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 불타는 탑의 내력과 풍속
추석 불타는 탑의 내력과 풍속
추석 불타는 탑의 내력과 풍속 < P > 추석, 일명 제월절, 달빛탄신, 월석, 추절, 중추절, 배월절, 월모절, 달절, 단원절 등은 중국 민간의 전통 명절로, 다음은 나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P > 추석 불타는 탑의 내력과 풍속편 1
1,' 불타는 탑' 의 내력 < P > 음력 8 월은 가을 중간에' 추석' 이다. 8 월 15 일은 마침' 추석' 중간에 있어' 추석' 이라고 불린다. 추석 밤, 보름달이 텅 비어 있다. 추석은 위진 () 이 당송 () 에서 시작되었고, 송대 () 에서는 민간 추석 달맞이 바람이 매우 성행하였다. 명청 이후 추석이 되면 사람들은 정원에서 달을 감상하고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추석전설에 관해서는' 창아가 달로 달려간다' 는 말이 있고,' 오강벌계' 라는 말이 있고,' 흰토끼가 약을 만지작거린다' 는 말이 있다. 그러나 추석은 강서지안에게' 원나라 전복' 이라는 특별한 전설을 부여했다. < P > 원나라가 중국을 통치한 후 각종 차별 정책을 취해 국민의 많은 권리를 박탈하고 감시조치를 취해 서민 활동을 감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나라 통치자는 다섯 가구를 한 갑으로 편성하여 원나라 정부가 몽골 귀족 한 명을 갑장으로 파견했다. 원나라 귀족들은 각 시골에서 위세를 부리며 백성들의 재물을 갈취했다. 원나라 말년에 황하가 연이어 수해를 겪었고, 물가가 오르고, 인민이 유랑하였다. 일부 애국지사들은 분분히 일어나 반항하고, 사전에 밀약: 8 월 15 일 공터에서 기와로 탑을 쌓고, 불길을 태우고, 행동 신호로 함께 행동하며 갑장을 전복시켰다. 그 이후로 불타는 탑은 추석 풍습이 되어 전해 내려왔다. < P >' 불타는 탑' 이라는 민속행사는 지안부지에 기재되어 있다. 청나라의 한 책에는 "추석에는 달을 놀고, 어린이는 탑을 불태우는 것이 즐겁다" 고 기록되어 있다. 강서지안 불타는 탑은 대부분 청소년을 위한 놀이 활동이다. 8 월 13 일, 소년들은 바쁘게 일어나 사방에 깨진 기와 조각을 주워 마른 나뭇가지, 나무 조각을 모아 8 월 14 일 오후 탑을 쌓기 시작했다. 탑의 누적도 매우 신경을 쓴다. 탑의 타키는 붉은 벽돌이나 흙벽돌을 깔고' 품격' 자 모양의 구도에 따라 건설해야 한다. 탑의 통풍이 잘 되도록 모든 기와를' 품' 자 모양 틀에 따라 놓는다. 탑 아래에 눈을 마주치는 두 개의 문을 남겨 두었는데, 하나는 연료를 넣는 데, 다른 하나는 숯과 목재재를 꺼내는 데 쓰였다. 탑의 꼭대기에는 불을 뱉고 화형용으로 빈 입구를 남겨 두었다. 와탑을 쌓은 곳은 대부분 텅 빈 평지 위에 있으며, 같은 장소에서 때로는 여러 개의 탑을 쌓기도 한다. 탑 신을 제물로 바치고 나서 연료를 탑에 넣고 연소하기 시작했는데, 이 연료의 상당 부분은 짚과 대나무, 곡식, 휘발유, 식초 등을 포함한 여러 사람들이 모은 것이다. 불길이 거세지자 기와조각이 빨갛게 타올라 탑 꼭대기의 불길이 구름 하늘로 치솟아 밝은 달과 휘황찬란하게 타오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바로 이때 사람들은 곡식, 휘발유, 식초 등을 탑에 뿌렸고, 탑은 탁탁 소리를 냈다. 불길이 더 세서 식초 냄새가 온 마을을 뒤덮었다. 바로 이때 어른이 아이를 데리고 몇 단락을 불렀는데, 예를 들면, "불타는 탑이 빨갛게 타서 돼지를 25 까지 키운다. 불타는 탑은 하얗고, 돼지는 꼬리가 없을 때까지 키운다? " 내 고향인 평전촌에는 아직 사타탑 풍속이 있어, 전탑을 빨갛게 태우고 쓰러지지 않는 자를 이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그러므로 불타는 탑은 매우 심미적인 이상을 부르는 민속 심미 활동이다. 사이타탑은 추석 내내 가장 흥분되는 행사로, 사람들은 여러 그룹으로 나뉘어 각 그룹마다 인원수가 같고, 재료가 동일하며, 스스로 탑을 짓고, 타버린 전탑이 빨갛게 달아오르고 넘어지지 않는 사람이 승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동안 박수갈채와 드럼 응원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마을 남자들은 탑을 불태우는 것은 행운의 상징이라고 시종 믿었기 때문이다. \ "불타는 타워 는 빨간색, 돼지 는 25 까지 키운다; 불타는 탑은 하얗고, 돼지는 꼬리가 없을 때까지 키운다? " 생활수준이 낮은 평전마을 사람들에게' 돼지' 는 그들의 최고의 심리적 기탁이다. 