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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목가시에 대한 정보
당시의 중요한 주제로서 목가시는 늘 더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20세기 이후 당나라 목가시 연구에서 학계는 큰 성과와 돌파구를 마련했다. > p>
향후 추가적인 연구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편의상 이 글은 주로
신중국 건국 이후 지난 60년간의 연구 상황을 요약하고 논평한다
. ①
지난 60년간 당나라 목가시 연구의 기본 과정
지난 60년간 당나라 목가시 연구는 전반적으로 경험해 왔다. 세 가지 개발
단계.
1949-1976년이 연구의 첫 번째 단계였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 당나라 목가시에 대한 연구는 충분하지 않았고, 결과물도 매우 제한적이었고, 연구 범위도 상대적으로 좁았으며, 전반적인 상황을 기본적으로 다루지 못했다. .가장 대표적인 작가인 왕웨이와 맹호연의 산시를 중심으로 논의하고 평가한다. 당시 극좌 사상사조와 속류사회학의 영향으로 인해 나는 왕몽 시의 사상적, 사회적 가치를 논평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나 예술성에 대한 논평은 적었다. 예를 들어, 북경대학교 문학 IV의 "왕웨이 시 평가"(2) 왕웨이 연구 그룹(1), 펑리쉰의 "왕웨이와 그의 시 평가"
등 여러 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2), 천위덕
"왕웨이의 산수목가의 이념적 경향과 사회적 의의"(34) 등의 기사에서는
기본적으로 왕웨이의 시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그의 목가시는 삶을 희화화하고 현실을 왜곡한다고 한다. 왕웨이의 시는 무가치할 뿐만 아니라 반동적인 효과도 있다고 한다. 물론 왕웨이 시의 사상적 의미와 예술적 가치에 대해 더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내릴 수 있는 학자들은 여전히 더 많다. 예를 들어 북경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중국고문학교육연구부에서 공동 집필한 천이의 『왕웨이 시에 대하여』(4), 『뛰어난 시인 왕웨이』(5) 등을 들 수 있다(5). , Wang Yunxi의 "Wang Wei와 그의시"(6) 및 기타 기사는 Wang Wei 시의 사상적, 예술적 성과에 대해 비교적 포괄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내 렸습니다.
1977~1989년은 당나라 목가시 연구의 두 번째 단계이다. 이 단계의 연구는 큰 진전과 돌파구를 마련해 결과의 수가 약 90개 기사로 늘어났습니다
. 우선 당대 목가시 창작에 전반적으로 주목하기 시작했다.
특히 번영했던 당나라 시대 산수목시가에 더욱 주목하게 되었다. 또한 당대 수목시가의 형성과 그 이유, 번영한 당나라 목가시의 심리적 기반, 그리고 그 속에 구현된 시대정신에 더욱 관심을 기울였다. "문학사의 형성과 위치"
(7), Ge Xiaoyin의 "고당 목가시와 문인의 은둔 스타일"(8), Lin Ji
"고당나라에 관하여" "목가시의 심리적 기초"(9) 등의 글. 둘째, 대표적인 시인 왕맹(王孟)의 목가시에 나타난 사상적 함의와 예술적 특성을 보다 구체적이고 심층적으로 연구 분석한다. 왕웨이는 뛰어난 시인으로서 선(禪), 회화, 음악 등의 관점에서 왕웨이 시의 예술성에 관한 많은 글이 게재되어 왔다. 예를 들어, 위안싱페이(袁興費)의 『왕웨이 시에 나타난 선과 화의도』
(10), 문다산(文大san)의 『왕웨이 시에 나타난 회화의 형식미에 관하여』(11), 김설
지의 『왕웨이 시에 나타난 회화의 아름다움』(12) 등은 왕웨이의 산수시와 목가시에 나타난 '시화
'와 '시 속의 선'의 예술적 특징을 분석한다. . 이 시기에 맹호연의 목가시의 스타일과 특징에 대한 연구도 많이 있었는데, 왕콘렌(Wang Conren)의 "맹호연의 목가적 시풍에 대한 간략한 소개"(13), 성패이(Cheng Fayi)의 "맹호연의 목가풍경 발전에 관하여"(13) 등이 있다. 시'.
