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특정 장소의 결혼식 풍습에 대해 아는 사람이 많을수록 웹사이트에 대해 알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정 장소의 결혼식 풍습에 대해 아는 사람이 많을수록 웹사이트에 대해 알려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수족의 결혼 풍습 - 은밀한 사랑의 코드가 많다
수수족의 젊은 남녀들은 남의 간섭을 피하기 위해 때로는 아주 은밀한 사랑을 하기도 했다. 밀회는 비파, 비파, 입실, 나뭇잎 날리기, 나뭇잎 흩날리기, 풀매듭 묶기 등의 방법을 비밀 신호로 사용하여 소통하고, 밀회 시간과 장소를 결정하고, 비밀 접촉을 합니다.
예를 들어, 커플들이 자주 가는 길가의 바위 위에 나뭇가지를 1피트 정도 남겨두고 그 위에 돌을 눌러 데이트 방향을 표시한다. "선생님 전날 아침"이라고합니다. 한쪽이 날짜를 지키지 못하면 상대방은 날짜를 놓쳤다는 증거로 날짜에 풀을 묶게 되는데, 이를 다음 날짜에 "시구티"라고 합니다. 수수어. 나뭇잎을 날리는 것은 연인에게 전화를 하거나 무슨 일이 있어서 그곳에 갈 수 없다고 서로에게 알리는 것을 수수어로는 "스치안무"라고 합니다. 혼인 잔치에서는 젓가락을 그릇 위에 교차시키거나 거꾸로 놓는다. 젓가락 머리는 만남의 방향을 나타낸다. 공공장소에서는 오늘 밤 어떤 마을이나 마을에 데이트하러 간다는 비밀 신호를 보낸다. 실제로는 커플에게 밀회 장소를 알리는 것이다.
이러한 비밀 코드는 과거의 전통적인 관습 중 일부입니다. 지금은 남녀의 소통이 개방되면서 이제는 그 수가 많지 않지만 때때로 이러한 고대 비밀 코드가 나타납니다.
투지아(Tujia) 결혼식 풍습 - 주머니와 눈물 흘리는 결혼식 노래
후난 서부 투지아족의 젊은 남녀 사이에서 주머니는 사랑의 표시입니다. 일반적으로 가방 표면은 표백된 비단 천으로 만들어지고, 안감은 붉은 천으로 만들어지며, 그 위에 '원앙이 물장난하는' 등의 문양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청년이 소녀의 향주머니를 받는다면 이는 그가 소녀의 마음을 얻었다는 뜻이고, 남자는 반드시 결혼을 제안하게 된다.
후난 서부 투지아 소녀들은 결혼식 날 밤에 '곰팡이 쌀'에 냄비 재를 바르는 풍습이 있습니다. '모미'는 신랑을 대신해 신부를 맞이하러 오는 청년이다. 일반적으로 '모미'는 특별한 표시가 없고 일부러 군중 속에 섞여 여자에게 자신을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한 소녀가 결혼하면 마을의 모든 소녀들이 그녀와 함께 결혼 노래를 부르러 온다. 노래를 부르는 소녀는 그에게 냄비를 바르기 위해 적극적으로 '모미'가 누구인지 알아낸다. 재는 신랑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여자들이 자신들을 알아보지 못하기 때문에 여자들은 남자 쪽에서 온 젊은 남자들을 모두 더럽힐 것이다. 미래에는 신랑신부가 결혼 후에도 서로 사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혼식에서 신부가 우는 노래는 여자의 지성과 덕성을 가늠하는 척도다. 여자가 울지 못하면 열등하다고 여겨진다. 혼인곡에서 신부는 신랑과 중매인에 대해 하나씩 불평을 늘어놓는다. 더욱이 우는 시간은 결혼식이 끝난 후 7~20일이 지나서 신부가 가마에 앉을 때 끝난다.
카자흐족의 결혼식 풍습 - 소녀들이 양 가슴뼈를 쫓고 갉아먹는 모습
'소녀들의 쫓기'는 카자흐족 젊은 남성과 여성이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 활동이다. 이벤트가 시작될 때 소녀와 청년은 나란히 타고, 청년은 소녀에게 사랑을 표현하고 농담을 할 수 있습니다. 소녀는 좋든 싫든 화를 낼 수 없으며 청년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돌아서야 할 때가 되면, 소녀는 청년을 채찍으로 채찍질할 권리가 있습니다. 청년은 도망칠 수만 있을 뿐 반격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돌아서려고 하자마자 그 청년은 말을 타고 질주했고, 그 소녀는 뒷문에서 그를 쫓았습니다. 소녀가 청년에게 관심이 있으면 채찍을 높이 들었다가 가볍게 내리거나, 청년의 머리 위로 채찍을 흔드는 시늉을 하기도 한다. 소녀가 청년에게 관심이 없으면 청년은 심하게 채찍질을 당할 것입니다.
카자흐족의 결혼식 풍습에는 여성 측에서 거행하는 '문앞' 예식도 있다. 도착하면 미혼 사위와 소녀가 천막에 앉아 양고기 가슴살 한 조각을 함께 먹는다. 살과 피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신혼 부부의 영원한 사랑을 상징한다.
카자흐 결혼식에서는 걸림줄을 이용해 신부를 묶고 불에 연료를 더하는 것이 풍습이다. 신랑이 신부를 집으로 데려갈 때 신랑의 친척과 친구들이 길에서 밧줄을 끌어당긴다. 신부가 순조롭게 지나가기를 원한다면 줄잡이들에게 하나씩 선물을 주거나 신부 들러리들이 노래를 부르게 하여 선물을 대신하게 해야 한다. 노래.
