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정월대보름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중국의 정월대보름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정월 대보름날 풍습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장식하는 풍습이 형성된 이래, 모든 조대의 첫 달 열다섯 번째 날에 등롱을 보는 것은 큰일이다. 양건문제는 한 편의 시' 이아등 푸' 를 쓴 적이 있다.' 남유영, 서칠화. 수는 쉬고, 왁스는 용천에서 나온다. " 비스듬한 빛이 서로 어울려 반사가 뚜렷하다. "정월대보름날 궁정 장식 등롱의 성황을 묘사했다. 양디 통치 기간 동안 매년 정월 대보름에 성대한 연회를 열어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과 사절을 대접했다. 수서음악지'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은 성대하고 곳곳에 등불을 켜고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연기자 3 만여 명, 뮤지션 1.8 만여 명으로 기록되어 있다. 무대는 길이가 8 리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꽃등을 보며 밤을 새워 잠을 자지 못하고, 화기애애애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당대에는 유례없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고, 중당 이후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당나라는 통행금지를 실시하여, 밤에 드럼을 금지할 때는 여행을 금지하고, 밤에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 상원절에만 황제는' 방야' 라는 3 일간의 금지령을 허가했다. 송대에 이르자 등롱은 3 박에서 5 박까지 연장되었고, 등롱뿐만 아니라 불꽃놀이, 각종 저글링 공연까지 펼쳐져 장면이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도쿄몽'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개봉한 어거리에서 만개의 등롱이 등롱산으로 쌓여 있고, 등롱은 불꽃놀이로 으리으리하다. 교토의 아가씨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람들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다. "관광객들은 어가의 두 주랑 아래에 모여 묘기, 노래와 춤, 음계 접선, 음악 시끄러움, 10 여 리 뻗어 있다." 큰길 골목, 찻집 술집, 등불이 일제히 타오르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백리 등불이 켜졌다.

명대, 주원장이 금릉에 등극한 후 경성을 번화하게 하기 위해 정월 초 8 소등, 17 소등, 10 박 연속으로 규정하고 있다.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등불 위에 그려져 있고, 춤을 추고, 새가 날고, 용탱룡춤, 등롱과 불꽃놀이가 밤새도록 빛나고, 북악이 일제히 울려 퍼지는 것이 중국에서 가장 긴 정월대보름이다. 청나라 때 만주족이 중원에 들어갔다.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에 추가된 행사이다. 등불수수께끼는 가장 먼저 수수께끼에서 발전하여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이것은 조롱, 규율, 유머, 농담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이다. 등불 수수께끼가 등불에 걸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게 하여 남송에서 시작되었다. 무림의 옛일: 등' 은 "사람들은 실등으로 시를 짓고, 비웃으며, 인물을 그리고, 은두비속어를 숨기고, 행인을 놀린다" 고 기록하였다. 정월대보름, 황성은 밤을 새우고, 봄밤은 정월대보름을 감상한다. 인민은 뒤섞여 있다. 시와 수수께끼는 등롱에 쓰여져 촛불에 비춰져 통로에 열거되어 있어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어' 등잔수수께끼' 라고 부른다. 지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곳곳에서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나는 이 해가 경사스럽고 안전하기를 바란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못을 치고, 백병을 걷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하고 있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용등을 추다

