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날 중국 각지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설날 중국 각지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신해혁명 이후 19 1 1 은 양력 (양력) 으로 연도를 계산하기 때문에 양력 1 에서' 설날' 이라고 불리며
1949 년 9 월 27 일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제 1 차 전체회의는 중화인민공화국을 건립하면서 세계 달력 연도를 채택하기로 했다. 양력과 음력의 두' 연도' 를 구분하기 위해서도 24 절기 중' 입춘' 이 음력년 전후라서 양력의 첫날을' 설날' 이라고 하고 음력정월 초하루에는' 설날' 으로 정식 이름을 바꿨다.
지구는 태양 주위를 한 바퀴 돌았는데, 역법에서는 1 년이라고 불리며, 주는 끊임없이 반복되고, 영원히 끝이 없다. 하지만 사계절에 따라 하력 정월 초하루를 1 년의 시작으로 한다. 매년 12 월 30 일 (음력 2 월 29 일) 자정 (12 시) 이후 설날이 본격적으로 도착했다.
설날도 새해를 위해 기도하는 날이다. 제천복을 기원하는 것도 연속의 주요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그리고 부뚜막 신, 문신, 재물신, 희신, 정신 등 신. 모두가 명절 기간 동안 인간의 향을 즐긴다.
섣달 그믐 날은 재결합의 밤이며 중국인은 재결합의 마음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이 천지에 있어도 집에 가서 설날에 설날을 먹고 설날을 보내야 한다.
음력설은 음력 정월 초하루이지만, 음력새해부터 사람들은 줄곧 중국 새해를 준비하느라 바쁘다. 성대한 의식과 열정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은 사람들의 공통된 염원이다!
민간 신앙에서 초하루부터 초사까지는 새해의 흥청거림의 날이며, 초오까지 정상적인 생활을 회복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초오 () 는' 파초 5' 라고도 불리는데, 이 날의 풍습 활동은' 가난을 보내는 것' 이지만, 상가에게는 상가가 초오 () 에 문을 열어 영업한다. 첫 달 행사는 15 일까지 점차 진정되지 않았다 ...
중국은 다민족 국가로 각 민족마다 새해를 축하하는 방식이 다르다. 한족 만주족 조선족의 설날 풍습은 모두 비슷하다.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다. 사람들은 떡과 만두와 각종 풍성한 음식을 먹고 폭죽을 터뜨리며 서로 축복한다. 설 기간의 경축 행사는 사자춤과 용춤, 높은 시소를 밟고 가뭄선을 달리는 등 매우 다채롭다. 일부 지역에서는 조상들과 신들을 숭배하는 과거의 활동에 따라 새해의 바람과 비, 핑안, 풍작을 기도한다. 고대 몽골인들은 설날을' 백절' 이라고 불렀고, 정월은 백월로 행운을 의미했다. 티베트인들은 예년을 경축했다. 회족 위구르족 카자흐족 등. "희생 도살절" 을 경축하다. 설도 묘족, 이족, 요오족 인민의 성대한 명절이다.
봄 축제 기간 동안 중국의 관습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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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성현 () 은 섣달 그믐날 () 에 긴 막대 속초를 얹고, 불을 붙이고,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는 것을' 청전 누에의' 라고 부른다. 장대 위에 등롱에 불을 붙이고 3 월 3 일까지. 닝보대년 초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 후 콩죽을 먹을 것이다. 밤에 문을 닫기 전에' 문 닫는 총' 한 자루 더 주세요. 사오싱은 설날에' 찻잔' 을 대접하며 올리브와 금귤을 넣고 찻알을 넣는 것을' 김원보' 라고 부른다.
푸젠성
섣달 그믐날 외출하기 전에 샤먼 사람들은 하늘의 옥제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이를' 제신' 이라고 한다. 아침에는 생화과일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점심에는 제물과 봄쌀 한 그릇으로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봄쌀은 흰 쌀에 붉은 종이를 꽂아 만든 봄꽃이다. "봄" 과 "잉여" 는 푸젠해음, 봄쌀은 "연간 흑자" 를 취하는 좋은 입채이다. 여주의 넷째 날은' 결고' 라고 불린다. 절에 들어가 분향을 하는 것 외에도 관객이 대전에서 신을 맞이할 수 있도록' 추천함' 이라는 사탕과자 상자를 준비해야 한다.
광동성
해풍 지역에서는 젊은이와 어른들이 세배를 하면 어른들이 빨간 봉투나 귤을 준다. 조주의 설날 음식에는 절임, 썩은 만두, 발효만두, 관전, 오과탕이 포함됩니다. 넷째 날 밤, 집집마다 등불을 켜서' 등수' 라는 물 한 병을 준비해야 한다. 동완의 정월 초하루에는 설탕으로 토란을 바치는 것을' 부귀인연' 이라고 부른다.
