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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즈의 역사
19세기에 음악은 미국 남부 농장의 흑인 노예들이 자신의 삶과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었습니다.
재즈는 19세기 말부터 영국과 미국의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블루스, 래그타임 등의 음악이 혼합된 '하이브리드' 산물이다.
미주 흑인음악은 아프리카적 특성과 뚜렷한 리듬적 특징, 집단 즉흥 연주의 특징을 많이 갖고 있다.
이러한 전통은 주로 보컬인 새로운 정착지의 음악과 결합되었으며 그 결과는 단지 새로운 사운드가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음악적 표현이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은 종교적입니다.
백인들도 이런 아름다운 노래를 들었지만 시골 흑인 교회에서 부르는 노래보다 더 상류층의 풍미를 갖고 있었다.
오늘날 알려진 복음 음악은 20세기 첫 10년 동안의 유명한 피스크 음악보다 희년 음악에 담긴 종교적 유산보다 초기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감정적 힘과 선율적 감각을 더 정확하게 반영합니다. 가수.
기타 초기 음악 형태로는 노동요, 동요, 노예제도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댄스음악 등이 있는데, 이는 특히 당시 체제 하에서 음악 활동이 상당히 제한되었던 점을 고려하면 중요한 음악적 유산이 되었다. . 엄격한 제한.
블루스의 탄생
노예 제도가 폐지되고 흑인 노예가 해방된 후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은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군악대의 버려진 악기와 새롭게 발견된 자유로운 움직임은 브라스, 댄스 음악, 블루스 등 재즈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블루스는 음악적 형식으로서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거의 무한한 변주를 가질 수 있으며, 모든 종류의 재즈에서 항상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왔으며 성공적으로 독립적인 존재를 유지해 왔습니다.
오늘날 블루스가 없었다면 로큰롤은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블루스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8마디나 12마디 단위로 한 섹션으로 구성된 음악으로, 가사가 타이트한 것이 '멜랑콜리(파란색)'한 특징이다. 음계의 '미'와 '시' 소리가 반음씩 낮아지는 것입니다.
사실 블루스는 종교음악에 해당하는 세속음악 형식이다.
1880년대 후반에는 미국 남부 대부분의 도시에서 흑인 브라스 밴드, 댄스 밴드, 콘서트 밴드가 등장했습니다.
동시에 미국 북부의 흑인 음악은 유럽풍의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Ragtime이 구체화되기 시작했습니다.
래그타임은 주로 피아노로 연주되지만, 일부 밴드에서도 피아노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래그타임의 황금기는 대략 1898년부터 1908년까지지만, 사실 그 기간은 매우 길고 그 영향력은 무궁무진했다.
2000년에 다시 발견된 래그타임의 새로운 특징은 매력적인 멜로디와 당김음의 폭넓은 사용이지만, 블루스적 요소는 거의 사라졌다.
래그타임은 초기 재즈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래그타임이 좀 더 안정적인 리듬을 갖고 있는 것은 확실하다.
래그타임의 가장 유명한 작곡가는 스콧 조플린(1868~1917)이다.
다른 유명한 래그타임 거장으로는 James Scott, Louis Chauvink Eubie Blake(1883-1983), Joseph Lamb 등이 있습니다. 후자는 백인이지만 그는 이 음악 형식의 특성을 완전히 흡수했습니다.
뉴올리언스는 탄생과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여기에는 재즈의 초기 역사가 그 어느 곳보다 철저하게 연구되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1895년부터 1917년까지 뉴올리언스의 재즈는 다른 곳보다 다양하고 훌륭했지만 이것이 뉴올리언스가 재즈가 생산된 유일한 곳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흑인 인구가 많은 미국 남부의 모든 도시에서 생산되는 음악은 초기 재즈의 한 형태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W.가 Memphis에 등장했습니다. 씨. Handy(1873-1958)는 블루스 작곡가이자 수집가였습니다.
기타 도시로는 애틀랜타, 볼티모어 등이 있습니다.
당시 뉴올리언스는 매우 개방적이고 자유로운 사회 분위기로 인해 눈에 띄었습니다.
다양한 신앙과 인종의 사람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소통하기 쉬운 환경 속에서 프랑스, 스페인, 아일랜드, 아프리카를 비롯한 음악적 전통이 매우 풍부합니다.
그렇다면 뉴올리언스가 재즈의 비옥한 땅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뉴올리언스가 재즈의 발상지라는 생각이 과장되어도 어느 정도 사실이라면, 재즈가 홍등가에서 탄생했다는 생각은 완전히 넌센스이다.
뉴올리언스는 매춘을 합법화하고 미국에서 가장 세련되고 세련된 '스포츠 하우스'를 생산했지만, 이곳에서 연주되는 음악은 피아노 독주에 불과했습니다.
사실 사람들이 재즈를 처음 접한 곳은 전혀 다른 곳이었습니다.