신부가 새 집에 도착하면 청년이 '베일링 송'을 부를 예정이다. 흥겨운 노래 속에서 청년은 신부의 베일을 들어올리고 신랑의 어른들, 친척, 친구들에게 소개한다. 신부. 신부는 시부모님께 절을 하고 등유 한 숟가락을 난로 위에 던지며 이는 미래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한국의 결혼식 풍습 - 자루 밟고 거위 밀기
한국의 결혼식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고대 결혼식 풍습에서는 자루를 밟고 거위를 밀어내는 것이 더 흥미로웠습니다. 결혼식 날 신랑은 예복을 입고 모자를 쓰고 신부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여자는 신랑이 내리는 곳에 자루를 놓는다. 그 자루에는 쌀과 곡물이 들어 있다. 신랑이 내릴 때 첫 발로 그 자루를 밟아야 한다. 결혼 후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것은 음식이 천국이라는 사람들의 풍습을 반영합니다.
신랑은 신부 집에 도착하면 바닥에 돗자리나 담요를 깔고 '신랑방' 앞마당으로 인도된다. 신부 들러리가 신랑에게 흰색 비단 펜던트가 달린 부채를 건네주고 나무 거위를 신랑 앞에 놓으면 신랑은 경례를 한 번 한 다음 무릎을 꿇고 오른손으로 부채를 잡고 부채로 거위를 밀어서 끝까지 밉니다. 신랑방 계단까지 도달합니다. 거위가 밀렸을 때 우연히 밀렸다면 신랑이 영리하지 못하고 멍청하다는 뜻이다. 신부 가족이 돗자리를 깔고 있을 때, 누군가는 신랑이 거위를 뒤집기를 바라며 어둠 속에서 돗자리 위에서 장난을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신랑이 거위를 밀 때 부채를 휘두르는 흉내를 내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거위가 넘어지지 않도록 손으로 밀어주지만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는 못한다. 거위를 밀고 '신랑방'에 들어가서 앉으세요.
식사가 끝난 후 신랑과 신부는 부모님, 친척들과 함께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신랑은 말을 타고, 신부는 가마를 타고 그를 따라갔습니다. 결혼식 때 신랑이 나무기러기를 밀게 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기러기는 일생에 한 번만 짝짓기를 하고, 앞으로도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된다는 말이 있다. 수컷이든 암컷이든 상관없습니다. 한 쪽이 먼저 죽으면 다른 쪽은 더 이상 짝짓기를 하지 않습니다. 결혼식에서 나무 거위를 미는 것은 사랑과 장수에 대한 충성을 상징합니다.
리족의 결혼 풍습 - 그들이 당신을 얼마나 깊이 사랑하는지, 얼마나 깊이 물어뜯는지
하이난 섬에 사는 리족에게는 여자아이가 태어나면 그녀는 부모님은 집 아레카에 나무를 심을 것입니다. 소녀가 결혼한 후, 빈랑나무도 남편의 가족에게로 옮겨졌습니다. 그 여자가 죽은 후에는 빈랑나무도 잘려 나갔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여성이 빈랑나무처럼 꼿꼿해지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과거 하이난의 일부 지역에서는 청년이 결혼을 제안하면 소녀에게 빈랑 한 상자를 주었고, 소녀의 부모가 상자를 열고 빈랑을 가져가면 결혼에 동의했습니다.
이족 젊은 남녀가 서로를 알게 된 후 함께 후렴으로 노래를 부르게 됩니다. 소녀가 청년을 좋아하면 그에게 대답을 노래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깊어지고, 소녀는 소년에게 나비와 꽃으로 수놓은 허리띠를 선물하게 된다. 청년은 소녀의 선물을 받아들인 후 소녀의 팔에 있는 두 줄의 이빨 자국을 물어야 했습니다. 소녀는 물린 후 매우 기뻐했습니다. 리족은 청년이 물수록 소녀에 대한 사랑도 깊어진다고 믿습니다.
과거 리 여성들은 약혼할 때 얼굴에 문신을 해야 했다. 패턴은 남자가 제공하고, 몇몇 여성들은 야생 가시를 사용하여 소녀의 이마, 뺨, 입술에 패턴을 문신하고 그 과정에서 약 일주일 후에 패턴이 소녀의 얼굴에 남게 됩니다.
부이(Buyi) 결혼식 풍습 - 후렴 노래 및 꽃가방 던지기
꽃가방 던지기는 부이(Buyi) 청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오락 활동이자 젊은 남녀가 교류하는 특별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 활동. 꽃주머니를 던지며 각자 마음에 드는 상대를 선택해 연애를 하게 된다. 랑샤오에서는 두 사람이 깊은 사랑에 빠지면 평생의 동반자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매년 음력 1월 1일부터 30일까지의 춘절 기간 동안 각 마을의 젊은이들은 꽃가방을 던질 소녀들을 찾아 이 마을 저 마을을 돌아다닙니다.