장쑤 주
강녕현에서 설을 쇨 때, 너희 집은 집 앞에 수탉 한 마리를 붙였다. 설날에는 오현에 동연묘보다 신도가 더 많았다. 쑤저우 풍습: 섣달 그믐날 폭죽 세 개를 터뜨려 문을 열어야 하는데,' 승진 3 급' 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외출할 때는 황력에 지정된 방향으로 가야 한다. 황력에는' 쾌락신' 이라고 불린다. 성황묘, 토지묘 등 절에서 분향하려면 반드시 열 개의 절, 즉 이른바' 10 사 분향' 을 거쳐야 한다. 설날부터 정월대보름에 이르기까지 난로에 거대한 석탄이 연소되어' 행복단' 이라고 불린다. 전인 전설에 의하면 만두를 먹으면 재물신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설날 새벽부터 정월대보름까지 매일 만두를 먹는다. 무진현의 부녀자들은 새해에 송백 나뭇가지를 베어 붉은 비단으로 싸서 상투를 얹었다. 그들은 더 오래 살 수 있다고 한다.
쓰촨 주
청두 사람들은 설날에 밥을 먹지 않는다. 왜냐하면' 밥' 과' 죄' 의 동음이기 때문이다.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들은 탕원이나 국수를 먹고 가족 상봉과 장수를 기도했다. 유고 등지에서는 정월 초 7 일' 어린 해' 를 보내며 신을 숭배하는 것 외에 단밥도 먹는다. 청두 사람들은 매일 서교 두보 초당을 돌아다닌다. 장수현 () 은 섣달 그믐날 문 밖에서 9 개의 촛불을 켜는 것을' 9 급 양초' 라고 부르며 천지를 공경한다.
산시
부평현의 모든 부계 가문은 모두 그들의 조상의 초상화이다. 첫날, 그들은 자손에게 제사를 모시고 제사를 마친 후 금빛 찬란한 술자리를' 제좌' 라고 불렀다. 이듬해 이튿날 친척들은 서로 분식과 돼지고기를 선물했다. 이를' 숭배절' 이라고 부른다. 고릉현 섣달 그믐날, 여명 때 노란 종이를 대나무 장대에 매달아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영신' 이라고 부른다. 숯은 문에 걸어놓을 수 있고 역병에 갈 수 있다고 한다. 석천현은 노란 종이를 돈으로, 설날에 문을 걸어' 보가돈'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임통현은 초 5 를' 가난한 축제 보내기' 로 삼았다. 종이를 자르자 집집마다 문쪽으로 가져가서 버렸다. 그날 모든 사람은 반드시 배불리 먹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빈궁을 메우는 것' 이다.
산둥 주
닝양현 설날에 훈툰을 먹는 것을' 창고 채우기' 라고 한다. 황현과 봉래 일대에서는 섣달 그믐날 일찍 일어나는 것이 낭비이다. 안주인은 촛불을 들고 방 구석구석을 환히 비추었다. 빛으로 어둠을 몰아내고 창턱에 각종 밀가루로 만든 창꽃을 붙이는 것을 의미했다. 일어나서 아이는 문을 오르고 그네 세 개를 쳐야 한다. 그들은 빨리 자라고 있다고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참깨줄기로 만두를 끓이는 것은 새해에 참깨꽃이 피는 것처럼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하고, 식후에 찐빵을 솥에 넣어야 한다는 것은' 남은 머리' 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동 새색시가 첫해에 남편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세배를 하러 가는 것을' 잡근' 이라고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 댁에 도착하면 뿌리를 내릴 수 있다고 하는데 이혼과 조과부는 없을 것이라고 한다. 옛날에는' 초 5 에 가난을 보내는' 풍습이 있었다. 이날 폭죽을 터뜨려' 다섯 가난을 쫓아가다' 는 표시를 해야 한다. 곡부는 5 일째' 문곡 스타 클럽' 을 열었다. 5 일째 되는 날 밤, 학생들은 선생님의 집에 가서 향을 피우고 공자에게 제사를 지낸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문장 한 편을 쓸 것이고, 다 쓴 후에 선생님은' 문곡 스타 클럽' 이라고 불릴 것이다.
올드 베이징
섣달에는 많은 일이 있다.
섣달부터 문인들이 상가 처마 밑에 춘련을 써서 돈을 벌어 설을 보내려 했다. 제사를 지낸 후, 신춘련은 점점 붙고, 수많은 가구가 새롭게 바뀌었다. 어떤 사람은 주검을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붉은 종이를 사용하는데, 법원과 종실 왕공만이 붉은 남색 흰 종이를 규칙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실이 아닌 사람은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섣달, 매화는 큰 복의 작은 기구에 묶여 지하 5 피트 정도에 놓여 있다. 불을 피워 지면을 좀 따뜻하게 하면 매화는 점차 하얗게 변해 종이 우리에 담아 시내에서 팔린다. 낯선 사람, 매화, 봄맞이도 가능합니다. 번화한 지역은 텐트를 치고 그림을 판다. 부녀자들이 서로 다투어 구매하여 즐거움을 얻다.
