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평서란 무엇입니까?

평서란 무엇입니까?

평서

독립된 평론 품종으로서 중국 북방에 전해 내려오는 평서 예술이 청초에 형성되었다. 다방면의 자료에 따르면, 평론서는 일종의 구두 공연 형식이지만, 그 연예인의 출처는 대부분' 노래' 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베이징에서 형성된 1 세대 평론예술 왕홍성은 원래' 검은 애버딘' 이라는' 랩' 연예인이었다. 20 세기 초에는 북방 농촌에서' 서하고' 와' 동북고' 를 공연하는 많은' 랩' 연예인들이 도시에 들어선 후 이야기를 바꾸었다. 이것은 중국 곡예의 진화 과정에서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다.

초기 이야기는 한 사람이 책상 뒤에 앉아서 부채를 접고 나무를 깨우는 것이었다. 공연이 시작되거나 막간 휴식을 취할 때, 관객들에게 조용함을 일깨워 주거나 공연 효과를 높이기 위한 소품으로, 옛 이름), 전통 롱 셔츠를 입고 연설을 하고 이야기를 논평하는 데 자주 쓰인다. 20 세기 중엽에 이르러 대부분의 사람들은 책상과 의자, 접이, 나무 깨기 등의 소품을 쓰지 않고 서서 말하고 연기하며 옷도 가운을 입지 않았다. 평론서는 북방 음성을 위주로 하고, 베이징 음성을 표준음으로 한다. 중국은 화북과 동북의 대부분 지역에서 유행한다. 구어의 사용으로 제 3 인칭 서술과 소개가 주요 언어 운용이다. 예술적으로 독특한 절차와 규범을 형성했다. 예를 들면 전통적인 공연 절차는 보통' 고정시' 를 먼저 읽거나 작은 이야기를 한 다음 정식 공연에 들어가는 것이다. 정식 공연을 할 때는 이야기를 하고 이야기 속의 인정과 일을 논평해야 한다. 새로운 인물을 도입하면' 얼굴 열기' 라고 말해야 한다. 즉 인물의 출신, 신분, 외모, 성격 등의 특징을 묘사하거나 설명해야 한다. 스토리 텔링 장면은 "끝 벽돌 쌓기" 라고합니다. 이야기에서 인물의 품성, 외모, 관광지를 찬양한다면, 종종' 송송' 이라고 불리는 큰 대문의 형태로' 송송' 을 외워 음악미와 언어미로 가득 차게 된다. 중요하거나 멋진 곳에서 말하고 연기할 때, 우리는 종종' 겹친 문장' 이나' 직렬 포트' 를 사용한다. 즉, 우리는 겹치는 문장을 사용하여 말과 연기의 효과를 높인다. 스토리텔링에서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서스펜스를 만들고' 감금' 과' 버튼' 을 사용하는 것은 근본적인 구조기술이다. 그래서 그 공연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조리가 분명하고, 고리가 맞물려 매혹적이다. 연기자가 이 일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각종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예를 들어, 시' 서강월' 에서는 "세상에 일이 많아 평론서를 배우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서사표는 평론이 좋지 않아, 천언만어가 반드시 외울 것이다. 하나는 목소리가 크고, 하나는 실의에 빠져 지각해야 한다. 글로 나 자신과 무장한 척하는 것은 마치 연극과 같다.

평론 프로그램은 주로 장서이다. 피리 왜 그래? 왜 그것을 폭파하지 않습니까? 20 세기 중반에도 파티에서 상연하기에 적합한 단편 중편소설과 단서가 등장했지만, 장서는 여전히 주류로 남아 있다.

평서는 일명 평서라고도 하며 화북 동북 서북 등지에서 유행한다. 강남에서는 평화라고 합니다.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것은 우리나라 노동인민이 창조한 구두문학이다. 전국 시대에 제자백가 유세 제후들은 종종 경전을 인용하여 이야기를 비유하였다. 나중에는' 한 번의 노여움',' 배를 조각하여 검을 구하다',' 빈칸을 메우다' 와 같은 회자하는 성어가 많이 형성되었다. 사실 이것이 바로 초기 평론서이다. 베이징에서 유행하는 설서는 명말 청초 강남 설서인 유경정 (1587 ~ 1668) 이 베이징에 왔을 때 전해 내려온 것으로 전해진다. 청대 경강 드러머 왕홍성이 강남에 공연할 때 유경정을 스승으로 모시는 사람들도 있다. 귀경 후 평론으로 바뀌었고, 옹정 13 년 (1735) 장예사에서 제자로 입건해 현재까지 전해졌다.

