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흥 연화뤄의 발전 추세

소흥 연화뤄의 발전 추세

소흥 연화뤄는 저장성 북부 지방에서 유행하는 향토가요로, 지난 10년간 베이징, 난징, 텐진, 산시, 허난, 내몽골 등의 전국 예술제와 민속예술제에 참가했다. 12회에 걸쳐 민속 예술 공연 및 기타 활동을 펼쳤으며, 문화부 "문화상", 중국 음악 협회의 "모란상", 중국 음악 협회의 "스타상" 등 높은 상을 자주 수상했습니다. 문화부 등 음반사와 시청각 출판사는 소흥연꽃 레퍼토리 앨범 3개, VCD 4개, 오디오 카세트 28개를 연속으로 출판했습니다. 1992년 2월과 1996년 3월. 소흥연폭포는 홍콩관광협회의 초청으로 두 번째로 홍콩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주요 시·도 축제에서는 주최측의 초청으로 무대에 오르는 경우가 많다. 점차 풍요로워지는 농촌에서는 전통축제가 다가오면 연꽃가을 예술가들이 분주하다.

그러나 사회의 발전과 상황의 변화에 ​​따라 소흥연폭포의 전망은 낙관적이지 않다. 특히 최근에는 공연시장이 점차 위축되고 관객도 많이 줄어들고 있다. . 이러한 상황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주로 두 가지 측면이 있다. 첫째, 전례 없는 문예 양식의 발전, 공연 시장의 치열한 경쟁, 그리고 로터스 폴링의 포크 랩 아트가 경쟁하기 어렵다는 점, 둘째, 공연 형식이다. 이 노래는 싱글이고, 노래 레퍼토리가 시대에 뒤떨어져 있으며, 현대 관객의 미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어렵습니다. 물론 노래팀의 노령화와 최고의 연주자가 부족한 등의 이유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소흥연락이 개혁과 혁신을 하지 않으면 도태될 가능성이 있다. 소흥연꽃을 영원히 젊게 유지하고 예술원에 자리잡기 위해서는 다섯 가지 측면에서 노력해야 한다.

1. 신곡 창작에 집중

계획경제시대 소흥연폭포 공연은 당시 극장(서적) 극장에서 주로 공연됐다. 공연 시장에서는 장문의 공연 서적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최근 사회의 변화, 생산 속도와 생활 속도의 가속화, 관객 감상 취향의 변화로 인해 단편과 중편의 단행본 창작에 주목이 필요하다. 장편, 중편, 단편, 짧은 문단을 동시에 읽어보세요. 예술적 생명력을 지닌 전통적인 중장편 레퍼토리를 창조하고 적용하는 동시에 다양한 상황에서 공연에 적합한 현대적인 새로운 단편과 새로운 개그를 창조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생활과 시대에 밀착된 주제를 선정하고,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주목하는 생활 속 핫이슈를 타겟으로 합니다. 쉽게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대표적인 사례를 포착하고, 연화폭포 특유의 예술적 매력을 활용해 관객의 마음을 감동시키세요.

2. 신인 배우를 조심스럽게 육성

최근 소흥 연화락팀의 나이는 점점 고령화되고 있으며, 영향력 있는 배우들은 대부분 50세 이상이다. 아직도 다른 직업에 종사하고 있어요. 신흥 신인배우들이 여럿 있지만 여전히 연기력과 가창력 면에서 격차가 큰 탓에 차세대 배우 양성이 시급하다. 노래팀 구성은 피라미드 형태로 이루어져야 한다. 탑 꼭대기와 탑 바닥 사이에 구별이 있어야하며 탑 바닥은 민속 예술가 그룹으로 대부분의 활동은 소흥 연꽃 폭포를 계속 대중화하는 농촌 지역에서 이루어집니다. 부서에서는 노래 기술과 연주 레퍼토리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탑 꼭대기에 톱배우가 있다면 꼭 붙잡고 정성껏 키워야 한다. 형식적으로는 기본 교육부터 시작하여 교육부와 협력하여 소규모 특별반을 열어 재능을 발굴하고 견습생을 이끄는 대가처럼 훈련을 실시할 수 있다. 창의적이고 다재다능한 반주자로 전문적으로 노래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3. 과학적으로 새로운 형식을 시도한다