섣달 그믐날, 죽을 파는 사람들이 거리 시장에 줄을 섰다. 호두, 감, 대추, 밤, 쌀도 팔고, 어깨에 광주리를 메고 팔고 있습니다. 그다음은 거름산닭, 관동어, 야생고양이, 들새, 베이컨, 철참새, 과일덮개, 대불꽃, 콩광천 조각, 루자장원바오입니다. 음력 10 월 이후 우리는 위화, 문신, 돈 걸기, 금은박, 황돈, 금화, 사오지, 유리경, 창동을 팔았다. 20 일 이후에는 멜론, 설탕떡, 찹쌀떡, 관동당을 판매합니다. 23 일 아궁이를 보낼 때 신마에게 썩은 풀이 달린 베끼는 콩을 제공했다. 가마, 베이징의 도자기 그릇, 향로, 촛대의 구리 은도 있습니다. 조롱박, 아이들은 돈을 절약합니다. 솥 기와를 지탱하고, 난로를 보조로 삼다. 25 일 이후 참깨 줄기, 송백가지, 창술 등이' 묵은 양조' 를 판매한다. 섣달 그믐달에는 물가와 돈이 평소보다 비싸기 때문에' 섣달 물과 토양이 3 분의 1 비싸다' 는 속담이 있다. 노인이 이맘때가 되면 항상 후배들에게 돈을 신중히 쓰라고 권하고, 또' 27, 모두 수거하고, 파악한다' 는 속담이 있다.
섣달 그믐날, 왕후라를 축하하며 모두 과일죽을 삶았다. 전날 쌀과 콩을 준비하고 수백 가지의 과일로 그래픽을 조각했다. 한밤중에 죽을 끓이고, 온 가족이 모여 먹고, 친척과 이웃들에게 먹이를 주는 것이 바로 섣달 팔죽이다. 섣팔죽은 황미, 백미, 찹쌀, 샤오미, 마름모, 붉은 콩, 껍질을 벗긴 대추진흙 등으로 삶았다. , 복숭아 커널, 아몬드, 멜론 씨앗, 땅콩, 헤이즐넛, 소나무 견과류, 설탕, 레드 연못, 포도 등으로 염색하십시오. 연밥, 렌즈콩, 율무, 찹쌀을 절대 쓰지 마세요. 상처감을 느낄 수 있어요. 7 일마다 과일을 벗기고, 그릇을 한 번 씻고, 밤새워 조작하고, 날이 밝을 때까지 끓인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과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 외에는 오후에는 허용되지 않는다. 대추, 호두 등도 있습니다. 사자, 아이 등 범주로 만들어야 똑똑한 사고를 볼 수 있다.
랍바, 어하 () 는 빙실 () 에서 출발하고, 물은 통하 () 에서 내가마 () 로, 얼음은 태액지 () 에서 빙가마 () 로 운반되어 여름이 매우 편리하다.
23 일 말, 집집마다 아궁이, 원내 기둥, 천등을 달았다. 제사는 탕아궁이 밥, 멜론, 꿀떡, 제사 신마는 콩물솥 볶음, 오곡향입니다. 나백, 남자, 악을 억제하고 선을 찬양하기를 원한다. 안방, 아궁이를 청소하고 깨끗한 진흙을 바르고 분향 제사를 지내다.
매년 12 월, 19, 20, 2 1, 22 일 이내에 진 () 은 길일을 선택하고, 관례대로 봉인하고, 천하에 공포하고, 모두 공휴일을 실시한다. 이후 이원 오페라하우스는 어느 날 폐관하고, 8 개 반이 함께 공연해 내년 섣달 그믐날 가연한다. 학교에 다니는 아이도' 봉인' 후 선생님이 방학해' 방과년' 이라고 부른다.
25 일부터 섣달 그믐 날까지' 걸년절' 이라고 합니다. "스물 일곱, 병을 씻고, 이십팔, 꾀죄죄하다."
연말에는 일 년 남은 약을 문 밖에 던져 모아 모은 처방전을 함께 태워 버린다. 이를 "모든 병이 다 졌다" 고 합니다.
송가지, 노송 잎, 창술, 길상단을 난로에서 불태워' 연년' 이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 전날,' 연하 30' 이라고 불리는데, 집에 술자리가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늙지 않음" 이라고 부른다. 야외 분향은' 천향' 이라고 하는데, 보통 3 일이 걸린다.
많은 노인들이 섣달 그믐 날에 있다.
섣달 그믐날, 사람들이 자수 가운을 입고 나가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것을' 송년 환영' 이라고 부른다. 가족들이 어른에게 절을 하며' 사직' 이라고도 한다. 신혼부부는 반드시 장인댁에 가서 사직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존중하지 않는다.
섣달 그믐날 밤, 집 앞에서 대문까지, 모두 통로 밖에 참깨를 뿌려' 밟는 해' 라고 부른다.
