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터넷 사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인터넷 사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요약: 인터넷 사고란 무엇입니까? 인터넷 사고는 (모바일) 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및 기타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 맥락에서 시장, 사용자, 제품, 기업 가치 사슬, 심지어 전체 비즈니스 생태계까지 재검토하는 사고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사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아래 에디터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 사고란 무엇인가?
인터넷 사고란 무엇인가?
1. 사용자 사고
" Dugu Nine Swords" 일반적인 공식입니다. 첫 번째 동작을 배우지 못하면 다음 동작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인터넷 사고도 마찬가지다. 인터넷 사고에서 가장 먼저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 사고입니다. 사용자 사고는 가치 사슬의 모든 연결에서 문제를 "사용자 중심"으로 고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조업체는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사용자 중심'의 기업 문화를 조성해야 사용자를 깊이 이해해야 살 수 있습니다. 인정이 없으면 계약도 없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규칙 1: "_Silk"를 얻는 사람이 세상을 이길 것입니다.
성공적인 인터넷 제품은 대부분 '실크 그룹'과 '풀뿌리'의 요구를 포착합니다. 모두가 스스로를 '시'라고 부르지만 속으로는 '키가 크고, 부자이고, 잘생겼다', '백인이고, 부자이고,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시대이다. 제품이 사용자를 제품의 일부로 허용할 수 없고 사용자와 연결할 수 없는 경우 제품이 실패한 것입니다. QQ, 바이두, 타오바오, YY, 샤오미는 모두 '_실크'를 들고 지배력을 다지고 있다.
규칙 2: 존재감을 팔아라.
한 가지 상황은 주문형 맞춤화이며, 제조업체는 하이얼의 맞춤형 냉장고와 같이 사용자의 개별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으며, 다른 상황은 Taobao와 같이 사용자 앞에서 제품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치게게' 브랜드는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자신이 관리하는 팬그룹에 디자인 스타일을 넣어 팬들이 최종 트렌드를 결정하고 자연스럽게 해당 제품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사용자들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팬경제다. 우리 브랜드에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팬도 필요합니다. 사용자는 팬보다 충성도가 훨씬 낮기 때문입니다. 팬은 최고의 타겟 소비자다. 감정적인 요소가 주입되면 불량품도 받아들인다. 미래에는 팬이 없는 브랜드는 도태될 것이다.
영화 '타이니 타임즈'의 도우반 점수는 5점 미만이지만, 영화를 관람하는 관객들의 평균 연령은 고작 22세에 불과하다. 이들 팬들은 궈징밍의 부자 광산이다. '타이니타임즈1'과 '타이니타임즈2'가 누적 7억 흥행 신화를 만든 것은 바로 '**' 수많은 팬들 덕분이다.
규칙 3: 경험이 먼저입니다
좋은 사용자 경험은 세부 사항에서 시작하여 모든 세부 사항을 통해 사용자가 무언가를 느낄 수 있어야 하며 이러한 인식은 사용자의 기대를 뛰어 넘어야 합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고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의 전체 커뮤니케이션 체인을 관통합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소비자를 항상 행복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새 버전의 공개 계정 접기는 전형적인 "사용자 경험 우선" 선택입니다.
사용자 사고 시스템은 브랜드 마케팅의 가장 고전적인 Who-What-How 모델, 누가, 타겟 소비자 - "_Si", 소비자 요구 - 어떻게 실현하는지; 그것 - 전체 사용자 경험이 우선입니다.
2. 단순한 생각
인터넷 시대에는 정보의 폭증으로 인해 사용자가 점점 더 인내심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짧은 시간 안에 그를 잡아야 합니다!
규칙 4: 집중, 적을수록 좋습니다
1997년 Apple은 파산에 가까워졌고 Boss Qiao가 돌아와 제품 라인의 70%를 잘라내고 4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Ying이 다시 살아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5S를 사용해도 아이폰 모델은 5개뿐이다. 브랜드 포지셔닝도 집중되어야 하며 소비자에게 선택할만한 이유를 제공해야 합니다. 최근 인기 온라인 꽃 브랜드인 로즈온리(RoseOnly)는 하이엔드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꽃 구매자는 꽃을 받는 사람의 ID 번호를 묶어야 하며, 한 사람이 한 번만 묶을 수 있다는 뜻이다. 삶." 2013년 2월에 온라인에 출시되었으며 8월에는 월간 매출이 거의 천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단순한 것일수록 퍼뜨리기는 더 쉽고 만들기는 더 어렵습니다. 집중해야만 힘을 얻고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창업 기간에는 집중하지 못하면 생존이 불가능하다.