독립된 평론 품종으로서 중국 북방에 전해 내려오는 평서 예술이 청초에 형성되었다. 다방면의 자료에 따르면, 평론서는 일종의 구두 공연 형식이지만, 그 연예인의 출처는 대부분' 노래' 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베이징에서 형성된 1 세대 평론예술 왕홍성은 원래' 검은 애버딘' 이라는' 랩' 연예인이었다. 20 세기 초에는 북방 농촌에서' 서하고' 와' 동북고' 를 공연하는 많은' 랩' 연예인들이 도시에 들어선 후 이야기를 바꾸었다. 이것은 중국 곡예의 진화 과정에서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다.

이미 10 대 이야기꾼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쌍후평 (6 세대), 왕개퀘벡 (8 세대), 연호루 (9 세대), 유란방 (10 세대) 이다. 그들은 모두 크라운, 가운, 말의 역사연의를 말하는 데 능하다. 해방 후,, 이 등은 새 책을 편집하고 공연하는 방면에서 큰 성적을 거두었다.

스토리텔링의 특징

평론서는 북방 음성을 위주로 하고, 베이징 음성을 표준음으로 한다. 중국은 화북과 동북의 대부분 지역에서 유행한다. 구어의 사용으로 제 3 인칭 서술과 소개가 주요 언어 운용이다. 예술적으로 독특한 절차와 규범을 형성했다. 예를 들면 전통적인 공연 절차는 보통' 고정시' 를 먼저 읽거나 작은 이야기를 한 다음 정식 공연에 들어가는 것이다. 정식 공연을 할 때는 이야기를 하고 이야기 속의 인정과 일을 논평해야 한다. 새로운 인물을 도입하면' 얼굴 열기' 라고 말해야 한다. 즉 인물의 출신, 신분, 외모, 성격 등의 특징을 묘사하거나 설명해야 한다. 스토리 텔링 장면은 "끝 벽돌 쌓기" 라고합니다. 이야기에서 인물의 품성, 외모, 관광지를 찬양한다면, 종종' 송송' 이라고 불리는 큰 대문의 형태로' 송송' 을 외워 음악미와 언어미로 가득 차게 된다. 중요하거나 멋진 곳에서 말하고 연기할 때, 우리는 종종' 겹친 문장' 이나' 직렬 포트' 를 사용한다. 즉, 우리는 겹치는 문장을 사용하여 말과 연기의 효과를 높인다. 스토리텔링에서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서스펜스를 만들고' 감금' 과' 버튼' 을 사용하는 것은 근본적인 구조기술이다. 그래서 그 공연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조리가 분명하고, 고리가 맞물려 매혹적이다.

연기자가 이 일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각종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 예를 들어, 시' 서강월' 에서는 "세상에 일이 많아 평론서를 배우기가 어렵다" 고 말했다. 서사표는 평론이 좋지 않아, 천언만어가 반드시 외울 것이다. 하나는 목소리가 크고, 하나는 실의에 빠져 지각해야 한다. 자신을 무장한 척하는 것은 마치 큰 연극과 같다. " 평서 프로그램은 장권을 위주로 하며, 공연 내용은 대부분 역사 조대 교체, 영웅 전투, 협협 이야기로 되어 있다. 이후 20 세기 중반에는 파티에서 무대 공연에 적합한 중단편 소설과 단서도 등장했지만, 장서는 여전히 주류였다.

지금 전해 내려오는 전통평론은 민간 구두문학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민간의 지혜를 모아 역대 평론 연예인의 심혈이자 대중적인 예술 창작 성과이다. 그것은 "소책자" (책의 상세한 개요, "양보라색" 이라고도 함) 와 구두 교육을 통해 전해 내려온 것이다. 유파, 배우, 책 한 권의 인물 형성과 줄거리 안배에 대한 처리 방식은 다르다. 특히' 평론' 방면에서는 사람마다 다르고 가변성이 크다. 평론가는 배우이자 작가이며, 그들의 연기 과정은 종종 정성껏 구상하고 끊임없이 창작하는 과정이다. 이것이 바로 구두문학의 특징이다.