용등을 놀다

용등을 켜는데, 일명 용등이나 용춤으로도 불린다. 그것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는 맑은 교외의 대형 가무에서 남자가 연기하는 선두 새의 이미지가 있었고, 그 후에 여섯 마리의 용이 서로 침투하는 무용 장면을 배치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글에 기재된 무용룡은 한나라 장형의' 서경부' 이다. 작가는 수백 개의 극본의 묘사에서 용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수서악' 에 따르면 양디 시절 백극 중 용춤과 비슷한' 황룡변' 도 훌륭했다. 무용룡은 중국 여러 곳에서 유행하고 있다. 중화민족은 용을 숭상하고 용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긴다. 이시진 본초강목' 은 "용은 뱀처럼 몸집이 있고, 얼굴은 말처럼, 뿔은 사슴처럼, 눈은 토끼처럼, 귀는 소처럼, 배는 황새처럼, 비늘은 잉어처럼, 발톱은 독수리처럼, 손바닥은 호랑이처럼 보인다" 고 말했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용이 비바람을 부르고 재해를 없애고 전염병을 제거하는 기능이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농업입국으로 좋은 날씨는 생산생활에 큰 의미가 있다. 이 때문에 고대인들은 용의 보호를 강하게 바라면서 정월대보름날 제사 용과 등롱을 모시는 풍습을 형성했다. 송대 오우의' 꿈'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밤, "풀로 재키 찬 묶고, 잔디에 청렴을 덮고, 천 개의 촛불을 빽빽하게 설치하고, 쌍룡이 날아가는 것처럼 바라본다." 장기적인 발전과 진화에서 용춤도 여러 가지 스타일을 형성하는데, 주로 용등과 부룡이 있다. 용등, 일명' 용' 은 가장 인기 있는 용춤 운동이다. 이런 용은 대나무로 수도꼭지, 용신, 용꼬리를 묶고 종이로 싸서 색을 발랐다. 용신 매듭이 많고 매듭 수가 많을 수 있다. 단수여야 합니다. 노드당 양초 어떤 곳에서는 촛불을 켜지 않고 오동유, 면사, 등심초로 만든' 유꼬임' 이 있다. 이런 기름배기의 연소력은 매우 오래간다. 용등이 춤을 출 때 오색찬란하여 영원히 꺼지지 않는다. 아래에는 댄서가 잡을 수 있는 나무 손잡이가 하나 있다. 또 한 사람이 붉은 구슬을 들고 용 앞에서 용춤을 지휘하고 있다. 광동 양강의' 잉어 화룡' 처럼 유연하고 능숙하며 변화에 능하다. 무용수는 개폐할 수 있는 잉어 가죽을 입고 있다. 처음에 관객들은 물고기가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보았지만, 유쾌한 음악으로 물고기가 갑자기 용이 된 후, 불을 내뿜는 잉어 한 마리가 용신을 뛰어넘어' 잉어 점프용문' 이라는 뜻을 상징한다. 부룡은 일명' 채룡' 이라고도 불리는데, 주로 낮에 공연하고, 명절 기간에는 촛불을 켜지 않기 때문에, 강해가 파도가 세차게 일고, 기세가 비범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독특하다. 용춤을 출 때 용들이 빙빙 돌며 기뻐하는 것을 표현하면 동작이 매우 복잡하다. 어떤 곳에서는 정월대보름이 시끌벅적하고, 각 길마다 백여 개의 등불이 있고, 대오는 2 ~ 3 리에 달한다. 각 용등에는 모두 10 면의 징과 북이 장착되어 있어 매우 장관이다. 해외에서, 많은 중국인 공동체는 여전히 용등을 가지고 노는 오래된 전통을 간직하고 있으며, 종종 현지 명절을 위해 공연을 한다.

죽마와 사자춤을 밟다

죽마를 밟는 것은 유행하는 민간 대중 공연이다. 죽마는 원래 중국 고대 백극 중 하나였는데, 일찍이 춘추시대에 이미 나타났다. 중국에서는 시소가 최초로' 열자 푸설' 에 등장했다. "송대에는 자란이 있고, 그 기술로 송원을 말린다. 송원 시대 소견하여 그 기예를 보다. 두 가지가 몸길이의 두 배로, 그 생크에 속하며, 머리를 나란히 하여 칠검이 겹겹이 점프하게 한다. 오검은 늘 공중에 있고, 원준이는 크게 놀라서 금보를 주었다. 클릭합니다 문장 속에서 볼 수 있듯이, 죽마는 일찍이 기원전 500 년에 이미 유행했다. 연기자는 발에 묶인 긴 나무로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점프와 검도 할 수 있다. 높은 시소는 높은 시소, 중간 시소, 높은 시소 세 가지로 나뉘는데, 가장 높은 것은 10 여 피트이다. 고서에 의하면 고대의 죽마는 모두 나무로 만들었다. 대패한 나무 막대기 가운데에 지지점을 만들어 발을 놓은 다음 끈으로 다리에 묶는다. 연기자가 높은 시소를 밟을 때 검을 추고, 쪼개고, 걸상을 뛰고, 탁자를 건너고, 모내기를 할 수 있다. 북방 죽마 양코 중 인물은 어부, 중매, 바보 아들, 둘째 형, 도사, 스님 등이다. 연기자의 익살스러운 공연은 관중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남방에서 죽마는 관공, 장비, 여동빈, 하선고모, 장생, 홍녀, 제공, 신선, 광대를 포함한 전통 희곡 역할을 한다. 그들은 공연을 하면서 노래하고, 떠들썩하며,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시소를 밟는 이런 형식은 고대인들이 나무에서 야생 과일을 채집하기 위해 다리에 긴 막대기 두 개를 묶어 발전시킨 일종의 시소 밟기 활동이라고 한다.

