있는지 듣기만 하면, 그곳으로 몰려가 타오바오로 간다. 누가 감히 자신이 끝까지 탐구할 마음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각 방면의 예술품이 모두 괜찮은 새로운 소식에 모두들 나가서 뭔가를 할 때가 되었다고 느꼈다. 아기는 더 이상 포기하고 싶지 않다. 오늘날 돈은 여전히 진실이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 없는 파리처럼 여기저기 물건을 팔고 있지만, 물건을 파는 것이 그렇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골동품 소장품이 현금화되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

1. 소장원, 채널이 합법적이든 불법이든, 중국에는 명사출고도라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건륭황제가 소장한 많은 서화에는 한 가족의 오래된 도장이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청나라가 소장하고 있는 고화들처럼 건륭황제의 감상도장이 있습니다. 이것은 도장을 찍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많은 진귀한 소장품들은 질서 정연하게 물려받은 것이다. 경매 시장에서 거래가가 높은 소장품은 보통 출처가 있어 바이어가 거래할 때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잘 쓰여졌다. 민간 수집가들은 물건을 수집할 때 항상 어디서 오는 좋은 물건이라고 말한다. 문제는, 당신이 바이어에게 이것들을 말할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믿을까요? 진실과 거짓에 관계없이, 얼마든, 출처는 매우 분명하니, 모두들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물건을 사고 싶지 않다. 이것은 또한 법적 문제를 위반한다.

2. 소장품 종류가 너무 뒤섞여서 협상한 소장품 원이 너무 좁습니다. 이것은 사실 두 가지 문제이다. 많은 전문 티베트인들은 대개 자신의 소장품에 대해 깊은 숙제를 해 왔으며, 종종 한 가지 소장품만 수집하는 것이 좋은 습관과 상식이다. 네가 그에게 각 소장품의 출처와 배경을 이야기하라고 하면, 그는 모두 아주 분명하게 말할 수 있고, 매우 전문적이다. 왜냐하면 그는 충분히 신경을 썼기 때문이다. 일반 수집가들은 좋은 물건이라고 생각하면 무엇이든 사고, 소장품 자체의 전문지식도 없고, 팔고 싶을 때도 왜 그런지 잘 모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믿지 않는 것도 당연하다. 많은 티베트인들은 대개 서로 감상하고 토론하거나 교류할 수 있도록 자신의 수집권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 학생, 하지만 보통 지역성, 폐쇄성, 외부와 객관적으로 비교하는 경우는 드물다. 문을 닫고 오는 길은 갈수록 좁아진다. 만약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진실하지 않게 대한다면, 그것은 진정한 절망이다. 전문가와 교류하고, 외부 시장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의 경력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3. 진짜와 가짜가 뒤섞여 나이가 들쭉날쭉하다. 어떤 티베트인들은 소장하고 있는 물건이 많고, 자신의 경제 여건이 좋아서, 스스로 큰 곳을 진열하여 전시장을 만들었다. 그들이 들어가면, 그가 고대부터 지금까지 소장해 온 각종 소장품을 자랑스럽게 지적할 수 있으며, 어떤 소장품은 심지어 역사상 어떤 유명 인사에 의해 사용되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지적할 수 있다. 아쉽게도 정말 적다. 전문지식이 부족해서, 어떤 것은 우스꽝스럽다.

일부 전문 티베트인들은 줄곧 연대에 따라 체계적으로 소장 방향을 정하고 있다. 같은 시대의 소장품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역사 환경에 처해 있으며, 공예와 심미가 일치하여 진위를 쉽게 구별할 수 있는 것이 올바른 수집 습관이다.

4. 개인의 기대와 소장품의 실제 상황은 너무 크게 다르다. 가격은 시장경제나 소장품의 실제 가치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다. 일부 티베트인들은 자신의 소장품을 판매할 때 정상적인 시장 시세에 따라 가치 평가를 하지 않으며, 종종 입만 열면 수억 달러가 든다. 바이어가 자연히 뒷걸음질하는 것은 틀림없이 모두 돈이다. 아무도 큰 머리가 되고 싶지 않다. 진정한 수집품, 좋은 마음가짐, 정확한 시장 포지셔닝, 없어서는 안 된다.

5. 남의 이야기를 듣고,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성실하지 않은 상업 교제. 일부 수집가들은 소장품을 수집할 때' 좋은 친구' 가 주는 메시지나 지인들이 소개하는 정보, 심지어 소위 현장에 가서 신비한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다. 곧 좋은 보배라고 생각하며 주저하지 않고 받아들일 것이다. 일부 수집가들은 흥미진진하게 시골로 갔다. 한 노인이 그에게 물건을 보여 주고, 그에게 조상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라고 말했고, 그도 받았다. 손을 댈 때가 되자 그들은 바이어에게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고, 어떤 것은 기름을 넣고 식초를 넣었지만 바이어는 바보가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정직한 교류는 어떻게 성공합니까? 결과는 암담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