전통 평론서의 유형과 서지.

전통 평론서 서지는 네 가지 주요 범주 29 권으로 나뉜다.

(1) 장총 가운대 책 (13 부): 신방: 서한연의, 동한 연의, 삼국연의, 수당연의, 설가전, 5 대 당인 양가장, 10 환선단, 10 환선단

(b) 간구 공안서 (13): 분화장루 대송팔홍벽원 명청팔일영청승평삼하선검공 펑안 석궁안 포공안 소무이수호 어린이 영웅전

(3) 이상한 책 (2 부): 희궁 서유기

(4) 여우 귀신 책 (위): 라마단 29 권의 책 대부분이 김고마철과 영웅들의 전투 이야기다. 라마단 말고는 사랑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숙녀재자 만남, 봄꽃과 가을달의 부드러움" 이 없는 것도 전통평론서의 큰 특징이다.

이야기를 하는 언어

이야기를 하는 극본은 반드시 책상에서 읽을 수 있고, 장내에서 공연할 수 있고, 언어회화화, 생동감 있는 이미지여야 한다. 이렇게 말하면 승리를 소개해야 아름답다. 언어의 발음 오류, 환상 또는 모호성을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소설에서는 도식가들이 흔히' 도식주의자' 라고 불리지만, 평론서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한다. 만약 이 사람이' 욕심쟁이' 라면, 그것은 생동적이지 않을 것이다. 사실, 전통적인 스토리텔링은 이미 시범을 보였다. "야생 돼지 숲" 에 묘사된 바와 같이, 두 관용적인 도식가들의 추악함은 이렇습니다. 그들은 바람을 맞는 팔을 들어 올리고, 회오리바람 젓가락으로 그들의 큰 이빨을 받치고, 그들의 믿음을 잡고, 그들의 배를 꺼내고, 그들의 뺨을 버리고, 그들이 먹는 닭견은 상심하고, 고양이와 개는 눈물을 흘립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 묘사는 생동적이어서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배우의 말로 말하자면, 이것은' 일어서는 언어' 이다.

이야기를 하는 사람

이야기를 하고, 인물을 묘사하고,' 얼굴 열기' 를 중시한다. 새 책을 쓸 때, 각기 다른 인물의 성격과 사상적 특징에 따라 인물의 외모 특징과 기질을 그려낸 다음, 그들의 신분에 맞는 옷을 입혀야 한다. 이렇게 하면 관중들이 머릿속에 생생한 인물 이미지를 세울 수 있다. 이야기꾼 원활성은' 허운봉의 만찬' 을 편집해 허운봉이라는 정면 인물에게 마음을 열었다. 그는 고개를 들었다. 짙은 눈썹과 큰 눈망울을 기르고 귀밑머리를 기르고, 파란 천 코트를 입고, 단순하고 대범하며, 돈이 로비로 들어간다. 이런' 얼굴 열기' 디자인에 따르면 연기자들은 영화 속 클로즈업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사상이 집중되고 머리가 냉정하다. 캐릭터를 흉내낼 때 얼굴은 외모만 흉내내는 것이 아니라 진지하고 자연스럽다. 허운봉의 만찬은 적과 나 사이의 복잡한 투쟁을 반영한다. 스토리텔링은 처음부터 세 마디로 시대적 배경과 환경적 특징을 설명하고 적의 특별 연회를 위한 음모 시도를 묻었다. 허운봉이 나타나자 태산이 있는 암석 사이의 날카로운 투쟁이 본격적으로 벌어졌다. 이 책은 서붕비를 통해 손을 뻗어 비위를 맞추는 척했지만 허운봉은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기자 메리는 잔을 부딪치지 않았다. 허운봉은 적을 엄하게 꾸짖었다. 말 국장은 놀라서 얼굴이 하얗게 질렸다. 허운봉이 식탁을 넘어뜨렸을 때, 모인봉이 말을 하자 발전소 노동자들이 파업하자 방은 온통 캄캄했다. 그것은 정면과 측면에서 무산계급 전사 허운봉의 영웅적 기개와 적의 어색한 처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스토리텔링은 긍정적인 인물의 영웅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그 사상이 일정한 높이에 이르고 이미지가 실감나게 해야 한다. "얼굴 열기" 만으로 임무를 완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편집자는 인물 자체의 사상 깊이를 인식하고 각종 예술 수법을 채택하여 표현해야 한다. 이야기를 하는 장면은 청중에게 책 속 인물의 활동 환경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문과 창문 위치, 인테리어 수량, 산, 물, 강, 도시, 주요 도로 등. , 관객이 인물 간 활동을 경청하는 동시에 캐릭터가 처한 환경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연상시켜 정경을 융합하게 한다.