그러므로, 불타는 탑의 풍속은 더 이상 순수한 오락 활동이 아니라, 자아의 심미 이상 소환 구조의 지도 하에 하는 것으로, 주체인 사람들의 내면에서 하는 긍정적인 정신적 가치를 얻기 위한 물질과 정신의 융합을 목표로 하는 심미 활동으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 P >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의 전통 명절 민속신앙의 성분이 약화되기 시작했고, 오락의 성질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일부는 직접 상업화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전통 명절을 전승하는 것은 우리가 전통을 되새기는 첫걸음이다. 강서지안 타탑 풍습의 상업화는 아직 짙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문화적 관점에서 추석 타탑의 속속 자체에 잠재되어 있는 문화적 매력과 깊은 역사를 한없이 활기차게 하고, 우리의 정신집을 지키며 전통문화의 단절을 막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P > 추석을 위해 고대인들이 추구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재회하고 달을 감상하는 정신적 필요에서 비롯되는 반면, 강서지안의 추석 불탑 풍습은 그 자체의 독특한 문화적 함의를 가지고 있다. 벼축제가 꽉 차 있고, 집안이 번창하고, 친지들이 평안하다는 상징이며, 강서지안인의 수천 년 동안의 심미 정취를 담았다. 이 점에서 민족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인간관계를 융합하고 인간과 자연의 감정을 증진시키며 정신 모유가 주는 내면의 충실함과 만족을 느낄 수 있다. < P > 2. 불탑 풍속의 주요 문화적 내포 < P > (1) 아름다운 생활을 점재하고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 P > 행복, 행복은 강서지안인들이 부지런히 추구하는 생활목표이다. 중화민족 전통의 문화적 훈도를 받아' 일출, 일몰, 일몰' 의 농경시대든, 오늘날의 시장경제시대든 근면한 강서지안 인민이 열심히 일하며 몸과 마음이 석방되고 누설될 수 있는 순간이 절실히 필요하다. 추석 때는 마침 사람들이 벼를 수확하고, 1 년 동안 바쁘게 여가로 옮겨갔고, 탑 굽는 풍습은 특유의 오락 기능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농민들의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추석은 그들이 긴장을 풀어야 할 때이다. 해마다 반복되는 불타는 탑 민속은 그 다채로운 행사로 사람들의 기쁨과 축제의 심리적 욕구를 효과적으로 만족시켜 아름다운 삶을 장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P > (2) 사람들이 아름다운 축원과 기대를 걸도록 돕는다. < P > 사람들은 항상 다양한 형식으로 미래를 동경하고, 생활에 아름다운 축원과 기대를 걸고 있다. 지푸라기를 태우는 것은 내년 벼절절이 꽉 찼다는 것을 의미하고, 대나무를 구워 대나무를 동점으로 삼아 평안을 얻으며, 동시에 백성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축복을 담았다. 홍창불, 평안함. < P > (3) 인심을 결집시키고 우정 증진에 도움이 되는 < P > 추석탑으로 중화민족의 전통문화로서 화합은 그 정신문화의 핵심이다. 사람들은 항상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해 사람과 사회, 사람과 사람의 조화를 추진한다. 탑을 태울 때, 온 마을 사람들이 모두 탑을 건설하는 텅 빈 평지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추수에 대해 이야기하고 벼의 거취에 대해 이야기했다. 모든 농민은 즐겁고, 농번기가 어떤 매듭으로 인해 불쾌한 사람들이 생겨도 이때는 웃는 얼굴로 맞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민족적 자부심은 저절로 형성되지 않는다. 원나라 통치자를 전복시킨 애국지사의 단결과 결속력을 떠올리게 한다. 그래서 이런 문화축제에서는 장시지안 국민에게 부여한 가치관을 무의식적으로 사용했다.
