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서의 역할 소개

용서의 역할 소개

용서

용서 1946 은 청두에서 태어나 베이징에서 자랐다. 필명 대룡과 서민. 1966 베이징 공예미술학교를 졸업하고 공예미술설계사업 10 여년간 종사했습니다. 198/KLOC-0 졸업 후 중국 미술가 협회에서 일하다. 65438 년부터 0985 년까지 국화연구원으로 전임 화가로 전입했다. 이 사업부의 부주임, 부연구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200 1 중국 미술학원 미술연구소 소장 2003 년 중국화연구원장으로 임명되었다. 2006 년 중국화연구원은 중국 국가화원, 용서임 원장으로 이름을 바꿨다. 현재 전국정협위원, 중국국가화원 명예원장, 국가급 미술사, 중국미술가협회 중국화예술위원회 주임, 중국국제서화예술연구회 회장, 문화부 고위직평가위원회 예술팀 주임, 국가는 청년 전문가에 탁월한 공헌을 하고 있다.

중국어 이름: 용서.

별명: 대롱, 촉인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쓰촨 청두

생년월일: 1946

직업: 화가

졸업원: 베이징공예미술학교와 중앙미술학원.

대표작:' 산향농학교',' 유곡',' 용서 수묵화집',' 서악화산'.

경험

1966 베이징 공예미술학교를 졸업하고 공예미술설계사업 10 여년간 종사했습니다.

1979 중앙미술학원 중국화학과 산수화 대학원에 입학해 졸업 후 중국 미술가 협회에서 근무한다.

198 1 년 제 6 회 전국 미전에 참가하여 작품' 산향농학교' 가 우수상을 받았다.

65438 년부터 0985 년까지 국화원에 전임 화가로 전입했다. 이 사업부의 부주임, 부연구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200 1, 용서를 중국 미술학원 미술연구소 소장으로 임명했습니다.

2003 년 중국화연구원장으로 임명되었다.

2006 년 중국화연구원은 중국 국가화원, 용서임 원장으로 이름을 바꿨다.

현재 중국화연구원 명예원장, 중국화연구원 1 급 미술사, 중국미술가 협회 중국화예술위원회 위원으로, 국가는 중소년 전문가를 두드러지게 공헌하고 있다. 작품' 산향농학교' 는 제 6 회 전국 미전 우수 작품전,' 유곡' 은 동방예술교류회 제 2 회 전람회,' 산에 작은 나무 한 그루' 65438-0988 은 베이징 국제 수묵전 특등상, 국가 중대 역사 제재 예술 창작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화하예술망은 그를 위해 명가 칼럼을 개설했다.

책을 내다

중국 화가 용서가' 용서 수묵화집',' 추수-용서 산수화집' 을 출판했다. 1993 년 대만성 타이중 미술관에 가서 전시회를 열고 작품이 소장되었다. 1992 만델 국제 던나 재단의 초청으로 베를린궁에 가서' 중국 현대 수묵전' 을 개최했다. 199 1 년 한국 서울에 가서 국립미술관이 개최하는' 중국화 대표 작가전' 에 참가하다. 1990 년 중국 화가 대표단과 함께 태국에 가서' 중국 당대 예술가 15 인전' 에 참가했다. 65438 년부터 0989 년까지 대만성에서 용서 수묵전시회를 열었습니다. 1987 일본' 현대수묵예술전' 에 참가해 우수상을 받았다. 미국 뉴욕 주 허프너 갤러리에서' 용서 수묵전 전시회' 를 열고 미국 크로그 명예시민 자격증을 받았다. 65438-0986 홍콩으로 출국하여 동방예술교류학회 전시회에 참가하였으며, 작품은 포옥강 씨가 소장하였다.

생활이력서

65438-0986 홍콩에 가서 동방예술교류학회 전시회에 참가하는데, 일부 작품은 포옥강 씨가 소장하고 있다.

1987 일본' 현대수묵예술전' 에 참가해 우수상을 받았다. 65438-0987, 중국 국립화원에서 중국화연구회를 조직합니다.

65438-0987, 중국 산수화전은 중국 국가화원에서 열린다.