꽃주머니는 모두 정사각형으로 크기가 다르며 네 모서리에 작은 리본 4개가 달려있습니다. 꽃주머니에는 다양한 문양과 무늬가 수놓여져 있으며 중앙에는 손에 들 수 있도록 커다란 리본이 달려있습니다. 꽃주머니에는 시리얼 씨앗과 목화씨가 들어 있으며, 때로는 왕겨도 들어 있습니다. 꽃주머니 던지기의 규칙은 일반적으로 던지고 노는 것인데 이는 시범 단계에 속한다. 재판에서는 남녀가 서로 좋아하면 질수록 열의가 높아지고 관계도 깊어진다. 이때 던지고 받는 것이 정확해야 합니다. 놓치면 상대방이 노래를 불러 선물을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선물을 받을 때도, 줄 때도 기분이 너무 좋아요. 그러므로 어떤 남자아이, 여자아이는 상대방이 꽃주머니를 잡을 수 없도록 고의로 꽃주머니를 높이 던지거나, 서로에게 선물을 요구하거나 선물을 주기 위해 고의로 꽃주머니를 잡지 못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로 사랑에 빠졌다고 느끼면 모두를 떠나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다른 곳을 찾게 된다.
윈난성 남부 부의족 젊은이들의 소통은 일반적으로 '꽃노래' 형태를 취한다. '꽃노래'는 낮에는 거리나 산허리에서, 밤에는 마을에서 공연된다. . 또한, 노래하는 산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Geshan의 장면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사방에서 모여들었고, 각자 이야기할 상대를 찾고 있었습니다. 남성 발신자는 여성만 가능하며, 여성 발신자는 남성만 가능합니다. 상대방이 동의하면 수건을 흔들어 위치를 합의하고, 말 대신 노래를 불러준다. 꽃노래를 부를 때에는 반드시 규율을 지켜야 하며, 꽃노래를 부르려면 먼저 세 곡을 불러야 하며, 집에서는 부모님이나 친척 앞에서 부르면 안 됩니다.
부의족이 살고 있는 구이저우성 전닝 변단산에서 젊은이들은 '랑샤오'에서 친구를 찾는 것을 좋아합니다. '랑샤오'는 보통 시장으로 달려가는 날에 마련됩니다. 이날 이른 아침, 청년들은 서둘러 황과수폭포 아래 '랑샤오' 장소로 향했습니다.
소녀와 소년은 둘로 나뉘는데, 소년은 자신이 좋아하는 소녀를 찾으면 다른 소녀들에게 시험해 달라고 부탁한다. 소녀가 "우리는 친척입니다"라고 말하면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그 소녀가 관심이 있다면 누군가에게 "노래를 부를 수 있어요. 장소는 당신에게 달렸어요."라고 말해달라고 부탁하세요. 두 사람은 후렴 노래를 통해 서로를 더 잘 알아가고 관계를 돈독히 하게 된다.
귀주(貴州) 쯔윈(紫雲) 지역의 부이족(伯伯族) 중에는 결혼식 때 '친척을 데려가는' 풍습이 있다. 남자가 친척들을 마을로 데려가자고 하면 여자 마을 젊은이들은 미리 준비해 놓은 끈끈한 대추야자를 손에 쥐고 때리며 우리 집 여자들을 데리러 오라는 뜻이었다. 마을, 내가 당신에게 문제를 추가하겠습니다.
귀주성 두준(Dujun)의 포이(Buyi)족에는 새 집을 지을 때 '지갑'을 요구하는 풍습이 있다. 일반적으로 "지갑가방 노래"를 먼저 부르며, 두 사람이 짝을 이루어 한 사람은 노래하고 다른 한 사람은 노래합니다. 지갑을 얻으려면 12곡의 "구매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지갑에는 일반적으로 은행나무, 땅콩 및 기타 품목이 들어 있는데, 이는 아기를 일찍 낳기 위한 것이며 여성의 "시아버지"가 가져온 것입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노래 대결하기 좋은 곳이라는 이유만으로 '노래 지갑'에 열광한다. '노래 지갑'에서 노래를 잘하는 사람은 그 자리에서 손님들의 칭찬을 받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유명해진다. 미래. 그래서 참여하는 사람도 많고, 노래가 밤새도록 이어지는 경우도 있다.
와족의 결혼식 풍습 - 닭을 죽여 점을 읽고, 옆으로 누워 사랑에 빠지는 것
윈난성 망두이에서 와족 청년들의 약혼에는 페이우의 과정이 필요하다 (소녀 묶기), Diya (소녀 잡기) 세 단계가 있습니다. 소녀가 점을 읽기 위해 닭을 죽입니다. 그리고 Dupa (약혼 선물 제공)입니다.
페이유(현악마)에는 사랑 노래를 부르는 것과 '산하이'(머리 빗기)라는 두 가지 주요 형태가 있는데, 그 중 '산하이'(머리 빗기)가 가장 흥미롭습니다. "산하이"는 젊은 남성들의 머리를 빗어주기 위해 자원 봉사하는 나이든 젊은 여성들로 대표됩니다. '페이유'에 참여하는 모든 청년들은 반드시 소녀들에게 머리를 빗겨야 합니다. 머리를 빗는 동안 소녀와 소년은 서로에 대한 사랑을 시험하며 속삭였습니다. 두 당사자가 더 잘 어울린다면 소녀의 움직임은 부드럽고 다정하게 보일 것이며, 다른 사람들이 의견을 가지고 있더라도 의도적으로 머리를 빗는 시간을 연장하게 될 것입니다.