당시 뉴올리언스는 많은 여학생 클럽과 형제 단체로 유명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실내 또는 실외 댄스, 피크닉 등 다양한 행사에서 공연할 밴드를 후원하거나 고용했습니다. 오프닝, 생일 또는 기념일 파티.
물론 재즈 연주도 장례 행렬의 특징이었으며 오늘날에도 마찬가지다.
전통에 따르면 *** 밴드는 교회 문에서 엄숙한 행진과 슬픈 찬송을 연주하며 장례 행렬을 묘지를 향해 천천히 인도합니다.
돌아오는 길에는 속도가 빨라지고 경쾌한 행진과 래그타임이 만가를 대신했습니다.
이런 행렬은 늘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재즈 발전에 큰 의미를 갖는다.
이때 트럼펫 연주자와 클라리넷 연주자들이 창의적인 재능을 뽐냈고, 드러머들도 리드미컬한 비트를 연주해 비트 스윙을 만드는 기반이 됐다.
일반적으로 재즈 음악은 소절당 2~4박자로 구성된 2박자로 연주됩니다.
이 더블비트 리듬 배경은 항상 베이스에 존재하여 재즈에 안정적이고 규칙적인 리듬 기반을 제공합니다.
리드미컬한 베이스 위에는 악센트 위치가 불규칙한 멜로디, 하모니, 대위법 파트가 있는데, 이들이 흔히 사용하는 당김음 효과는 일반 베이스 파트와 강한 대비를 이룬다.
이들 초기 밴드의 음악가들은 대부분 일종의 장인(목수, 벽돌공, 재단사 등)이거나 주말이나 휴일에 음악을 연주하여 돈을 버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뉴올리언스 최초의 유명 음악가는 이발사였던 최초의 재즈 음악가 버디 볼든(Buddy Bolden, 1877~1931)이다.
그는 코넷을 연주했고 1890년대 후반에 밴드를 결성했습니다.
아마도 그는 뿌리와 거친 블루스를 전통적인 밴드 음악과 결합한 최초의 인물일 것인데, 이는 재즈 역사상 중요한 일보였습니다.
볼든은 *** 마디그라 공연 도중 정신병적 에피소드로 인해 입원했고 완고한 환자들을 위해 정신병원에서 여생을 보냈다.
앨범을 녹음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확인된 바는 없다.
우리가 그의 음악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젊었을 때 그의 연주를 들었던 다른 음악가들의 기억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Bunk Johnson(1889-1949)은 Bolden의 마지막 밴드에서 두 번째 코넷을 연주했습니다.
그의 생애 마지막 10년 동안 Bunk Johnson은 뉴올리언스 클래식 재즈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킨 데 가장 큰 책임이 있었습니다.
그는 다채로운 개성을 지닌 뛰어난 이야기꾼이다.
뉴올리언스의 전설적인 이야기는 대부분 그와 관련이 있지만, 그가 전하는 이야기는 대부분 과장된 것이다.
일부 선배 재즈 팬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은 초기 재즈 음악가들이 악보를 읽지도 않고 하루도 음악 수업을 듣지 않은 독학 천재였다고 믿습니다.
이 진술은 낭만적인 것 이상이지만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초기 재즈의 거의 모든 중요한 인물은 적어도 정통 음악의 기본에 있어서 매우 확고했으며 일부는 훨씬 더 깊은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악기 사용에 대한 그들의 혁신적인 정신은 여전히 독특합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사례는 코넷 연주자이자 밴드 리더였던 조셉 올리버(1885~1938)(별명 더 킹)이다.
그는 유리잔, 모래 양동이, 플라스틱 욕조 마개 등 찾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사용하여 코넷에서 다양한 음색을 만들어냈습니다.
Freddie Keppard(1889-1933)는 Oliver의 주요 경쟁자였습니다. Keppard는 음소거 장비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이는 그가 뉴올리언스에서 가장 공명적인 코넷 연주자임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Koppard는 또한 미국의 다른 지역에 재즈를 가져온 최초의 뉴올리언스 출신이기도 합니다. 그는 1915년에 Original Creole Orchestra와 함께 뉴욕에서 보드빌을 공연했습니다.
1912년경에는 전형적인 재즈 밴드 악기에 코넷(또는 트럼펫), 트롬본, 클라리넷, 기타, 더블 베이스 및 드럼이 포함되었습니다.
(피아노는 이동이 불편해서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재즈는 밴조와 튜바가 더 두드러진다는 인상을 줍니다. 사실 재즈 밴드가 이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초기 녹음 기술이 더 부드러운 기타 사운드를 처리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더블베이스는 마이킹되었습니다.
당시 재즈 밴드에서는 코넷이 리더였고, 트롬본은 베이스 부분에서 슬라이드 방식으로 울려주었고, 클라리넷은 둘 사이에서 장식적인 역할을 했다.
재즈 최초의 즉흥 연주자는 클라리넷 연주자였으며 시드니 보셰(Sidney Bochet, 1897-1959)도 그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열 살이 되기 전에는 능숙한 음악가였고, 이후에는 테너 색소폰을 주로 연주하게 되었다.