사자춤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간 예술이다. 정월대보름이나 집회축제가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사자춤을 추러 왔다. 이런 풍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최초로 서역에서 전해진 것으로, 사자는 문수보살의 승산이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면서 사자춤도 중국에 전해졌다. 사자는 한무제파 장건 사절 서역 이후 공작과 함께 가져온 공물이다. 하지만 사자춤의 기예는 서량한' 가면극' 에서 유래한 것이다. 사자춤은 5 세기 군대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고 나중에 민간에 전해졌다. 두 진술 모두 각자의 근거가 있어 오늘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다. 그러나 당대에 사자춤은 이미 궁정, 군대, 민간의 유행행사가 되었다. 당단안절' 악부잡수' 는 "극 중 사자 다섯 마리, 키가 10 여 피트, 각각 오색을 띠고 있다" 고 말했다. 사자당 12 명, 몸에 붉은 줄무늬가 있고, 옷을 걸치고, 빨간 펜을 들고, 사자랑이라고 부르며, 춤은 태평락이다. " 시인 백거이는 그의' 서량가기' 시에서 이렇게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서량가기, 서량가기, 복면 호인, 가짜 사자. 머리와 꼬리 나무 조각, 금도금 눈 은치. 펜 Xun 스웨터는 모래에서 마일로 오는 것처럼 귀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당시 사자춤의 정경을 묘사하였다.

1000 여 년의 발전 과정에서 사자춤은 남북 두 가지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다. 북파 사자춤은 주로' 무씨', 즉 위무제가 임명한 북위' 서씨' 를 연기한다. 새끼 사자는 혼자 춤을 추고, 큰 사자는 쌍으로 춤을 춘다. 하나는 서서 사자춤을 추고, 하나는 허리를 굽혀 사자의 꼬리를 춘다. 사자춤꾼은 사자이불을 덮고 사자의 몸과 같은 색깔의 녹색 사자 바지와 금색 발톱 부츠를 신고 있다. 사람들은 사자춤꾼의 몸을 식별할 수 없다. 그 모양은 진짜 사자와 매우 비슷하다. 사자가 고대 무사로 분장하여 회전하는 수국을 들고 베이징 징과 드럼, 심벌즈를 곁들여 사자를 놀리다. 사자랑' 의 지도 아래 사자는 힘줄 뒤집기, 점프, 등반, 활 굽히기 등의 기술, 꽃더미 걷기, 테이블 뛰기, 공 밟기 등 어려운 동작을 연출했다. 남파 사자춤은 주로' 석문' 공연을 위주로 한다. 공연을 할 때, 그것은 긁기, 털떨기, 핥기 등과 같은 표정을 중시한다. , 생동감 있고 귀엽고, 토구와 같은 어려운 기교도 있다. 남사자는 광동을 중심으로 홍콩과 마카오와 동남아 교민향에서 유행한다. 남사자도 두 사람이 돌았지만, 사자춤을 추는 사람들은 모두 등롱바지를 입고 각양각색의 사자 한 마리만 걸치고 춤을 추었다. 북방 사자와는 달리' 사자랑' 은 머리에 대불탈을 쓰고, 몸에 옷을 걸치고, 허리띠 리본을 걸치고, 손에 해바라기 부채를 들고 사자를 놀리며 여러 가지 아름다운 동작을 하며 우스꽝스럽게 춤을 춘다. 남사자의 유파는 청원, 영덕의' 닭두사자', 광저우, 불산의' 대두사자', 고하, 중산의' 오리주사자', 동관의' 기린사자' 가 많다. 그들의 다른 외형 외에도 석남도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다. 흰 수염과 사자춤법은 넓지 않고, 색채 품종은 많지 않지만, 차분하고 웅장하며, 위엄이 있어 민간에서' 유비석' 이라고 불린다. 관공사자' 로 불리는 검은 수염 붉은 얼굴 사자는 춤 자세가 용맹하고 위풍당당하며 기백이 비범하다. 회색 수염 사자, 거칠고 호전적인, 일반적으로 "장"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자는 백수의 존귀로, 그 이미지가 위엄과 상무로 위엄과 용맹감을 준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용기와 힘의 상징으로 여겼고, 그것이 악귀를 몰아내고, 인간과 동물의 핑안 () 를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점차 정월대보름과 기타 주요 행사 기간 동안 사자를 추는 풍습을 형성하여 행운과 생활 핑안 () 를 희망하고 있다.