'맛'(14) 등의 기사에서는 맹시의 가볍고 자연스러운 기본 스타일을 충분히 논의했습니다.
셋째, 이 단계에서는 왕멍(王孟) 등 시인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가 진행되었을 뿐만 아니라, 당대 발전단계의 다른 시인들의 목가시 창작에 주목함으로써 목가시에 대한 연구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다. 당나라에서.
1990~2006년은 당나라 목가시 연구의 세 번째 단계이다. 이
단계는 20세기 이후 당나라 목가시 연구에서 가장 번영한 단계이다.
기본 특징은 연구가 계속해서 심층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고, 연구의 범위가 더욱 확대되며, 성과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여 23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도달한다는 것입니다.
우선 당나라 목가시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에서 특정 단계(주로 번영하는 당나라)의 창출에 초점을 맞춘 이전의 초점을 깨고
진정한 의미를 탐구하기 시작했다
고인웅의 『유교·도교·불교와 당나라 산수와 목가시』(15), 게샤오인의 『미술의 예술적 특성에 대하여』(15) 등 위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를 시작했다. 산수목가시학파'(16), 린지종의 '목가시인과 자연의 대화'(17), 화연의 '당나라 은둔과 산수목가시의 미학적 함의'( 18) 당나라 산수를 각각 논하다 목가시의 기원과 예술적 특징, 미적 함의 등의 문제를 깊이 있게 서술
일시한다. 게샤오인(Ge Xiaoyin)의 논문 『산수목가시학연구』(19)는 초기 당나라 초기부터 번영하는 당나라의 발전과 성숙, 그리고 당나라의 발전과 성숙에 이르기까지 당나라 산수목가시의 새로운 변화를 고찰하고 있다. 당나라 중기
더욱 완전하고 상세한 개요가 작성되었습니다. 특정 작가들의 작품을 연구해 본 결과
가장 대표적인 시인인 왕웨이(王孝)와 맹호연(孟浩然)이 계속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결과가 결실을 맺고 주목의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 각각 이 시기 시인들의 독특한 시는 다양한 수준의 연구와 관심을 받아왔다. 또한
미학, 문화, 심리학 등이 모두 연구에 활용되면서 연구 방법이 더욱 풍부해지고 다양해졌습니다.
지난 60년간 당나라 목가시 연구의 기본 패턴은 첫 번째이자 종합적인 연구(약 32편)이다.
당나라 목가시는 당나라 전 시기에 존재했지만 각 단계의 발전은 고르지 않았고 각 단계마다 특징이 있었다. 당나라 번영기의 목가시 창작은 당나라 전체를 통틀어 가장 번영한 단계였으며, 창작자가 많고, 작품의 양도 많고, 예술적 성취도 가장 높아 주목을 끌었다(약 21편). 서류).
우선, 고당 산수시파의 이유(또는 형성 조건)(혹은 그 출현 조건)에 대해 다각적인 논의를 펼쳤다.p>
'문학사 속의 장소'라는 글에서는 "당시 정치 현실의 암흑이 약한 중소 지주 지식인 집단에게 부처의 사상과 결합되어 적용됐다"고 본다.
도의 시에서 충분히 표현되지 않은 목가적 관심의 여러 측면에 주목하며, 세 번째로 목가적 안의 평화와 평온을 추구한다. 번영하는 당나라의 시와 우아하고 고상한 미학
. “학계에서 결정적이지만 불분명한 진술이었던 은둔과 목가 시의 관계에 대한 이 글의 연구는 분명히 이전 설명보다 훨씬 더 구체적이고 심층적입니다.” 고당 산수시 학교의 성립 조건에 대한 견해
"(21)와 당치추이의 "고당 산수 목가 시 학교의 성립 이유"(21). 『문인의 정신』(22) 등의 글에서도 성당산수전시학원의 출현과 번영의 이유를 다각도로 분석했다. Tang Lijuan의 "왕몽산 논의 예술적 성과와 영향에 대하여"
정원시"(23), Chen Jiansen "당산 논 정원시에 나타나는 정신-물리적 감각의 형태에 대하여
” (24) 다른 기사에서는 당나라 번영기 산수시의 예술적 특성을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했습니다. 당중후기 목가시에 관한 종합적인 연구는 많지 않다. 주요 연구로는 임지종(Lin Jizhong)의 『목가시에서 인간 영성의 위치: 동시적 논의』, 『목가시의 변천의 의의』 등이 있다. 당나라』(25), 『변화의식: 중당사비들의 심리적 압박 - 중당목가시를 중심으로』(26), 『목가일몰』 『담화 대당(後唐)에 대하여』(27) 등이다. 처음 두 편의 글은 중당 목가시와 당나라 목가시를 비교함으로써 전통 목가시와 중당 목가시의 새로운 면모를 탐구한다. 번성하는 당나라의 변화. 세 번째 글에서는 또한 당말기의 목가시와 번영하는 당나라의 목가시를 비교하여 황량하고 고독한 당말기 목가시의 기본 특성과 그 심오한 이유를 정리하였다.