주요 줄거리는 책에 필요한 벽돌, 타일, 풀, 나무를 청중 앞에 교묘하게 올려놓고 (물론 모든 것이 열거된 것은 아님) 관객에게 몰입감 있는 느낌을 주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유언을 펴는 것' 을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쓰촨 평론서' 인도 탈취' 는 썩은 참외들이 어떤 서기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긴장한 것으로 적혀 있다. 썩은 참외들은 옷을 입고 침대에서 신발을 벗고, 양불을 닦고 불을 켜고, 등불을 들고 부엌으로 달려가 아침을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갑자기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쿵! 문을 두드려! " "어느 ... 어느?" 참외가 당황하여 묻다. "아줌마, 나야-광시. 클릭합니다 \ "광시 는 어디 입니까? 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521 "광서, 너 밖에 서서 뭐하는 거야?" 라고 썩은 호박이 등불을 탁자 위에 올려놓고 있다. 들어와! "아줌마, 네 문이 꽉 닫혀 있어. 어떻게 들어올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헤헤, 너 이 녀석 정말 웃겨! 문이 빡빡하니 빨리 문을 열어라! " "아줌마, 래치가 밖에 있어요?" \ "흥! 나는 뛰쳐나갔다, 그래서 나는 감옥의 문이다! 래치가 안에 있어요! " "아줌마, 나 밖에 있는데 어떻게 네 안의 빗장을 열 수 있니?" "오, 시간이 오래 걸렸어, 너 밖에 있어! "문 안팎의 두 사람의 대화 세부 사항을 통해, 나는 정말 썩은 호박을 써서 도둑이 되어 문을 여는 장면을 잊게 되었다. 사람들은 여기에 현실감이 있다고 들었다. 그리고 나서 진정의가 문을 열러 갔다고 썼다. 진정의는 욕설을 퍼부었다. "노자의 이름이 오기 전에 너는 어리둥절했다." 문을 여는 동안 저주했다: "어서 들어와, 광시는 어디 있니? "썩은 멜론이 말했다." 너는 나와 같다. 광시 사람들이 뒷처마 문을 두드리고 있다. 현관문을 열고 아이에게 전화하세요. " 이것은 진정의의 차분한 외모와 공황을 더욱 드러낸다. 생활 속에서 한 집에 앞문과 뒷문이 있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그러나 예술 창작에서' 문' 은 두 부정적인 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실감나게 묘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소품이 되었다. 이것은 예술의 진리이다.

이야기를 하는 일곱 가지 방법

(1) 스타일러스

이야기가 발생한 시간, 장소, 장면, 줄거리를 명확하게 묘사하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인인 탈취' 의 시작 예는 명필이다.

(2) 어두운 만년필

자질구레하고 중요하지 않은 과정에 대해서는 아랑곳하지 않고 잔소리와 지연을 피한다. 예를 들어, "야행성 산호탕" 에는 "하 서기는 상급자의 지시에 따라 해상 생산에 종사하는 젊은이 몇 명과 야간 순찰 검사를 조직한다" 는 말이 있다. 순찰하는 방법, 누구를 보내는지, 어떤 길목을 지키는지는 모두 은필로 처리한다.

