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멀티미디어와 스트리밍 미디어의 관계

멀티미디어와 스트리밍 미디어의 관계

1. 멀티미디어 기술은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컴퓨터에서 대화식으로 처리하여 여러 유형의 정보가 논리적 연결을 설정하고 대화식 시스템에 통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즉, 소리, 질문, 영상정보를 실시간, 대화형으로 통합하여 컴퓨터로 종합적으로 처리하는 기술이다. 여기에는 통합, 실시간, 상호작용이라는 세 가지 특징이 있으며 이는 기존 컴퓨터 시스템과 구별되는 특징이기도 합니다. 소위 통합이란 미디어 정보, 즉 소리,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의 통합과 디스플레이 또는 공연 미디어 장비의 통합, 즉 멀티미디어를 의미합니다. 시스템에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자체뿐만 아니라 텔레비전, 오디오, 비디오 레코더, 레이저 레코드 플레이어 및 기타 장비와 같은 장치도 포함됩니다. 소위 실시간 특성이란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사운드와 동영상 이미지가 실시간이라는 점을 의미하며,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이러한 시간 기반 미디어를 실시간으로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소위 상호작용성은 멀티미디어 컴퓨터를 텔레비전, 컴팩트 디스크와 같은 다른 가정용 오디오 및 비디오 기기와 구별하는 핵심 기능입니다. 즉, 사용자는 수동적으로 시청만 할 수 있고 개입할 수 없습니다. 미디어 처리 중입니다.

2. 멀티미디어 기술의 도입은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기술을 더욱 다채롭게 만든다. 왜냐하면 이미지의 도입을 통해 인간의 사고 과정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텍스트, 사운드, 그래픽 및 이미지를 통합하고 수집, 저장, 처리, 처리 및 전송을 통합하여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이 최상의 효과를 얻도록 합니다.

3. 현재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스템은 ISO와 ITU가 공동으로 규정한 디지털 이미지 압축에 대한 국제 표준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JPEG 표준, MPEG 표준, DVI 표준이 포함됩니다. 멀티미디어는 포괄적인 기술이기 때문에 제품의 실제 적용에는 컴퓨터, 전자, 통신, 영화 및 TV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술 협력이 필요합니다. 제품 적용은 연구원과 일반 소비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다양한 사용자 수준을 포함합니다. 따라서 표준화 문제는 멀티미디어 기술의 실제 적용에 있어 핵심입니다.

4. 현재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은 크게 세 가지 측면, 즉 멀티미디어 데모 시스템 제작,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전송 및 디지털 TV 응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데모 시스템 제작은 현재 멀티미디어 기술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컴퓨터 보조 교육(CAI) CD 제작, 기업 및 지역 멀티미디어 시연, 안내 및 소개 시스템 등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제 멀티미디어 제작 도구와 관련된 기술은 상대적으로 성숙해졌으며, 주요 변화는 콘텐츠이므로 더 이상 단순히 멀티미디어 기술로만 해결해야 할 문제는 아닙니다. 이 분야의 개발에는 기술과 창의성의 보다 긴밀한 통합이 필요합니다.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전송 이것은 오랫동안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의 중요한 측면이었습니다. 멀티미디어 전송에는 이미지, 사운드, 데이터 등 다양한 측면이 포함되므로 넓은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현재 국내 네트워크 전송 주파수 대역은 적응할 수 없으므로 이 분야의 멀티미디어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는 일정한 제한이 따릅니다. . 현재 목표는 멀티미디어 사용자가 기존 전화 네트워크와 케이블 TV 네트워크를 통해 대화형 광대역 전송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네트워크의 영상 전송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화상 회의 형태이고, 다른 하나는 MPEG-1과 MPEG-2 압축(즉, VCD와 DVD)을 이용한 전송 방식이므로 멀티미디어 광대역 전송 네트워크의 적용은 주로 원격 교육, 원격 의료 진단, 주문형 비디오 및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정보 전송을 포함하여 여전히 많습니다. 원격교육은 최근 더욱 눈에 띄게 발전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전송 애플리케이션이다.

디지털 TV 응용 멀티미디어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영상정보를 컴퓨터에서 처리하는 것, 즉 컴퓨터와 TV의 결합을 구현하는 것이다. 디지털 TV는 실제로 멀티미디어의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셋톱박스는 현재 이 애플리케이션의 핫스팟입니다.

스트리밍 미디어란 무엇인가요?

미디어라고 하면 우리는 즉시 신문, 잡지, 라디오, TV를 떠올립니다. 최근 등장한 새로운 용어인 스트리밍 미디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우리가 일반적으로 미디어라고 부르는 것과 어떤 관계가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사실 소위 스트리밍 미디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미디어 트렌드라고 부르는 것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란 정확히 무엇인가요? 그것은 우리에게 무엇을 가져올 수 있습니까? 와서 보자.

스트리밍 미디어는 데이터 네트워크에서 시간 순서대로 전송되고 재생되는 연속적인 오디오/비디오 데이터 스트림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전체 비디오 파일을 로컬 컴퓨터에 다운로드하여 저장해야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스트리밍 미디어는 기존 재생 방식과 달리 파일 전체를 다운로드한 후 재생하지 않고 콘텐츠의 일부만 캐시하여 스트리밍 미디어 데이터 스트림을 동시에 전송하고 재생하므로 다운로드 대기 시간과 저장 공간이 절약됩니다. . 스트리밍 미디어 데이터 흐름에는 연속성(Continuous), 실시간(Real-time), 타이밍이라는 세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즉, 데이터 흐름은 엄격한 순차적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863첨단기술연구계획인 '고성능정보실증망3Tnet'에서는 광대역 스트리밍 미디어 등 전형적인 서비스에서 시작하여 인터넷 TV와 같은 미디어 스트림의 실시간 전송에 적응합니다.) 광대역 데모 검증 네트워크 3Tnet. 광대역 네트워크 외에도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은 다른 네트워크에서도 널리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선 스트리밍 미디어 전송은 3G 네트워크의 주요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NGN 네트워크에서는 스트리밍 미디어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유형: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은 전송 모드, 실시간 특성 및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여러 유형으로 대략 나눌 수 있습니다.

위 분류에 따르면 일반적인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에는 주로 주문형 비디오(VOD), 비디오 방송, 비디오 감시, 화상 회의, 원격 교육, 대화형 게임 등이 포함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현재 스트리밍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있으며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스트리밍 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은 스트리밍 미디어를 제한하는 주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한 후에는 필연적으로 미래 네트워크에서 주류 애플리케이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