1987' 용서수묵전시회' 가 미국 뉴욕 주 허프너 갤러리에서 개최돼 미국 Clogher 명예시민 자격증을 받았다.

65438-0988 년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 가서 중국 문화부에서 열린' 중국 현대화전' 을 개최했다.

용서 수묵전은 65438-0989 년 대만에서 열렸다.

1990 년 중국 화가 대표단과 함께 태국에 가서' 중국 당대 예술가 15 인전' 에 참가했다.

199 1 년 한국 서울국립미술관에 가서' 중국화 대표작가 작품전' 을 개최하다.

1992 만델 국제 던나 재단의 초청으로 베를린궁에 가서' 중국 현대 수묵전' 을 개최하다.

65438-0993 년 대만성 타이중 미술관에 가서' 현대수묵화 전시회' 및 학술세미나에 참가하여 전시작품은 타이중 미술관에 소장되었다.

1994-1995 기획과' 장력 실험-표현 수묵전' 에 참여했다.

1996 은 중국 홍군 장정 승리 6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 유명 산수화가를 조직하여 정강산에 사생하고' 정강산 대형 산수화전' 을 창작하고 개최하며 베이징 남창 주해 등지에서 순회전을 펼쳤다.

1996-1997 이탈리아, 스페인을 두 번 방문하여' 중국 현대전시회' 를 개최하다.

1997' 새로운 문인 미술 전시회' 에 참가하다.

1998 제 4 회 전국 강산화사전, 1998 년 중국 산수화전 및 당대 중국 산수화유화 풍경전에 참가하다.

1999 는' 세기 말 중국 회화 명가 21 전' 에 참가했다.

2000 년' 금수 중화만리행-리강예술전' 에 참가했다. 200 1' 금수 중화만리행-태행예술전' 과' 폴리서' 예술전 참가.

2002 년' 2002 년 전국 중국 예술전' 에 참가했다.

2003 년' 베이징 국제 비엔날레' 와' 제 2 회 전국 중국 미전' 에 참가했다.

20 12 년 4 월 26 일 문화부, 중국미술가 협회, 중국국가화원, 중국미술관이 공동 주최하는' 산수집-용서 작품전' 이 베이징 중국미술관에서 개막됐다.

201212 월 22 일 경서 갤러리에서 산수화전이 열렸다.

20 13 년 4 월 8 일 용서 산수화전은 석가장 예문헌미술관에서 열렸다.

작품 스타일

경관스타일

용서의 산수화는 처음에는 이코염과 양수년, 사생을 중시했지만, 처음부터 그는 강력한 획과 색채를 좋아했지만, 그는 반복 렌더링을 좋아하지는 않았다. 80 년대 말에 그는 여러 차례 유럽과 미국을 방문하면서 관념이 바뀌었다. 그는' 형식의 속박에서 벗어나라' 고 결정하고 구도를 강조하는 작품들을 만들어 사실적인 산수와의 거리를 넓히고 시각적 긴장을 강조하며 혁신적인 산수화의 대표 중 하나가 되기로 했다. 90 년대부터 그는 점차 전통으로 전향해 매력과 취향을 추구했다. 컴백 변화 과정에서 필법은 점점 자유롭고 강건해지고, 양강의 기운이 화면을 뒤덮고, 개성, 전통적 재미, 현대감이 점점 더 선명해지고 통일되고 있다. 용서는 청두에서 태어나 북경에서 공부한다. 남북의 결합의 품질은 그의 회화 예술에서 볼 수 있다. 기상이 넓고 필법이 섬세하며 산천이 높고 경치가 생생하며, 조암의 후한 애가와 오악교 흐르는 물을 융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이저우천산야 기상과 도시 홍진을 하나로 융합할 수 있다. 필묵은 두껍지만 낭만은 부족하지 않다. 패턴은 대개대합이지만 전환은 미묘하다.

