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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스포츠 게임 활동 설계
어린이가 관심 있는 스포츠 게임으로 기본 동작을 발전시켜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높인다. 그럼 유치원 스포츠 게임 활동 디자인 방안은 어떻게 써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유치원 스포츠 게임 활동 설계안입니다. 꼭 도움이 될 테니 읽어 보세요! < P > 유치원 스포츠 게임 활동 디자인 방안 1
디자인 의도: < P >' 의자 뺏기' 게임은 어른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우리는 모두 좋은 친구입니다" 라는 행사에서 저는 이 게임을 약간 조정하고, < P > 1, 혁신, 상속 관계 < P > 조정된 게임은' 강탈' 이라는 경쟁 형태를 유지하면서 게이머가 탈락되는 것을 피했습니다. < P > 둘째, 풍부함과 단일성의 관계 < P > 조정된 게임의 교육 기능이 확장되었습니다. 과거에는 신호를 듣고 의자를 빼앗았는데, 유아동작의 민감성을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고, 지금은 유아체, 지혜, 덕, 아름다움의 각 방면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유아의 반응의 민감성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유아의 인식력과 팀워크도 키우고 있다. < P > 3, 전체와 개인의 관계 < P > 조정된 게임은 사람이 많은 의자가 적은 상황에서 교사들이 유아들에게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짜는 방법을 강구하도록 유도하고, 결국 매우 붐비고 유아가 모두 앉을 수 없을 경우, 유아에게 더 머리를 써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독려한다. 아이들은 교사의 지도 아래 마침내 묘안을 생각해 냈는데, 사람마다 앞가슴에 등을 붙이고 밀집된 종대로 앉아 있었다. 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또 앉을 수 없는 어려움을 극복할 방법을 강구했다. 이에 따라 조정된 게임은 유아들에게 동작 민감성을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성공뿐만 아니라 동반자 * * * 와 같은 게임의 재미도 맛보았다. 또한 < P > 또한 조정된 게임은 한 가지를 두드러지게 하여 스승 * * * * 이 함께 머리를 움직이게 하여 놀라운 착석 방법을 구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기재 취급 및 배치 시간을 줄여 활동 밀도를 높였다.
목표:
1. 다양한 형태의 청신호를 통해 자리를 빼앗는 게임을 통해 신체 동작의 민감성과 속도와 힘을 높인다.
2. 사람이 많든 적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단결, 협력의 의식과 능력을 발전시킬 방법을 강구하다.
준비:
유아수와 같은 수의 의자를 대지에 선을 그립니다.
과정:
1, 게임: 자리를 뺏는
1 다시 한 번 언어 힌트를 듣고 자리를 바꾸는 손짓을 보았을 때, 유아는 의자에서 재빨리 일어나 4 미터 떨어진 선으로 뛰어가 횡대로 되돌아갔다.
2. 교사는 언어 힌트와 좌석 교환의 제스처를 반복해서 사용하는데, 유아는 신호에 따라 자리를 교환한다. < P > 지도점: 점차 신호의 교대 속도를 높여 유아가 두 신호에 대한 반응시간을 단축하고 달리는 속도를 높입니다 (여러 번 반복).
3. 청각을 이용하여 유효 신호와 무효 신호를 구별한다. < P > 지도요점: 유아에게 세 번 박수를 치며 자리를 교환하는 유효 신호를 알려준다.
(1) 교사는 언어 지시문을 사용하여 과장된 목소리로 유아를 미혹시킨다. 예를 들면' 123',' 준비달리기',' 시작' 등 유효하지 않은 비밀번호가 있다.
(2) 교사는 불확실한 하이파이브 수로 유아를 미혹시킨다. 예를 들어 손을 한 번 두드리거나, 손을 많이 두드리거나, 두 번 두드린 후 갑자기 멈추는 방식으로 유아의 주의력과 청각력을 높이고 게임의 재미를 높인다.
4. 유효한 신호와 유효하지 않은 신호를 시각적으로 구분합니다. < P > 지도점: 어린이들에게 교사가 손가락 세 개를 내밀어 자리를 교환하는 효과적인 신호를 제시한다.
(1) 교사는 한 손으로 손가락이 빠르게 번갈아 나타나는 방법으로 유아를 미혹시켜 유아의 주의력을 높인다.
