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정원 미학과 한의학 문화의 관계
중국 정원 미학과 한의학 문화의 관계
환경, 제재가 섬세하고, 내포가 깊고, 정취가 영영, 세계 원림예술의 기묘한 꽃이 되어 자연의 미학사상을 재현하는 것은 도가 정신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도교는 다른 유파보다 세상 만물의 심미 기질을 더 중시하고, 인간과 자연의 심미 관계를 더욱 중시하며 소박한 심리적 경향을 보였다. 이와 관련해 도가가 사용하는 개념과 범주는 미학적으로 더 보편적이며 중국에서도 경관디자이너가 자주 채택하고 응용한다. 따라서 중국 고대 원림은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을 추구하며, 잠재적 자연에서' 도' 와' 리' 를 발굴하고, 결국 도가의 천인일치의 정신에 녹아들었다. 2. 도가정신과 예술추구도가는' 도' 가 만물의 원천,' 사람과 땅, 땅과 하늘, 하늘과 자연' 이라고 생각한다. 도는 생화학적인 것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독립은 고치지 않고, 빙빙 돌면 위험하지 않다." " 자연을 존중하고 순응하는 것은 도가 사상과 문화의 정수이다. 장자와 도가 철학의 관점에서 볼 때, 자연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자연이고, 인위적인 것은 없다. 예를 들어, "노자" 제 37 장은 "도가 항상 무위하다" 고 말하는데, 무위는 곧 자연이다. 삼국 위진 철학자 왕필 () 은 "도가 항상 무위하다" 며 "그 자연도" 라고 설명했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만물 자체에 복종하는 것이다. 그렇게 규칙적이고 방해받지 않는 것이다. 이것은 도의 근본적 성질이다. 또 다른 의미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찬양하고 그것을 심신의 고향으로 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장자 북유" 는 "산림의 합계, 고토의 합은 나를 기분 좋게 한다" 고 말했다. 장자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은 우주에서 자연화되어 천지의 경지로 돌아와야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위진 남북조 분열 전란, 사회 격동 어둠으로 많은 문인들이 크게 불만을 품었다. 도가의' 자연을 숭상하다' 는 사상은 그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명산대천에서 초탈과 기탁을 모색하고, 자연 경관은 그들의 현실 생활에서 일종의 친절하고 의존적인 물질적 환경이 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세계 일주의 이상을 실현할 수 없기 때문에 정원에 경관꽃과 나무를 배치하여 산림에서의 단순한 생활의 이상을 실현하고 우주를 유람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선의 경지를 기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초탈세속, 안식처로 볼 수도 있다. 또한 문인들은 전통 윤리도덕의 속박에서 벗어나기 위해 산수원림을 지어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도가미학사상은 중국 고대 원림의 출현에 뚜렷한 작용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법 자연' 의 미적 관점은 중국 고대 건축예술과 그 디자인에 대한 방향을 제공한다. 중국 고대 원림이 자연을 숭상하고 자연을 추구하는 것은 자연 자체의 형식미에 대한 모방이 아니라 자연에서 자의식의 흔적이 없다는 데 있다. 이런 의식의 구현이 더 많은 것은 친화력, 평등, 자연과의 융합이다. 도가는 자연과 하나가 되어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을 표현한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고대 원림이' 천인의 조화' 민족 문화를 구현한 곳이며, 세계 숲과는 별개인 가장 큰 특징이자 예술생명력의 영원한 근본 원인이다. 