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무용은 카테고리나 유파로 구분되나요? 현대무용과 발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전무용과 민속무용은 어떤가요? Wushang Tribe에서는 현대무용 교육을 제공합니까?
현대무용은 카테고리나 유파로 구분되나요? 현대무용과 발레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고전무용과 민속무용은 어떤가요? Wushang Tribe에서는 현대무용 교육을 제공합니까?
모던댄스(Contemporary)는 20세기 초 서구에 등장한 댄스 장르로, 클래식 발레에 반대되는 장르이다. 고전발레의 보수적이고 현상과 삶과 단절된 형식주의적 경향에 반대하고, 순수하게 기량을 추구하는 것이 고전발레의 지나치게 경직된 동작 프로그램의 제약을 벗어나 인간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주창하는 것이 주된 미학적 관점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의 법칙에 순응하는 춤사위, 무용예술이 현대 사회생활을 반영해야 함을 강조
현대무용의 발전과 다양한 기술학교의 형성
에서 현대무용예술의 이 시기는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는 관점으로, 가치 측면에서는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시대정신과 현실의 삶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둔다. 예술창작에 있어서 감정표현이라는 의미의 표현은 예술창작의 기술로 간주된다. 예술적 사고 측면에서 그는 인간 본성의 선함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인간 본성의 악함도 드러내는 진정한 세계의 반영을 옹호합니다. 탐구 측면에서는 개인의 스타일에 주목하고 개인화되고 체계적인 행동 시스템과 기술 학교를 만듭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학파는 다음과 같다.
심리표현주의: 마사. Graham의 "수축 및 해제"가 작동 원리입니다. 인간 마음의 어두운 면을 드러내고 '성찰' 심리학을 강조하는 것이 주요 아이디어다. 그녀는 무용수는 “신체 이미지를 통해 객관적으로 자기 신념을 표현해야 한다”며 “춤은 인간의 행동을 가리고 있는 껍질을 벗겨내고 내면의 사람을 드러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상징주의: 험프리의 기술은 "Fall & Recovery"를 동작 원리로 사용합니다. 그녀는 이것이 인간의 움직임 전체를 포괄할 뿐만 아니라 모든 극적인 효과의 원천이라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이 폭력 앞에 쓰러지면 일어서서 저항해야 하는 등의 행동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에는 이런 종류의 갈등이 존재합니다.
휴머니즘 댄스: 호세. Li Meng의 기술 교육 원리는 Han Furui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Li Meng의 개인 연구 경험이 융합되어 있습니다. 그는 신체의 각 부분을 하나의 악기로 간주합니다. 몸 전체가 움직일 때 여러 악기가 연주되는 교향곡과 같습니다. 동시에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
이완 기술: 신체의 잠재력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와 실험으로 인한 접촉 즉흥 연주에서 파생된 형태입니다.
Hotton Technique : 대부분의 영감은 원시민족이나 고대 유적의 이미지에서 나온다. 예를 들어 고대 이집트의 평면 벽화에 나오는 형상은 기본적인 동작 훈련 중 하나로 발전했으며, "자신의 정체성과 유산에 대한 자부심을 전하는 세계"를 옹호합니다. 이러한 장르와 기법은 현대무용의 의미를 크게 풍부하게 하고 그것을 새로운 경지와 무대로 발전시켰으며 당시 세계의 가치지향과 예술사상을 대표하였다.
새로운 아방가르드 댄스의 발전
새로운 아방가르드 댄스
소위 '새로운 아방가르드'는 예술의 길을 여는 것을 의미한다 10세기 중후반의 현대무용예술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 예술은 명백히 포스트모더니즘적 경향을 띠고 있었다. 예술적 개념의 측면에서 그는 신체의 해방을 옹호하며 무용 예술의 형태는 자급자족하고 폐쇄적이며 자기 표현과 탐구가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형식주의에 열광하는 그는 형식이 전부이며 행동 자체가 감정을 전달하는 수단이 아니라 목적이라고 믿습니다. 예술창작에 있어서는 '보이는 것이 곧 보이는 것이다'라는 말을 관객에게 설명하지 않고 부조리와 직관으로 진입하는 모습이 반영된다. 그것은 반전통적, 반미적, 반문화, 반합리적, 반예술, 반춤 경향이 있습니다. 그는 심지어 무용의 요소를 분해하고 안무 기법에 대한 다양한 실험을 진행했으며 다른 분야의 개념을 창작 작품에 도입하는 등 일련의 안무 방법을 창안했습니다. 입체파, 추상화, 역동성 등의 학파가 등장했고, 기술적인 면에서도 자유로운 형식이 등장했습니다. 1960년대 포스트모던댄스가 등장하면서 고정된 형태의 모던댄스 테크닉 훈련은 점차 아방가르드 무용가들로부터 비판을 받게 되었고, 자유놀이가 동작훈련의 주요 형태가 되었다. 자유 형태의 신체 훈련에는 교사의 개인 스타일을 강조하는 것 외에도 시간, 공간 및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탐구가 포함됩니다. 이 시기의 대표적인 인물은 이끼(Moss)이다. Merce Cunninghan과 그의 댄스 스쿨: 그는 "댄스 동작에 의미가 있어야 한다"는 기본 요구 사항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내 무용 예술에는 아이디어가 없다"고 말했다. 그의 예술적 방식은 '우연한 움직임'을 추구하는 것이다. 어떤 움직임이라도 춤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은 습관에 얽매이는 경우가 많다는 그는 안무에 우연적인 요소를 활용하면 인간의 가장 본능적이고 매력적인 동작 방식을 발견할 수 있다고 믿는다. 팝음악의 제왕 마이클 잭슨의 주요 댄스 스타일 중 하나 역시 현대무용이다.
추상파: 추상현대무용은 추상언어를 사용하여 소위 순수한 정신적 세계를 표현하며 새로움과 기이함을 추구하는 대표적인 인물 앨빈이다. 니콜라스. 그는 인간의 가장 큰 타고난 본능은 사고를 추상화하는 능력과 초월적 존재라고 믿는다.
포스트모더니티와 무용극 시대
주로 유럽 무용극 예술에서 파생되었으며, 무용의 극적 전통과 표현주의 전통으로의 회귀를 추구하며 기술적 완성도를 전제로 삼지 않는다. 인간의 팔다리가 어떻게 춤을 추는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인간이 춤을 추는 이유에 초점이 맞춰지고, 춤은 또 다른 방식으로 인문학적 풍미를 불어넣기 시작한다. 현대발레도 이 시기 현대무용의 한 장르였다.
댄스 시어터: 대표적인 인물이 독일 출신의 피나다. 바오시. 무용극이란 원래 고전발레와 신무용을 결합하여 줄거리를 충분히 표현할 수 있는 일종의 춤을 말한다. 그녀 예술의 세 가지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서진 댄스 극장
2. 성별과 폭력의 깊은 표현
3. 왜 사람들이 움직이고 춤을 추는지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드러나는 것은 남녀 간의 영원한 상호작용이며, 보여지는 것은 궁극적인 인간주의적 배려이다.
현대 발레: 현대 발레도 현대 무용의 한 장르 중 하나입니다. 현대무용과 고전발레 사이의 형태인데 개념적으로는 현대무용이지만 기술적으로는 발레이다. 현대 발레의 초기 대표자는 원래 라반의 학생이자 협력자였던 K. 조스(K. Joss)였습니다. 그는 발레리나였기 때문에 둘을 결합할 수 있는 기반을 갖고 있었다.
위샹족 현대무용, 발레, 고전무용, 민족무용 등 기본적으로 모든 종류의 춤을 망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