섣달 그날 밤은 처음으로 섹스를 했다. 문밖, 보배불이 기발하게 싸우고, 폭죽이 일제히 울린다. 어깨가 뭉쳐 말이 비틀거리다. 수백 명의 관리들이 설날을 축하하기 위해 북한에 갔다. 이때 폭죽 소리가 천둥처럼 울려 퍼지며 여야를 두루 돌아다니며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더 많은 딸랑 딸랑 소리, 호박씨를 파는 것, 막걸리 아이스컵 파는 것, 계화두유 파는 것, 야채가루를 파는 것, 폭죽 소리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좋아요. \ "원주민 집, 새 옷, 스와 착용, 예배 신, 예배 조상; 게르마늄 실크 를 태운 후, 가족은 예배, 후추 접시, 백주, 스팀 케이크, 파우더 수프를 제공합니다. 문밖으로 나가 친척을 맞이하고, 약창과 그림자 창문에 참가하여, 캄보디아가 있다. " 길에서 친척과 친구를 만나면 먼저 세배를 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를 기원합니다. "오락에 관해서는 관화회차, 열금샤브가 맛있어요. 수프에는 거위기름, 돼지고기만두, 떡, 황미가 곁들여져 있어요. 술과 요리는 절인 닭 베이컨, 황로와 봉어, 꿩발, 사슴, 토끼 가슴이다. 과일에는 소나무, 개암, 연꽃, 복숭아, 살구, 호박씨, 밤, 대추, 산사나우, 푸른 가지 포도, 백자강 두리안, 배, 사과, 사자 오렌지, 귤, 양매가 있다. 산해진미로 뒤섞여 집이 시장을 혼동하다. 친후가 아니더라도 술 세 잔을 바쳐야 한다. 감정을 잊어버린다면, 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속담에' 한 집에 앉는 것이 천 원을 걷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말 네 마리가 온종일 떠들썩하고 화기애애해서 아주 일시적인 승리라고 할 수 있다. "
섣달 그믐날 밥은 금은쌀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 송백가지를 꽂고 돈, 대추, 밤, 계원, 향가지, 깨진 오장식을 해야 꺼낼 수 있다. 송백의 큰 가지를 취하여 병에 넣고 고돈, 원보, 석류꽃 등으로 장식하다. 그것은 "현금 암소" 입니다.
색끈으로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올려놓고' 세뱃돈' 어른들이 아이에게 주는 것을' 세뱃돈' 이라고도 하고, 재테크인이 돈을 인출하는' 스티커' 를' 표' 라고 부른다. 매년 부잣집 외에 은으로 환전하는 사람은 모두 복권에 적혀 있는데, 이것은' 빨간 표' 를 위한 것이다. 화려하고 상서로운 뜻을 취하다.
꽃을 파는 사람은 모두 당화라고 한다. "설이나 명절이면 서로 선물을 드립니다. 모란은 화려하고, 금귤은 노랗고, 향긋하고, 부드럽고 향기롭고, 삼춘치료가 한 방에 다 되어 있어서 사람들은 그것을' 당화' 라고 부른다
천 은 붉은 종이로 상서로운 글자를 새기고, 긴 자와 아치를 곁들여 문 앞에 붙여 복숭아의 상징을 구현한다. 팔선 문양이 불상 앞에 걸려 있다. 천 가구 쓰는 것이 많고 귀족 가정은 쓰는 것이 적다. 그 노란 종이는 길이가 3 인치이고, 붉은 종이는 1 인치가 넘으며,' 작은 천' 으로 점포에 쓰인다.
섣달 그믐날이 되면 아트리움에 장안의 백분율을 놓는다. 백분율은 천국의 신성한 그림이다. 100%' 이전에 1 층에 전시꿀을 공급하기 전에' 완전 공급' 이라고 합니다. 조통의 팔선 석류 원보 등은' 제물화' 라고 불린다. 픽업할 때가 되면 100% 를 태워서 분향을 하고 정월대보름까지 태운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천지의 표' 이다.
집집마다 들어온 첫 달
정월 초하루, 오경에 일어나 분향을 하고 종이포를 놓다. 이 날 우리는 서로 방문하여 등급을 가리지 않고 며칠 동안 달렸는데, 이를' 세배' 라고 한다. 펩시와 같은 음식은 감, 리치, 계원, 밤, 익은 대추 등으로 만들어졌다.
음력 첫날, 신과 조상은 숭배를 받았고, 종이 커팅은 조상의 높이에 계속 이르렀는데, 이를' 장천' 과 연소라고 한다.
정월 초열, 세배를 하고 문을 열고 붙이려고 떠들다가 명함을 던지고 황급히 떠났다. 그들 대부분은 그들의 주인과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정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속칭' 파오' 라고 불린다. 옛 풍습에 따르면, 5 일 동안' 물만두' 를 먹고, 북방에서는' 삶은 빵' 이라고 부른다. 지금 어떤 가족은 3 ~ 2 일만 먹고, 어떤 가족은 다음날 한 번 먹는다. 그러나 먹지 않는 사람은 없다. 왕공저택에서 골목길에 이르는 작은 집들은 모두 이렇다. 심지어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정월의 등불은 예로부터 앞문의' 6 등' 에 집중되어 있어' 6 등'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 공부' 의 등불이 가장 칭찬받는다. 빙등, 새와 짐승, 세계 여러 가지 물건들이 모두 매우 교묘하게 만들어졌다.