규칙 5: 단순함이 아름답다
제품 디자인 측면에서는 빼기가 필요합니다. 외관은 간결해야 하고, 내부 작업 과정도 단순화되어야 합니다. 구글 홈페이지는 늘 신선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다. 애플과 테슬라 자동차의 외관은 모두 이런 식으로 디자인됐다.
3. 궁극적인 사고
극단적인 사고는 제품, 서비스, 사용자 경험을 최고로 만들고 사용자의 기대를 뛰어넘는 것입니다. 궁극이란 무엇입니까? 궁극은 목숨을 걸고 하는 것입니다.
규칙 6: 사용자가 비명을 지르게 만드는 제품을 만드세요.
궁극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극단적인 사고를 사용하세요. 세 가지 방법론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째, "필요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고통 지점, 가려운 지점 또는 흥미진진한 지점), 둘째, "자신을 강하게 밀어붙여야 합니다."(자신의 능력의 한계에 도달해야 합니다.), 셋째, "관리가 필요합니다." "타이트하다"(제품 관리자가 있으면 세상을 이길 것입니다)에 집중하십시오. 모든 산업은 미디어입니다. 소셜 미디어 시대에는 좋은 제품이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형성하게 됩니다.
비명을 지르는 것은 제품이 궁극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궁극적인 것은 사용자의 상상을 뛰어넘는 것입니다!
규칙 7: 서비스는 마케팅입니다
Afu 에센셜 오일은 유명한 Taobao 브랜드에는 궁극적인 서비스 경험 추구를 보여주는 두 가지 작은 세부 사항이 있습니다. 1) 고객 서비스 직원은 하루 24시간 교대 근무하며 창을 전환하는 데 이런 종류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기 때문에 Thinkpad 노트북을 사용합니다. 2) 매일 사용자 메시지에서 잠재적인 영업사원이나 전문가를 검색하는 "CSO", 즉 최고 서프라이즈 책임자(Chief Surprise Officer)가 있습니다. 일단 발견되면 상대방에게 패키지가 전송됩니다. 가능한 "오피니언 리더"를 제공하기 위해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Haidilao의 서비스 개념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통 산업 전체를 휩쓸고 있는 인터넷 사고의 물결 속에서 Haidilao가 인터넷 사고를 활용하여 기업을 재구축하지 못한다면 배울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이디라오.
4. 반복적 사고
"신속한 개발"은 인간 중심의 반복적이며 단계별 개발 방법입니다. 단점이 있어도 허용하고 시행착오를 멈추지 않고 지속적인 반복을 통해 제품을 개선해 나갑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마이크로'이고 다른 하나는 '빠름'입니다.
규칙 8: 작게 생각하고 마이크로 혁신
'마이크로'는 사용자의 미묘한 요구에서 시작하여 사용자의 심리에 가까워지고 사용자 참여와 피드백을 통해 점진적으로 개선되어야 합니다. "당신은 눈에 띄지 않는 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들은 그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360 시큐리티가드는 당시에는 그저 보안 보호 제품에 불과했지만, 나중에는 신흥 인터넷 거대 기업이 되었습니다.
규칙 9: 린 기업가 정신, 빠른 반복
“세상에서 유일한 무술은 속도입니다.” 소비자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해야만 소비자가 제품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Zynga Game Company는 일주일에 여러 번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Xiaomi MIUI 시스템은 매주 반복을 고집하며, Diaoye Beef Brisket 메뉴도 매달 업데이트됩니다.