노를 젓다

가뭄선 젓기, 민간 전설은 치수 치료에 공을 들인 우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가뭄선을 젓는 것을 일명 가뭄선이라고도 하는데, 육지의 배를 모방하는 것으로, 연기자는 대부분 여학생이다. 건선은 진짜 배가 아니다. 그것은 두 개의 얇은 널빤지로 톱질하여 배 모양으로 만들고, 죽목으로 묶고, 채색 천을 덮고, 처녀의 허리에 매는 것이 마치 배에 앉아 노를 저어 노를 젓는 것과 같고, 달리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마른 배입니다. 때때로 다른 남자는 뱃사공으로 분장하여 파트너와 함께 공연을 하는데, 대부분 어릿광대로 분장하여 각종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관중을 웃긴다. 가뭄선은 우리나라 많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문과 가정을 희생하다

고대에는 "일곱 제물" 이 있었는데, 그 중 두 가지였다. 제사를 지내는 방법은 문 앞에 양가지를 놓고 콩죽이 들어 있는 그릇에 젓가락 한 켤레를 넣거나 문 앞에 술고기를 직접 넣는 것이다.

쥐가 쫓다

이 행사는 주로 양잠 가정을 대상으로 한다. 쥐는 밤에 누에를 많이 먹기 때문에 정월 15 일에 쌀죽을 먹이면 쥐는 누에를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들은 정월 대보름에 끈적끈적한 죽 한 솥을 삶았고, 어떤 사람들은 그 위에 고기 한 층을 덮었다. 그들은 죽을 그릇에 담아 쥐가 출몰하는 천장, 벽 구석, 입가에 놓고, 쥐들을 저주하고 누에아기를 다시 먹으면 죽지 않을 것이다.

형추기년' 에 따르면 정월 대보름에 한 선녀가 첸이라는 집에 내려와서 그들에게 만일 너희가 나를 제사할 수 있다면, 너희 잠상은 올해 수확을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풍습이 형성되었다.

또 다른 주장은 오현에 장성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밤에 일어나자 그는 한 미녀가 그의 집 남동쪽 모퉁이에 서 있는 것을 보고 손을 들어 그를 불렀다. 장성이 앞으로 나아가자 여자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당신 집의 이 곳의 신입니다. 내년 정월 대보름에 너는 죽을 만들고 고기를 덮고 제사를 지내라. 너의 양잠은 수확할 수 있다. " 말을 끝내자 여자는 사라졌다. 장성은 그 이후로 매년 이랬는데, 역시 매년 대풍작이 있다.

따라서 실크 산업이 점차 흥성하는 위진 시대에는 이런 풍습이 널리 퍼졌다. 사람들은 죽을 만들고, 기도하고, 이렇게 말합니다. "높이 올라가세요." " 쥐의 뇌를 안고 있다. 올까 말까. 나를 누에로 여기다. ""

아동등 한 잔을 선물하다

약칭' 송등' 은' 송등' 이라고도 불린다. 즉, 정월대보름이 되기 전에 신부집은 신혼딸 집, 혹은 보통 친지들이 신혼불임가에게 선물해 상서로움을 더했다.' 등' 과' 정' 해음 때문이다. 이런 풍습은 많은 곳에서 있다. 산시 () 성 시 () 에서는 정월 초 8 ~ 15 시에 등롱을 놓는다. 첫해에는 궁등 한 쌍과 스테인드글라스 한 쌍을 증정하였다. 딸이 결혼 후 운이 좋아서 일찍 아이를 낳기를 바랍니다. 딸이 임신하면 대궁등 외에 한두 벌의 작은 등롱을 선물하고 핑안 임신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영자곡

영자곡

자고모는 구찌라고도 하고, 북방에서는 화장실 아주머니, 구덩이 아주머니라고 부른다. 오래된 민간 풍습은 정월 15 일에 화장실 신자고를 모시고 신잠과 오디 모시는 것으로 많은 것을 보여준다. 전설에 의하면 고원은 우희로 장녀에게 질투를 당했다고 한다. 정월 대보름에 화장실에서 살해돼 화장실 신이 되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고모를 여자의 모양으로 만들어서 밤에 화장실의 돼지우리에서 맞이한다. 이런 풍습은 남북 각지에서 유행했는데,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기록이 있었다.