디자인 스타일

용서의 기초는 공예 미술 디자인이기 때문에 구도와 디자인에 대한 추상적 의식은 일반 중국 화가보다 더 민감하다. 우리가' 그림' 에 대해 이야기한 그 시절,' 구도' 라는 단어는 패션이 되고,' 구도' 에 대한 이해는 평면 기하학에 집중돼 유화든 중국 전통 수묵화든 모두 평면에' 성형' 하고, 각종 딱딱한 기하학은 화면 속 유기물을 크고 작은 틀로 잘라낸다. 용서는 속세를 면할 수 없었고, 그의 공예 설계 기초도 이때에도 유용하게 쓰였다. 그러나 몇 년 후, 그는 붓과 잉크로 기하학을 그리는 것이 다소 영문을 몰라 "운치가 부족하다" 는 것을 발견했다. 용서는 네 글자로 완곡하게 게임을 끝냈다.

2000 년 전후로 용서는 중국화 발전과 관련된' 급진적이고 맥락에 가깝다' 는 관점을 제시하고, 줄곧 이 관점을 고수하고, 시기와 상황에 따라 이 관점을 선전했다. 이 관점은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화단의 많은 동료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사회평가

성격 평가

용서는 편협한 천재가 아니라 중립적인 성격의 종합 화가이다. 그의 80 년대 데뷔 이후 다양한 공연에서 우리는 그의 포용성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그는 상당히 전위적인' 장력 실험-표현성 수묵전시회' 의 중요한 멤버일 수 있고, 신문인화가 전통 필묵의 재미를 고수하는 나망의 대상이며,' 강산화파' 의 중견력이며, 사상과 언어는 모두 평평하다. 아무도 그를 그리워하지 않는 것 같고, 그도 누구와도 소란을 피우고 싶지 않다. 특집 전시회나 기념석에서 그의 작품이 필요할 때, 그는 파란만장한 금수 중화를 그려 선배들의 조국에 대한 존경을 받았다. 필묵을 하는 어린 형이 편안하고 즐거운 변두리 생활의 깨달음을 보여 주었을 때, 그의 촉인 유머도 도움이 될 수 있었다. 선봉 화가가 수묵화를 위해 관념과 언어적으로 세계 조류에 뒤처져 괴로워했을 때, 그도 책임이 컸다. 그래서 밀실에서 계획하고 전시장에 담을 드러내었다. 용서는 현상 유지에 안주하고 밑천을 먹는 사람이 아니다. 그는 사상이 활발하고, 이해력이 높고, 능력이 강하며, 시야가 넓다. 평론가 랭 소군의 말에 따르면 용서는 돌파를 희망하는 극소수의 화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우여곡절이 반복되는 과정을 겪었기 때문에 동서양 예술 전체에 대해 더욱 명확한 인식, 자각, 성숙함을 갖게 되었다. 강력한 화가로서 용서는 그의 뛰어난 창작 성취를 통해 말없이 그의 사상과 가치관을 천명했다. 중국화의 발전에 직면하여 깊은 반성에서 재조합해야 하는 특수한 역사적 상황에 직면하여, 그의 예술 추구는 특히 시범적 의미를 지닌 현실의 길을 제시했다.

문장 평가

뒷맛은 또 다른 도약을 의미한다.

문/상휘

용서는 당대 중국 그림의 대표적 인물로, 현대에서 전통으로 돌아가 당대 문화의 맥락에서 전통문화 정신을 강화하려고 시도했다.

1980 년대 중반, 중국화의' 막다른 길' 의 이론으로 한 세대의 중국 화가들이 중국화 개혁에 대한 의식을 깨우쳐 중국화에 대한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이 변화에서는, 뿐만 아니라 화가의 그룹은 실험적인 잉크로 돌았다, 또한 화가의 그룹은 중국 회화에서 사람들의 매일 시각적인 경험을 바꾸었다, 중국 회화에 초현실적 인 공간 시간의 환상, 추상적인 모양 구조 및 잠재 의식 직관을 통합 한다, 그래서 농업 문명 시대의 전통적인 중국 회화의 시각적인 경험은 도시 시각적인 경험에 의해 특징 인 포스트 산업 시대의 시각적인 방법으로 변형 된다. 많은 화가들은 일상적인 시각적 체험을 바꿀 뿐만 아니라 화면 내부 구조의 정화와 확대도 비교적 강화했다. 시각적 형식 개인화를 핵심으로 하는 도식 개인화는 이미 중국 화가가 현대 심미적 재미를 추구하는 중요한 가치 판단이 되었다. 당시 중국화연구원의 전문 화가로서 용서는 중국화창작연구의 중심에 있었으며 중국화가 거대한 역사적 변화를 양조하고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어떤 의미에서 용서는 중국화 내부에서 이 역사적 변화를 추진하는 실천자이자 지도자이다. 1980 년대 말부터 90 년대 중반까지 그의 산수화 도식 개성이 중국 화단에서 두드러졌다. 그는 산수화가 표현한 자연시공틀을 바꿔 더 이상 산천의 변화를 재미의 표현으로 삼지 않고 산천에 숨겨진 각종 정사각형 구조를 찾아 이런 추상적인 형식과 산천의 자연이미지를 교묘하게 결합시켜 도시 문화가 자연을 관찰하는 독특한 심미상을 보여 주었다.