'디야'는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연애를 하다가 때가 무르익어 결혼을 고려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소녀강탈 살인극이다. 수탉 Gua 활동을 알고 동의해야 합니다. '디아'의 밤, 청년과 그의 중매인은 동료 몇 명과 약속을 잡고 '놀기' 위해 소녀의 집에 가는 척했다. 한밤중에 모두가 잠든 사이, 중매인은 소녀에게 방에서 나가라고 신호를 보냈고, 소녀가 따라오자마자 그녀의 약혼자는 그녀의 빵을 빼앗았습니다. 소녀는 약혼자에게 롤빵을 돌려달라고 요구했고, 청년은 "네 롤빵은 이미 내 것이다"라고 말한 뒤 소녀가 움직이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그녀를 밀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소녀가 평생의 사건을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순간이며, 만약 동의하지 않거나 일시적으로 마음이 바뀌면 그녀는 부모, 친척, 친구들에게 큰 소리를 지르며 청년들을 쫓아내야 합니다. 만약 그녀가 동의한다면, 그녀는 머리를 감은 척하고 약혼자를 따라 그의 집까지 갈 것입니다.
남자와 결혼한 뒤 닭을 죽여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순조로운 결혼을 기원하며 모두가 즐겁게 닭죽을 먹는다. 셋째 날에는 약혼자가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중매인과 선물을 여자의 집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약혼 후에는 세 번의 '두파스'를 거쳐야 하는데, 매번 엄격한 요구 사항과 기준이 적용됩니다. 처음에는 "바이라이라"(씨족주) 6병을 여자 아버지 일족의 남자 가족에게 주었고, 두 번째에는 "바이라이멍"(이웃 술) 6병을 마을에 나누어 주었습니다. 중간 남자는 그것을 세 번째로 먹으며 소녀의 어머니에게 "바이 라이 바 시 와이(Bai Lai Ba Xi Wai)"(오프닝 와인) 한 병만 줄 것입니다.
윈난성 창원 지역의 와족 중에는 남녀 간의 독특한 사랑 방식도 있습니다. 젊은 남녀가 땅에 등을 대고 누워 사랑에 빠지는 것입니다. 청년은 소녀에게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무언가를 선물한 후 소녀의 집에 가서 밀회를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사람이 있든 없든 청년은 소녀의 집에 들어오자마자 마당 한가운데 옆으로 눕습니다. 이는 소녀의 가족에게 결혼을 제안하는 청년이 누구인지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 이 상황에서 소녀의 가족은 무관심하고 계속해서 자신의 일을 할 것입니다. 그녀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소녀는 대나무 건물에서 나와 청년 옆에 누웠다. 두 사람은 대중이 보는 앞에서 연이어 속삭이며 애정을 드러냈다. 소녀가 청년의 제안에 동의하면 그녀는 천천히 돌아 서서 청년과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하고 노래하며 사랑의 맹세를 할 때까지 땅에서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청년은 소녀와 가족들의 작별 인사를 받으며 행복하게 떠났다. 소녀가 본의 아니게 땅바닥에 누워 있어도 청년의 사랑 이야기에 침묵할 것이고, 청년은 목이 마르고 희망이 보이지 않으므로 그는 알면서도 일어나서 다른 상대를 찾을 것입니다.
바이족의 결혼식 풍습 - 나뭇가지로 결혼을 탐구하고 짚신을 신어 생명을 봉인
매년 음력 8월 15일은 바이족 청년들의 날이다. 지안호(Jian Lake)에 사는 사람들이 모입니다. 매년 이맘때쯤이면 남녀노소가 배를 타고 호수 중앙으로 가는데, 각 배의 간격은 20m 이상입니다. 모두가 배의 뱃머리에서 사랑하는 사람을 찾으며 이중창을 부르며 큰 소리로 노래합니다. . 노래가 일정 시간이 되면 청년은 미리 준비한 촛불에 불을 붙여 호수 위에 올려놓고 바람에 날리게 한다. 촛불이 소녀의 배의 뱃머리에 떠서 소녀가 등불을 끈다면 소녀는 청년의 추격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소녀가 행복하게 촛불을 잡으면 소년은 자신의 배를 소녀의 배에 더 가까이 가져가서 소녀의 배에 올라타 소녀에게 "다리 건설"을 노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두 사람은 후렴으로 노래하고, 노래하고, 서로 대답하면서 더욱 발전할 수 있다.
윈난성 란핑, 비장 등지에 거주하는 바이족인 나마족 가운데 젊은 남녀는 일반적으로 16~17세에 연애를 시작한다. 말소년이 소녀와 사랑에 빠지면 소녀가 자주 걷는 산길을 탐험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일을 할 것입니다. 소녀가 나오자 청년은 갈림길에 숨어 나뭇가지 몇 개를 따서 갈림길 가운데에 놓고 머리를 가고 싶은 방향으로 향하게 했다. 소녀가 다가오자 청년은 소녀의 행동을 관찰하기 위해 이따금 뒤를 돌아보며 앞으로 걸어갔다.
소녀가 교차로에 있는 나뭇가지와 앞에 있는 청년을 보고 나뭇가지 방향으로 걸어간다면 청년의 제안에 동의한다는 뜻이다. 그녀가 가지의 방향으로 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녀가 청년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청년은 정면에서 지켜보고 있었고, 소녀를 대하는 태도가 한눈에 보였다.
청년 기수에게 짝이 있다면 신발만 봐도 네 코 짚신을 신었다면 청년은 이미 누군가와 사랑에 빠졌다는 뜻이다. 이 네 코 달린 짚신은 소녀가 청년에게 준 것입니다. 나마(Na Ma) 소녀는 어렸을 때부터 짚신 만드는 법을 배웠습니다. 보통 형제, 자매, 친척, 친구에게 두 코 샌들을 주고 연인에게만 네 코 샌들을 줍니다.
