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아슈 일러스트의 특징 - 수채화 일러스트를 잘 그리는 방법

구아슈 일러스트의 특징 - 수채화 일러스트를 잘 그리는 방법

일러스트, 수채화, 과슈 중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인가요? 두 가지를 섞어서 과아슈를 아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채화가 균일하게 퍼져 투명함을 표현하는 것이라면요. 튀는 느낌. 대부분의 일러스트는 과슈를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색"이고 커버력이 너무 강해서 일러스트에 과슈를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채화 과슈를 사용하는 유일한 방법은 두꺼우면 디테일이 실패하기 때문이죠... 너무 딱딱해서 그림이 너무 세밀하다면 과슈는 일러스트레이션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주로 냉면을 펴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구아슈에 물을 더 넣어도 그림이 더 곱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제 생각엔 구아슈를 더 넣으면 종이에 물감이 마르면 다 침전되어 변할 것 같아요. 가루... 구아슈에 물을 더 넣어... 수채화에 사고 없이 직접 물을 넣는게 더 좋은데... 수채화 일러스트를 잘 그리는 방법은? 수채화와 구아슈 그림을 그릴 때도 다른 그림과 마찬가지로 전체에서 부분으로, 부분에서 전체로 방법과 단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작품이 점차 깊이와 완성도에 도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레이아웃, 스케치, 채색, 심층 특성화, 조정의 5단계를 거칩니다. 채색 순서는 일반적으로 그림 속 넓은 영역이나 주요 사물의 색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그림의 톤을 결정하고 그림 전체의 전체적인 관계를 올바르게 유지하는 데 좋습니다. 일부 작가들은 밝은 색부터 시작하거나 유화처럼 어두운 부분부터 시작하는 데 익숙합니다. 각각의 장점이 있으므로 구체적인 상황과 개인의 그림 습관에 따라 결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림의 특정 부분은 기본 색상이 아직 젖어 있는 상태에서 채색해야 하며, 기본 색상이 완전히 건조된 후에 다른 부분을 추가해야 합니다. 계획을 염두에 두고 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은 사물의 다양한 특성을 묘사하고 사물의 공간감과 품질을 표현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수채화와 구아슈회화의 기법은 비교적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건식회화와 습식회화의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소위 건식 도장이란 물을 덜 사용한다는 의미로, 물을 추가하지 않고 물감으로 건식 문지르는 것을 의미하지 않으며, 도장할 때 두 번째 색을 칠하기 전에 먼저 칠한 색이 마를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위의 색상 레이어와 두 번째 레이어의 색상이 결합되어 경계가 더 명확하므로 다층 페인팅이라고도 합니다. 건식 도장법은 선명한 형태와 다양한 층위, 적절한 회전 관계를 표현하기 위해 확실하고 정확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건식 페인팅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배경색이 아직 건조된 상태에서 서두르지 말고 배경색이 퍼지는 것을 방지하고 색상을 너무 많이 덮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는 색상을 너무 두껍게 쌓으면 색상이 회색으로 변합니다. 건식채색법은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차분하게 칠하기 쉽고, 초보자가 엄격한 조형능력을 발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건식채색법은 수채화의 흐르는 특성을 살리기가 쉽지 않으며, 적절하게 사용하지 않을 경우 건조함, 뻣뻣함 등의 단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습식 페인팅은 물의 용해를 이용하여 두 가지 색상이 자연스럽게 결합되는 방식입니다. 페인팅할 때 앞쪽 브러시의 색상은 여전히 ​​젖어 있고 뒤쪽 브러시는 브러시 사이의 연결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보습. 습식 페인팅 방식은 매끄럽고 섬세한 사물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먼 곳의 풍경이나 사물의 어두운 부분, 반사되는 부분을 그리는 데에도 적합합니다. 습식 페인팅 방법에서는 물의 양과 글을 쓰는 타이밍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림에 적합한 색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물을 얼마나 사용해야 하는지, 배경이 얼마나 젖어 있는지 모두 주의 깊게 연구해야 합니다. 또한 바탕색이 건조되었으나 습식접합이 필요한 경우에는 먼저 깨끗한 물을 사용하여 해당 부위를 적신 후 칠하거나, 색을 칠한 후 깨끗한 펜을 물에 적셔 가볍게 브러싱하면 됩니다. 색상 블록의 가장자리에 있거나 젖은 페인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아슈 회화에서는 채색법이 더 두껍고, 습식 회화법이 더 얇다. 소위 두껍거나 얇다는 표현 방식도 특정 대상과 그림의 의도에 따라 유연하게 채택되어야 한다. . 많은 예술가들은 건식과 습식을 번갈아 사용하여 다양한 두께로 표현하고 침투하는 데 더 많은 물을 사용하는 반면, 다른 곳에서는 색상 블록을 사용하여 덮거나 병치합니다. 최고의 화질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성의 통일성이 작품을 더욱 완벽하게 만듭니다. "포강의 봄"은 건식 회화와 습식 회화의 결합의 예입니다. 