등롱시장은 이전에 동서패루에 집중했다가 나중에 갤러리 헤드라인으로 이사했다.
신정은 설날부터 16 일까지 유리 공장 곳곳에 백화점, 조명, 유리 병풍, 만인 텐트, 옥이쑤시개, 천인 연락, 서적, 보물이 가득했다. 그리고 "진루추 관편가, BMW 는 손님이다." 옛 베이징 설화절의 한 장면이기도 하다.
분노한 노기사 (햇빛)
티베트족
각 민족마다 고유한 문화와 생활 습관이 있다. 티베트족은 오래되고 열정적인 민족이다. 긴 역사 속에서 그들도 자신의 생활 습관과 생활 금기를 형성했다.
1. 두 친구가 오랜만에 다시 만나 인사나 채팅을 할 때 상대방의 어깨에 손을 얹으면 안 된다.
2. 남의 옷을 걸치거나 밟아서는 안 되고, 자신의 옷을 남의 옷에 얹어서는 안 되며, 더욱이 사람을 넘어선 안 된다.
3. 여성들은 옷을 걸어서는 안 된다. 특히 여러분이 지나가는 바지와 속옷은 더욱 그렇다.
4. 집에서 큰 소리로 휘파람을 불거나 울지 마라.
5. 가족이 집에 없어요. 손님이 막 떠났어요. 정오와 해가 뒤쳐졌어요. 티베트력 새해 첫날, 바닥을 쓸거나 쓰레기를 버릴 수 없어요.
6, 외부인은 고인의 친척 앞에서 고인의 이름을 언급 할 수 없습니다.
7. 올해 해야 할 일은 내년에 할 수 없다. 예를 들면 털실 짜기, 스웨터 짜기, 카펫 등이다.
8. 황혼 무렵, 남의 집에 마음대로 갈 수 없다. 특히 아이를 낳은 임산부와 아이를 갓 낳은 여성이나 중병 환자는 낯선 사람이 갈 수 없다.
9. 정오 이후에는 집안의 어떤 재물도 꺼낼 수 없다.
10, 네가 가본 적이 없는 산과 절벽 협곡의 낯선 사람, 큰 소리로 떠들면 안 된다.
1 1, 식기, 냄비, 접시 등. 건너거나 짓밟혀서는 안 된다.
12. 집 두 사람이 동시에 나가서 반대 방향으로 간다. 그들은 동시에 나갈 수 없다. 그들은 반드시 앞뒤로 외출해야 하고, 외출할 시간은 분리해야 한다.
13, 여자는 밤에 머리를 빗어서는 안 되고, 머리를 가리고 외출해서는 안 된다.
14. 빗자루, 쓰레받기로 직접 손으로 전달하면 안 됩니다. 너는 먼저 그것들을 바닥에 놓아야 하고, 그러면 다른 사람이 그것들을 땅에서 주워야 한다.
15. 친척과 친구들이 너희 집에 손님으로 가거나 방문할 때마다 바삭한 기름차나 보리주를 선물로 드립니다. 손님이 떠날 때는 아무것도 비워둘 수 없고, 반드시 안에 남겨 두거나 스스로 물건을 바꿔서 담아야 한다.
