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금의 상승 추세를 분석하는 방법
금의 상승 추세를 분석하는 방법
——다음 데이터 및 분석은 Qianzhan 산업 연구소에서 발표한 '중국 금 산업 시장 전망 및 투자 전략 계획 분석 보고서'를 참조합니다.
상품과 화폐의 이중적 속성을 지닌 유일한 특수상품인 금은 가장 충실한 자산이자 현대 신용화폐의 물질적 기반이다. 역사적으로 금은 금융 위기, 전쟁 재난에 대응하고 국가 경제 안보를 보장하는 데 있어 대체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2020년 초, "가장 빠르고, 가장 광범위하고, 가장 어려운" 코로나19 전염병이 세계에서 발생했습니다. 세계 경제에 대한 하향 압력을 배경으로 금 가격은 계속해서 상승했습니다.
글로벌 금 부족 상황이 완화되었습니다.
(1) 글로벌 금 공급의 증가 변화
금 채굴은 글로벌 사업이며 모든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남극 대륙을 제외한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종류와 크기의 광석을 정제하여 금을 생산합니다. 세계 금 공급의 관점에서 볼 때, 세계금협회(World Gold Council)의 공식 통계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9년까지 세계 금 공급량이 변동했습니다. 2019년 세계 금 공급량은 총 6,219.4톤으로 전년 대비 4.15% 증가했습니다.
참고: 글로벌 금 공급 데이터 = 금광 생산량 + 생산자 순 헤징 볼륨 + 금 재활용 볼륨 + 런던 금 및 은 시장 볼륨 데이터는 World Gold Council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구체적으로는 글로벌 금광 생산량이 가장 많고, 런던금시장협회와 재활용 금 공급량이 뒤를 잇고 있다. 2019년 글로벌 금광 생산량은 총 3,530.9톤으로 연간 3,530.9톤이다. 20톤 감소. 2019년 런던금시장협회(London Bullion Market Association)와 재활용 금의 공급량은 전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해 각각 1,393톤과 1,296.2톤에 이르렀습니다.
세계 금광 산지의 대표 국가를 보면 중국, 러시아, 호주가 금광 생산량 기준으로 3위권에 든다. 그 중 중국은 금광 생산량이 가장 많은 나라다. 2019년 금광 생산량은 380.2톤으로 전 세계 금광 생산량의 10.77%를 차지했다. 러시아와 호주의 금광 생산량은 각각 329.5톤, 325.1톤으로 각각 9.33%, 9.21%를 차지했다. 다른 나라의 금광 생산량은 6% 미만이다.
현재 전 세계 금광 생산량은 고도로 집중되어 있다. 세계금협의회(World Gold Council)의 2019년 각국 금 생산량 자료에 따르면 상위 10개국의 금광 생산량은 총 2,040.1톤으로 57.78%를 차지한다. 세계 금광 생산량 상위 20개국의 금광 생산량은 2723.6톤으로 77.14%를 차지한다. 이는 세계 금광 생산량의 국가 집중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2) 글로벌 금 투자 수요 증가
World Gold Council의 데이터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9년까지 글로벌 금 수요는 변동 추세를 보였으며, 그 중 2012년부터 글로벌 금 소비가 이루어졌습니다. 2015년까지 매년 감소하면서 수요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습니다. 2019년 전 세계 금 소비량은 5782.7톤으로 전년 대비 1.93% 증가했습니다.
2019년 글로벌 금 수요 분야에서는 금 가격 상승으로 금 주얼리 수요와 금 기술 수요가 위축됐다. 미국 무역전쟁과 글로벌 경제불안 심화로 인해 금의 투자가치 속성이 점차 부각되면서 투자소비수요와 중앙은행 지급준비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2019년 주얼리와 기술 소비량은 각각 2,122.6톤, 326톤으로 전년보다 크게 감소했다. 그러나 투자, 중앙은행, 런던금괴협회 등의 금 수요는 모두 전년 대비 증가해 각각 1,273.4톤, 667.7톤, 1,393톤에 달했다.