달리에서는 바이족이 결혼식을 올릴 때 16, 106, 266 등 6개의 숫자를 사용해야 한다. 이때 바이족은 유조(6개 부족)의 후손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당나라 대리 지역에서) 매년 그들의 조상 다당에게 바친 선물은 모두 6개이고, 다당이 돌려준 선물도 6개이므로 약혼과 교환을 위한 선물도 "6개"가 있어야 합니다.
얼하이호 동쪽에 사는 바이족의 결혼식에는 고대 관습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결혼식 당일 신랑은 픽업팀을 신부 집으로 데려가 신부 집 문앞에 도착하면 신랑이 왁스볼 3개를 하나씩 꺼내서 부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신부집 앞 돌담에서 대포 소리가 세 번 울린다. 이것은 그들이 직접 만든 폭탄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폭탄의 연기가 걷히기도 전에, 청년은 담배, 와인, 차, 설탕이 담긴 큰 차 쟁반을 들고 손님들에게 인사를 하고 그들을 환영했습니다. 신랑이 신부를 안고 집으로 돌아온 뒤, 신랑 집에 들어가자마자 신랑 신부는 신방으로 달려가서 누가 먼저 신방에서 베개를 잡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데, 이는 누가 먼저 신방에서 베개를 잡을 것인지를 가리킨다. 미래에 가족의 주인.
아창족의 결혼식 풍습, 닭머리를 훔치고 냄비뚜껑을 들어올리는 풍습
아창 젊은이들은 사랑에 빠지는 것을 '여자를 묶는다'라고 부르는 것이 매우 흥미롭다. 물 뿌리기 축제 당일 아창족 청년 남녀들이 경기장에 나와 서로에게 샘물을 뿌리며 즐겁게 노래를 불렀다. 해가 지면서 무대 위의 젊은이들은 집으로 돌아가기 시작하고, 청년이 여자를 좋아하면 저녁에 그 여자의 집을 방문해달라고 요청할 것이다. 소녀가 그를 좋아하고 그가 오는 것에 동의하면 청년은 소녀를 따라 마을로 갈 동료 몇 명을 초대할 것입니다. 걷는 동안 그들은 서로 노래를 부르고 서로에게 질문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녀는 오늘 밤 마을에 온 그룹에 몇몇 젊은이들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소녀의 마을에 도착하자 청년들은 소녀의 집으로 달려가지 않고 친척과 친구들의 집으로 가서 잠시 쉬면서 저녁에 충분히 고생할 준비를 했다.
청년에게 마음이 끌린 소녀는 손님을 마을로 데려온 뒤 소녀를 찾게 되는데, 청년이 10명이라면 손님과 동행할 소녀는 9명을 찾게 된다.
소녀를 찾은 소녀들은 닭을 찾기 위해 흩어졌고, 닭을 모두 찾은 뒤 마을 최고의 요리사를 고용하라고 소녀에게 주었고, 모두가 죽였다. 닭을 함께 요리했습니다.
닭 잔치가 모두 준비되면 호스트인 소녀가 마을로 가서 “멀리서 오신 손님들, 내 식사 준비됐으니 빨리 와주세요!”라고 외친다. 소녀는 소리를 지르고 나서 누가 동의하든 안 하든 곧바로 집으로 돌아갔다. 소녀의 부름을 귀를 기울여 기다리던 청년들은 소녀의 부름을 듣고 곧바로 소녀의 집으로 찾아왔다.
모든 음식과 술은 소녀의 집 식탁 위에 놓여 있습니다. 각 사람은 두 그릇, 막걸리 한 그릇, 닭 머리 한 그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은 대개 닭 머리부터 세어야 합니다. 그들이 옳다면 앉을 것이고, 틀리면 앉지 않을 것입니다.
연회가 시작된 후, 소년들은 소녀가 닭을 충분히 죽이지 못했다며 몰래 닭 머리를 숨기기 시작했다. 소녀는 닭머리를 찾아보게 되고, 만약 발견하면 닭머리를 훔친 사람은 술 한 잔으로 벌을 받게 될 것이다. 찾지 못하면 청년이 직접 닭 머리를 꺼내고 포도주 한 잔으로 소녀에게 벌을 줄 것입니다.
남자들은 여자를 유혹하기 위해 온 것이지 음식을 사기 위해 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식사 중에 모두가 몰래 돈을 모아 여기로 데려온 남자에게 주고 비밀리에 숨겨둔다. 소녀에게 찾으러 가자.
술을 마시고 식사를 한 뒤 모두가 후렴 형식으로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인원수가 일치하기 때문에 누구나 목표가 있고 자유롭게 조합이 가능합니다. 서로에게 애정을 표현하면 모두를 떠나 밖으로 나가 조용히 이야기를 나눈다.
남자와 여자의 사랑이 성숙해진 후, 청년은 부모에게 이 사실을 알리게 되고, 부모는 중매인에게 결혼을 제안하게 된다. 여성이 동의하면 냄비 뚜껑을 들어 올리는 즉시 약혼식이 진행됩니다. 여자는 냄비 뚜껑 여러 개를 꺼내 그 위에 뜨거운 고기 한 그릇과 삶은 달걀 한 그릇을 올려 놓았습니다. 의례가 시작될 때 양측의 장로들은 냄비 뚜껑에 담긴 음식을 서로에게 건넨 다음, 두 사람 모두 중매인에게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음식을 내놓을 때 양 당사자의 장로들은 한 손으로 냄비 뚜껑을 들고 젓가락으로 고기를 집어서 서로 먹인 다음, 각자 계란을 골라 중매인에게 먹인다. 이 장면은 매우 생동감 넘치고 재미있습니다. 계란을 따는 것이 중매인의 입에 닿으면 중매인은 손을 사용하지 못하고 이빨과 입술을 사용하여 계란을 껍질을 벗겨야 합니다. 결혼식이 끝나면 두 사람은 결혼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결혼식 도중 신랑이 신부 집에 도착하면 신랑은 온몸이 흠뻑 젖을 때까지 대야에 찬물을 부어준다. 이는 신랑이 장래에 신랑을 볼 때 머리를 맑게 하고 다른 여자의 유혹을 받지 않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방에 들어간 소녀들은 신랑을 놓지 않고, 솥재와 진흙을 신랑의 얼굴에 묻어 신랑을 비참하게 만들었다. 소녀들은 말썽을 피우며 “형부 기억나지 않으면 멍하니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고, 소녀들은 신랑에게 주판과 저울을 걸어놓고 끌고 갔다. 그를 대중에게 보여주는 마당은 신랑이 미래에 예산에 맞춰 생활할 것임을 나타냅니다.