(2) 교사는 두 손 * * * 과 함께 빠르게 세 손가락을 나타내는 방법을 교환석의 유효 신호로 사용한다.
5. 다양한 감각으로 다양한 신호를 효과적으로 구별한다. < P > 지도요점: 어린이들이 눈으로 듣고, 귀로 듣고, 신속하게 반응하도록 독려한다.
(1) 교사가 비밀번호를 보내고, 하이파이브를 한두 번 하고, 손가락 두 개를 뻗는 등 유효하지 않은 신호를 보내는데, 유효 신호는 여전히 3 이다. 즉, 교사가 손가락 세 개를 뻗거나 하이파이브를 세 번 하고' 3' 을 외치는 숫자일 때, 유아는 다른 곳으로 빨리 반응하여 앉거나 줄을 서야 한다.
(2) 교사는 기타 각종 교환석 신호를 종합적으로 운용한다. 예를 들어 스승은' 5-2',' 1+2',' 1+1+1',' 4-1' 등의 방정식을 내놨다. 답이 3 이라면 유아는 바로 자리를 바꿔야 한다. 2+2' 나' 4-3' 등 답이 3 이 아닌 방정식이라면 유아는 자리를 바꿀 수 없다.
2, 게임: 우리는 모두 좋은 친구
1. 매번 자리를 바꾼 후 의자 1 ~ 2 개를 적절히 줄이고, 유아들이 서로 보살피도록 격려하고, 모든 유아가 앉을 수 있도록 방법을 찾도록 고무한다. < P > 선생님: 이제 의자 두 개를 빼겠습니다. 이번에는 자리를 뺏어달라는 요구가 있습니다. 여러분 스스로 자리를 뺏고 앉으셔야 할 뿐만 아니라, 자리를 잡지 못한 아이들이 앉을 수 있도록 도와주셔야 합니다. 한 아이를 서 있게 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체가 실패한 셈입니다. 유아가 시도하다. )
선생님: 자리가 없는 아이들이 앉을 수 있도록 어떻게 도와주셨어요?
선생님: 모두 비집고 앉을 수 있었군요. 이 방법은 정말 좋다. 아래는 당신들이 비집고 들어갈 수 없을 때까지 의자를 계속 빼겠습니다. < P > (교사들은 아이들이 나란히 앉을 수 없을 때까지 의자를 계속 줄였다. ) < P > 선생님: 지금도 비집고 들어갈 수 있나요? 정말 앉을 수가 없어요. 어떻게 하면 이 의자들을 좀 더 길게 배열할 수 있을까요? 이렇게 하면 더 많은 사람이 앉을 수 있지 않을까요? (유아는 의자를 좀 얇게 늘어놓아 모두가 앉을 수 있게 하려고 합니다. )
선생님: 이렇게 모든 사람이 의자를 차지하는 위치가 적어서 앉을 수 있어요.
2. 세 명의 유아가 의자에 앉아 보십시오. < P > 선생님: 어린이 세 명이 의자가 하나밖에 없다면, 어떤 방법으로 모두를 앉히세요. (세 사람이 세 쪽으로 나누어 함께 의자에 앉습니다. )
선생님: 세 사람이 각각 의자 한쪽에 앉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이 있나요? < P > 선생님: 친한 친구 세 명의 엉덩이가 반드시 의자에 부딪칠 필요는 없지만 앉아야 하는데 무슨 방법이 있나요? < P > (선생님은 유아들에게 연이어 접어서 서로 껴안고 가로공간이 부족한 경우 세로공간을 늘려 임무를 완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3. 6 명이 의자에 앉아 보십시오.
4. 수십 명의 유아들이 의자에 앉아 보십시오. < P > 3. 휴식 활동: 조깅 < P > 유치원 스포츠 게임 활동 설계 방안 2
활동 목표:
1, 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뇌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형성한다.
2, 교사와 학생 * * * 을 통해 함께 토론하고 과학용 뇌를 익히고 뇌를 보호하는 기본 방법.
3, 인체 형태 구조에 대한 인식을 풍부하게 하고 보호의식을 높인다.
행사 준비:
뇌에 관한 사진.
행사 과정:
1, 뇌에 관한 사진을 제시하여 유아들이 뇌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1, 몸 속의 총사령이 어디에 있는지 아세요?
2, 왜 뇌가 우리의 총사령관이라고 말하는가?