16. 틈이나 금이 간 그릇은 밥을 먹거나 손님에게 차를 붓는 데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족
이순신의 불꽃 축제, 즉 이순신의 해. 이족 사람들의 눈에는 불이 빛, 정의, 번영을 상징하며, 모든 악을 소멸시킬 수 있는 강력한 힘이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국민의 기쁨, 우애, 행복의 명절이다.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에 대하여 각 성 이족 지역의 민간에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다. 그들 중 한 명이 말했다: 오래 전, 하늘과 땅은 연결되어 있었다. 1 년, 스티구그 신이 시그아비를 보내서 세금을 징수했다. 세계 각종 재난으로 인한 농작물 흉작으로 사람들은 집세를 낼 수 없다. 세계에서 구리를 먹을 수 있고 철을 먹을 수 있는 강인한 사람, 러시아 랍바, 세리 시아애비를 죽였다. 신들은 분노했고, 첫 번째 홍수는 땅 위의 사람들을 침수시키려 하였으나, 홍수는 다른 사람에게 패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신들은 각종 해충을 세상에 풀어서 사람들의 농작물을 먹었다. 러시아인 랍바와 사람들은 벽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해충을 통제하는 방법을 토론했는데, 뜻밖에도 벌레 한 마리가 벽난로에 떨어져 곧 불에 타 죽었다. 그래서 러시아 랍바 조직은 불타는 벌레를 낳고, 마침내 해충을 이기고 대풍작을 거두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순신의 토치 축제가 형성되었다. 일반적으로 이순신의 토치 축제는 3 일을 축하해야 한다. 첫날 온 가족이 모여 술을 마시고 축하했다. 사람들은 가축의 고기를 삶아 덩어리로 썰어 신과 조상에게 모시고 그것을 이용해 술을 마신다. 밤이 되자 불은 도처에서 타 오르고, 보통 3 박 동안 계속된다. 사람들은 매우 열정적이다. 마을 단위로, 사람들은 불을 높이 들고 마을과 들판 주위를 불태우며, 마치 천 마리의 용처럼 솟아오른다. 다음날, 셋째 날, 불의 축제가 절정에 이르자 양산 전체가 들끓었다. 젊은이는 민족 의상을 입고 영웅 매듭이 달린 머리 장식을 감쌌다. 여자들은 주름 치마를 입고 광활한 잔디 댐에 모여 각종 전통 스포츠 경기를 하고 있다. 소년들은 씨름, 경마, 양궁 대회에 참가하고, 여자들은 노래, 춤, 건반을 연주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명절에 돼지를 치고 양을 치고 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개 한 마리가 밭의 가장자리까지 도살되어' 대지의 어머니' 를 제사하는 데 쓰인다. 사람들은 횃불이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횃불을 켠 후 집집마다 사진을 찍고 걸으면서 불에 송향을 뿌려야 한다. 사람들은 그것을 "선물" 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고대 배화 관념의 유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토치 축제 기간 동안 가장 시끌벅적한 곳은 투우장이었다. 투우는 오락 활동일 뿐만 아니라 양종 소를 선택하는 좋은 방법이며 농목업 생산에 매우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누구의 소가 경기에서 이긴다는 것은 젊은 소를 기르는 사람이 근면한 축산업 전문가라는 것을 의미하며, 종종 소녀들이 배우자를 선택하는 좋은 대상이다. 씨름은 토치 페스티벌이 관중을 끌어들이는 또 다른 행사이다. 두 사람이 맞붙어 싸우자 사람들이 모여서 친지들이 응원을 하러 왔다. 경기 전후에 방관자는 건반을 연주하고, 젊은이는 진월을 연주하여 사랑을 나타냈다.
"미인 대회" 활동은 독특합니다. 미인 대회는 덕망이 높은 노인이 심사위원을 맡았다. 심판이' 미인 선발' 을 발표하자 경선에 참가한 이족 아가씨들이 원을 이루었는데, 후자는 전자의 손에 있는 꽃 손수건을 받아서 걸으면서 아름답고 감동적인 민요를 부르고 있었다. 여기서 보는 젊은이가 가장 많고 대범하다. 남자는 어떤 여자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면 이미 준비한 선물을 심판에게 건네주고 그 여자에게 맡기라고 했다. 판사는 선물을 가장 많이 받은 소녀를 미녀로 선포했다. 미녀로 선정된 여자아이가 많은 선물을 메고 얼굴에 무지개를 달고 회의장에서 나왔을 때, 친지들이 둘러앉아 축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남자아이들은 여자아이를 왔다갔다하며 진월이를 연주하며 그들의 감정을 표현했다.
넷째 날, 몇몇 사람들이 불의 재를 쓸어버리고 술과 고기로 제물을 바치며 행운을 빌었다.
홍콩 세관
음력설은 우리나라 전통의 성대한 명절이다. 전 중국을 믿는 사람들은 모두 모른다. 그러나 홍콩에서 음력설을 축하하는 것은 풍습과 분위기 방면에서 전통과 완전히 다르다.
최근 몇 년 동안 홍콩인들이 음력설 기간에 집에 춘련과 연화를 붙이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신, 그들은 일부 상점이나 집에' 장사가 번창하다' 와' 안전하게 드나들다' 를 붙였다. 그럼에도 춘련, 연화의 초심은 춘련, 연화를 붙이는 것과 같다. 내년에는 모든 것이 순조롭고 핑안 무사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사자춤과 용등은 신계의 일부 시골과 마을에도 나타나는데, 새해에는 시내 거리에서 큰 사자춤과 용등을 보기 어렵다. 폭죽과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홍콩에서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1982 년부터 매년 음력 초 2 박마다 빅토리아 항구에서 성대한 불꽃놀이가 열리는데, 이는 10 여 년 동안 설날을 맞이한 프로그램이다.
홍콩은' 미식천당' 이라고 불리며, 설 기간에는 식사에 관한 풍습이 많으며, 대부분의 가정도 설 기간에도' 단원밥' 을 먹는다. 보통 집에서는 온 가족이 섣달 그믐 날에 모여 저녁을 즐긴다. 식후 대형 프로그램의 첫 번째 선택은 꽃시장을 구경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음력설 기간에는 홍콩 구구의 꽃시장이 많은데, 그중 빅토리아 공원의 꽃시장이 가장 크고 시끌벅적하다. 홍콩 사람들은 식후에 꽃시장을 구경하는 것에 익숙하고, 섣달 그믐날은 인산인해를 이루어 모두가 함께 명절을 보낼 것이다.