고대의 기도문은 "아들이 허무하다. 구름은 그의 남편이다. 카오 부인이 준비되었습니다. 클라우드는 그의 아내입니다. 우리 형수님은 나가도 돼요. " 이런 글을 보고, 자곡의 인간을 데리고 화장실, 돼지우리, 부엌으로 갔다. 만약 네가 사람이 매우 기형적이고 무겁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바로 자고정신이다.

또 다른 주장은 시고모가 황제의 딸이라는 것이다. 임종 전, 그녀는 평소에 노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고, 정월 대보름에 옷으로 그녀의 영혼을 맞이하여 정월 대보름날의 시끌벅적함을 계속 누릴 수 있도록 주변 사람들에게 알렸다.

나중에 아들은 화장실 신이 되었다. 타오 칸 (Tao Kan) 은 한때 화장실에서 선제라고 주장하는 사람을 보았고 그에게 "3 년 동안 말하지 마라, 비싸다" 고 말했다. 이것은 타오 칸 (Tao Kan) 이 3 년 안에 발전 할 것이며, 실제로 그렇습니다. 정월 대보름날,' 모든 질병을 걸어라' 는 행복을 찾는다

보행병

"모든 병을 지나가다", 일명 모든 병을 헤엄쳐 다니며, 모든 병을 해산시키고, 모든 병을 굽고, 다리를 건너는 등. , 재해를 제거하고 복을 기원하는 행사입니다. 정월대보름의 밤, 여자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약속하고, 다리를 보면 건너야 한다는 것을 보고, 이렇게 하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만병을 떠나는 것은 명청 이래 북방의 풍습으로, 일부는 15 에서 진행되지만, 대부분 16 에서 진행된다. 이날 명절 성장을 입은 부녀자들은 무리를 지어 집을 나와 다리를 건너 위험을 건너고 시내로 들어가 한밤중까지 무릎을 꿇고 아이를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명청시대에는 베이징 등지의 정월 대보름에 여성이 밤에 산책을 나갔고, 한 사람이 향을 들고 다리를 올라갔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여성이다. 그들은 질병과 재난을 없애기 위해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건넜다. 정월대보름의 밤, 여자는 함께 여행을 떠나자고 약속하고, 다리를 보면 건너야 한다는 것을 보고, 이렇게 하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일명' 다리 걷기' 라고도 한다. 강남 소주 일대는' 삼교' 라고 불린다.

동화유의정의' 자본풍경 약략': "8 일부터 18 일까지 ... 여자는 흰 실크 셔츠를 입고 밤에 한 팀이 함께 걸으며 허리도 다리도 없이 다리 위를 걸었다" 고 말했다. 다음 주, 나는' 백병과 동행한다' 를 사용했다.' 경성의 봄빛이 만장하고, 모두 같은 계절이다. 아주머니는 항상 시누이를 데리고 모든 질병에서 벗어나 잘 차려입으라고 격려했다. 속담에 귀신동은 밤하늘에, 온갖 병은 먼지로 돌아온다는 말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올해 나는 병이 나고, 팔이 마르고, 눈이 어두워질 것이다. 수놓은 신발을 신고 거리에 나가는 것보다 의사의 2 분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 어느 집 마누라가 외출하지 않으면 방에서 더듬거린다. 올해는 몸이 작년만큼 좋아서 내년에는 인연을 더 요구했다. 저우치 아이엽의 1 인치의 불은 그의 인육에만 타오른다. " 청구루' 가청 도로 정월 삼교': "1 월 황혼, 여자는 밤을 지새우며 질병을 피한다. 반드시 다리 세 개를 통과해야 하는데, 이것은 다리 세 개를 걸어야 한다.

오늘날의 천진에는 여전히' 백병 걷기' 풍습이 있다. 음력 정월 16 일에 열리기 때문에 현지에서는' 유' 축제라고 불린다. 하지만 조건의 변화로 인해 현재 대부분의 여성들은 이날 남편과 아이를 데리고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식사를 하고 있다.