원림의 구상 레이아웃에서 관광지의 주제 분포에 이르기까지 경물 자체의 표면 의미부터 경물 사이의 상징적 관계, 원림의 물질적 표현부터 정신 추구까지, 도교는 중국 전통문화의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로 독특한 문화적 특징으로 중국 고대 원림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불교와 유교 사상과 하나가 되어 중국 원림예술의 발전에서 역할을 했다. 도가정신은 중국 고대 원림미학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유산을 구성한다고 할 수 있다. 3. 도가 정신이 중국 고대 원림지에 미치는 영향은 도가' 도법 자연'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중국 건축은 인근 환경미뿐만 아니라 더 넓은 자연과의 친화력에도 치중하여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이상적인 경지에 이르렀다. 건축과 자연의 관계는 조화롭고 평화롭기 때문에 고대 절은 유럽의 성처럼 갑자기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산에' 숨어' 있어야 한다. 이런 정신은 원림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명말에는 원림관리 전문 저서가 한 권 있는데, 정원 부지 선정 과정을' 향제' 라고 부른다. 조건에 따라, 일반적으로 점유 면적과 기존 주변 조건의 제한으로 원림을 지을 수 있는 근거지는 대부분 불규칙하며, 우리나라 고대 명원의 평면도는 거의 불규칙적인 평면도이다. 이러한 어려운 지형에 직면하여 정원사들은 조명, 수원, 풍향뿐만 아니라 주변 건축 환경과의 조화와 조경의 의미까지 고려해야 한다. 게다가, 부지 선정 과정에서' 풍수' 를 많이 사용했다. 중국 원림 풍수 이론의 음양 무극 기 도는 계승이자 도가의 자연천지관에 대한 진일보한 발전과 총결산이다. 옛사람들은 천도와 인도가 일치하고 자연과 인간관계도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Zhuangzi 는 말했다: "하늘과 땅도 나와 함께 태어 났으며, 모든 것이 나와 함께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천인의 단결을 강조하며 천인의 유사점을 거슬러 올라가 천인의 조화를 도모하려고 시도했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두드러진 철학적 사상이자 풍수 관념의 사상의 기초이다. 풍수 관념의 이론적 전제는 하늘, 땅, 사람이 불가분의 전체이며, 세 사람 사이에는 밀접한 제약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풍수의 개념은 노자의 명언에 근거하여'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안고, 충동적으로 화해한다' 는 고전이다. 하늘, 땅, 사람의 통일체가 이런 음양이 일치하는' 기' 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 이념은 비록 많은 부족함이 있지만, 사람들이 자연에 적응하고 따라야 하는 보편적인 법칙에 대한 소박한 인식으로 인해 건축활동이 인간과 자연환경에 대한 관계, 인간과 자연의 정체성, 조화, 조화, 일치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풍수는 천시, 지리, 사람과' 천인의 조화' 를 추구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풍수학이 신봉하는 많은 원리는 모두 천시지리와 일치하거나, 혹은 천시지리에 부합하는 것이다. 이요셉은 이렇게 말합니다. "풍수에는 중국 각지의 농지, 집, 마을의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을 설명하는 명백한 미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그는 또한 건축 군락과 자연 환경이 완전히 융합된 전통을 높이 평가했다. 이런 전통은 풍수 관념에서 자연을 중시하고 자연 환경 의식에 부합하는 것이다. "중국인처럼 그들의 위대한 이상을 보여주는 곳은 없다. 사람과 자연은 분리할 수 없다." 바로 이런 소박하고 강렬한 환경 중시, 자연에 순응하는 관념이 중국 고대 원림과 자연환경이 충분히 융합된 이성적 전통을 형성했다. 도교 정신이 고대 중국 정원 구조 공간에 미치는 영향 도가 사상의 영향으로 중국 고대 원림은 전통 윤리도덕의 속박에서 벗어나 박귀진으로 돌아가는 것을 제창할 것을 요구하여 원림의 배치는 자연을 바탕으로 자연의 기본 원칙보다 더 높은 인공미와 자연미가 서로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하였다. 