세계적인 금 부족 현상이 완화되었습니다
(1) 중국의 금 공급 감소
중국 금 협회의 최신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2012년부터 2019년까지 금 공급량 원료 금 생산량은 먼저 증가했다가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2019년 국내 원금 생산량은 380.23톤으로 13년 연속 세계 1위를 기록했습니다. 2018년 대비 생산량은 감소했습니다. 20.89톤으로 전년 동기 대비 5.21% 감소했다. 자연보호구역의 채굴권 철회, 채굴권 양도로 인한 소득 정책, 시안화물 슬래그의 유해 폐기물 관리, 채굴 자원의 고갈, 핵심 금의 광물 금 생산량 등의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허난(河南), 복건(富建), 신장(新疆) 등 생산 성(지역)이 감소했다.
2020년 상반기 우리나라 국내 원금 생산량은 170.07톤으로 2019년 동기 대비 10.61톤, 전년 대비 5.87% 감소했다. 이 중 금광에서 141.82톤의 금이 생산됐고, 28.25톤의 비철 부산물 금이 생산됐다. 상반기 광물 금 생산량 상위 5개 성은 산동, 허난, 윈난, 내몽골, 산시였으며 총 광산 금 생산량은 57.69톤에 달했습니다. 대부분의 성에서 금 채굴량이 감소했다. 그 중 후베이성, 안후이성, 구이저우성 등은 티베트, 칭하이, 허베이성 등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의 영향으로 20% 이상 감소했다. 전염병의 영향을 덜 받고 생산 능력이 증가하여 광물 금 생산량이 25% 이상 증가했습니다.
(2) 중국 금 수요의 전반적인 감소
금 소비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나라의 금 소비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증가했습니다. 2019년 실제 전국 금 소비량은 금 소비량은 1,002.78톤으로 2018년 대비 12.91% 감소했습니다.
그 중 금 장신구는 676.23톤으로 전년 대비 8.16% 감소했으며, 금괴 및 금화는 225.80톤으로 전년 대비 26.97% 감소했습니다. -4.90%의 년 감소. 경기 침체 압력 증가 등의 영향으로 국내 금 소비는 부진했으며 특히 2019년 하반기 금 가격 상승으로 인해 금 주얼리 소비가 크게 감소했습니다. 금 주얼리 가공 산업은 계속해서 재고를 줄이고 있지만 CICC Jewelry 및 Shanghai Yuyuan과 같은 전통적인 금 소매업체는 여전히 매출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확장 및 프랜차이즈 확장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 실제 전국 금 소비량은 323.29톤으로 전염병 예방 및 통제, 경제 성장 둔화, 금 가격 상승 등 여러 요인의 영향으로 금 소비량이 38.25% 감소했다. 매년.
(3) 금 시장은 높은 거래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 시장 역시 점점 더 많은 투자 기관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금 현물 및 선물 거래량이 상당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장 추세. 2019년 상하이금거래소의 전체 금품종 누적 거래량은 68,600톤(양국)으로 전년 동기 대비 0.12%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21조4900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15.69%, 상하이선물거래소의 전체 금품종 누적 거래량은 92,500톤(양자간)으로 전년 대비 186.84% 증가했으며, 거래량은 전년 대비 29조 9900억 위안에 달했습니다. 238.92% 증가했습니다. 12월 20일, 상하이선물거래소의 금 옵션이 공식적으로 거래 목록에 등록되어 금 거래 종류에 새로운 헤징 도구가 추가되었습니다.
(4) 2020년 금 가격 상승
2020년 이후 세계 무역 마찰의 영향과 전 세계 공중 보건 사건의 발발로 인해 국제 금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Business Society의 통계에 따르면 금 시장 가격은 2020년 이후 상승했으며 2020년 8월 1일 금 시장 가격은 최대 441.1위안/그램에 도달했습니다.
2020년에는 중국과 미국으로 대표되는 글로벌 무역마찰이 계속해서 심화되었고, 갑작스러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사람들은 경제에 대해 덜 낙관적으로 변했고, 이로 인해 이중 속성을 지닌 금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단기적으로 미중 관계가 더욱 악화됨에 따라 금 가격은 계속해서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입니다.