둘째, 중요한 작가들의 작품에 대한 연구
1. 왕웨이의 산수목가시 연구는 예술적 성취도가 가장 높다. 항상 많은 관심과 연구를 받아왔습니다. 그 결과는 특히 유익했습니다(약 230개 항목). 또한 연구는 다양한 방법과 다차원적인 관점을 통해 가장 깊이 있고 세부적입니다.
예를 들어, 왕웨이의 '시화
' 특성에 대한 중요한 연구 결과로는 위안 싱페이(Yuan Xingpei)의 '왕웨이 시에 나타난 선과 회화(Zen and Painting in Wang Wei's Poetry)', 서칭화(She Qinghua)의 '왕웨이 시(Wang Wei's Poetry)' '색(Color)'(28) 등이 있다. ), 타오원펑
"소리 없는 자연의 소리를 전하고 소리로 그림을 그린다"(29) 등 그 중 원흥배(袁興費)의 글은 왕웨이의 '시화' 수행 특성을 총체적인 관점에서 논하고 있다. 왕웨이의 <시에는 그림이 있다>는 것은 그가 언어를 매개로 하면서도 이 매체의 한계를 뛰어넘고 계시적 힘을 극대화하여 풍부한 연상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라고 여겨진다. 빛, 색, 독자의 마음속에 있는 상태에 대해
생생한 그림을 차례로 형성합니다
. 동시에 그는 회화에서의 '위치 관리'의 기술을 시에도 적용했으며, '시에서의 회화'를 달성하기 위해 가상과 실제 장면의 배열을 잘 처리했습니다. 서청화원(She Qinghuawen)은 왕웨이의 색채 활용의 관점에서 왕웨이 시에 나타난 '시화'의 구체적인 표현을 논했다. 도문봉원은 시와 그림, 음악이 융합된 왕웨이 시의 예술적 특성에 주목하여, 왕웨이의 시는 시인의 정신과 화가의 시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가의 예리한 귀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고 믿었다. .
왕웨이의 목가 산수시에 담긴 선 사상은 학문적 연구의 초점이기도 하다
. 그러나 1980년대 이전에는 학계에서 이 문제에 대한 논의가 거의 없었다.
1980년대 이후 이 문제를 심도 있게 논의한 최초의 글은 여전히
위안싱페이(Yuan Xingpei)의 " 왕웨이 "시의 선과 그림". Yuan Wen은 Wang Wei의 많은 시에 선(禪) 사상이 스며들어 있다고 믿습니다. 일부 시는 공허한 설교를 담고 있는 반면, 다른 시에는 선(禪) 분위기 속에서의 묘사에 숨겨진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그 이후로,
왕웨이의 시와 선불교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는 기사가 점점 더 많아졌고
여러 가지 중요한 결과가 나왔고, 그 중 왕웨이의 목가 시가 더 많다.