음식 축제를 훔치다

구이저우 황평에서 유행하는 묘족 도식축제도 매년 음력 정월 15 일에 열린다. 명절의 이 날, 소녀들은 무리를 지어 다른 사람의 음식을 훔칠 것이다. 자기 집이나 동성 친구 집을 훔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자신의 결혼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의 요리는 배추로 제한되어서 모두가 한 끼를 먹기에 충분하다. 음식을 훔치는 것은 들킬까 봐 두렵지 않고, 나누어진 사람은 이상하지 않다. 모두들 훔친 음식을 한데 모아 배추 잔치를 했다. 누가 많이 먹는다고 하면 일찍 마음에 드는 사람을 얻을 수 있고, 동시에 그들이 기르는 누에도 가장 강하며, 뱉은 실크도 가장 좋다.

바우절

바우절은 이족의 전통 명절로 음력 정월 대보름에 있다. 팔오' 는' 사냥하고 돌아오다' 를 의미한다. Yunnan province Heqing yi branch 의 흑인 거주 지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이 축제는 원래 사냥의 귀환을 축하하는 풍습이었으며, 고정적인 명절은 없었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사냥해서 사냥감을 수습할 때 동물의 머리는 사냥 지휘관에게, 가죽은 사냥꾼에게, 고기는 바비큐를 해야 했다. 그동안 불더미 주위를 사냥 동작을 재현했다. 고기가 익었으니 모두 나누어 먹어라. 나중에는 점차 고정적인 명절로 발전했다. 명절에 바우무는 12 개의 목고, 12 개의 꽹과리, 12 개의 수나 (윤년은 각각 13 개) 로 구성된 밴드 반주로 구성되어 있다. 36 명의 젊은 여성이 호랑이, 표범, 곰, 사슴, 호랑이, 토끼, 여우의 모피를 걸치거나 머리에 금꿩과 각종 새의 깃털을 꽂고 있다. 새와 짐승으로 분장하고, 불더미 주위를 밀고, 춤을 추며, 각종 동물의 자세를 보여주고, 각종 동물의 목소리를 흉내낸다. 사냥꾼은 십자궁이나 강철 포크를 들고' 사냥감' 을 둘러싸고' 사냥감' 이 회전하는 반대 방향으로 각종 사냥동작을 한다. 명절에는 용등, 사자등, 학등이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정월 대보름날 풍습은 모두 다르다.

허베이성

영평부 정월대보름날, 병든 여성이 가마를 모아' 도기 뜸' 이라고 부른다. 어린아이가 다리를 건너서' 두백거위' 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이 종이를 아홉 개의 종이 끈으로 자르고 손으로 묶어 과실을 메우는 것을' 순대 매듭' 이라고 한다. 12 개의 컵으로 기름을 저장하고 냄비에 넣고 쪄서 컵에 고인 물의 양에 따라 이번 달의 맑은 날과 비오는 날을 예측한다. 정해현 상원절은 큰 찐빵을 음식으로 삼는다. 경운현, 정월대보름날, 남자는 오조에게 권봉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여자는 자고천에게 누명을 씌우라고 했다.

산둥 주

박보시 사천구 사람들은 정월대보름날 동안 물 위에 더 많은 강등을 놓는다. 태안시 닝양현 정월대보름에 조상의 무덤에 등롱을 보내다. Binzhou 시 Boxing County 에는 약간의 조명 관습이 있습니다. 남자는 등롱을 들고 대추나무 주위를 여섯 바퀴 돌며' 두로두로, 꽃이 피고 대추를 맺는다' 고 여섯 번 말해 대추나무를 풍작시킬 수 있다. 일조시거 (J) 현 남녀노소 정월 16 일 야외에 나가 답청을 하며' 늙은 얼굴' 이라고 불린다. 일 년에 한 번 산책하면 그들을 영원히 젊게 할 수 있다고 한다.

허난 성

샹성현 정월대보름에 훈툰을 먹는 것을' 단차' 라고 한다. 신부의 가족은 시집간 딸을 데리고 집에 가서 명절을 보낸다. 현에서 정월대보름날을 보내니 노약자 병잔은 모두 불로 석거북을 뜸으로 뜨게 한다. 현지에 강교가 있다면 같은 속도로 다리를 건너세요. 다리가 없으면 몇 피트 높이의 널빤지로' 육교' 를 지어' 만병' 이라고 부른다

산시

봉상현은 정월대보름에 딸 사위를 초대하여' 15' 라고 부른다. 등불을 보내서 기름을 보내는 것을' 기름 추가' 라고 합니다.