건식화법과 습식회화법을 사용하여 완성한 여러 종류의 인물 및 풍경화 작품을 소개한다. 가공기법에 있어서는 블록면을 주된 사물의 표현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선과 면의 조합을 사용하여 사물을 표현하는 경우도 있다. 초보자들이 그림을 그릴 때 참고하세요. 건식화법은 두꺼운 구아슈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얼굴의 기복을 뚜렷하게 표현하고, 선명한 붓터치와 강한 회화효과를 줍니다. 습식 페인팅 방식은 주로 수채화 물감의 얇은 코팅을 사용하며 안료에 물이 더 많고 선과 표면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그림의 본체가 더 명확해집니다. 주로 건식회화, 수채, 구아슈 등을 함께 사용하며, 대상의 장엄하고 장엄하며 다채로운 특성을 표현하기 위해 형태와 색상에 일부 장식적 효과를 사용한다. 습식수채화법을 사용하여 하늘, 먼 산, 수면 등을 모두 색채침투법으로 표현함으로써 그림 속 풍경이 은은하고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광활하고 연기가 자욱한 표현을 이루고 있다. 비온 뒤의 분위기. 위의 두 가지 주요 수채화 기법과 구아슈 회화 외에도 그림의 스케치를 바탕으로 밝은 색을 입혀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널리 인기 있는 연필 수채화와 같은 것입니다. 펜 수채화, 목탄 수채화 등도 인기 있는 표현 방식입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미세한 사물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작가는 먼저 스케치 도구를 사용하여 사물의 윤곽선, 물리적 구조, 흑백 관계 등을 그린 다음 크고 투명하고 밝은 색상을 추가하여 그림을 엄격하게 만듭니다. 생기있고 특별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업은 형태와 색상의 특성을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작가들이 창의적인 자료를 수집하고 삶의 기록, 건축 렌더링, 무대 예술 의상, 형태, 풍경 및 기타 디자인을 기록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진도 스케치와 색상을 결합하는 이러한 방법을 채택합니다. 제작 순서는 일반적으로 밑 레이어의 스케치를 먼저 그린 후 위에 색을 추가하거나 두 가지를 반복해서 할 수도 있습니다. (목탄 수채화의 경우 채색 전에 목탄 스케치를 고정하기 위해 접착제를 뿌리거나, 숯가루에 맡겨도 됩니다.) 수채화물감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보세요. 두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 중 펜 수채화는 잉크가 새어나오는 것을 방지하고 표면이 번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수채화 물감을 베이스로 바르고 그 위에 펜 선을 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펜 수채화용 잉크는 드로잉 잉크가 바람직하며, 검정색 외에 다른 색상의 잉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체를 완전하고 완벽하게 묘사하기 위해 재료와 도구를 사용하는 측면에서 선택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술이 많이 있습니다. 바로 종이 담그기 방법입니다. 즉, 도화지를 깨끗한 물에 담갔다가 담갔다가 젖은 상태에서 꺼내서 그림을 그리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촉촉하고 윤기나는 컬러와 부드러운 브러싱 효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림 속의 색액이 자연스럽게 배어나오기 때문에 묘사된 사물은 마치 생화지에 그림을 그린 것처럼 은은하고 생생하다. 색상 붙여 넣기 방법. 색에 걸쭉하거나 얇은 풀을 섞는 채색법으로, 부드러운 브러싱, 번짐 없는 진한 색액이 특징이며, 신체 표현과 붓질을 더욱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풀채색법으로 그린 ​​작품들은 풍부하고 밝은 색상과 선명하고 강력한 형태를 갖고 있으면서도 수채화의 장점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세탁 방법.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칠해진 부분을 씻는 것을 말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그림을 수정하고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스펀지를 사용하면 넓은 면적을 세척할 수 있고, 흡수지를 사용하면 세척된 컬러 액체를 일부 영역에서 흡수할 수 있습니다. 비워두세요. 사진 속 그 여백과 밝은 부분을 남겨두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플라잉 화이트" 방법을 사용합니다. 즉, 페인팅 펜에 실수로 빈 점을 남기는 것입니다. 일부는 페인팅하기 전에 왁스나 오일 파스텔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동안 필요한 부분에 빈 점과 선을 그립니다. 아직 젖어 있는 경우 칼이나 펜을 사용하여 나무 줄기, 파도, 수염, 머리카락, 유리 또는 금속 하이라이트 등을 표현하는 등 필요한 빈 공간을 "스크래핑"하면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실용적인 탐구를 통해서만 위의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점차 더 편안해지고 이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채화와 구아슈 그림은 색상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만드는 일종의 컬러 그림입니다. 색의 활용에 대한 지식은 이 책의 유화 편에 있는 장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는 그 내용을 생략하겠습니다. 