3, 요약: 우리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게임을 하는 등 모두 뇌가 지휘하기 때문에 뇌는 우리의 총사령관이다.
4, 유아를 지도해 그림을 보고, 교사는 < P > 유아에게 간단한 지식을 소개한다.
뇌에는 좌뇌뇌, 뇌신경, 뇌간이 있다. 뇌는 지능 활동을 담당하고 소뇌는 운동을 담당한다. 뇌의 다른 신경은 다른 활동을 담당하고, 어떤 것은 밥을 먹고, 어떤 것은 잠을 자고, 어떤 것은 노래 등을 책임진다. < P > 둘, * * * 함께 토론하고 뇌를 보호하는 기본 방법을 알아보세요.
1, 교사: 우리의 머리를 만져보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뭐야? < P > 요약: 만지는 것은 우리의 뇌를 보호하는 두개골입니다.
2, 우리의 뇌를 보호하기 위해 또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유아들이 토론하게 함) < P > 셋, 요약: 머리를 많이 쓰고, 손을 많이 쓰고, 운동을 많이 하고,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면 뇌가 점점 더 똑똑하고 유연해질 수 있다. 또한 우리의 총사령관을 보호해야 하며, 그것이 해를 입게 해서는 안 된다. < P > 유치원 스포츠 게임 활동 설계 방안 3
디자인 아이디어:
1 동시에 달리기 점프를 돕는 몇 가지 기본 요령을 파악하여 동작의 발전과 동작의 조화를 촉진한다.
2, 이번 운동을 조직할 때는 장애물이 안정적이어야 하고 착지할 때는 최대한 부드러워야 한다. 유아의 골반이 아직 형성되지 않아 하체관절과 인대가 모두 연하다. < P > 운동 목표:
1, 점프를 돕고, 유아의 다리 힘을 발전시키고, 동작의 조화성과 민감성을 높인다.
2, 류시앙 형에게서 배울 수 있고, 용감하게 시도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P > 교육 중점 및 난이도: < P > 중점: 일정 높이를 뛰어넘는 장애물을 달리려고 합니다. < P > 어려움: 달리기 요구 사항 중속, 단거리, 자연 릴렉스, 점프할 때 단골. < P > 스포츠 환경 및 재료 창설:
1, 운동 전, 어린이들에게 올림픽 허들 챔피언 류시앙 오빠가 열심히 훈련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라를 위해 영광을 다투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2, 유아는 류시앙 형의 각종 허들 역동적인 그림을 그려 자신의 옷에 붙였다.
3, 길이가 다른 종이 막대기, 플라스틱 막대기 또는 긴 판자를 제공합니다.
4, 보조소재 제공: 높낮이가 다른 구두함. < P > 운동 교육 과정: < P > 1, 역할, 활동 몸 < P > 유아는 작은 운동선수, 류시앙 초상화가 있는 옷을 입고 코치 (교사) 의 지도 아래 운동선수 역도, 배구, 탁구 등 상지 운동의 패러디 동작을 한다. < P > 2. 소선수 탐구연습, 코치 관찰지도 < P > < P > 3, 소선수 시범, 코칭스태프는
1, 코칭스태프가 개별 유아들에게 전시 교류를 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유아를 새로운 운동 방식으로 유도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몇 명의 작은 운동선수들이 정말 재주가 좋아서, 점프를 잘 하는데, 그들이 어떻게 일정 높이의 장애물을 뛰어넘었는지 봅시다."
2, 몇 명의 작은 운동 선수들에게 시범을 보여 달라고 부탁하다.