예시적인 작품으로는 Sun Changwu의 "Wang Wei의 불교 신앙과 시 창조"(30),
Shi Shuangyuan의 "Zen Painting into Poetry"(31), "Wang Wei의"가 있습니다. 시」 「왕웨이의 짧은 서사시의 선」(32), 장잉빈의 「왕웨이의 산수의 짧은시에서의 선의 미학적 구성」(33)
등. 그중 쑨창오원은 왕웨이산의 논
정원시, 즉 '맑고 섬세하며' 두껍고 우아한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선 사상이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믿었다. 왕위의 시예술에 끼친 영향은 크게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진다. 즉, 선(禪)의 깨달음을 시에 접목시킨 것, 선(禪)의 관심을 시에 접목시킨 것, 그리고 선(禪)법을 시에 접목시킨 것이다. 토론은 매우 상세하고 정확합니다.
장잉빈의 글은 선(禪)이 왕웨이(Wang Wei)의 목가적 산수시 미학적 구성에 어떻게 참여하는지에 대해 보다 자세하고 심층적인 탐구와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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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수시의 비결은 집중과 지혜의 세계가 선의 세계이자 시의 세계라는 것이다
왕웨이는 집중과 지혜의 세계를 통해 선을 목가적인 시로 변모시켰다
미학적 구성.
동시에 일부 학자들은 다른 각도의 새로운 이론과 방법을 사용하여
He Guoxin의 "On Wang Weishan 논에 대하여"와 같은 Wang Wei 시의 예술적 특성을 연구합니다. /p>
정원시의 이미지"(34), 통희강 "왕웨이 목가시의 회화적 이미지의 해석
"(35), 푸이징 "생활의 집에서 영적인 집으로 : 그냥 '청산'
'빈 산' 이미지는 왕웨이의 시적 영역의 본질을 바라본다."(36) 및 기타 기사에서는 이미지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탐구한다
왕웨이의 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이미지 분석을 통해 시의 예술성과 의미를 파악한다.
왕웨이의 목가 산수시의 예술적 특징을 보다 포괄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일부 학자들은 비교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왕웨이를 고대 및 현대 중국과 비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시인과의 비교를 통해 더 많은 결과(약 40개 항목)가 나왔습니다. 맹호
는 왕웨이와 함께 가장 위대한 산수시와 목가시 창작자로 왕과 맹호를 비교한 논문이 가장 많고
왕충인: '왕웨이허
맹호연'(37). 왕주는 왕과 맹이 함께 부르심을 받았고 왕과 맹이 동등한 지위를 갖고 있음을 확인하는 전제 하에
왕주의 산수목가시와 맹자의 산수목가시의 차이점을 구체적으로 논하고 있다. p>
위시 맹호연의 시에서는 시인의 자아상이 외부 풍경과 일체화되어 작가의 개성이 자연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이미지
독립적이며 작가의 감정이 직접적으로 표현됩니다. 둘째, 왕웨이의 시는 침묵 속의 움직임을 담고 있으며 고요함으로 움직임을 묘사하고 있는데, 맹자의 시에서는 시인의 감정의 동요와 그가 묘사하는 풍경이 가장 먼저 느껴지지만, 그 내용은 고요하고 아름다운 경우가 많다. 이번에도
왕웨이의 시는 우아함과 섬세한 솜씨, 세련된 언어, 능숙한 채색화로 유명하다. Meng Shi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우며, 쉬운 언어와 선화에 능숙합니다.
보다 대표적인 논문으로는 리하오(Li Hao)의 "왕웨이(Wang Wei)와 맹호연(Meng Haoran)의 목가적 시의 비교"(38), 후수이(Hu Sui)의 "도시에(Tao Xie)의 미적 관심에 관하여"(Wang Meng's Pastoral Poems) 등이 있다. 시'' 유사점과 차이점 - 산수에서도
육조에서 당나라 번영까지 시 예술 개념의 진화'(39) 등 그 중에서 리하오웬은 왕몽의 목가시를 사상, 창작시기, 자연을 관찰하는 관점, 서정적 방법과 장르의 측면에서 보다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비교하였다.
후수이
이 기사는 왕과 맹의 시의 특징을 비교하는 데 초점을 맞췄으며 맹의 시에는 독특한 개성이 있고 시인의 자아상은 특히 활동적이어서 '가벼움과 아름다운' 관심을 보여준다고 믿었다. 왕의 시는 개성을 없애고
정신을 제거함으로써 '사상과 환경의 조화' 상태에 이른다.
도연명은 목가시의 창시자로 인정받는 반면, 왕웨이는 도와 사지에 영감을 받은 뛰어난 시인이므로 왕웨이와 도연명을 비교한다.