장쑤 주

무진현에서 사람들은 원초에 갈대로 소원을 빌었던 불을 묶고 밭에 꽂았는데,' 조천채' 라고 불리며 아침저녁으로 예측했다. 흰 불은 물이고, 붉은 불은 가뭄이다. 이흥의 정월대보름날에 아이들은 귀신 가면을 쓰고 발을 구부리고 어깨를 진동하며 뛰어다니며' 점프 귀신' 이라고 불린다.

저장 성

항주의 전설에 의하면 정월 대보름은 하늘이 상원 백성을 보우하는 날이며, 채식 염경을 하며 오산에 올라가 제사를 지낸다고 한다. 해녕 정월대보름날에 가장 유명한 것은 정교한 국화 등롱이다. 상우현은 정월대보름날 밤에도 플랫폼에서 무술을 겨루어야 한다. 건덕현에서 누군가가 새로운 아내를 갖게 되면 정월대보름에 술제상을 차려야 한다.

장시 성

신현인은 정월대보름날 성묘에 대나무를 꽂아 등불로 삼았다. 만안현의 각 향진은 정월대보름에 신주를 제사한다.

후베이 성

운몽현 (금강한) 의 노농은 야식을 할 때 불자루를 가지고 포전으로 가서' 제다이 누에의 사진' 이라고 불렀다. 아이들은 드럼과 들판으로 하나님을 맞이하고 미래를 예측했다. 무창의' 드래곤 만들기' 는 3 일 동안 계속될 것이다. 온 마을 남녀노소 모두 용등을 따라 이웃 마을에 회식하는데, 이를' 용제공주' 라고 한다.

후난 성

상덕상원에서 각 집은 고추로 국을 만들고 부추, 과일을 넣어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시탕' 이라고 부른다. 신다현 용등 수영 후 용등이 켜지면서' 송재' 라고 불린다.

쓰촨 주

쓰촨 정월대보름에는' 사도둑' 풍습이 있다.' 만두를 훔치는 것, 녹색을 훔치는 것, 처마등을 훔치는 것, 붉은 것을 훔치는 것' 이다. 청춘을 훔치고 몸을 강하게 하는 것 외에 나머지는 모두 아들을 구하는 풍습이다. 개현에는 욕하는 풍습이 있다. 정월대보름날에 사람들은 벤치를 야외로 옮기고 평소의 억울함을 다시 한 번 욕하고, 욕을 받은 사람은 욕을 해서는 안 된다.

푸젠성

취안저우 등롱은 독특한 특색으로 훈향등롱, 종이접기 연꽃등롱, 실크궁등, 팔결등 등이 있습니다. 소무현의 절은 야식할 때 향불을 환영하며' 청정거리' 라고 불린다. 푸젠 남부에는 두 마을의 아이들이 정월대보름에 서로 석두 놀이를 던지는 풍습이 있다. 석두 던지지 않으면 그 마을에 역병이 생긴다고 합니다.

광동성

신안현에서는 작년에 남자아이를 낳았는데, 모두 야식으로 등불을 켜서 축하했다. 남웅이 불을 켰을 때, 부모는 용등으로부터 용수염선을 떼어서 아이들에게 묶었다. 아이들은 질병의 침해를 면할 수 있다고 한다. 그는 아직도 용등에 남아 있는 촛불을 들고 침대 밑에 비췄다. 듣자하니 그가 너의 아들을 낳을 수 있다고 한다. 문창현 사람들이 야식을 훔칠 때, 훔친 사람은 욕을 먹는 것을 길조로 하고, 훔칠 수 없는 사람은 욕을 먹지 않는 것을 길조로 삼는다.