(4) 전통문화 전승에 유리한
사람은 전통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사람들은 항상 일정한 문화 분위기 속에서 생활하며, 정해진 선대로부터 물려받은 환경에서 자신의 문화 창조와 문화 차용 활동을 시작한다. 전통문화의 전승 없이는 민족문화의 발전이 있을 수 없다. 불타는 탑은 강서지안 문화의 전승에 큰 의미가 있다. 한편으로는 폭죽, 과일 등 구체적인 물건뿐만 아니라 등불 추측, 사이타탑 등 활동에도 나타난다. 한편, 제탑 신 등 종교 숭배 문화와 같은 구체적인 내용으로 표현된다. 불타는 탑은 풍부한 문화적 내포, 거대한 문화적 매력으로 강서지안 인민들이 불타는 탑의 풍습에 적재된 전통문화에 애착이 넘치고 애틋한 마음을 품고 있다. < P > (5) 사람들의 심신 조절에 도움이 되는 < P > 는 지금도' 해돋이, 해질녘' 농경생활을 하고 있는 강서지안 농민으로 일 년 사계절 열심히 일하고 있다. 그들은 풍작을 축하해야 하고, 휴식을 취하고, 마음을 풀고, 몸을 보양하고, 추석 타탑이 그들에게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 < P > (6) 인문자원의 개발과 활용에 도움이 되는 < P > 불타는 탑은 진한 정취를 지닌 명절 행사로 미육가치가 매우 풍부해 개발과 활용이 필요한 중요한 인문자원이다. 첫째, 조화로운 정신. 화합은 불타는 탑의 정신문화의 핵심으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 사람과 자연, 사람과 자신의 조화를 스며들고 있다. 두 번째는 낙관과 자신감이다. 불타는 탑 전체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낙관적인 심경을 생생하게 표현하면서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고 서로의 심리를 교류하며, * * * * 물질과 정신의 기쁨을 함께 나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셋째, 역사 의식. 불타는 탑 문화는 사람들이 원나라의 잔혹한 폭행에 반항하는 역사적 내용을 스며들었다. 이 역사적 내용을 기념하기 위해 불타는 탑 풍습이 일면서 사람들이 역사를 존중하고 선인의 공덕을 감상하는 깊고 깊은 역사의식을 반영하고 있다. 한편 강서지안평전촌위원회에 따르면 추석 타탑의 가장 핵심적인 문화적 내포는 가족 상봉행복과 사회적 조화를 기원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추석 탑들이 시대의 변천에 따라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추석 불타는 탑의 내력과 풍속편 2
는 서민 활동을 감시하기 위해 원통치자가 5 가구를 1 갑으로 편성하여 원정부가 몽골 귀족 한 명을 갑장으로 보내고, 갑장은 다섯 집이 번갈아 공양하고, 갑장은 각 집이 공양 전후까지 체중을 달아야 하며, 체중이 줄면 공양을 담당하는 그 집은 처벌을 받아야 한다. 원나라 귀족들은 각 시골에서 위세를 부리며 백성들의 재물을 강탈하고, 간음한 양가의 부녀를 강간했다. 그들은 도둑이 되어 백성들의 보복을 두려워하여 갑당 다섯 가구당 식칼 한 자루만 쓰고 나머지는 몰수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원나라 말년에 황허는 해마다 수해 물가가 급등하여 인민이 유랑하고 굶주림과 추위가 핍박했다. 이에 따라 한산동, 류복통 등 백련교 지도자들은 종교를 이용해 엄호하고 봉기를 일으켜 원나라 통치를 전복시키는 투쟁을 벌였다. 11 년 여름, 유복통이 이끄는 백련교-홍건군이 안후이 북부 예남 일대에서 반원기를 들어 전국 각지의 호응을 받았다. 조산인민은 주변과 통일보조를 하기 위해 사전 밀약에 따라 8 월 15 일 공터에서 기와로 탑을 쌓고 불을 태우고 행동 신호로 일제히 착수하여 그 높은 사람들의 머리 위에 있는 몽골 귀족인' 타타르' 를 도살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몽골 귀족, 몽골 귀족, 타타르, 몽골 귀족, 타타르, 타타르, 타타르, 타타르, 타타르, 타타르) < P > 그 이후로 타워를 태우는 것은 추석 풍습이 되었다. < P > 타탑의 소개
1, 타탑은 몽골 타타르에 대한 추방에서 비롯됐다.