그것의 건물은 축 대칭을 추구하지 않고, 따라야 할 법칙이 없다. 산이 물을 껴안고 구불구불하다. 화초와 나무는 자연의 원래 모습을 떠날 뿐만 아니라 인공건물도 가능한 자연에 순응하고 조화롭게 어우러져 건축, 경관, 식물이 유기적으로 하나가 되어' 사람이 하는 일이지만 천성 같다' 는 경지에 이르렀다. 이것은 중국 고대 원림이 제한된 면적 내에서 무한한 의경을 창조해야 한다고 요구한다. 분명히,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연 경관을 그대로 옮겨서는 안 되며, 정원사가 자연을 인식하고 주관적으로 창조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정원 만들기 활동에서 이것은 주로 원림공간의 조성을 통해 이루어졌는데, 허실변화, 소견대는 중국 고대 원림공간의 두 가지 주요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림공간, 원림공간, 원림공간, 원림공간, 원림공간) 중국 고대 원림의 원소는 다양하다. 산은 진실이고, 물은 비어 있고, 열린 복도, 정자, 복도도 허실하고 실실속이 있으며, 정원의 꽃나무 배치가 허실상, 허실상생의 효과를 가져왔다. 평면 레이아웃에서 서양 원림처럼 규칙적이고 기하학적이며 대칭적이지만, 들쭉날쭉하고, 우여곡절이 있고, 엇갈린다. 공간 배치에서는 서로 관통하고 꽃과 나무를 꿰뚫어 풍경이나 은둔 또는 현시, 은영 또는 이슬을 만들어 더 많은 허실 변화를 일으킨다. 동시에, 허실을 결합한 공간 처리는 중국 고대 원림의 또 다른 특징을 불러일으켰다. "소견으로 크다." 공간 처리에서 우리는 함축, 은폐, 우여곡절, 암시적인 착시 등의 수법을 자주 사용하며 시간과 공간에 대한 인식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사람들을 잊게 한다. 또한, 차용, 대경, 이별, 대비 등의 수법을 융통성 있게 활용할 수 있다면, 공간 수준을 풍부하게 하여, 경외유경, 원외 유원의 느낌을 만들어' 소견대' 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쑤저우 유원의 인구관리가 가장 대표적이다. 인구 흐름선에서 의식적으로 몇 개의 작은 공간을 배치하고, 명암, 진실, 거짓, 우여곡절 폐쇄, 좁고 긴 방법 등을 운용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심복의' 부생육기' 는 허실상생술을 말한다. "파빌리온 누각, 스위트룸 복도, 겹겹이 쌓인 돌산이 있다면 꽃을 심을 수 있다 심복의 예는 "실물이 비어 있거나 궁핍한 사람이 갑자기 명랑하다" 고 말했다. 아니면 현관정에 주방이 있어서 다른 뜰로 갈 수 있어요. 실제 시간이 있다면, 대나무 돌 에 반영, 병원 문을 열 수 없습니다, 실제 경우, 빈 없음; " 벽에 짧은 울타리를 놓는 것은 위에 플랫폼이 있는 것처럼 비어 있다. "가상현실" 과 "가상현실" 은 모두 관람객 심리의 공간감을 넓히기 위한 것이다. 또한, 다양 한 통일을 달성 하기 위해, 제한 된 공간에서 글로벌 예술적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중국 고 대 정원 예술은 또한 대조, 침투, 레벨 및 기타 구성 기법을 사용 하 여, 그래서 우리는 변화와 분산 과정에서 보이지 않는 통일 전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명확 하 게, 대칭, 기하학적 모양의 흔적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전체 과정은 마치 산수장권을 감상하는 것과 같아서, 일종의 깊고 먼 예술 경지에 이르렀다! 5. 도가정신이 중국 고대 원림경관 설계에 미치는 영향은 중국 고대 원림에서 불규칙한 가로수, 그린 울타리, 화단, 깎은 잔디밭, 화초나무 재배는 자연의 원시적인 식물 분포 패턴을 따르고 있다. 35-35 클러스터, 자유집결, 연못이나 바위, 야취, 경치가 단아하고 윤기가 있다. 설계공사에서는 자연 배치이고, 줄지어 있는 나무도 없고, 위치도 없는 석두. "산은 손님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는 기세가 있고, 물은 우회하는 느낌이 있다" 며, 완전히 우여곡절이 많고 꽃이 비단 같은 자연 풍경이다. 정원의 건물 자체도 경관의 전반적인 흐름에 따라 우여곡절, 우여곡절, 우여곡절, 잘려짐, 달을 반사하며 자연경관의 예술적 재미를 점재하고 있다. 중국의 이런 자연의 고대 원림은 서구의 통상적인 기하학 원림과는 다르다. 왜냐하면 중국 고대 원림의 조원 예술과 건설 수법은 도가 사상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도교는 중국 경관 예술과 디자인의 지도 원칙이다. 