여기서 전통적인 기업의 반복적 사고는 반복에 대한 인식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즉, 소비자의 요구에 시의적절하게 또는 심지어 실시간으로 주의를 기울이고 소비자 요구의 변화를 파악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
5. 흐름 사고
흐름은 양을 의미하고, 양은 무게를 의미합니다. "눈이 모이는 곳에는 돈이 따라온다." 교통은 돈이고, 교통은 입구이며, 교통의 가치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규칙 10: 무료는 더 나은 충전을 위한 것입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제품은 사용자를 설득하고 사용자를 가두기 위해 무료 전략을 사용합니다. 당시 360경비대가 무료 백신으로 백신 시장을 침공해 한동안 세상이 발칵 뒤집혔던 것을 돌이켜보면 아직도 카스퍼스키나 라이징 같은 백신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컴퓨터는 거의 없는 것으로 추정된다.
“무료가 가장 비쌉니다.” 모든 기업이 제품, 리소스, 시기에 따라 무료 전략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규칙 11: 질적 변화의 '임계점'을 유지하세요.
모든 인터넷 제품의 활성 사용자 수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질적 변화가 시작됩니다. 변화하여 비즈니스 기회나 가치를 가져옵니다. 그때 QQ가 지속되지 않았다면 오늘날의 펭귄 제국은 없었을 것입니다. 주목 경제 시대에는 트래픽을 먼저 늘려야 다음과 같은 문제에 대해 생각할 기회가 생기고, 그렇지 않으면 살 기회조차 없을 것입니다.
6. 사회적 사고
소셜 비즈니스의 초점은 기업이 직면한 고객이 인터넷이라는 형태로 존재하며, 이는 기업 생산의 전체 형태를 변화시킬 것입니다. , 판매 및 마케팅.
규칙 12: 소셜 미디어를 잘 활용하세요
10개의 그룹 게시물, 100개에 가까운 소규모 그룹 토론을 통해 3,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이를 전달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 11시간 동안 T-Watch 스마트워치 18,698대가 사전 주문되어 판매되었으며, 주문 금액은 900만 위안 이상입니다.
이것이 바로 모먼츠 소셜 마케팅의 매력이다. 한 가지 기억해야 할 점은 입소문 마케팅은 자기 자신과 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입장에서, 사용자의 방식으로 사용자와 소통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규칙 13: 크라우드소싱 협업
크라우드소싱은 "군집적 사고"에 초점을 맞춘 인터넷 협업 모델이며 Wikipedia는 전형적인 크라우드소싱 제품입니다. 전통적인 기업은 채용 없이 "전 세계 최고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외부 두뇌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InnoCentive 웹사이트는 2001년에 설립되어 화학, 생물학 분야의 주요 R&D 수급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회사는 회사의 외부 혁신 비율을 15%에서 50%로 높이고, R&D 역량을 60% 향상시키는 '혁신 센터' 모델을 도입했습니다.
샤오미 휴대폰을 통해 사용자는 실제로 크라우드소싱 모델인 연구 개발에 깊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7. 빅 데이터 사고
빅 데이터 사고는 빅 데이터에 대한 이해, 기업 자산 및 주요 경쟁 요소에 대한 이해를 의미합니다.
규칙 14: 중소기업에도 빅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인터넷에서 정보, 행동, 관계라는 세 가지 수준에서 데이터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데이터의 축적은 기업이 예측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결정. 모든 것이 디지털화될 수 있으며, 기업은 자체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야 합니다. 중소기업도 빅데이터를 보유해야 합니다.
규칙 15: 사용자는 모두입니다
인터넷과 빅데이터 시대에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정확한 마케팅을 위해 개인화된 사용자를 타겟팅해야 합니다.
인타임온라인은 온라인화 이후 오프라인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멤버십 계정을 연결했고, 백화점과 쇼핑센터에 무료 와이파이를 깔았다. 계정을 등록한 고객이 실제 매장에 들어가 휴대폰을 Wi-Fi에 연결하면 인타임과의 모든 상호작용 기록이 하나씩 배경에 표시되어 그에 따라 소비자의 쇼핑 선호도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의 궁극적인 목표는 상품과 재고의 시각화를 실현하고 사용자와의 소통을 이루는 것입니다.
8. 플랫폼 사고
인터넷의 플랫폼 사고는 개방성, 최대 공유, 최대 승리에 대한 사고입니다. 플랫폼 모델은 업계의 거대 기업을 창출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세계 100대 기업 중 60개 기업의 주요 수익은 애플, 구글 등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에서 나온다.