과거에 신부를 빼앗는 결혼 풍습은 오늘날에도 일부 아창족의 젊은 남녀들 사이에서 유행했습니다.
과거 신부 납치 사건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이유에서 발생했는데, 하나는 남자와 여자가 자유 연애 기간을 거쳐 관계를 맺었다는 것이고, 남자가 결혼을 논의하기 위해 중매인을 고용했을 때 여자의 부모는 동의하지 않았고 딸을 다른 사람에게주고 싶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젊은 남녀들은 비밀리에 데이트를 정하고 남자가 신부를 빼앗으러 오게 한다. 예정된 날, 남성은 건장한 청년 12명을 불러 늦은 밤 여성의 집에 들어가 소녀를 발견하고 안고 도망갔다. 이때 소녀는 부모에게 자신이 납치됐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소리쳤다. 신부를 납치하러 간 사람들에게는 두 사람이 소녀를 끌어당겨 도망갔고, 다른 사람들은 뒤쫓는 사람들을 막기 위해 뒤에서 수비수 역할을 했다. 소녀의 부모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고 수적으로 열세이기 때문에 이런 유형의 신부 강탈은 순조롭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는 소녀와 애인의 행동이 부모에게 발각되거나, 남자가 그 소식을 흘렸는데, 소녀의 부모가 동의하지 않아 소녀를 대신해 다른 남자를 선택하게 되었을 때, 그들은 선택한 사람에게 전화를 걸 것입니다. 청년은 소녀를 데리러 빨리 왔습니다. 그래서 청년은 즉시 사람들을 모아 소녀의 집을 먼저 둘러보게 했습니다. 그러자 두 사람이 소녀를 찾으러 집에 들어갔습니다. 그들은 소녀에게 “사촌님, 제가 당신을 데리러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어나." 그 후 그들 중 한 사람은 소녀를 뒤집어 놓았다. 그는 그녀를 등에 업고 그녀의 손을 꽉 잡았고, 다른 한 사람은 소녀의 발을 들고 있는 힘껏 뒤로 달렸다. 이때, 소녀의 애인이 와도 소녀의 집에 침입할 수도, 중간에 가로막을 수도 없고, 소녀가 납치되는 모습만 지켜볼 수 있을 뿐이다. 이것이 신부를 빼앗는 아창족의 풍습이다.
세 번째 유형은 사랑 과정에서 남자와 여자가 사랑의 맹세를 했지만, 여자가 도중에 마음을 바꿔 남자가 여자를 중간에 가로채서 끌어당길 수 있다는 것이다. 여자가 나가면 일어나서 도망가세요. 이런 종류의 강도 사건은 종종 무장 싸움과 사상자로 이어집니다.
신부가 집에 도착하면 문에 들어서자마자 폭죽을 터뜨리며 신부에게 경의를 표하고 소녀에게 하이번을 입혀달라고 부탁한다. 그날 밤이나 다음날 이른 아침, 소녀는 남자와 여자가 멀리 떨어져 있는 친척집으로 끌려가서 가족과 소녀의 부모 사이의 협상이 끝날 때까지 산과 숲 속에 숨어 지내야 한다. 둘 다 집에 가기 전에.
두 당사자는 결국 친척이 될 것이기 때문에 원래 문제가 무엇이든 남자는 강도 사건이 발생한 지 사흘 만에 소녀의 부모에게 화해를 제안하기 위해 중매인을 고용해야 합니다. 화해식과 결혼식은 여성의 집에서 거행됩니다. 여성의 가족은 결혼식을 주관할 책임이 없으며, 남성의 가족은 여성의 가족에게 로비스트의 임금을 지불할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남자는 로비스트 외에 요리사도 고용한다. 협상에는 보통 3~6일이 소요됩니다. 이 기간 동안 남성 대표와 여성 대표 모두 치열한 교섭을 벌인다. 그러나 일단 합의가 이루어지면 양측은 과거를 청산하고 한 가족처럼 가깝게 오가며 조화롭게 살았습니다.
물론 오늘날의 신부강도는 단지 재미에 동참하기 위한 것입니다. 신부강도의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부모들이 미리 알고 동의합니다.
티베트 결혼 풍습 - 사랑의 점술과 모자 잡기
티베트 청년 남녀의 로맨스는 공개됩니다. 두 사람이 첫눈에 반하는 한, 달콤한 것이 먼저입니다. 사랑의 삶이 시작됩니다.