소흥 연낙의 연주형식은 오래 전부터 사호, 비파, 북판 등의 악기를 반주하여 한 사람이 노래하여 연주해 왔다. 이러한 형태의 공연은 스토리텔링에 중점을 둔 <소흥연낙하>의 공연특성과 부합하며, 가까운 미래와 앞으로도 관객들에게 반드시 받아들여질 것이다. 하지만 일부 신세대 관객들의 눈에는 단조롭고 지루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현재의 공연 형식을 유지하면서 백업 댄서, 단체 노래, 단체 노래 등 다양한 공연 상황에 따라 새로운 형식을 시도하고 이를 TV 시리즈로 각색하고 무대에 올릴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흥연폭의 공연방식을 활용함으로써 다각적인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고, 소흥연폭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할 수 있다. 4. 새로운 팀 메커니즘 탐색 국가가 직접 예술 발전을 촉진하는 행위자 그룹을 설립했기 때문에 기존의 공연 메커니즘은 부적합한 점이 많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국가와 정부는 여전히 창작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공연 단위의 기존 운영 및 관리 메커니즘을 개혁하고 공연 활동에 대한 사회, 민간 부문, 특히 기업 단위의 지원을 늘려야 합니다. .

5. 공연의 새로운 시장 확대

1980년대 초 소흥의 연낙하 경력은 그야말로 '행운의 별'이었다. 인민극장은 16회 연속 공연을 펼쳤고 농촌 예약 공연도 했다. 종종 반년 전에 예약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번영하는 공연시장이 출현한 이유는 당시 문학, 예술 활동의 장소가 주로 극장(북극장)이었고, 문화 오락의 형태가 오늘날에도 여전히 비교적 단순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소흥연폭포 연희방법이 연극(서적) 연희의 나무에 계속 매달려 있다면 그것은 무너질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배에서 떨어져 빠르게 도는 연꽃의 특성을 살려, 앞으로도 연극(책) 공연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는 전제 하에, 연극(서적) 공연 등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활동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탐구해야 한다. : 레스토랑, 호텔, 찻집, 커뮤니티 등에서 소규모 공연을 펼치고, 상업 및 기업 문화 활동을 위한 홍보 엔터테인먼트 공연과 연계하여, 각종 컨퍼런스 및 축하 행사에서 유·무급 공연을 결합하고, 새로운 관객 양성을 위해 캠퍼스 내 입장 및 학생들을 위한 무료 공연을 진행합니다.

연화뤄에게는 여전히 농촌 지역이 가장 큰 공연 시장이다. 과거 시골 공연의 공연비는 주로 집단 경제에서 지불됐다. 요즘 공연은 개인이 사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고 Lianhualuo 예술가를 초청하여 자비로 공연을 펼칩니다. 생일 축하, 결혼식, 새집 이사 등의 행사를 제외하면 이러한 공연 시장은 매우 분명합니다. 거의 홀식 공연인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또한 문화와 기술 수단이 점점 더 발전하고 현대 미디어의 도움으로 소흥연꽃은 위와 같이 '3역'과 '4대 기계'에 떨어졌습니다. 3개의 방송국은 위와 동일합니다. 즉, 무대, 라디오 방송국, 텔레비전 방송국을 점유해야 합니다. 네 대의 기계가 동시에 울리고 있습니다. 즉, 무대 공연을 위해 스피커가 울리고, 라디오 방송을 위해 라디오가 울리고, 텔레비전 방송을 위해 TV가 울리고, 출판을 위해 녹음기가 울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기본 관객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많은 새로운 관객을 양성할 수 있어 소흥연꽃폭포가 대중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