- 上篇: 주택 건설 품질 문제의 원인과 대책? 下篇: 아시아의 어떤 국가와 민족의 복식과 건축문화적 특징을 아시나요? 먀오족: 먀오족은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많은 분파가 있으며, 그들의 복식은 지역적 차이가 뚜렷합니다. 여성의 일반적인 복장은 짧은 상의와 주름치마입니다. 과거 묘족의 의상은 주로 리넨과 손수 만든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독특한 바틱과 자수 기법이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스커트는 주로 흰색이나 청록색을 사용하며, 의상의 소재, 색상, 스타일, 자수 등은 모두 매우 민족적 스타일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액세서리는 머리, 목, 가슴 및 손에 사용되는 은 장신구입니다. 먀오족 은 장신구는 모든 민족 장신구 중에서 최고입니다. 다채로운 의복 문화는 먀오족의 지능과 지능을 충분히 보여 주며 여전히 국가적 특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Buyi족: Buyi 남성은 가슴이 두 개이거나 가슴이 넓은 반바지와 바지를 입습니다. 일부는 하늘색 또는 격자 무늬 터번이 달린 긴 셔츠와 바지를 입기도 합니다. 색조는 주로 청록색 또는 흰색입니다.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짧은 재킷과 바지를 입습니다. 스커트, 소맷부리 등에 화려한 레이스가 박혀 있고, 바지에도 레이스가 박혀 있으며, 머리에는 청록색이나 격자 무늬의 머리 스카프를 두르거나, 머리에는 흰색으로 인쇄된 머리띠를 씌우기도 합니다. 가슴에 무늬가 있어요. Buyi 여성은 은팔찌, 귀걸이, 목걸이, 뾰족한 코 모양의 신발을 즐겨 입습니다. Buyi 의류의 전체적인 톤은 우아하고 단순하며 자연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유지합니다. 동 국적: 동 남성 자켓은 더블 브레스트, 왼쪽 플랩, 오른쪽 플랩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긴 바지와 레깅스를 입습니다. 터번은 길이 3m의 밝은 천으로 양쪽 끝에 빨간색과 녹색 비단실로 지그재그 무늬를 수놓아 만든 것입니다. 옷을 차려 입을 때는 "은색 모자"와 기타 은색 액세서리를 착용하십시오. 여성이 치마를 입을 때는 상체에 앞면이 열려 있는 타이즈를 입고, 가슴 주위에는 청록색으로 수놓은 가위 모양의 '칼라'를 입으며, 바지를 입을 때는 오른쪽 밑단의 짧은 재킷을 입는다. 옷을 입을 때 여성들은 깃털 스커트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오른쪽 옷깃이 있고 은색 구슬로 버클이 있고 어깨 주위에 테두리가 있고 끝이 뾰족한 자수 신발이 있는 칼라 없는 상의도 있습니다. 동족 여성들은 은꽃, 은모자, 목걸이, 팔찌 등 은장신구를 즐겨 착용한다. 동족의 의복재료는 대부분 자가직조, 자가염색한 '동천'으로 굵은 실과 가는 실로 나눌 수 있다. 동 여성들은 자수에 능숙하고 수공예 기술이 뛰어납니다. 야오족: 각 지점의 복장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남성복은 기본적으로 녹색과 파란색이며, 주로 더블 브레스티드, 사선 브레스트, 비파 브레스트 짧은 재킷을 포함합니다. , 평범하고 단순합니다. 여성 의류에는 가슴이 큰 상의와 바지가 포함되며 일부는 라운드넥 반바지와 주름 치마를 입으며 일부는 긴 셔츠와 바지를 입습니다. 야오 의상의 십자수 구성은 독특하며 전체 패턴은 기하학적입니다. 요족 머리 장식의 특징은 '용판' 모양, 'A' 모양, '날아다니는 제비' 모양 등을 포함하여 더욱 두드러집니다. 야오족은 염색 및 직조 산업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그들의 옷은 모두 직접 염색한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완전한 남색 인쇄 및 염색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섯 가지 색상은 빨간색, 녹색, 노란색, 흰색, 검정색이며 십자수, 자수, 양단, 바틱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옷을 만듭니다. 