그 밖에도 많은 기사가 있는데, 대표적인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Chen Ying의 "Tao Yuanming, Wang Wei 및 Li Bai의 정원 풍경 시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한 조사
"(40), Ren Jiahe의 " Tao Qian과 Wang Wei: "유교의 비교
시사에서 유교와 도교의 결합과 유불의 결합"(41), 등민싱의 "목가적 이질성과 은둔
p>사랑의 이별: 도연명과 왕웨이의 비교'(42), 장자화의 '도연명과 왕웨이산의 수목시 예술관 비교'(43) 등.
이밖에도 학계에서는 왕웨이를 현대 시인 이백, 두보, 추광과 비교하고
시, 페이디 등과 비교하고, 워즈워스, 시 등 외국 시인들과도 비교한다. 타고르.
왕웨이 목가 산수시의 예술성에 대한 연구에서 왕웨이 목가 산수시 <가을 산수>, <위>의 대표작도 다수 제작됐다.
'가와다 가문'을 감상하는 글(약 60편)
왕웨이 산수목가시의 문화적 함의와 깊은 함의를 논하는 것
그것도 연구의 일면이다 그리고 몇 가지 결과를 얻었습니다. 예를 들어, 양덕채(Yang Decai)의 "왕웨이산(Wang Weishan) 목가시에 반영된 문화적 정신"(44), 판샤오옌(Pan Xiaoyan)의 "왕웨이산 목가시의 비극적 함의"(45) 등이 있습니다.
2. 맹호연에 대한 연구 맹호연은 성당산의 왕위만큼 유명하다
수목가시학파의 대표적인 시인이자 맹호연의 시에 대한 연구도 당나라 목가시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이다. ***약 60개의 관련 검색결과가 생성되었습니다. 그 중 맹시의 화풍에 대한 연구 성과가 가장 많다. 진의의 『맹호연시선·후기』(46)는 맹호연의 시 예술을 분석하고 논의한 이전 글이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예술적 개념과 조화를 이루는 우아하고 고요한 예술적 개념을 성공적으로 창조해냈습니다.
'풍신은 삼랑'의 서정적인 주인공 이미지는 가볍고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난 당나라 시세계의 독특한 매력. 또한
멍시 창작의 예술적 본질인 '경이로운 깨달음'을 파악하고, 독특하고 심층적인 분석을 진행하며, 사람들이 흔히 무시하는 맹시 시의 '혼란함'을 어느 정도 분석한다. '건강한' 측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토론은 매우 포괄적이고 정확합니다. Tao Wenpeng의 기사 "맹호연의 시미학에 관하여"(47)는 특히 사람들이 거의 주목하지 않는 맹호연의 시론을 비교적 새로운 각도로 연구합니다. 이 글은 맹호연의 시를 정리하여 시에서 영혼을 쓰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하는 맹호연의 미학적 특성을 탐구하고, “감정은 사물에 전이되고, 말은 감정에서 영감을 얻는다”는 점을 강조한다.
"할랄을 핵심으로 하여 공허함, 맑음, 고요함, 가벼움, 개방감 등의 다양한 미적 감정을 구현하는" 맹자의 시 창작에 대한 미학적 추구. 맹의 시적 미학에 대한 높은 평가. Ge Xiaoyin의 저서 "목가시 연구"는 Meng Haoran의 목가시에 대해보다 자세히 분석하여 Meng의 목가시 대부분이 일상의 여유로운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임을 지적했습니다.
멍시는 "평범하고 여유로운 일상에서 미묘한 감정을 포착하고
명확하고 열린 영역으로 통합하는 데 능숙합니다." 기사 말미에는 맹호연이 목가적 은둔과 산수 여행을 주제와 영적 목적 모두에서 결합하여 도의 감정과 감사가 하나로 통합되어 혼합체를 이룬다고 믿으며 맹호연의 시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장면을 통한 감성, 이미지를 넘어서는 의미에 대한 예술적 개념, 단순함을 희석시키는 스타일. 이 밖에도 리밍성(Li Mingsheng)과 리하오(Li Hao)의 『맹호연 산수시의 자연적 특성에 대하여』(48), 케술리(Ke Suli)의 『맹호연 시의 매력 탐구』(49), 닝송푸의 『이미지 분석』 등의 글이 있다. Meng Haoran's Garden Poetry'(50)도 Meng Shan의 Garden Poetry의 예술적 스타일을 다양한 각도에서 탐구했습니다.