2, 타타는 대부분 청소년의 물건이다. 조산탑들은 대부분 청소년들을 위한 놀이활동을 많이 한다. 추석 며칠 전 청소년들은 바쁘게 파편기와 조각을 주워 마른 나뭇가지와 나무 토막을 모아 추석 오후부터 기와탑을 쌓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탑의 통풍과 통풍이 잘 되고 모양이 보기 좋게 하기 위해, 큰 기와탑은 늘 두 조각의 기와를 합쳐' 품형' 자 모양의 틀에 따라 놓는다. 탑 밑에 딱 맞는 문 두 개를 남겨 두었는데, 하나는 연료를 투입하는 데 사용되고 다른 하나는 목재재를 꺼내는 데 사용되었다. 탑의 윗부분은 화설과 화형을 토할 수 있도록 빈 입구를 남겨 두었다. 기와탑을 쌓은 곳은 대부분 광야와 광장에 있으며, 같은 장소에서 때로는 기와탑을 몇 개 쌓기도 한다. 달이 공중으로 올라간 후 바타가 불타기 시작했고, 맹렬하게 연소할 때까지 기와가 빨갛게 타 오르고, 탑 입구의 불길이 구름 하늘로 치솟았다. 이때 사람들은 굵은 알갱이의 바닷소금을 한 움큼 탑에 뿌렸고, 바타는 폭죽 같은 탁탁 소리를 내며 유황을 뿌렸고, 파란 불꽃을 내뿜어 장관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타타는 대부분 해변 근처에서 진행된다. 산 터우 관광 명소 중신 리조트 호텔은 조산이라는 민속활동을 발양하고 발전시켰다. 중신 리조트는 혼자 해변이 있고 넓은 해변을 가지고 있어 불타는 탑 행사를 개최하기에 유일무이한 좋은 곳이다. 이 리조트는 이미 3 년 연속 트렌디한 불탑 추석 행사를 열어 수천 명의 관중을 끌어들여 관광객들로부터 열렬한 찬사를 받았다. 중신 리조트는 원래 저급했던 와탑을 붉은 벽돌탑으로 발전시켰고, 추석 1 주일 전에 몇 명의 전문 흙먼지공을 청하고, 해변의 모래사장에 붉은 벽돌로 높이 8 미터의 벽돌탑을 짓고, 노동자들은' 품품' 자 규격과 탑의 모형을 따라 건축집처럼 시멘트로 모래를 섞어서 벽돌줄을 단단히 고정시켰다. 토치카나 빌딩처럼 멀리 바라보는 벽돌탑은 붉은 벽돌 28 여 개가 필요하다. 추석 밤, 휴가와 특별히 불타는 탑을 보러 온 군중들이 해변을 에워싸고, 탑 안의 나무 조각과 나무에 불을 붙인 후, 불길이 빠르게 솟아오르고, 바닷바람의 도움으로 불길이 탑 입구에서 몇 피트 높이 튀어나와 오르가즘까지 타 오르며, 탑이 빨갛게 달아오르고, 소금 바를 뿌린 후 한 줄기 화성을 불태우고, 불꽃놀이 한 다발, 명월 바다와 어우러져, 밝은 달 바다와 어우러져,,,,,,,,,,,,,,, 。 추석, 좋은 명절, 인월 상봉, 추석이라는 축제의 역사에 대해 좀 더 잘 알고, 이 축제의 의미를 되새기면 우리의 생활이 더욱 재미있을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