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화의 진위를 감별하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서화의 진위를 감별하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시장은 8-1 정도 되어야 한다.
너무 터무니없는
인증의 주요 근거, 방법
1, 필법
소위 서본다 씨는' 고서화감정개론' 에서 < P > "필법은 규칙적으로 필봉으로 긋고, 튀어나온 선과 점을 규칙적으로 그리는 구체적인 방법의 줄임말이다" 고 주장했다. 중국 서화는 모두 점선에 의존해 모양 < P > 상을 표현하고, 필법은 중국 서화의 가장 중요한 영혼이자 핵심이며, 필법의 우열은 서화예술의 수준을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다. 따라서 서화의 진위는 필법에 먼저 반영되어야 한다. 전임자는 "펜 끝 강철 유봉, 종이 등을 뚫어야 한다" 고 말했다. 바로 필법 중 필끝의 힘을 가리킨다. 이런 힘은 내향적이어야 하고, 외부에 드러내서는 안 되며, 바깥에 드러나면 힘줄 노출이라고 한다. 서화의 속도는 부차적인 것이고, 주로 펜의 경중, 질서, 전환점, 좌절을 쓰는 것이 필법에 맞는지 여부이다. 어떤 사람들은 퇴폐적인 필치로 허세를 부리며 독자를 현혹시키는 기세를 취하고 있다. 그림을 평가하는 용어로는' 검발장' 이라고 하는데, 사실 펜에는 아무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높은 산의 큰 나무와 긴 선의 옷무늬 등과 같은 큰 그림을 감정할 때는 필법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큰 그림을 그리려면 반드시 펜을 놓아야 한다. 즉, "부군께서 펜을 직간으로 놓으세요" 라고 하지만, 붓을 놓는 것은 임의로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허세 부리는 자세의' 광화',' 객혜' 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 즉,' 이 미묘함을 처음에는 알고, 광화객혜보다 못하다' 는 것이다. 가는 짧은 선을 감별하는 꼼꼼한 획도 펜이 힘있는지, 펜이 집에 도착하는지도 보아야 한다. 선인들은 늘' 인진흙',' 송곳으로 모래를 그린다',' 춘운행공',' 흐르는 물 행지',' 강건한 나중엔',' 완곡한 내안에',' 검수 토화',' 중장강질',' 정창청녹색' 으로 쓴다 결론적으로 필법은 서화의 핵심이자 영혼이며 서화의 진위와 시비의 수수께끼를 여는 관건이다. < P > 중국 서화는 필법을 중시해 왔기 때문에, 각 시대마다 서화필법에 대한 연구는 혁신과 발전을 가지고 있으며,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시대필법의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따라서 각 시대마다 서화의 필법은 선명한 시대적 낙인, 즉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선배들은 그에 대한 높은 개요를 가지고 있다. < P > 서예 방면: < P > 위진 시대에는 서예를 필묵 기교를 표현하는 예술 형식으로 숭상하고, 현학을 숭상하고, 취심이 담백하며, 이때 서예 스타일은 멋스럽고 가볍고 가볍다. 당대의 사회는 안정되고, 경제가 번영하며, 인심상으로는 문인 학사의 정신이 호쾌하고, 서예 풍격이 분방하고, 규칙적이고 엄밀하다. 송대 도시는 경제가 발달하고, 시민문화가 발흥하고, 사회문풍이 특히 성행하며, 서예 풍격이 평온하고 청려하며, 화려하고 다채롭고 참신하다. 원대 몽골 통치가 혹독하고 문인 학사의 정신이 억눌렸는데, 이때 서풍은 규율에 따라 행동하여' 출금, 고금' 만 드나들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명나라, 청 제국 시험 은 점점 문인 학자 들 의 유일한 입시 경로 가 되 고, 과장 시험지, 공식 문서 조정 요구 가 엄격하고, 게다가 끊임없는 문서옥 박해, 그래서 문인 학자 사상 보수, 이 시기 서예 스타일 은 대각체 관각체 가 성성 으로, 행형 이 가지런하고, 서체 균형, 옹용, 획선 평원, 옹용 < P > 회화 방면: < P > 진대선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봄누에가 실을 뱉는 것과 같다. "산수를 그리면 군봉의 기세가 코뿔소 빗살, 또는 물이 범할 수 없거나, 산이 크다. 