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앙아시아 초원의 음악 교과서
중앙아시아 초원의 음악 교과서
중앙아시아 초원의 두 가지 주제는 두 가지 다른 민족 스타일의 멜로디이다. 학생들에게 이 두 가지 주제를 잘 부르라고 요구하면 작품을 감상하고 이 두 민족 스타일의 음악 언어를 느낄 수 있다. 가다머를 듣기 전에 학생들은 먼저' 가다머' 라는 노래를 불러 음악에 대한 체험을 심화시킬 수 있다. 사진전의 세 단락. 가르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몇 번 더 듣고, 학생들을 연상시켜 상상할 수 있다. 산책, 약선 등. 듣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이해를 바탕으로 창조적 활동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또한 학생들에게 걷는 주제를 암송하도록 요구하다. 세 곡의 악곡을 들으면 학생들은 교향시와 교향화의 일반적인 특징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제목 음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교육 과정:' 중앙아시아 초원상' 1880 알렉산더 2 세의 즉위 25 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러시아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러시아 역사를 주제로 일련의 행사를 선보이며 음악으로 내용을 설명한다. 보로딘의 교향화' 중앙아시아 초원상' 은 이를 위해 특별히 창작한 것이다. 나중에 이 행사는 완성되지 않았지만, 보로딘의 이 아름다운 음악은 독립 작품으로 점차 널리 전파되었다. 188 1 지난 여름, 보로딘은 위마에서 리스터와 재회했을 때 리스터가 이 곡을 특별히 좋아했기 때문에 리스터에게 바쳤다. 교향화' 중앙아시아 초원 위' 는 제목 작품이다. 작가는 악보에 다음과 같은 상세한 설명문을 써서 작품의 내용을 설명했다. "중앙아시아의 단조로운 모래 초원에서 희귀한 러시아 노래의 곡조가 처음으로 들려왔다. 점점 가까워지는 말과 낙타의 발자국 소리, 그리고 억눌린 동방 노래를 들을 수 있다. 한 현지 대상대가 러시아 병사들의 보호 아래 망망한 사막을 지나갔다. 그들은 러시아군의 보호 아래 안전하고 걱정 없이 긴 여정을 마쳤다. 대상대는 갈수록 멀어진다. 러시아와 동양의 평화 곡조가 조화롭게 얽혀 있는데, 그 메아리는 초원에서 오랫동안 맴돌다가 먼 곳으로 사라졌다. " 음악은 이렇게 넓은 사막의 생활 화면을 보여준다. 바이올린과 목관악기는 고음구에서 옥타브 배경음악을 부드럽고 연속적으로 연주하며 음악 과정에서 반복되어 초원의 텅 빈 경치를 연상시킨다. 배경 음악을 배경으로 클라리넷은 러시아 민요의 주제를 연주했다. 이어 러시아 민요의 주제가 마차의 말굽 소리에 울려 퍼졌다. 이 주제는 마치 대상팀이 접근하고 있는 것처럼 점차 강화되고 있다. 여러 차례 반복하여 거창한 기세를 형성하였다. 이어 음악은 초원의 배경음과 말굽 소리를 재현하고, 동방음의 멜로디는 다시 부드럽게 나타났다. 이 두 곡의 선율은 서로 다른 성부에서 교묘하게 결합되었다. 그것은 러시아와 동양 민족 문화의 우호적인 융합을 상징한다. 그리고 우정의 음악이 점점 사라지고, 대상들이 천천히 멀어지고, 초원이 다시 고요함을 되찾았다. 볼로틴 (1833 ~ 1887) 은 러시아 작곡가이자 화학자입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음악과 화학에 빠지다. 1856 상트페테르부르크 의대를 졸업했습니다. 25 세에 의학 박사를 받다. 3 1 올해 의학 교수로 일하다. 상트페테르부르크 여의과대학은 1872 부터 1887 까지 설립되었다. 자신의 노력 외에도, 그는 1862 에서 바라키레프 등을 만났고, 그들의 건의를 받아들여 음악 창작을 했다. 이것이 그가' 실력파' 회원이 된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보로딘의 작품 수는 많지 않지만 오페라, 교향곡, 실내악 방면에 모범적인 작품을 남겼다. 대표 작품으로는 오페라' 이고르 왕자',' 중앙아시아 초원의 교향화',' 제 2 교향곡', 현악 사중주, 실내악, 피아노, 노래 등이 있다. 보로틴의 창작은 풍부한 러시아 민간 음악 소재를 흡수했다. 그의 작품은 서사시성과 서정적인 성질이 강하여 러시아 민족의 영웅적 품격과 넓은 가슴을 잘 표현했다. 가다머는 신호광이 1956 에 쓴 것이다. 