규칙 16: 다자간 상생 생태계 조성
플랫폼 모델의 핵심은 다자간 상생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입니다.
미래의 플랫폼 전쟁은 분명 생태계 간의 경쟁이 될 것입니다. 인터넷 3대 거대기업인 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는 각각 검색, 전자상거래, 소셜네트워크(SNS)를 중심으로 강력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해왔기 때문에 360 등 후발주자들이 이들을 흔들기는 사실상 어렵다.
규칙 17: 기존 플랫폼을 잘 활용하세요
생태 플랫폼을 구축할 시간이 없다면 기존 플랫폼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마윈은 "내가 1990년대에 태어나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다고 가정해보자. 내 앞에는 알리바바와 텐센트가 있다. 그들에게 도전하지도 않을 것이고 너무 욕심을 낼 수도 없다"고 말했다.
규칙 18: 기업을 직원을 위한 플랫폼으로 만드세요
인터넷 거대 기업의 조직 변화는 모두 내부 '플랫폼 조직'을 구축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알리바바의 25개 사업 부문 분사, 텐센트의 6대 사업그룹 조정 등 모두 내부 조직의 플랫폼 역할을 본격 발휘하겠다는 목표다. 하이얼은 80,000명이 넘는 직원을 2,000개의 독립 운영 주체로 나누어 직원이 진정한 '기업가'가 되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CEO가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부 플랫폼화는 다른 조직이 아닌 자체 조직이 된다는 뜻이다. 다른 조직은 항상 다른 사람의 명령을 받는 반면, 자기 조직은 스스로 혁신합니다.
9. 국경을 초월한 사고
() 인터넷과 신기술의 발달로 많은 산업의 경계가 모호해지고 인터넷 기업의 촉수가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 (예:) 소매, 도서, 금융, 통신, 엔터테인먼트, 운송, 미디어 등
규칙 19: "사용자"를 데려와 왕자를 정복하세요
이러한 인터넷 회사가 국경 간 경쟁에 참여하고 심지어 승리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사용자입니다!
그들 한편으로는 유저 데이터를 마스터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유저의 생각을 갖게 함으로써, "유저들"이 왕자들을 지휘하게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알리바바와 텐센트가 잇따라 은행에 지원했고, 샤오미가 휴대폰과 TV를 만든 것도 같은 원리다.
앞으로 10년은 중국 비즈니스 부문에서 대규모 약탈의 시대가 될 것입니다.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이 근본적으로 변화되면, 변화하기에는 너무 늦은 기업은 반드시 재앙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마지막 규칙은 인터넷 사고와 과감한 파괴적 혁신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정말 멋진 사람은 기술과 인문학의 교차점에서 동시에 자신의 좌표를 찾을 수 있는 국경을 넘는 사람이어야 한다. 진정으로 강력한 기업은 사용자와 데이터 리소스를 확보하고 국경을 넘어 혁신을 시도하는 조직이어야 합니다.
로빈 리는 “인터넷 산업의 가장 큰 기회는 네트워크 장점, 기술적 장점, 거버넌스 장점 등을 최대한 활용해 오프라인 전통 산업을 강화하고 변화시키며, 기존 산업을 바꾸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 산업 발전의 리듬, 그리고 게임의 새로운 규칙을 창조해 보세요.
인터넷 사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1. 전송과 획득. 인터넷상의 정보 수집이 전통적인 방법보다 훨씬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이것이 바로 PC가 전통적인 신문과 TV를 대체하고 휴대폰이 PC를 대체할 예정인 이유입니다. 정보 획득이 더 편리해졌습니다.
2. (참여)
인터넷은 사람에게 표현을 가능하게 하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해준다.
누구나 자신을 표현하고,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에 참여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
3. 무료
이렇게 많은 무료 서비스를 누려온 시대는 없었으니 무료도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인터넷 사고방식.
4. 데이터 사고
인터넷은 데이터 수집과 수집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었고, 빅데이터 시대가 도래하면서 데이터 분석과 예측이 중요해졌습니다. 사용자 경험 향상에 큰 가치
5. 사용자 경험
사용자 경험은 정신적, 물질적 측면에서 사용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 즉 모든 비즈니스 모델은 사용자이며, 이는 사용자 만족에 관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