그 열 심기 모양, 팔을 뻗으면 손가락을 뻗는다. " 당대의 회화는 기세가 웅장하고, 대범하고, 색채가 화려하고, 회화 기교 풍격이 산수화에서 진대와 비슷하다. 그러나 인물화에는' 조의수, 오대당풍' 이라는 말이 있다. 송대 회화 스타일은 서예와 마찬가지로 화려하고 다채롭고 참신하며, "필법이 빡빡하고 필치가 무겁다" 고 한다. 원대 회화 자태가 참신하고, 더 많은 시문 경지와 서예 정취, 시, 책, 그림이 하나가 되었다. 명청 회화 풍격이 다양하고, 그 화파가 즐비하여 기상이 만만하다. 독자들은 청초 정통파의 평온함, 한가함, 옹용, 야정, 야일파의 자태, 소탈함, 괴이함, 호방함과 같은 이 책의 제 1 장의 개요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청말 상하이 화가의 제멋대로의 흔들림, 베이징 화가의 규칙 등등. 서화 시대의 특징의 형성은 매 시기마다 정치, 경제, 문화, 종교 및 사회생활의 산물이다. 또한 필법 시대의 특징에 영향을 미치는 차이는 필법을 표현하는 도구 (붓) 의 제작과 특징과 어느 정도 관계가 있다. < P > 붓이 필법에 미치는 영향, 그림을 보면 청대 동치, 광서 이전에는 산수를 그리는 데 대부분 쥐수염 등 딱딱한 붓을 사용했으며, 어지러울 때만 부드러운 양밀리를 사용했다. 만청이래 육회 등 모두 양밀로 그린 산수화를 만나 비교적 통통하고 부드러운 선을 형성하였다. < P > 와 마찬가지로 서화가가 처한 시대풍풍으로 개성취미, 사승연원, 생활경험, 수양학식, 서화도구, < P > 종교신앙 등 복잡한 요소들이 서화가만의 개성적 특징을 형성하는 필법 (예: 집필, 붓을 쓰는 방법, 집필의 높낮이, 건립, 건립) 을 형성할 수 있다 < P > 또한 한 서예가의 필법 특징은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다. 그 초창기부터 만년까지 다소 변화가 있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많이 달라졌다. 한 서예가의 필법은 아침저녁의 차이가 있지만 필법에는 일관적인 특성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강산은 고치기 쉽고,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만변은 그 종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는 것이다. 따라서 슬기로운 판정자는 다른 변화에 현혹되지 않고 이 근본을 붙잡아 성공적으로 감정해야 한다. 필법은 서화감정 주요 근거로서 필법이 서화위조자가 가장 극복하기 어려운 관문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필법, 필법, 필법, 필법, 필법, 필법) 요약하면 서화의 필법은 서화의 핵심이자 영혼이며, 우리가 서화 감정 을 진행하는 데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근거이다. < P > 둘째, 잉크법과 색감 < P > 잉크법은 바로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진조복씨는 "묵법에는 먹색의 농도와 먹색의 흑백의 변화가 포함된다" 고 말했다. 묵법을 알기 전에, 먼저 작품의 필묵의 연대에 주의해야 한다. 연대가 멀어질수록, 필선의 두께 수축이 더욱 두드러지고, 게다가 종이실크 자체도 수축하고, 물론 필선도 수축하여, 필선은 초화보다 가늘고 단단하게 보인다. 먹색도 연대가 멀고 부드러워 새 먹색처럼 눈부시지 않고 종이수건의 근육으로 깊숙이 들어갈 수 있다. 동서고금 서예가, 사람마다 잉크를 쓰는 습관적인 방법이 있다. 