이 교향시는 몽골족 영웅 가다머가 이끄는 인민봉기의 역사 이야기, 즉 봉건 왕후와 군벌의 투쟁을 반대한다. 작품은 가다머의 이야기 단서를 따라 점차 전개되고 있다. 민가 스타일의 주제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초원과 몽골족 사람들의 노동생활을 표현했다. 가다머와 몽골 국민들은 긴밀하게 단결했다. 그는 국민들에게 다칸 국왕이 깃발을 파는 것을 반대하고 동북군벌과 결탁하여 깃발을 강제로 회수하라고 호소했다. 이 교향시의 서론은 오보에가 연주한 것이다. 광활한 초원의 장려한 그림책을 보여줬고, 몽골 사람들의 생활이 평온하고 조용한 분위기에 처해 있음을 보여줬다. 갑자기 왕자가 땅을 팔았다는 소식을 들었다. 음울하고 폭력적인 음악이 등장했고, 첫 번째 주제가 파괴되었다: 그리고 트럼펫이 두 번째 주제를 연주했다. 가다머가 노도처럼 인민봉기, 인민반항을 호소하는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했다. 음악의 중간 부분은 각지에서 모인 봉기대오를 표현하고, 말을 타고, 총을 등에 업고 광활한 초원을 달리고 있다. 테마는 낙관적 (클라리넷 연주) 으로 가득 차 있다: 마지막으로 금관악기는 비장하고 고통스러운 소리를 내며 영웅에 대한 국민의 애도를 표현한다. 거문고 줄이 떨리고 슬픈 음조와 함께 비올라는 가다머 민요의 주제를 연주했다. 이 주제는 점차 애락에서 송가로 바뀌며 강력한 나팔 소리로 끝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신호광 (1933 ~) 여성 작곡가. 본적은 강서 만재이다. 195 1 중앙음악학원 작곡학과 강정선, 진배훈. 졸업 후 내몽골 가무단의 전임 작곡가가 되어 내몽골 예술학교로 전교하여 교편을 잡았다. 1956 교향시' 가다머' 로 유명하다. 주요 작품으로는 오케스트라' 초원 조곡',' 마두금 협주곡',' 초원 시편',' 현악 사중주',' 초원 유목민',' 양털 깎기' 등이 있다. 오랫동안 목축 지역에서 살았기 때문에, 나는 몽골족 민간 음악을 대량으로 수집하여, 몽골족의 풍속 습관과 언어에 익숙하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대부분 내몽골 음악의 민족적 특색이 풍부해 초원의 숨결과 목축민의 성격을 띠고 있다. 사진전' 과' 사진전' 은 무솔스키가 1874 에서 고인 친구 러시아 화가, 건축가 하트먼의 유작 전시회를 방문한 뒤 쓴 것이다. 외국에서 깊이 연구한 후 하트만은 오래된 시골 건물과 현대의 요구를 통일할 수 있는 새로운 러시아 건축 스타일을 연구하고 창조하는 데 주력했다. 하트만은 무솔스키와 스타소프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생활의 궁핍과 고문으로 하트만은 39 세에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스타소프의 주재로 미술학원에서 하트만 스케치, 수채화, 무대 설계도의 기념전이 열렸다. 하트만 기념전을 방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무솔스키는 전시품에서 그의 가장 가까운 초상, 풍속화, 민간 창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진을 골라' 사진전' 이라는 피아노 곡을 만들었다. 그는 모든 슬픔과 열정을 이 작품에 쏟았고, 글을 쓸 때 그의 음악적 사상과 음조가 끊이지 않아 거의 일거수일투족이었다. 그의 이 작품의 피아노 작문은 휘황찬란한데, 이것은 그의 독특한 특징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음악 수법으로 현실 생활 장면을 묘사한 빛나는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많은 전문가들의 관심과 연구를 불러일으켰다. 적어도 다섯 가지의 오케스트라 편곡이 있다. 그중 프랑스 작곡가 라웰의 배합기가 가장 뛰어나 널리 퍼지고 있다. 전체 노래는 열 개의 소절로 나뉜다. 드워프, 성, 듀일리 궁전 정원, 소달구지, 어린 새들의 춤, 두 유대인, 리모일 시장, 무덤, 닭 발톱에 있는 오두막, 키예프 문입니다. 모든 음악은 특정 장면을 묘사하고, 전체 작품은' 걷기' 라는 주제로 통합된다. 이 주제의 영감은 하트만의 그림에서 나온 것이다. 무솔스키 본인인 줄 쉽게 알 수 있는데, 스타소프와 하트만의 친구들이 전시 관람객 앞에서 왔다갔다한 것 같다. 이 주제는 음악에서 큰 역할을 하여 전체 음악의 기초가 되었다. 