1990 년대 용서는 도시 문화의 특색을 지닌 도식경관이 화단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다. 중국 산수화의 근대성에 대한 그의 모범적 탐구도 중국화 분야에서의 학술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이와 함께 도식인격 탐구를 모티브로 한 화가들이 오늘날까지도 이 근대성의 길을 고수하며 종심으로 진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들 화가들과는 달리 용서는 1990 년대 말 또 다른 탈바꿈을 낳았다. 자연산수와 추상적인 형식의 결합에서 각 예술가는 자신의 학술적 경험과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서로 다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지만, 어떤 해결책의 문제점은 중국화의 필묵 언어를 자연스럽게 도식 구조에 통합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분명하다. 즉, 현대 중국 화가의 형식에 대한 민감도는 종종 필묵에 대한 민감도보다 크며, 필묵 기교의 얕음은 이런 근대성과 중국화의 전통적 맥락의 단절을 초래한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롱서가 중국화의 근대성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가장 곤혹스러운 곳일 것이며, 당시 중국화의 근대성 탐구에서 형성된 보편적인 문제일 것이다. 이런 곤혹은 의심할 여지 없이 용서 정치개혁과 탐구경로 조정의 관건이 되었다.

필묵' 은 다시 한 번 막막한 화가에 뛰어들어 중국화의 근대성의 시야를 탐구했다. 중국화의' 현대성' 이 단지 시각적 형식으로만 머물면 중국화의 자기생존의 가치를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는 중국화의' 현대성' 은 중국화의' 필묵' 위에 세워져야 한다고 말할 수 있다. 도식 인격' 과' 필묵인격' 의 유기적 결합만이 중국화' 현대성' 이 서구의' 현대주의' 와 다른 독특한 가치와 매력을 보여줄 수 있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용서는' 어경에 가깝다' 와' 근원을 추적하는 것' 이라는 학술적 주장을 내놓았다. 분명히 이 명제는 중국화의 현대 발전 이후 제기된 당대 학술 명제이다. 당시 중국화는 현대예술언어와 관념을 강화함으로써 전통예술정신을 약화시킨 보편적인 현상을 겨냥했다. 용서의 이념은 당시 중국 회화에서 유행했던' 환각',' 직감',' 구조' 의 현대성 탐구뿐만 아니라 50 ~ 60 년대 이후 등장한 현실주의 정신을 지닌' 산수사생' 도 해소했다. 그러나 황색의 산수화 관념은 20 세기에 이 두 가지 예술사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오히려 그가 중국화' 정' 길과 중국화' 맥박' 을 걷는 모범이 되었다. 20 세기 전반기에 중국 산수화의 최고봉을 형성한 황이 회귀의' 원점' 을 찾았다.