마치 각 서예가가 자신만의 독특한 필법 < P > 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따라서 묵법은 서화 자체의 본질적 특징 중 하나이며 서화 평가의 주요 근거 중 하나이다. < P > 서화에서 쓰는 잉크는 갈아서 만든 수묵을 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화가는 이 수묵을 사용할 때 종이수건에 진한, 연한, 건조, 젖은, < P > 블랙, 화이트 등 다양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옛사람들은 이런 먹색의 농도와 변화를' 오묵' 이라고 불렀다. 잉크와 색깔의 짙고 습한 습기로 서화물상의 허실, 마름함, 원거리, 체감, 품질감을 표현한 것은 물상을 표현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이다. 따라서 묵법은 서예가의 사상과 감정, 정신운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묵법은 필법과 마찬가지로 서화 시대의 특징과 서예가의 개인적 풍격을 담고 있다. < P > 묵법이 서화를 감정하는 데 있어서의 중요성은 필법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묵법은 필법으로 시행하고 표현해야 하며, 필법이 없으면 < P > 라는 모법이 없다. 마찬가지로, 필법은 잉크법에 의지하여 종이수건에 표현해야 하며, 먹색도 없고, 필법은 뿌리를 내릴 곳도 없고, 표현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간단히 말해서, 잉크법은 서화감정 종사의 주요 근거 중 하나이지만, 그 지위와 중요성은 필법보다 약간 뒤처져야 한다. 왜냐하면 묵법은 서로 다른 시기에 < P > 세대, 서로 다른 서예가들 사이에 유사성과 통하는 점이 있기 때문이다. 서화를 위조하면 묵법을 비교적 비슷하게 흉내낼 수 있고, 잉크법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조건들은 < P > 와 같다. 따라서 서화 감정에서 다른 방면을 종합하여 상세히 고찰해야 한다. < P > 채색은 주로 그림에 적용되며, 감정화에서의 역할은 잉크법과 똑같은 역할을 하며, 주요 근거 중 하나이다. < P > 3, 구조 < P > 서화 "구조" 라는 단어는 서예의 결체와 행금, 그림의 구도와 오려내기, 즉 서방다 씨가 말한' 구조와 오려내기' 를 포함하는 복합 개념이다. < P > 서예의 결체는 각 글자의 획의 조밀한 분포를 가리킨다. 행금은 글자와 글자 사이의 상하좌우 상호 연결, 호응 관계, 행과 행 사이의 배열 호응관계를 가리킨다. < P > 페인팅 구도와 자르기는 그림의 요소 중 하나인 그림의 구조입니다. 중국화의 독특한 이론에 따르면 중국화는 구조, 선의 경중 전환 (필법), 수묵의 농도 변화 (묵법) 를 강조하는데, 이미지 형성이라는 관점에서 그 주요 임무는 물상의 조직 구조를 표현하는 것이다. < P > 서화의 구조는 필법, 묵법과 마찬가지로 시대적 특징과 개인적 풍격을 가지고 있어 우리가 서화 감정할 때 중요한 근거 중 하나이다. 서화가들의 창작은 모두 치밀한 구상을 거쳤고, 그 화면의 작은 부분마다 그 의도가 있기 때문에 서화들의 구조 방면에는 독특한 습관과 구상, 즉 구조상의 개인 풍격이 있어 서화가의 예술적 특징과 예술 수준을 표현했다. 감정인들도 여기서부터 서화작품의 진위를 감정하고 있다. 서화의 위작이 항상 위작자의 시대와 개인 구조습관적 특징을 남기고 원작의 구조적 특징을 잃고 허점을 드러내며 해명되기 때문이다. < P > 서화감정 보조근거: < P > 1, 명금 < P 대금명은 단품, 이중간의 차이가 있고, 이중은 별도로 증정 대상자 이름을 붙인다. 서예가 본인의 명품은 서예의 다양한 특징과 풍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명금은 서화 작품의 진위를 확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역대로 감정가를 중시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서화명금의 시대적 특징과 개인 스타일을 아는 것은 서화감정에는 매우 유익하다. 명금은 시대변화 외에도 여야의 차이가 있다. 일반 화원 화가서는 돈이 간단하지만 민간 화가는 긴 돈을 많이 본다. 명세의 개인 스타일은 천자만태인데, 이런 개인 스타일은 우리가 서화를 감정하는 중요한 근거가 되었다. 또한 < P > 화서금의 위치가 다르면 작품의 시대와 진위를 단정할 수 있다. 