바이족: 바이족은 흰색을 옹호하며 남성용 바오터우, 여성용 모자끈, 남성용 및 여성용 재킷과 바지는 모두 흰색을 선호하며 연한 녹색, 연한 파란색 등 흰색에 가까운 색상을 사용합니다. 바이 여성들은 종종 가방, 등받이, 벨트, 터번, 신발 및 기타 액세서리에 다채로운 패턴을 수놓습니다. 우아하고 단순하며 조화로운 톤과 우아한 미적 영역을 갖추고 있습니다. 달리의 바이 남자들은 흰색 더블 브레스티드 상의, 검은색 칼라 재킷, 흰색 바지, 머리에 흰색 또는 파란색 반다나를 착용하고, 어깨에 손으로 수 놓은 가방을 걸고 있습니다. 여성들은 주로 흰색 또는 하늘색 오른쪽 밑단 상의, 흰색 또는 하늘색 넓은 바지, 허리 둘레에 자수나 리본이 수놓인 짧은 앞치마, 자수 신발을 착용합니다. 징족: 징족의 의상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심플하고 우아합니다. 남성은 일반적으로 가슴과 허리가 편평하고 소매가 좁은 무릎 길이의 옷을 입습니다. 여성들은 가슴을 가리는 마름모 모양의 천을 안에 입으며, 칼라가 없고, 몸이 꼭 맞고 소매가 좁은 더블 브레스티드의 짧은 상의, 다리가 넓은 바지(주로 검은색 또는 갈색)를 입습니다. 외출할 때는 소매가 좁은 밝은 색상의 치파오 스타일 롱코트를 입는다. 여성의 이를 검게 염색하고 '단추빵'을 착용하는 풍습이 아직도 몇몇 여성 사이에 남아있습니다. 징족의 가장 독특한 장식은 대나무 모자이다. Zhuang: Zhuang 남자들은 보통 단추가 천으로 묶인 더블 브레스티드 상의를 입습니다. 가슴 부분에 작은 주머니를 꿰매어 복부에 있는 두 개의 큰 주머니와 어울리게 하고, 밑단을 안쪽으로 접어서 넓은 가장자리를 만들었으며, 밑 부분은 짧고 넓으며, 일부는 자수 무늬가 있는 터번으로 감싸여 있다. 묶여 있습니다. 여성들은 칼라가 낮고 거싯이 오른쪽에 있는 남색 또는 남색 상의를 입으며, 칼라, 소맷단, 밑단에 화려한 끈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그들은 검은색 넓은 바지를 입습니다. 윗부분에는 컬러풀한 자수가 들어간 블랙 플리츠 스커트, 아랫부분에는 컬러풀한 천 패치가 화려하고 눈부시다. 띠와 수놓은 앞치마를 입고, 무늬가 수놓인 검은색 머리스카프를 입으세요. 축제 기간이나 시장, 노래방에서는 수 놓은 신발을 신으세요. 수 놓은 어깨 패드를 착용하십시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장족 의상은 일반적으로 직접 손으로 짠 천으로 만들어집니다. 리 국적: 리 국적 남성은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는 상의와 바지를 입고 터번과 꿩 깃털을 착용합니다. 여성복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일부는 검은 색 둥근 상의를 입고 많은 액세서리를 착용합니다. 칼라는 흰색과 녹색 구슬로 연결되어 소매와 밑단에 조개 무늬, 사람 무늬, 동물 및 식물 무늬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등. 몸의 앞면과 뒷면에는 작은 구슬을 화려한 무늬로 묶어 놓았습니다. 밝은 컬러의 몸에 꼭 맞는 미니스커트를 입으세요. 일부는 소맷단에 흰색 무늬가 수놓이고 뒷면에 가로 줄무늬가 있는 검정색 또는 파란색 플랫 칼라 탑을 입으며, 앞면에 주름이 있는 화려한 꽃무늬 스커트를 입으며, 머리에 은색 머리핀을 달고 은색 사슬을 달기도 합니다. 목 주위에는 은색 고리, 가슴에는 구슬 장식, 손에는 은반지가 있습니다. 머리는 검은 천으로 된 터번으로 묶여 있습니다. 리 여자들은 길쌈을 잘해요. 리 브로케이드, 튜브 스커트 등 의류는 다채롭고 패턴이 참신하며 질감이 섬세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리수 남자: 리수 남자는 일반적으로 길거나 짧은 리넨 셔츠, 무릎 길이의 검은색 바지, 검은색 터번, 가죽 화살통과 마체테를 등에 착용하고 왼쪽 귀에는 산호 귀걸이를 착용합니다. Dehong Lisu 남자들은 긴 칼, 목에 조개 목걸이, 등에 작은 빨간색과 녹색 장식이 달린 손바느질 꽃주머니, 흰색 레깅스를 착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