이에 따라' 어경에 가깝다',' 급진적' 이라는 학술적 주장을 제기하는 동시에, 그 자신의 산수화도 황산수화에 대한 이해와 수양으로 바뀌었다. 아마도 이것이 홍빈의 풍경이 강한 예술적 매력일지도 모른다. 용서는 점차 외적인 형식 인격에서 풍부한 필묵 인격으로 바뀌었다. 추상적인 구도는 나중에 산수화에 대한 탐구에서 점차 사라지고 완전히 은퇴하는 대신 전통 산수화의 필묵 개성에 대한 추구로, 허중에서 진실을 보고, 건중에서 연고를 보고, 굵은 가운데 아름다움을 본다. 지난 세기 말부터 신세기 말까지 그의 산수화는 거의 0 도식 인격으로 중국화' 가장 청청',' 가장 순함',' 절대적' 의 경지를 추구했다

황에 대한 모방에서 당대 산수화의 예술적 품위를 높이려고 노력하는 것은 물론' 변화' 를 위해 그의 예술 추구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불변' 에서 중국화의 예술 정신과 문화적 자질을 얻어야 한다. 그가 노란 산수화에서 얻은 가장 큰 계시는 서학의 "선" 과 "면" 을 중학교의 "펜" 과 "잉크" 로, 전통적인 "펜" 과 "잉크" 를 하나로 융합하여 벗기기 어려운 혈육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그의 산수작품에서' 선' 은' 뼈',' 잉크' 는' 고기' 의 기능층이 모호하고 산석군상의 표현은 전적으로' 펜' 으로 해결된다. 필묵에서 화면 속의 필묵 관계는 건필의 짙은 잉크와 습필의 연한 잉크의 교착을 추구하여 광대하고 질박하며 윤택한 필묵의 경지를 형성하였다. 만년의 황과는 달리, 그는 과 사이의 유착과 소외에 심취해 고생, 추함, 영원한 경지를 반영하고,' 습' 과' 건조' 의 곤혹스러움 속에서 광대한 무한대의 깊고 아름다움을 표현하여 심오하고 아름답고, 단순하고 서투른 필묵의 뜻을 표현했다. 홍빈보다 용서의 사진 규모가 더 크다. 그는 필묵밀도를 어느 정도 확대하고 전체적인 구조를 강화했지만, 필묵 형식, 특히 초대형 산수는 여전히 전체적인 기세, 민첩하고 유창한 운율, 차분한 펜으로 세상을 만들었다. 홍빈의 옛 산수와는 달리 당대 화가인 용서가 홍빈의 옛 산수를 물려받을 때 필연적으로 드러날 시대적 성격이기도 하다.

용서가 당대 중국 화단에서 제기한' 어경에 가깝다',' 정본청원' 의 학술적 주장과 그 본인의 황산수화에 대한 연구는 세기의 교분에 전국적인' 황열' 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중국화의 필묵을 기초로 한 가치취향을 다시 확립했다. 그의 영향으로 당대 중국 화단에는 황산수 스타일을 모방한 청년 화가들이 모였다. 그들은' 필묵이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않는다' 는 예술 이념을 계승하여 전통적 맥락을 거슬러 올라가 새로운 세기 초의' 화왕의 생명' 과 완전히 대립하는 예술 운동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예술계가 이 학술적 명제에 대한' 맥락에 가깝다',' 급소를 찌르다',' 황열' 이 엇갈렸지만, 중국화의 전통필묵에 대한 이러한 인정은 중국 전통문화의 전승과 발전에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2 1 세기에 중국 예술의 자주발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황열의 시초자로서 안목이 독특할 뿐만 아니라 중국 자주문화 발전의 높이에서 현실적인 목표성을 지닌 시대과제를 제기하였다.

용서는 1946 에서 태어나 베이징 공예미술학교와 중앙미술학원 중국화학과 대학원에 재학했다. 그는 신중국이 길러낸 새로운 시기에 성장한 중국 화가이다. 그의 예술 성장과 단련은 모두 신중국 문예사상의 세례 덕분이다. 이고염의 제자로서 그는' 사생산수' 부터 시작하여 전통 산수화에 사실적인 심미 요소를 주입했다. 새로운 시대의 중국 화가로서 그는' 사생' 에서' 구도' 에 이르기까지 전통그림에 현대주의의 심미적 재미를 주입했다. 그러나 현대성에 대한 연구에서 그는 중국 전통문화의 상실과 단절을 깊이 느끼고, 황과의 문화정신과의 만남은 진정으로 그의 개인예술탐구의 새로운 출발점을 형성하고, 그로 인해 예술 현대성에 대한 이해가 깊은 문화전통으로 바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필묵 언어의 독립은 추상적인 구도에 해당하는 현대 미학 관념이다. 이런 현대성은 예술이 심미 대상을 재현하는 것 외에 주체정신에 대한 자각, 독립 추구, 그리고 독특한 심미 가치와 의의를 강조한다. 양자의 유일한 차이점은, 하나는 미디어미학에 초점을 맞춘 탐구이고, 하나는 형식법칙의 발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용서가 당대의 맥락에서 순수한 필묵정신에 대한 제창과 실천은 현대성의 또 다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근대성은 현실주의의 새로운 전통에 대한 조정과 전복이며, 서구 현대주의의 새로운 탐구에 대한 민족화 개조와 심화이다. 필자는' 어경에 가깝다' 와' 급진' 은 용서에게 여전히 예술 탐구의 과정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문화적 자신감과 자각으로 가득 찬 대가는 반드시 본보기와 귀환에 새로운 비약이 있을 것이다.