윈난성 티베트인들 사이에는 '청과(靑毛)'라는 젊은 남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이 인기 있다. "Love Gua"는 티베트어로 "백일몽기도"라고 불립니다. 점술은 일종의 연금술이지만, 티베트 청소년의 "Qing Gua"는 사랑을 내용으로 한 정신 추측 게임입니다. '청과'에 참여하는 청년 남녀들은 각자 자신의 생각을 가장 잘 나타내는 작은 물건을 꺼내 한 사람의 손에 올려놓는다. 물건을 맡은 사람은 손에 쥐고 있던 작은 물건들을 모두 흔들더니 모두가 추측할 수 있도록 몰래 하나를 꺼냈다. 그래서 다른 젊은이들은 그 물건의 주인이 누구인지 추측하고 주인의 사랑 상황에 대해 일련의 흥미로운 사랑 노래를 불렀습니다. 주인이 자신의 연인을 선택했지만 너무 쑥스러워서 말을 할 수 없다면, 암시적인 가사로 불러야 합니다. 주인이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했지만 그 사람이 이미 다른 사람과 평생을 헌신한 경우에는 미묘한 가사를 사용하여 그 사람을 놀릴 수 있습니다. 노래가 끝난 뒤 물건을 맡은 사람은 그 물건이 누구의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손을 뗀다. 방금 부른 노래는 누군가의 사랑을 예언하는 곡이다.
모자 잡기는 티베트 젊은이들의 또 다른 데이트 형태입니다. 젊은 남자가 여자와 사랑에 빠지면 기회를 찾아 그녀에게 다가갔다가 그 기회를 이용해 그녀의 모자를 빼앗게 됩니다. 며칠 후 청년은 소녀에게 다시 돌아와 모자를 돌려준다. 소녀가 기꺼이 모자를 가져간다면 소녀도 청년과 사랑에 빠진다는 뜻이다. 소녀가 모자 받기를 거부하면 소녀가 청년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티베트의 결혼은 지역에 따라 형태가 다르지만 남녀 간의 약혼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약혼식 날에는 가까운 친척들을 초대해 호화로운 식사를 하고, 신랑 가족이 약속을 잡는다. 그러나 결혼식은 경사스러운 날 전날 신랑의 가족이 먼저 신부의 드레스를 보냅니다. 저녁에 손님이 거의 없을 때 신부 가족은 신부에게 옷을 입히기 시작합니다.
결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신랑의 가까운 친척들이다. 자정이 넘어서 출발하는데, 신부 집에 들어갈 때마다 문앞에 하다를 바쳐야 한다. 신부 가족이 환영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손님방에 들어갈 때 부모님에게 선물용 수건을 선물해야 합니다. 그리고 웨딩팀은 출발 준비를 합니다.
신부는 남편의 집에 도착하면 먼저 귀를 보호하는 색검을 불당에 바쳐 가정신의 보호를 기원합니다. 신랑은 가족, 친지, 친구들의 축하를 받으며 결혼식을 마쳤습니다.
다이족의 결혼 풍습 - 짝을 찾기 위해 닭고기를 파는 것
다이족의 젊은 남녀가 사랑에 빠지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Chuan Shao"라고 불리는 Dai 사람들 사이의 활동. 즉, 미혼 청년들은 축제나 모임에서 사랑에 빠질 미혼 소녀를 찾는다. 이러한 종류의 활동은 일반적으로 물놀이 축제, 용선 경주, 진자 경주 및 기타 계절에 진행되며, 젊은 남성과 여성은 저녁부터 시작하여 늦은 밤까지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좀 더 독특한 형태의 '치킨 파는 것'도 있는데, 명절이 오면 시솽반나의 다이 소녀들은 자신들의 살찐 닭을 죽여 끓인다. 치킨을 사러 온 청년이 소녀에게 불만을 품으면 소녀는 두 배의 돈을 요구할 것이다. 소녀가 청년과 사랑에 빠지면 수줍게 고개를 숙이고 청년의 시선을 피한다. 청년이 관심을 보이면 두 사람은 닭을 들고, 의자를 옮기고, 조용한 숲 속으로 들어가 서로에 대한 사랑을 쏟아낼 예정이다.
윈난성 덕홍의 대청년들도 봄, 여름, 가을, 겨울에 상관없이 짝을 구하는 특이한 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청년이 애인을 찾고 싶으면 감싸준다. 커다란 담요 안에는 머리와 몸이 두 개만 노출되어 있다. 그들은 길가에 서서 소녀가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는데, 이는 미혼 청년의 일시적인 표시이기도 합니다. 파트너가 없는 소녀의 특징은 밝은 색상의 블라우스, 바지, 작은 앞치마를 입는 것입니다. 젊은 남자는 이런 옷을 입은 여자가 지나가기만 하면 앞으로 나서서 이야기하고 구애할 수 있다. 소녀가 청년과 사랑에 빠지면 그는 담요를 벗고 소녀의 손을 잡고 길을 떠나 자세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두 사람의 사랑이 성숙해지면 남자는 보통 삼촌이나 이모에게 여자의 집에 와서 프로포즈를 해달라고 부탁하고, 상대방이 동의하면 결혼이 성사된다.
징포족의 결혼식 풍습 - 꽃, 풀, 나뭇잎으로 연애편지를 쓴다
윈난성 룽촨현은 이곳 징포족의 주요 거주지이다. 서로에게 편지를 쓰는 것이 아니라, 서로에게 편지를 쓰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게 되면 나무뿌리, 마늘, 성냥, 고추 등을 나뭇잎으로 감싼 뒤 실로 섬세하게 감싸서 여자에게 준다. 나무 뿌리는 '잃어버린 것'을, 마늘은 여자가 자신의 일을 생각해야 한다는 뜻이고, 성냥은 남자의 확고한 태도를 뜻한다.