그는 해외에서 유명해진 최초의 재즈 뮤지션이기도 하다.
1919년에는 영국과 프랑스를 방문했고, 1927년에는 모스크바를 방문했다.
대부분의 재즈 뮤지션들은 그들의 음악에는 래그타임과 당김음 외에 다른 이름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재즈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뉴올리언스 출신의 백인 트롬본 연주자 톰 브라운(Tom Brown) 밴드였다.
그는 1915년 시카고에서 이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이 단어의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으며, 원래 의미에 대해서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재즈'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하고 대중화한 밴드 역시 백인 밴드였고, 역시 뉴올리언스 출신의 '오리지널 딕시랜드 재즈 밴드(Original Dixieland Jazz Band)'(OriginaI Dixieland Jass Band)였다. ).
이 밴드는 1917년과 1918년에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들은 음반을 녹음한 최초의 재즈 밴드였습니다.
이 밴드의 멤버 대부분은 "아빠" Jack Laine(1873-1966) 밴드에서 연주했습니다.
잭 레인(Jack Laine)은 최초의 백인 재즈 뮤지션으로 꼽히는 드러머였다.
어쨌든 뉴올리언스의 음악 퓨전적 특성은 비교적 뚜렷하다.
흰 띠로 '혼합'된 덜 어두운 피부의 아프리카계 미국인도 있었습니다.
1917년까지 백인과 흑인을 막론하고 많은 중요한 재즈 음악가들이 뉴올리언스를 떠나 북쪽으로 이동했습니다.
그 이유는 뉴올리언스의 악명 높은 홍등가 폐쇄가 아니라 단순히 경제적 때문입니다.
유럽 전쟁은 미국 산업을 번영시켰고, 이 음악가들은 수백만 명의 노동자들처럼 북쪽으로 모여들었고 그곳에서 더 나은 직업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올리버가 암스트롱을 시카고의 밴드에 합류하도록 초대했을 때 시카고는 세계의 새로운 재즈 중심지가 되었습니다.
뉴욕은 '오리지널 딕시랜드 재즈 밴드'(ODJB)가 큰 성공을 거둔 곳이고, 그들로 인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경향은 일시적인 현상이 되었지만, 뉴욕의 밴드들은 ODJB 스타일의 보드빌 스타일만을 계승했을 뿐 그 음악적 본질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단지 모방했을 뿐입니다(최초이자 가장 성공한 사람은 테드 루이스였습니다).
당시 뉴욕에는 남부 음악가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뉴올리언스의 순수한 스타일을 가져올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뉴올리언스 출신 뮤지션들이 많은 시카고에서는 달랐다.
금주법이 막 폐지되었고, 도시의 밤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웠습니다.
여기서 다른 밴드보다 훨씬 더 좋았던 밴드는 "King" Joseph Oliver의 "Creole Jazz Band"였는데, 특히 1922년 루이 암스트롱이 시카고에 온 이후였습니다.
뉴올리언스 클래식 재즈 앙상블 스타일의 마지막 영광을 대표하며 새로운 스타일의 시작을 알리는 밴드이다.
두 명의 코넷 연주자 외에도 오케스트라의 다른 스타로는 Dodds 형제, 클라리넷 연주자 Johnny Dodds(1892-1940), 드러머 Baby Dodds(1898-1959)가 있습니다.
Baby Dodds는 재즈 드럼 리듬의 미묘함과 내면의 역동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뉴올리언스 출신의 또 다른 드러머인 Zutty Singleton(1897-1975)과 함께 그는 재즈에 새로운 차원의 음악성을 가져왔습니다. 드럼 연주. "스윙"의 개념.
그러나 스윙 음악의 '설교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루이 암스트롱이다.
최초의 재즈 음반
"Creole Jazz Band"는 1923년에 녹음을 시작했습니다. 비록 이것이 음반을 녹음한 최초의 뉴올리언스 흑인 밴드는 아니었지만 최고였습니다.
이들의 음반은 전국에 널리 유통됐고, 다른 뮤지션들에게 미치는 밴드의 영향력도 컸다.
2년 전 트롬본 연주자 키드 오리(1886~1973)의 '선샤인 오케스트라'가 재즈 음반을 녹음한 최초의 오케스트라가 되었지만 초라한 캘리포니아 회사에서 녹음한 이 회사는 곧 파산했고 그들의 기록은 거의 들리지 않았습니다.
또한 1923년에는 시카고에서 활동하던 백인 밴드 '뉴올리언스 리듬 킹스'가 음반 녹음을 시작했다.
이 밴드는 이전의 "오리지널 딕시랜드 재즈 밴드"보다 음악적으로 훨씬 더 복잡합니다.
한 번의 녹음 세션에는 '젤리 롤'이라는 별명을 가진 유명한 뉴올리언스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페르디난드 모튼(Ferdinand Morton)을 고용했습니다.
같은 해, 페르디난드 모튼(Ferdinand Morton)도 자신의 앨범 녹음을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