윈난성

운룡현은 정월대보름날 전에 삼신을 맞이하고, 거리를 따라 초막을 짓고 제사를 지냈다. 미륵대보름날 다음날 다리에서 분향을 하고, 물에 석두 던지며, 물빨래를 하면 병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전국 각지에서 같은 풍습이다. 이런 음식은 송대에 최초로 나타났다. 시인 강백석은' 정월대보송' 이라는 시에서 "하객이 커튼을 걸어 어가를 바라보니, 도시의 보물이 잠시 왔다" 고 썼다. 이' 시보' 는 정월대보름을 가리킨다. 송대 시인 주비다가' 정월대보름날 부자원' 시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밤이 뭐지? 재결합도 마찬가지다. 당관은 낡은 맛을 순시하고, 주방장은 다시 새로운 공을 세웠다. 먹구름 속의 별, 탁수 속에 떠 있는 구슬. 18 세 잡시 편찬, 가풍에 관한 이 말이 있다.

타이완성

대만성에는 야식할 때 양파나 채소를 훔쳐 먹는 미혼 여성이 좋은 남편과 결혼하는 전통도 있다. 속칭 양파를 훔쳐 좋은 아내와 결혼한다.' 채소를 훔쳐 좋은 남편과 결혼한다' 고 한다.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는 소녀가 야식을 먹는 밤에 정원에서 양파나 채소를 훔치고 앞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리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대의 정월대보름에도 수백 차례의 공연이 있고, 궁녀는 수천 명이다.

정월 대보름날 음식 풍습

동시에 제철 음식을 먹고 남북조 시대의 쌀죽이나 콩죽에 육즙을 뿌려야 한다. 하지만 이런 음식은 주로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이는 것이지 명절 음식이 아니다. 당대청 () 의' 셰프실록 ()' 까지: "연중 다이어트, 기름망치 제거." 태평광기' 와' 여씨 잡설' 에서 인용한' 상서령' 에 따르면 기름망치의 제작 방법은 후세 정월대보름과 비슷하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유화의 명주" 라고 부른다.

당나라에서는 정월대보름날 누에를 먹는다. 왕인우 (1880- 1956) 는' 개원천보유' 에서 "매년 인공양잠 풍습은 송대에 남아 있지만 계절에 따라 음식이 당대보다 더 풍부하다" 고 기록했다. 육원명' 연보 잡기' 는 "베이징 사람들은 녹두가루를 가지탕으로, 찹쌀을 환으로, 설탕을 매쉬로, 자원염콩이라고 부른다" 고 언급했다. 혼합 고기로 국을 끓이는 것은 소금 검은콩국이라고 하는데, 매일 누에를 만드는 것처럼 모두 원절에 먹는 것이다. " 남송에 이르러 이른바' 유당 만두' 가 생겨났는데, 탕원의 전신일 것이다.

적어도 명나라에서는 이런 탕원을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른다. 유약우 (154 1 년) 는' 의사록' 에서 정월대보름의 방법을 기재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어셰프가 특별히 만든' 팔보등회' 는 여야에서 맛으로 유명하다. 마사원은 당시 베이징에서 정월대보름의 대가였다. 그의 지분 정월대보름은 원근으로 유명하다. 푸증가 (1688 년생) 의' 상원죽지사' 는 "계화꽃이 호두로 가득하고 쌀이 구슬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마네를 보고 가루를 잘 떨어뜨려 바람에 정월대보름을 시매하다. " 시에서 부르는 노래는 유명한 마네 정월대보름이다.

최근 천 년 동안 정월대보름의 제작은 갈수록 정교해졌다. 반죽의 경우 찹쌀면, 수수면, 황밀면, 옥수수면이 있습니다. 충전재의 내용은 달콤하고 짜며 수수한 것이 있으니, 모든 것이 다 있다. 계화당, 산사당, 모듬, 팥, 참깨, 땅콩 등이 있습니다. 돼지기름 고기 소를 짜서 볶으면 정월대보름을 볶을 수 있다. 겨자, 마늘, 부추, 생강으로 구성된 오향원대보름이 있어 근면, 장기, 진취를 뜻한다.

제작 방법도 남북이 다릅니다. 북방에서는 정월대보름이 갈대로 손으로 말려 만든 반면, 남방에서는 만두가 손바닥으로 많이 구겨졌다. 정월대보름은 호두처럼 클 수도 있고 콩처럼 작을 수도 있다. 요리 방법에는 수프, 튀김, 튀김, 찜 등이 있습니다. 소가 있든 없든 똑같이 맛있다. 현재 정월대보름은 이미 사계절의 간식이 되었으니, 언제든지 한 그릇씩 와서 식욕을 만족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