수채화와 구아슈의 재료와 도구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유일한 차이점은 안료의 구성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커버력이 있어 많은 아티스트들이 두 종류의 물감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채화를 칠할 때 흰색 가루는 개별 하이라이트, 특히 흰색 또는 밝은 색상의 작은 영역에 사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일부는 종이에 공백을 남기거나 구아슈 그림을 그릴 때 그림의 밝은 부분을 씻어내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 흰색 가루도 자주 사용됩니다. 특히 물체의 어두운 색상을 묘사할 때는 수채화 물감을 사용하여 그림의 특정 부분의 투명도를 향상시킵니다. 수채화나 구아슈 그림에 사용하는 종이는 단단하고 촘촘하며, 흡수성이 적당하고 번지지 않는 백지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단, 특정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색종이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이가 물을 너무 빨리 흡수하면 색이 잘 흐르지 않고, 종이가 너무 매끄러우면 색소가 잘 붙지 않아 물과 함께 흘러내려 버립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채화 및 구아슈 도화지, 다양한 도화지 및 굵은 선과 가는 선이 있는 수채화 도화지. 구아슈 그림을 그릴 때 밝은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 흰색 판지와 흰색 접시 종이도 그림에 사용됩니다. 종이의 종류에 따라 질감이 다르고 효과도 다릅니다. 누구나 자신의 그림 습관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큰 그림을 만들 때에는 화판에 종이를 미리 올려 놓아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그림이 평면을 유지하고 원활하게 표현하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브러시에는 염소털이나 늑대털로 만든 납작한 펜과 둥근 펜이 있으며 탄력이 있고 물 저장 능력이 큰 것이 좋습니다. 펜의 크기는 그림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그림을 그릴 때는 다양한 종류의 브러시 3~4개면 충분합니다. 또한 넓은 영역을 칠하려면 아웃라인 펜과 쉐이딩 펜을 준비하면 됩니다. 팔레트 상자, 물그릇, 그림 클립, 화판, 이젤 및 기타 도구와 같은 기타 도구에는 특정 사양이 없으며 실제 원칙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 팔레트 상자는 압출된 안료를 보관하고 별도의 구획에 배열하는 데 사용됩니다. 안료는 흰색, 레몬 노란색, 중간 크롬 노란색, 카키색, 주황색의 음영 순서로 배열되어야 합니다. , 버밀리온, 브라이트 레드, 다크 레드, 로즈 레드, 황토색, 익은 브라운, 올리브 그린, 잔디 그린, 군청색, 블루, 그린 로터스, 블랙. 팔레트 상자에는 색상 혼합용 태블릿이 함께 제공됩니다. 색을 섞을 때 너무 섞이거나 흰색이 아닌 것 같으면 팔레트에 남아 있는 물감을 물로 씻어내고 새로 섞은 물감을 실내에서 제작할 경우에는 도자기 대야나 도자기 대야를 사용하면 된다. 유리(아래에 흰 종이를 붙임)를 색상과 일치시키세요. 또한 일부 작가들은 긁는 도구, 수세미 힘줄, 스펀지, 크레용 등의 보조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표현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사진에서는 번쩍이는 물, 작은 나뭇가지, 눈꽃 등 떼어내기 어려운 곳을 칼로 긁어내는 경우가 많아 그 효과가 매우 생생합니다. 크레용은 남기기 어려운 부분이나 미세한 글씨에도 사용됩니다. 크레용의 유성 성분이 물과 결합하여 자연스러운 여백이 남지 않기 때문에 채색할 때에도 제약 없이 과감하게 쓸 수 있습니다. 스펀지와 수세미 힘줄을 이용해 그림에 묻은 젖은 색을 일부 흡수해 촉촉하고 풍부한 효과를 연출해보세요. 칠해진 구아슈 컬러 베이스에 수세미 힘줄을 사용하여 두드려주면 생기 있고 얼룩덜룩한 빛과 그림자의 특별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보조 도구는 적절하게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초보자의 경우 가능한 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아슈회화의 유래 구아슈회화는 수채화와 유화의 중간에 있는 회화의 일종으로, 수채화와 유화의 일정한 방식과 기법을 흡수하여 독자적인 기법체계를 발전시켰다. 유화는 캔버스, 린넨, 판지, 나무 등에 속건성 식물성 기름에 물감을 섞어서 그리는 그림의 일종이다. 유화의 발전과정은 고전, 근대, 근대 등 여러 시기를 거쳐 왔다. 17세기는 유럽 고전유화의 급속한 발전기였다. 일반적으로 마테오 리치는 1581년에 신상과 성모상을 중국으로 가져온 후 중국 유화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수채화는 물을 이용해 투명한 물감을 ​​섞어 그리는 일종의 그림이다. 색상은 투명하며 한 색상 레이어 위에 다른 색상 레이어를 겹칠 경우 특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유럽의 수채화는 18세기와 19세기에 점차 완성도에 이르렀습니다. 19세기 말에 이르러 수채화는 완전한 독립체계를 갖추게 되었다. 해외에는 구아슈 등 독립된 회화형이 존재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수채화의 범주에 속하며 불투명수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사회경제적, 문화적 여건으로 인해 대중예술과 응용예술이 급속히 발전해 왔습니다. 구아슈 회화는 계속해서 대중화되고 개량되어 회화 분야에서 대중적 기반을 갖고 전문 화가들에게 사랑받는 독립된 화풍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아슈 회화는 현대적인 회화 유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