어떤 글에서는 맹호연을 왕위, 도연명 등과 비교 분석하여 맹시 특유의 문체를 깊이 파악하기도 한다.
맹호연의 목가시 연구에서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이 있는데, 그것은 맹호연의 가장 대표적인 시 <옛 친구 마을을 지나며>에 대한 감상이다.***
거기에 감사글 28개입니다.
지난 60년간 당나라 목가시 연구의 문제점과 단점
지난 60년간 당나라 목가시 연구는 실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좋은 결과
중요한 작가들의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토론과 연구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특히 일부 풍경 목가시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위대한 창작자(주로 Wang Dimension)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는 더욱 눈길을 끕니다
. 그러나 연구 전반에 있어서 여전히 몇 가지 문제점과 부족함을 발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보면 다음과 같은 측면이 주로 있다.
첫째, 전반적인 연구가 충분히 포괄적이고 깊이 있지 않다.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당나라의 특정 단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각 단계에 대한 연구는 극히 불균등하다.
결과 분포로 볼 때, 전체 연구논문 32편 중 금당에 관한 논문은 21편이고, 2편에 불과하다. 당나라 중기에 관한 기사는 당나라 말기의 기사가 1개뿐이다. 물론 당나라 번영기에는 목가시 창작이 매우 번창했고 예술적 성취도 높았다.
당나라 번영기의 작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지만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없다. 이 때문에 다른 스테이지의 작업은 무시하세요.
창작. 실제 창작상황으로 볼 때 당중후기에 창작된 정원시 작품의 수는 많을 뿐만 아니라, 당나라 번영기와는 다른 창의적인 개성과 예술적 특징을 갖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Lin Jizhong의 몇 가지 논문
(위 참조)과 Ge Xiaoyin의 "풍경 시파 연구"만이 이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일부 중당 작가들의 작품을 연구하면서 산발적인 논의도 있다. 당말기 목가시는 기본적으로 연구분야에 포함되지 않았다. 당나라 목가시를 전체적으로 연구한 글은 여러 편 있지만, 문인의 정신, 미학적 함의, 문화적 내포 등 목가시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춘 경우가 많다. 당초, 번영기에서 당중후기에 걸쳐 목가시 창작이 정신적 목적, 예술적 특성 등에서 어떤 변화를 겪어왔는지, 즉 변천사의 개요가 부족하다. 왕조의 발전과 변화
이것은 당나라 목가시 전체를 연구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둘째, 작가들의 작품에 대한 연구 역시 극히 불균등하다. 먼저, 일부 주요 작가들의 연구 성과 분포를 살펴보겠습니다. 저자의 통계에 따르면 관련 작가들의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왕웨이: 약 240개 항목, 맹호연 약 60개 항목, 왕지: 약 22개 항목, 추광시: 약 8개 항목, 두보: 5개 항목, 웨이잉우: 3개 항목, 백거이(Bai Juyi): 2개 항목, 유종원(Liu Zongyuan): 1개 항목. 구체적인 성과량 분포를 보면 왕웨이의 연구가 전체 성과량의 2/3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절대우위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산수목가시의 역사적 위상에 따라 이에 대한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연구가 진행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우리는
당시 왕웨이만큼 유명했던 산수목가시파의 스승 맹호연(孟浩然)이 그의 사후 그의 목가시가였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시 연구 성과는 1/4에 불과했다. 숫자로만 보아도 지난 60년 동안 맹호연과 같은 위대한 시인에 대한 연구가 충분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으며, 연구 결과의 실제 상황에서도 주로 시를 만들었다.