홍콩에서 음력설을 보낼 때 가장 즐거운 것은' 이익' 아이를 받는 것이다. 설 기간에는 곳곳에서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의식" 은 원래 "좋은 일" 이었는데, 상서로운 뜻대로 설날 동안 친척들과 없어서는 안 될 풍습이 되었다.
마카오 세관
마카오의 옛 풍습은 매우 독특하다. "셰아궁이" 는 마카오가 보존한 가장 전통적인 중국 풍습 중의 하나이다. 섣달 그믐날, 마카오 사람들은 그것을 "셰아궁이" 라고 부른다. 중국의 전통에 따르면 마카오 사람들도 부뚜막 할아버지에게 설탕을 먹였는데, 옥제 앞에서 그의 험담을 하지 않도록 설탕으로 부뚜막 왕자의 입을 바르는 것이라고 했다. 나는 마카오 꽃가에 있는 마카오 가족의 난로에서 산타클로스 사진을 보았다. 이상하게도 산타클로스의 초상화에는 대련이 붙어 있는데, 위에는' 천도 좋은 말, 옷금귀향' 이라고 적혀 있다.
마카오 사람들은 섣달 28 일부터 새해를 축하하고, 섣달 28 은 광둥어에서 해음자이다. 대부분의 기업주들은 연말에 직원들을 초청하여' 단밥' 을 먹도록 초청하여 그들의 번영과 행운을 보여준다. 섣달 28 일부터 마카오의 연미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봄을 구경하고 꽃시장을 구경하는 것은 마카오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는 두 가지 대사이다. 수이삭은 마작을 하고, 텔레비전을 보고, 옛 이야기를 나누고,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서양 크리스마스와 발렌타인데이의 영향으로 마카오의 사람들도 서로 다투어 상서로운 꽃나무를 사서 새해를 맞이하고 있는데, 지금은 마카오의 풍습이 되었다. 마카오는 음력 섣달 그믐 날에 꽃시장을 거행하는데, 대부분 복숭아꽃 수선화 분재 대나무 분재 오렌지이다. 꽃이 부귀왕성하고, 핑안, 꽃길 새해의 아름다운 미래를 기원합니다. 마카오의 꽃시장은 3 일 동안 열렸고, 1 년 동안 분주한 마카오 사람들에게 끝없는 위로를 가져왔다.
설날에 마카오 사람들은' 리시' 를 중시한다. 이것은 빨간 봉투이다. 이날 사장은 직원, 어른들, 후배, 심지어 기혼자들이 미혼자를 보면 모두' 이장' 을 해야 한다. "슈리" 는 순수하고 바삭해서 행운을 보여준다. 마카오 사람들은 설날을' 개년' 이라고 부른다. 풍습은' 섣달 그믐날 밥' 을 먹는 것이다. 돈을 벌고 이윤을 내기 위해서는 연야밥에 모채, 상추, 잉어가 포함되어야 한다. 설날부터 마카오 정부는 공무원이 3 일 이내에 도박 (gamble) 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다. "설날" 이후 마카오는 이미 중국 전통의 설 풍습으로 완전히 돌아왔다. 정월대보름까지 불꽃놀이로 용사자를 놀리며 기뻐했다.
대만성 설날 풍습 픽업.
설날은 중화민족의 역사가 유구한 전통 민간 명절이다. 푸젠성과 일수분리인 대만성은 역사문화, 풍속습관, 생활습관, 친족관계 등이 모두 중국 대륙과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섬 내 민중의 설 풍습은 자연스럽게 중국 대륙과 비슷하다.
포도주민 (대부분 민남, 객가) 의 조상이 대만에 가서 발전한 지 오래되어 변천을 겪었기 때문에, 그곳의 설날 풍습도 점차 독특한 도안과 색채를 형성하였다.
섣달 그믐날 대만 동포는 옷을 잘 입고 집에서 돼지, 양, 개, 오리, 생선 등 가축과 해산물, 멜론, 설탕, 향차 등 제물을 제공한 다음 분향 폭죽을 불태워 부뚜막 신을 배웅해 "하늘에서 좋은 말" 을 해주길 바란다. 이날부터' 설' 이 시작되었다.