3, 이 몇 명의 작은 운동선수들, 그들이 점프하는 방법이 우리와 어떻게 다른지, 나는 코치도 한 번 배우러 왔다. "교사는 시범을 보여 주고 설명하면서, 동시에 작은 선수들이 함께 점프를 토론하는 데 참여하게 한다. 즉, 달리기는 중속, 단거리, 자연 이완, 점프할 때 단단단해야 한다. < P > 4, 작은 선수들이 연습을 시도하고, 코치들은 < P > 전체 작은 선수들이 다시 한 번 점프를 도와주는 동작을 시도하여 단독으로 뛰거나 함께 뛸 수 있다. 코치는 관찰을 순시하여 작은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시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운동능력이 약한 유아들이 일정한 높이의 장애물을 점프하려고 적극적으로 노력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도와준다. < P > 5, 작은 운동 선수 선택 연습, 코치 무작위 지도
1, 코칭스태프는 이전보다 조금 더 높은 장애물 (두 구두 상자가 겹쳐서 종이막대기나 플라스틱 막대기로 그 위에 놓음) 을 제시하며 유아들이 자유롭게 점프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작은 운동선수, 아까의 높이는 우리 모두 뛰어넘을 수 있다. 이제 더 높은 것을 선택할 수 있다
2, 작은 운동선수는 원래 높이의 장애물을 선택하여 무너뜨릴 수도 있고, 더 높은 장애물을 선택하여 쓰러뜨릴 수도 있고, 보조재료 (캔, 판지)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코치는 유아들 사이에 깊이 들어가 무작위 교육을 실시했는데, 어린 선수들이 협동이 잘 되는 것을 발견하자마자 긍정적인 격려를 해주고, 작은 선수들을 소집하여 견학 공부를 했다. < P > 6, 게임:' 스포츠 쇼핑몰에 가서 쇼핑'
1, 코치들은 "우리 작은 선수들이 스포츠 쇼핑몰에 가서 쇼핑을 하고, 쇼핑하는 길에 높고 낮은 장애물이 많다. 작은 선수들은 이런 높고 낮은 장애물을 뛰어넘어 스포츠 쇼핑몰에 가서 쇼핑을 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스포츠 쇼핑몰에 쇼핑하러 갈래? 클릭합니다
2, 작은 운동선수는 코치의 요구에 따라 신속하게 구두함, 종이방망이로 몇 개의 장애물을 늘어놓으며, 진열된 위치는 적당하고 높이가 달라야 한다.
3, 작은 운동선수들은 일정한 높이의 장애물을 하나하나 뛰어넘어 스포츠 쇼핑몰에 달려가 같은 물건 (공, 밧줄, 원, 음료수 병 등) 을 구입하고 돌아온다. 모든 물건을 다 살 때까지. 코치는 다음 운동에서 더 많은 지도와 시도를 할 수 있도록 어떤 작은 선수들이 점프를 하고 어떤 작은 선수들이 점프를 하는지 다시 한 번 관찰했다. < P > 7, 서로 교류하고 몸을 풀어주는
1, 작은 운동선수들이 이번 점프를 서로 교류하는 상황.
2, 작은 선수들이 음악 리듬에 따라 몸을 푸는 동작을 한다.
3, 운동기구를 정리하고, 물건을 제자리에 돌려놓고, 운동수업이 끝난다. < P > 모션 팁: < P > 1 부: 점프 동작과 운동량이 모두 크고 다리 활동에 부담이 크다. 따라서, 유아를 조직하여 점프를 할 때, 상지 운동을 동시에 안배하여 상지 운동을 번갈아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 P > 2 부: 교사가 중점적으로 관찰하는 것은 유아의 선택 능력 (예: 종이봉의 길이, 상자의 높낮이) 이다. 지도의 중점: 유아에게 빈 곳을 찾아 일정한 높이의 장애물을 건너뛰도록 요구하다. < P > 3 부: 개별 유아에게 전시 교류를 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시를 통해 유아들은 서로 관찰하고, 서로 배우고, 다른 사람의 좋은 경험을 서로 이전할 수 있다. 한편 유아는 시도 과정에서 어떤 유아가 조주요령을 익히고 장애물을 쉽게 뛰어넘을 수 있는지, 어떤 유아가 뛰는 방법이 잘못되었는지, 심지어 뛰지 않는지 중점적으로 살펴야 한다. 유아들이 점프를 할 때 중속, 단거리, 자연이완, 점프할 때 단단단해야 한다는 점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 P > 4 부: 전체 운동에서 유아가 점프를 돕기 위해 시도하는 동작을 관찰하고 지도하는 것 외에 운동능력이 약한 유아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다양한 격려의 방법으로 유아가 내가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쌓고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P > 5 부: 유아가 높이 올라가 점프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유아에게 도전이다. 유아는 심리적 장애를 극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도도 해야 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심리상담하고, 격려적인 언어나 시기적절한 도움을 많이 써서 유아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 고비를 넘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제 6 부: 게임 환경 조성, 유아의 달리기 점프에 대한 관심 강화, 단일 연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