용서는 이코염한 예술에서 산수화 세계로 들어가 스케치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좋은 조형 기교를 습득했다. 1980 년대 중반 혁신사조의 추진으로 구도법으로 창작한 산수화는 스케치 산수도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을 과감하게 탐구하려는 그의 노력을 보여 작품들이 인정받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1990 년대 초부터 당시 문화계의' 전통으로 돌아오다' 는 대사조의 영향으로 그의 예술 창작은 점차 달라졌다. 이런 사조에서 전통 문인의 필묵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황자연은 예술 비평과 산수화 창작의 개조를 받았다. 그는 황색의 예술 이론과 실천을 배우고 연구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그는 필묵의 내면정신을 깊이 탐구하고 전통 문인화의 참뜻을 이해했으며, 특히 산수화의 심미 이샹에 대해 잘 이해했다. 그의 산수화는 필묵에서 도식의 노란 스타일로 복귀하여 제재, 입의, 의경, 필묵 언어에서 더욱 자유롭고, 임의적이고, 자발적이다. 그의 의도는' 맥락에 가깝고, 근원을 치우는 것' 인데, 이것은 그가 반복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소위 문맥, 나는 전통적인 풍경화의 프리 핸드 정신으로 이해한다. 급진이란 전통 산수화인' 심관물' 이' 물관물' 을 대체하는 방법이다. -소대박

관련성 평가

문/여품전

내가 용서를 처음 본 것은 1980 년대 중반이었다. 당시 저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는 이미 현대 예술 경험을 산수화 혁신 실험에 녹여 이론가가 말하는' 건설적인 경관' 을 탐구하는 데 전국적인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 중국화연구원 그의 스튜디오 벽에 걸려 있는 몇 폭의 대형 작품들이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들은 참신함과 호쾌한 에너지로 가득 차 있고, 제멋대로 뛰어다니는 용기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당시' 현대' 예술 창작의 공통된 특징이었고, 용서의 예술 심리상태는 분명히 현대사조의 영향을 받았다. 나의 무지함 때문에 오랫동안 그에 대한 나의 이해는 이런 초기 인상으로 제한되었다.

지난 2 년 동안 용서 씨는 미술연구소 소장과' 예술관찰' 의 편집장을 역임했다. 나는 그의 예술 창작과 이론적 사고를 가까이서 접할 기회가 있어서 그가 이미 자신의 새로운 세기에 들어섰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최근 평론계에서' 복귀전통' 이나' 복귀황' 으로 여겨지는 예술 상태에서, 나는 개인적으로 화가의 감성적 사고를 뛰어넘는 심오함을 느꼈고, 이론계가 어쩔 수 없을 때 특히 귀중해 보였다.

국가 최고예술연구기관의 책임자로서 그의 지위가 특별하고 중요하다고 말해야 한다. 그래서 산수화 분야에서의 창작 성과와 관련 사고는 화가의 개인적 범주를 넘어 중국 화단 전체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나는 용서의 긍정적인 의미가 사상적으로든 실천적으로든 더 오래 드러날 것이라고 믿는다. 용서의 의미를 아는 것은 산수화가를 아는 개인의 예술적 성과나 스타일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마하트마 간디, 예술명언)

용서의 작품을 감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