섣달 그믐날 전에 대만성 동포들도 전면적인 대청소를 하고 사합원을 정리해야 하는데, 그들은 설날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섣달 그믐날 밤, 집집마다 자신의 문과 창문, 곡물 창고, 돼지우리, 우물대 등에 춘련을 붙이는 경우가 많으며, 새해에는 뜻대로 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세뱃돈과 보물을 상징하고, 홀 책상 위에 제물과 향초를 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그들의' 집으로 돌아가 설을 맞이' 하는 것을 환영한다. 이때부터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며, 설날 아침까지 계속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죽, 폭죽, 폭죽, 폭죽, 폭죽, 폭죽)
섣달 그믐 날, 섬의 온 가족이 모여' 난로를 둘러싼다', 즉 남녀노소 가족이 난로나 샤브샤브 옆에 둘러앉아 설야밥 (또는' 단밥') 을 먹는다. 물론 이번 식사는 유난히 풍성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밥에는 가족 상봉을 상징하는 어묵, 미트볼,' 개를 먹는 것부터' 라는 의미의 개고기,' 장수 백세' 라는 의미의 부추, 지방풍의 튀김, 탕원, 떡, 특히' 거북이 콩사떡' 을 먹는 것 등이 있다 또 짠 무떡도 있는데, 데워야 김에 싸질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고기 비린내를 없애고 식감을 조절하는 역할뿐만 아니라 내년' 채두가 좋다' 는 축원도 담았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후 어른들조차도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는 것도 특색이 있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에게는 세뱃돈은 빨간 종이로 미리 싸서 그들에게 주는 것이다. 유아의' 세뱃돈' 은 미리 빨간 줄로 싸서 작은 목걸이를 만들어 목에 걸었다.
첫 달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옷을 입고 세수를 한 후 서로 안부를 묻고, 그들의 경의와 축원을 표현하고,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거나 공원을 참관하는 등.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매우 활발하고 유쾌하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기쁨, 축제, 행복, 즐거운 명절 분위기에 빠져 있다.
섣달 그믐날, 새 사위가 아내를 데리고 시댁에 나들이를 갔다. 사위가 문을 열고, 딸이 친정으로 돌아오니, 자연히 더욱 재미있다.
중학교 3 학년은 대만성 동포에게 불길한 날로 여겨졌다. 사람들은 외출이 많지 않고, 저녁에 일찍 먹고, 일찍 자고, 시끄러운 휴식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넷째 날은 부뚜막 신이 내려온 날을 맞이하는 날이니, 자연히 시끌벅적할 것이다.
설날부터 많은 사람들이 창업을 시작했고 출근해야 할 사람들은 모두 출근했다.
전설에 따르면 음력 9 월 9 일은 하나님의 생일이다. 집집마다 최고의 술과 음식을 준비하고, 향을 피우고, 예배를 하며, 신의 생일을 읊어야 한다. 매년 설날의 마지막 날이다.
이후 이어지는' 정월대보름' 은 설 전체의 마지막 장면이다. 이 날, 전통 습관에 따르면 집집마다 탕위안을 먹고 등롱을 감상해야 한다. 보름달 아래 각종 등롱이 반짝 빛나고 사자 춤, 용등 연주,' 드럼' 맞이 등의 행사가 펼쳐져 눈부시게 빛났다. 특히 동취가 가득한 아이들은 계속 등롱을 들고 가요를 읊으며 거리를 건너며 바다 밑을 헤엄쳐 다니며 시끌벅적한 정월대보름의 밤을 금상첨화한다.
대만성의 민간 설날은 대륙에서 기원한다. 특히 민남어를 하는 대만성 사람들에게는 설맞이 방식이 민남과 더 비슷하다.
대만성 국민의 설 행사는 65438+2 월 65438+6 월의' 꼬리' 로 시작된다. 이 날, 집집마다 지주, 특히 상인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새해에 큰돈을 벌기 위해 제사의 시신과 금종이로 제물을 바치고 동료들과 제물을 나누어 직원들에게 상을 주어야 한다. 이를' 미치 먹기' 라고 합니다. 한 사람의 꼬리를 먹을 때, 고용주는 다른 사람에게 개머리를 하나 주는데, 해를 설명하니, 다른 직업을 찾아주세요. 그래서 대만성에는' 꼬리이를 먹고 걱정하고, 두이를 먹고 입을 어루만진다' 는 속담이 있다. 꼬리밥은 일과 관련이 있다.
음력 24 일은 사람들이 신선을 하늘로 보내는 날로, 민남의 섣달 23 과 같다. 제사에는 반드시' 탕원' (탕원) 이 있어야 하고, 아궁이에 달라붙어 아궁이가' 좋은 말이 하늘로 전해지고, 나쁜 말이 한쪽으로 전해진다' 고 해야 한다. 이 날, 우리는 대청소를 하고 집안의 모든' 불운' 을 쓸어버리고 새해의 도래를 맞이해야 한다.
섣달 그믐날 대만성은 섣달 그믐달의 크기에 따라' 29' 와' 30' 이라고 불린다. "10 일" 은 1 년의 끝을 의미합니다. 날이 저물기 전에 집집마다 달콤한 오렌지, 달콤한 떡,' 봄쌀',' 세뱃돈' 과 같은 제물을 준비한다. 봄쌀' 은 뾰족한 쌀에 종이 오려내기 춘자를 꽂는 것이다. "봄" 과 "잉여" 가 민남어에서 해음을 하기 때문에, "1 세 이상" 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