여자는 물건을 받고 나서야 남자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걸 알게 된다. 동의하면 원래 항목이 반환됩니다. 동의하지 않으면 원래 항목에 뜨거운 석탄을 추가하여 혐오감을 표시합니다. 그래도 고민이 필요하다면 우유 야채를 추가해보세요. 남자는 밤나무에서 가장 부드러운 잎사귀 두 개를 따서 서로 마주보며 여자에게 보내라는 편지를 받았는데, 거기에는 옥수수, 기장, 그리고 콩은 여성가족과 관계를 맺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여자가 동의하면 담배를 선물로 가져오고, 그렇지 않으면 잎사귀를 뒤집어서 돌려 보내서 양측이 동의하고 부모가 반대하면 여자는 담배를 줄 것입니다. 남자는 미모사, 가시, 화약을 가지고 여자와 약속을 하고, 도망갈 때 고사리 끝을 나뭇잎에 싸서 여자에게 건네면 여자가 동의하면 초가지붕을 넣어서 돌려보낸다. : 조심하고 조용히 탈출하세요.
다른 지역의 징포족 젊은이들 사이에도 이런 러브레터가 있습니다. 흰 꽃잎은 '그리움'을 의미하고, 콩잎은 '잘 지내세요'를 의미합니다. 걱정하세요!", 작은 검은콩잎은 "한마음(한마음)"을 의미합니다. 대나무잎은 "조용히 회식하러 오세요!"를 의미합니다. 약속)!" 어떤 의미를 나타내는 나뭇잎을 모아 사랑의 러브레터를 만들어 보세요. 예를 들어, 위의 나뭇잎을 함께 놓으면 "내가 진심으로 보고 싶은 유일한 사람은 당신입니다. 좋은 대화를 나눠야 합니다. 약속을 놓치지 않고 조용히 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라는 뜻입니다. p>
이런 나뭇잎 러브레터는 일반적으로 큰 바나나 잎을 이용해 봉투를 만들어 친한 친구에게 선물해 전달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상대방도 곧 같은 러브레터를 보낼 것이다. 내부에 지저분한 나뭇잎이 많으면 상대방이 당신과 어울리고 싶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러브레터에는 좀 더 압축된 러브레터가 있어요. 예를 들어, Shigenha 잎을 보내는 것은 "진심으로 당신에게 구애합니다. 저를 거부하지 마십시오."를 의미합니다. Pu Xie 잎을 보내는 것은 "당신이 숨어있는 곳 어디든 당신을 찾을 것입니다."를 의미합니다. Muke 잎을 보내는 것은 "당신을 진심으로 사랑합니다. 우리가 함께 늙을 때까지 내 마음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나 잎을 보내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비웃더라도 잊어 버리십시오"를 의미합니다.
동족의 결혼식 풍습-뒤꿈치를 밟아 애정을 시험하고 횃불을 들고 신부를 환영하는 것
'뒤꿈치 밟기'는 구이저우 남동부의 동족 젊은이들이 소통하는 활동입니다. 동 소년이 어떤 소녀와 사랑에 빠지면, 그는 공연장으로 가는 길에 조용히 그녀를 따라가고 일부러 그녀의 발뒤꿈치를 밟을 것이다. 상대방이 밟히고 뒤를 돌아보며 청년이 마음에 든다고 느끼면 상대방이 현장에서 나올 때까지 따라다녔고, 두 사람은 조용히 이야기를 나눴다. 싫으면 그냥 모르는 척하고 무시하세요. 밟은 사람이 상대방이 따라오지 않는다고 판단하면 포기하고 다시 현장으로 돌아가 다른 파트너를 찾는다.
우리나라 동족의 일부 지역에는 '밤에 결혼', '밤에 결혼'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결혼은 대개 늦은 밤에 이루어진다. 30여 명의 신랑 가족 환영팀은 북 연주자들과 함께 각자 솔횃불을 들고 산과 계곡, 시냇물을 거닐며 수나, 징을 치며 휘두르는 불용의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북, , 이 조용한 외딴 마을에서는 점점 더 활기차고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밤에 10마일이 넘는 거리를 걸어 도착한 웨딩팀은 신부의 단체마을에 도착했지만 단체문은 굳게 닫혀있었다(단체별로 대문이 있다) 쉽지 않은 상황이다. 여기에 들어가려면 "노래 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결혼식 행렬이 "노래 카드"를 통과할 때마다 그들은 서로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많은 반응 끝에 Fang Xu는 들어가서 그룹 게이트로 들어갔습니다. 신부를 데리러 갈지 말지, 신부 방은 가수들로 가득 차 있었고 즉석에서 심문을 받았기 때문에 그는 여전히 마지막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했습니다. . 과거부터 현재까지, 천문학, 지리, 시사, 정책 등 모든 것이 마음대로 꾸며지고 흐려질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신랑 집안의 가수가 상황에 적응하고 신속하고 능숙하게 대답해야 결혼이 가능하다. 수행. 이것은 참으로 쉽지 않습니다.
심문과 답변을 마친 뒤 신부 측에서 결혼을 발표했다. 신부는 머리에 동 손수건, 목에 목걸이, 커다란 레이스 드레스를 착용하고 있으며, 여자 동반자와 함께 오른손에는 동유 종이 우산(악귀를 쫓는다고 전해진다)을 들고 있다. 그녀는 따뜻하고 경쾌한 드러머들의 연주를 받으며 길을 나선다.
가는 길에 다른 웨딩팀을 만나면 신랑과 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