이 주제는 러시아 민요의 음조, 리듬, 화음 연결, 전체 표현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소차' 두 마리 길들인 수소가 큰 바퀴의 육중하고 허름한 트럭을 끌고 있는데, 이는 폴란드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이것은 음악에서 그려야 할 또 다른 풍속화이다. 밴드의 나지막한 목소리에서 느리고 무거운 화음이 진행돼 무거운 소달구지가 무거운 짐처럼 발버둥치고 있고, 큰 사이즈는 이 배경에서 연주되는 차곡으로, 자신의 자유롭지 못한 생활과 기쁨이 없는 고된 노동에 대한 농민들의 슬픈 느낌을 슬픈 어조로 표현했다. 이 음악의 힘은 크게 달라졌다. 음악은 아주 희미한 소리로 시작한다. 마치 이 만재된 소달구지가 멀리서 천천히 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음악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마치 소달구지가 청중 앞에 온 것 같았다. 이때 소북이 소달구지의 삐걱거리는 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나중에 운전기사의 노래의 여음은 음소거로 프랑스호와 저음 클라리넷에 번쩍이며 결국 먼 곳으로 사라졌다. 2.' 두 유대인' Samuel Goldenberg 와 Shmuye 는 모두 하트먼이 1868 년 여행에서 그린 모델이다. 이 두 유대인 중 하나는 부유하고, 뚱뚱하고, 자만하고, 낙관적이다. 다른 하나는 가난, 허약, 날씬함, 슬픔, 슬픔에 가깝다. 그들은 원래 하트만의 서로 상관없는 초상화 두 폭의 인물이었지만, 무솔스키의 이 곡에서 그들은 함께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비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두 캐릭터는 각각 자신의 뚜렷한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심리 묘사는 심오하고 전형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새뮤얼 고든버그는 오만하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오만하고 무례하다. Musorgskiy 는 간헐적인 리듬, 예상치 못한 악센트, 느린 말투로 표현하며, 각 멜로디의 의미심장한 증가를 결합한다. 마치 이 사람이 겨루고 있는 것 같다. 위협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누군가를 설득하고 있는지 모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이 주제는 목관 그룹과 현악기 그룹이 일제히 연주한다. 슈뮬러의 개성은 여러모로 전자와 반대된다. 그는 총명하고 신경질적이어서 부자들 앞에서 목소리가 떨렸다. 트럼펫과 벙어리가 연주하다. 이 두 주제 모두 유태인 노래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각자의 진술 후에 서로 얽혀 있다. 그 중에서도 가난한 사람들의 주제 동기는 여러 차례 난폭하게 중단되고 버림받았고, 부자의 주제는 결국 성행했다. 3.' 키예프의 문' 하트만은 키예프를 위한 웅장한 대문을 설계하여 고대 러시아의 건축 풍격과 많은 민족 장식을 가지고 있다. 대문이 교회 바로 옆에 있다. 무솔스키의 이 음악은 그림의 기본 내용을 잘 표현했다. 그것은 세 가지 대비가 뚜렷한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다. 첫 번째는 장엄한 송가입니다. 기세가 웅장하고, 멋이 거인과 같다. 관악기의 합주는 독특한 기질을 강조한다. 두 번째 음악 이미지는 경건하고 엄숙하여 교회의 기도를 생각나게 한다. 왜냐하면 그림에는 도시 외에 교회가 하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작곡가는 교회에서 들려오는 노랫소리와 기도를 음악으로 묘사하는데, 여기서 그는 죽은 친구에 대한 애도를 표했다. 세 번째 음악 이미지는 명절 종소리로 종소리에' 걷기' 라는 주제가 등장했다. 종을 치는 것은 고대 러시아 축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음악 속의 종소리가 뜨겁고 휘황찬란하여 고대 러시아의 수도 키예프의 명절 분위기를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 성문의 주제는 점점 더 다채로워지고 있으며, 온 국민이 기뻐하는 장엄한 광경이 펼쳐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