중국 고대의 심미적 사고와 예술 디자인은 줄곧 이 기본 논리의 영향을 받았다. 도법 자연' 의 사상 지도 아래 경관 디자인의 목표는 개인의 감정을 적절히 표현하는 방법을 찾아 세속적 수준을 뛰어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주관과 객관, 감정과 이성의 조화로운 균형의 산물이다. "도와 자연" 은 도와 자연의 관계를 확립하여 우주 전체의 운행 법칙을 암시하고 자연에 대한 깊은 존중을 강조했다. 인류의 활동을 포함한 세계 만물은 도가 지배하는 자연 운행 법칙을 준수해야 한다. 이는 도가 철학의 결정적인 관점이다. 이 결론은 중국의 경관 디자인 예술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중국 고대 원림에서는 산, 물, 식물, 건축이 주요 경관 요소이다. 조경 설계의 미적 판단은 이러한 요소의 조합과 특정 환경에서의 의미에 크게 좌우됩니다. 경관디자이너는 장소에 대한 이해와 인공환경과 자연환경의 관계에 대한 고려를 바탕으로 인간의 활동을 논리적 근거로 인공경관과 건물의 공간질서를 마련했다. 합리적인 기능, 즐거운 비율, 적절한 배치, 독창적인 구상, 색상, 재료 등 정밀한 디자인 기법을 보여 주면서' 도법 자연' 의 경지에 이르렀다. 예를 들어, 고 대 중국 정원 디자인에 "돌" 기법의 응용 프로그램을 받아, 석두 정지, 생명이 없는 자연 소재 이지만, 고 대 중국 생각은 그것의 인격화, 기능, 용도 및 감정이 삶의 상징을 부여 했다. 바위는 정원의 특정 시공간에서 풍부한 감정을 나타낼 수 있다. "봄산은 담담하고, 여름산은 푸르고, 가을산은 화장처럼 밝고, 겨울산은 소슬하다. "가짜 산은 지하에서 자란 가짜 산과 같다. 당 앞, 창문 아래, 물가에 놓아도 공간에서 인공환경을 자연환경과 연결할 수 있다. 석재는 입체경관 요소로서 시선을 위로 유도하는 역할을 하며 원림의 빛의 변화와 시각 효과를 풍부하게 한다. 장벽으로서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도 한다. 바위는 사람과 자연 사이의 다리가 되어 정원을 질서 정연한 건축 공간에서 자유로운 자연 공간으로 완벽하게 전환했다고 할 수 있다. 추상적이고 상징적인 의미에서, 그것은 사람과 땅, 땅에서 하늘로의 전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하늘, 땅, 사람의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었다. 마찬가지로, 중국 고대 원림 디자인의 물, 유어, 꽃나무 등 기타 정원 원소도 조합을 통해' 도법 자연' 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중국 원림은 돌로 기이한 것을 구하고, 복도로 귀환을 구하고, 물로 굴을 구하고, 길로 그윽한 것을 찾고, 가짜 산은 푸르고, 기이한 꽃은 이목 사계절의 변화를 추구한다. 중국 고대 원림의 물은 호수, 강, 샘, 연못, 수로 등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잔잔한 강, 졸졸 흐르는 시냇물, 깊고 텅 빈 연못, 장려한 폭포, 정교한 샘물은 모두 오래된 정원에 깊은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물은 산 주위를 흐르고, 산은 여전히 흐르고, 움직임에는 고요하고, 정적에는 잠복하며, 산천은 서로 어우러져 고대 원림의 무한한 생명력을 부여한다. 디자이너가 이렇게 정성을 다한 것은 자연으로 돌아가는 느낌을 주기 위해서이다. 이어는' 한가한 이야기' 에서 말했다. 석두 집. 바위 ":"너는 은둔 천둥을 쳐야 한다. 너는 석두 밑에 살 수 없고, 나무와 석두 함께 살 수 없으니, 너는 산 대신 롤을, 물 대신 숟가락을 쓸 수 있다. 이른바 씨앗이 없는 극단적인 사고다. "하지만 도시를 산림으로 만들고, 사람들을 산꼭대기로 끌어들여, 그들이 땅에서 살도록 하는 것은 신기한 기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짜 손을 가장하는 것도 기적이니, 작은 기술은 볼 수 없다. " 천천한 풍경원림에서 도시를 산림으로 만들고 기봉을 평지로 옮기는 것은 바위 아래 살 수 없고 나무 석두 집에 사는 사람들이 경관을 이용해 자연경관에 대한 감정을 보상하고 경관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고대 문인 화가는 산수에 도취되어 생활시화를 시도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시적인 관념을 원림에 융합하여 청아초탈한 경지를 추구하였다. 