멍호란 시의 기본 스타일에 대한 일부 분석과 수많은 개별 감상
그것에 대한 연구의 깊이와 폭은 분명히 충분하지 않습니다. 초광희(朱光熙) 역시 당나라 번영기 산수시가의 중요한 작가 중 한 사람이다. 보세요, 그의 목가시에 대한 논의와 분석 또한 매우 제한적입니다. 중당시대의 시인 위영(魏應)과 유종원(劉宗源)을 다시 살펴보면, 위영우의 목가시는 수적으로 많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변화의 흔적도 뚜렷이 드러난다. 일부 저자가 이를 주목하고
논의했지만 웨이잉우의 실제 업적과 지위에 비하면 연구 수준이 부족하다. 유종원은 당나라 중기의 뛰어난 산문가일 뿐만 아니라 풍부한 창작적 성격을 지닌 뛰어난 시인이었다. 무시. 최근 몇 년 동안
유우의 시에 대한 연구는 큰 진전을 이루었지만 그의 산수시 창작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린 반면, 그의 목가시에 대한 연구는 매우 등한시되어 왔습니다. .
그밖에도
당나라 중후기의 시인 집단도 있었다: 유창경(劉昌清), 전기(靈球), 백거이(白居伯), 이더위(利德伯), 장호(張胡), 육귀몽(葉桂孟), 두쉰허(杜許貫) 등
사공투(Sikong Tu), 당옌첸(Tang Yanqian) 등의 시인들은 주제 선택, 이념적 목적, 스타일 및 분위기 측면에서 매우 독특한 목가시를 많이 썼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그들을.
이러한 극도로 불균형한 연구 패턴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당나라 목가 시를 포괄적으로 파악하는 데 해롭다.
셋째, 연구주제가 반복되고, 개척정신과 혁신정신이 부족하다. 일부 평론가들은 Wang Wei와 다른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는 데 익숙할 뿐만 아니라 주제를 선택할 때 이미 만들어진 몇 가지 주제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예를 들어, 1980년대 이후 학계에서는 주로 왕웨이산의 수목시예술 연구에 집중해 왔으며 그의 시에 나타난 회화, 선 등의 문제에 주목해 왔지만, 귀중한 결과가 있다.
그러나 반복적인 주장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없는 논문도 많습니다. 특정 작품에 대한 연구 역시 일부 유명한 작품에만 집중하고, 다른 목가적 작품에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아 연구의 사각지대를 형성하고 있다.
넷째, 목가시와 풍경시에 대한 정의가 모호하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목가시와 산수시는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지만 결국 두 가지 시 주제에 속하며 각각 표현 분야와 표현 방식이 다릅니다.
위(魏), 진(金), 남(南)북조(南朝) 시대에 도연명(Tao Yuanming)과 사령운(Xie Lingyun)은 각각 목가시와 산수시라는 두 가지 주요 주제를 창작하고 후대를 위한 창조적 모델을 확립했습니다. . 당나라에 들어간 후
당나라 초기부터 시작하여 시대의 경제적, 문화적 및 기타 요인의 변화와 영향으로 인해 왕지, 목가적, 경관적인 조짐이 나타났습니다
당나라가 번창하면서 왕(王)과 몽(孟)으로 대표되는 시인들은 이러한 경향을 창작에서 더욱 강화하여 일부 시에서는 풍경과 시골을 하나로 통합하여 노래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구별하기 위해. 그러나 전반적인 상황으로 볼 때 대부분의 시는 여전히 구별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Meng Haoran의 "Su Jian Dejiang"을 목가시로 간주하지 않으며 Wang Wei의 "Weichuan Tianjia"를 목가시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풍경시. 실제 연구과정을 보면 상당수의 연구자들이 목가시와 산수시의 고유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상대적으로 둘의 차이점을 무시하여 목가시를 연구하는데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그리고 산수시도 함께 하고, 심지어 산수시도 주된 것이고 목가시는 두 번째이다. 이런 상황은 좀 더 정확한 문체를 파악하는 데에는 적합하지 않다.
목가시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연구와 분석을 진행한다.
당나라 목가시는 발전 과정에서 일종의 문인과 부자들의 여유로운 취향을 보여 주었지만 점차 쇠퇴하고 민생을 배려하는 정신이 점차 쇠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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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추세는 주목하는 사람이 거의 없는 현상이다.
이러한 문제는 조정, 극복되어야 하며
향후 연구에서 추가 조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