그림 형식, 일반적으로' 평행금',' 고개 < P > 단락'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른바' 평행금' 이란 자신의 이름을 적고, 모모모에게 쓴 글자를 쓰고, 상금의 첫 줄을 어디에 쓰고, 두 번째 줄도 어디에 써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고양금의 출현은 평행금보다 늦어야 하며, 내년 중기 이후부터 청대에 이르기까지 많이 사용한다. 그래서 이것도 서화 작품을 감정하는 데 주의해야 할 중요한 특징이다. 일반 저자는 이러한 법칙을 이해하지 못하고 허점이 생기기 쉽다. < P > 서화작품의 명액에는 역사적 기피도 있고, 다른 역사시대에 기피한 글자에 따라 서화작품의 시대도 판정할 수 있다. 서화작품 중 명화를 이용해 서화 자체를 감정하려면 먼저 명금 자체를 감별해야 한다. 위조자는 대부분 환전, 증금, 대금 수단을 채택하여 위조한다 (뒷장은 전문적으로 논술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서화의 명금은 서화의 진위와 시대를 감정하는 보조 근거이다. < P > 2. 발문 < P > 일반적으로 서화 위나 앞의 시문은 제목이고, 서화 뒤에 쓴 글은 발록이라고 하며, 총칭 발록이라고 한다. 발문은 서화감정 < P > 의 보조근거이며, 일반적인 경험에 따르면, 무릇 발문이 확실히 믿을 만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물론, 발문이 서화의 진위를 감정하는 근거가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그 발문 자체의 진위를 보고, 그다음에는 발문을 쓰는 필묵 기법, 문구가 어떠한지, 즉 발문자의 수준이며, 절대 명두에 놀라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3, 도장 < P > 도장, 일명 인감, 즉 신빙의 의미로 쓰인다. 예로부터 서화감정가들은 도장의 진위를 중시하는 감정들을 중시해 왔으며, 일부 시기 서화감정계에서는 서화작품에 도장의 진위를 감정하는 것을 서화의 진위를 확인하는 주요 근거로 삼는 풍조를 형성하기도 했다. < P > 4, 감장인 < P > 은 자신이 소장감상한 서화에 도장을 찍는 도장을 감장인화 () 라고 하며, 소장품이라고도 한다. 감장 도장은 서화 감정, 특히 연대가 먼 서화에는 그 자체로 서명하지 않았기 때문에 감장 도장이 더욱 중요하다. 5, 종이, 실크 < P > 종이, 실크는 서화 작품의 전달체이다. 시대마다 서화가가 사용하는 종이수건이 다르기 때문에 시대마다 종이수건의 특징과 서화가 개인용 종이수건의 습관을 파악하는 것은 서화의 시대와 진위를 확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종이견으로 서화를 감정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점도 유의해야 한다. 우선 종이견의 시대, 색깔이다. 종이수건은 서화감정에서 너무 무겁게 볼 수 없고, 그것은 일정한 보조작용을 할 수 있을 뿐이다. < P > 6, 장식 < P > 장식은 서화 표현의 한 형태다. 우리는 서화의 장식 형식에서 일부 작품의 시대나 개인적 특징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서화를 감식하는 일종의 보조 근거가 될 수 있다. < P > 는 액자를 이용하여 서화의 진위를 감정하고, 새 그림의 낡은 액자에 주의해야 한다. 일부 위조자들은 원래의 액자를 보존하고 서화 자체를 파내고, 위선본을 < P > 에 박아, 이른바' 금매미 탈피' 라는 방법으로 위조한다. 이에 대해 서화의 필묵 기법에 대한 주요 근거와 보조근거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진위를 가려내야 한다. < P > 7, 저록 < P > 서화저록은 역대 서화가의 서예, 회화 작품을 감상적으로 정리해 책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서화 저서 서적에 따르면 서화의 진위를 확인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