역대 많은 문인 화가들이 당대의 백거이, 왕위 등과 같은 원림 디자인에 직접 참여했다. 송나라 스와 동포; 명말 계획 청대의 이유 등은 바로 걸출한 대표이다. 문인 화가는 산수를 블루본으로, 시를 제재로, 그림을 색칠하고, 경으로 그림에 입화하고, 풍경에 우의를 품고, 정서적으로 구상하고, 형형으로 정신을 전달하고, 대련과 시, 원림 건축물을 하나로 융합하고, 시적이 완연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항주 서호를 예로 들다. 제방은 무지개처럼 호수 위를 날고, 백화주, 방화, 점청, 부필, 여포, 서신을 잇고 있다. 그것은 중요한 경관일 뿐만 아니라 수면을 나누는 역할도 한다. 자연에 순응할 수 있고, 사람의 안락으로 물의 노동을 기다리며, 9 일 은하수로 몇 석을 바꿀 수 있다. 경치는 맑은 하늘에 따라 변화무쌍하다. 해가 뜨기 전에 호수는 꿈속에서 자는 것 같고 잔물결이 전혀 없고 서호는 유난히 부드럽고 고요해 보인다. 먼 곳의 산들이 둘러싸고, 정자 앞의 물이 거울처럼 맑고, 정자 뒤의 숲이 빽빽하게 그늘을 이루고, 경치가 수려하다.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달빛이 휘영청 밝고, 푸른 하늘이 만리에 빛나고, 파도가 반짝이며, 범선호, 미풍이 솔솔 불고, 멀리서 은은한 남곡이 날아오는 것은 인간의 천국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무한한 물 달이 호수를 가득 채우고, 사람들은 수제천경 옆에 있다. 우리는 한눈에 달을 볼 수 있고, 그것이 이곳의 화원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릴 때 산천호는 한눈에 들어온다. 운산은 마치 은은한 수묵산수화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나라 초년, 한 강남 화가가 수평을 휘두르며 쑤저우 원림에서의 그의 심정을 묘사했다. "가을비가 유유히 내리고, 임해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든다. 혼자 남헌을 앉아, 건너편 돌무더기가 임청지 () 를 봉헌하고, 질석 () 사이에 길이 옮겨지기를 바라본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숲 위에는 많은 보탑, 버드나무, 노송 나무가 자랑스럽게 서 있고, 제방 주위에는 부용, 빨강, 녹색, 맑은 것을 내려다보고 있다. 그의 눈에는 화원이 자연과 인심이 어우러지는 곳이 되어 그의 시적인 거처이자 정신의 고향이 되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대 원림의 디자인 예술은 기능뿐만 아니라 자연정신에 대한 인식도 반영했다. 바로 이런 자연의 무상함과 만물의 상보성을 구현한 도가 철학으로, 중국 고대 원림의 디자인 원칙을 지도하고 있다. 6.' 천인조화' 의 최고경지도가철학은' 만물과 나 하나' 의 자유경지를 숭상한다. 이런 경지가 가장 높은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중국 원림미학에서 매우 중요한 의경의 유래이다. 어떤 시대에도 늘 뜻대로 되지 않는 사람이 있고, 언제나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 이들에게 단청 그리기, 원림 만들기, 산천에 대한 감정 표현, 자연과 자아의 정신적 연계를 찾는 것이 기쁨과 위안을 얻는 방법이다. 도가 철학은 사람에게 일종의 정신적 경지를 창조해 줄 수 있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문제를 취소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해체' 이다. 따라서 각종 원림과 명찰에서 노장의 그림자를 찾기가 어렵지 않다. 이런 철학적 사상의 영향은 중국식 원림이 과시하는 곳이 아니라 주인의 정서적 기탁을 결정짓는다. 교류의 대상은 세속 세계가 아니라 더 본질적인 자연세계다. 이런' 천인의 조화' 정신은 중국 철학의 기본 정신일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 원림의 최고 정신이기도 하다. 원림 속의' 천인의 조화' 는 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전체 정원 이념이 자연을 스승으로 삼고, 자연천을 최고미로 삼는 것이다. 명나라 정원 마스터 jicheng 는 말했다: "자연, 사람들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경명원물어' 에서 이런 자연생태의 아름다움을 이렇게 묘사했다. "남편이 산천이 있다면 학사슴이 헤엄치고, 연어가 모두 즐겁고, 기러기정계정, 방초고목은 자연의 정취가 있어, 사람이 세상을 잊는다. "둘째, 원림미는 자연미와 인공미의 통일이다. 중국 원림은 현지 실정에 따라 기존 경관을 최대한 활용할 것을 강조한다. 원림 속의 인공경관도 전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자연의 추세와 사회의 원칙에 부합해야지, 인위적으로 침투해서는 안 된다. 조설근은' 홍루몽' 에 들판을 하나 설치했는데, 인소인 것이 분명하다. 이웃 마을도 없고, 단면도 거의 없고, 산등성이도 없고, 물 옆에는 수동적인 물이 없고, 오음사탑이 높고, 다리가 없어 성내로 통하는 다리가 없어 험준한 고립이 있어 대관처럼 보인다. (조설근' 홍루몽' 17 회) 셋째, 건원 주장법과 불가능의 통일. 원예에는 법이 있지만 할 수는 없다. 법은 규칙이지 창조가 아니다. 무중생은 있고, 무중생은 있고, 무중생은 있다. 넷째, 중국 고대 원림은 사람들에게 일종의 정신적 자유를 느끼게 하는데, 이런 자유는 우주, 신, 도의 정신과 통한다. 쑤저우의 졸정원인 오죽유정 대련에는 "청풍명월을 빌려 흐르는 물산색을 구경한다" 고 적혀 있다. "바람을 빌려 달을 빌리고, 물을 보고 산을 바라보니, 사람과 자연이 얼마나 우호적이냐. 이런 친화력은 인간의 공감에 바탕을 두고 있다. 쑤저우 창랑정에는 대련이 있는데, 위에는 "청풍명월은 값을 매길 수 없고, 가까운 물은 먼 산에 정이 있다" 고 적혀 있다. \ "공감 뿐만 아니라 공감. 아들은 말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물은 지혜의 상징이 되고, 산은 사랑의 상징이 된다. 중국인들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이 자연에서 지음을 찾을 수 있는 이유는 사람과 자연의 본질이 모두 하나의 실체인 도, 즉' 천인의 조화' 에 속하기 때문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예술적 추구는 중국의 원림 창작을 인간과 자연의 친화력을 매우 중시하게 하여 정경이 어우러지는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그 짙은 자연의 정취는 영감과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연기가 자욱하여 그 경지를 생각하고, 돌이켜 보면 그 기세를 느낄 수 있다." " \ "하늘을 옮기고 움츠러들고 있다. 바깥 세상, 환상을 만들지 마라. 제한된 정원에서 무한한 공간을 즐길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정원에 있지만, 마치 진실되고 자연스러운 산천 속에 있는 것처럼,' 경작죽순 몇 척' 과' 비바람 속에서 소리가 나고, 해와 달은 그림자가 있고, 시에는 정이 있고, 한가함에는 귀찮은 동반자가 있다' 는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석양과 적막한 안개와 긴 가을물을 보면서' 하늘로 돌아가 우주의 무한함을 느끼다' 는 환상 속으로 들어갔다. "먼 산을 안고 장강을 삼키고, 호탕하고 끝이 없다" 는 의경부터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에 이르는 숭고한 사상 경지. 이것은 중국 전통예술이 추구하는 최고 예술의 경지이다. 유한에서 무한까지, 그리고 무한에서 제한까지, 자기 감정과 재미의 자연스러운 표현에 도달한다. 천인의 조화, 인간화 자연, 자연인화의 우주관은 중국 원림 디자인에서 충분히 전시되었다. 7. 결론 중국 고대 원림의 발전을 보면 고대 원림에서 표현된 중국 고대인의 심미적 특징을 지닌 원림관은 일반적인 의미의 조형과 색채의 시각적 느낌과 인류가 자연을 정복하는 심리적 묘사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문화 발전의 필연적인 산물, 즉 원림예술을 통해 인간의 생존 환경을 조절하는 것이다. 사람 자체의 존재와 의미를 파악하다. 원림예술의 표현 형식은 항상 자연의 존재와 인문정신의 요구에 순응하여 자연과 인문을 융합하여 억지부회를 하지 않고, 보이지 않게' 천인의 조화' 를 만들어 정신을 편안하게 하고 유유히 한다. 우리는 중국 고대 원림의 예술 풍격이 자연스럽고 감성적이며 자연을 기초로 하며 자연보다 높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건축미와 자연미의 융합입니다. 산수시와 그림의 예술적 개념을 다시 표현한 것이다. 고대인의 감정 체험과 인격 지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