(3) 깔개를 깔다

앞에 매복선이 있으니, 뒤에는 내가 자세히 말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어, \ "쌍총 노파 \", 먼저 노파가 귀부인으로 분장하게 하고, 분명히 설명하고, 뒤에 있는 괴뢰군이 그녀 앞에서 노파를 잡겠다고 선언하고, 큰 상금을 받는 것이 매복이다. 이런 처리는 매우 강한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4) 신기한 펜

긴장하게 줄거리를 안배하여 관중의 감상 흥미를 높이다. 예를 들어' 충절' 에서 양은 밤늦게 당산 위조상회 회장의 옷장에 숨었다. 적은 집을 몇 차례 수색했지만, 다른 몇 가지 이유로 줄곧 그를 찾지 못했다.

(5) 펜을 뒤로 삽입합니다

긍정적인 서사의 이야기 속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플래시백되었다. 예를 들어,' 평원총탄비' 에서는 대추강현에서 마을로 돌아온 뒤, 6 년 전 지주수 가문에 의해 박해를 받은 신세와 처지를 뒤엎었다.

(6) 보필

인물을 그려서 몇 마디 말로 인물의 경위를 간단히 설명하다.

(7) 마스크 펜

단추라고도 합니다. 이야기가 치밀하고 감동적이기 위해서, 관중들이 급히 알고 싶어하는 결과는 종종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키고, 한 단락이 끝날 때까지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단추' 는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형성될 것이다. 예를 들어 도자기 장인 노순이 평생 국보를 보호하고 반동세력과 싸우는 중편 서사곡' 보광' 을 찬양하는 등 총 16 장으로 기복이 심하고 소밀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매우 강하다. 각 끝에는 "버튼" 이 있습니다. 네 번째 결말은 "... 노순이가 다가와서 깜짝 놀랐어요: 아!" 왕복은 어떻게 죽었습니까? 열한 번째 결말은 "곽로칠이 노순을 보고' 너, 너 어떻게 나왔어?' 라고 외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사장이 색깔이 변하는 것을 들었을 때, 그는 몸을 돌려 노순을 응시했다. "이런' 단추' 는 속칭' 책 단추' 라고 불린다.

책 속의 줄거리의 긴장된 분위기를 완화하기 위해, 나는 때때로 긴장과 긴장을 푸는 방법으로 이야기를 보낸다. 예를 들어, 양가장에서, "황제는 분노하여 양육랑을 죽이고 싶다" 고 한다. 만청 문무 백관수두, 황제는 거절했다. " 이것은 원래 매우 긴장된 줄거리였지만,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고의로 이 일을 한쪽으로 치우고, 오히려 재미있는 방식으로 다른 일로 옮겼다. 황제는 벤을 허락하지 않았고, 문무백관은 서로 쳐다보았다. 갑자기 재상 왕보가 단 밑에서 무릎을 꿇었다. "만세악, 나 늙었어, 귀머거리야, 어지러워, 채식을 훔쳐서 국가에 보답할 수 없어. 나는 정말 불안함을 느낀다. 고향에 돌아가 농사를 짓도록 허락해 주세요. " 황제 는 말했다; 나는 군대를 이끌고 사직한 것 같다! "네, 3 일째에는 인쇄하고 5 일째에는 때려요." "감사합니다 만세!" 국왕의 가운이 떨어졌다. 그가 떠난 직후 다른 사람이 무릎을 꿇었다. 누구야? 쌍천궁 코우 Zhun: "개막식 만세. 나는 50 대가 넘었고, 귀가 멀고 눈이 멀어, 국가에 보답할 수 없게 되었다. 나는 정말 불안함을 느낀다. 고향에 돌아가 농사를 짓도록 허락해 주세요. " 황제가 말했다, 응! 아니면 이것: "네, 3 일째에는 인쇄하고 5 일째에는 때려요." "감사합니다 만세!" 코우 Zhun 그냥 왼쪽, 또 다른 엄격한 검사 세 무릎: "개회식 만세, 나는 서른 살, 귀머거리, 눈먼 ......"

하나씩, 청중은 들을수록 우스웠다. 그러나 관중들은 웃음소리 속에서 양육랑이 죽임을 당했는지 잊지 않았다. 이 기술을' 계토뉴' 라고 합니다. 또 다른 미스터리는' 체인 버클' 이라고 불리며, 평론서에 자주 쓰이는 것이다.

유명한 음악가:

, 진경원,, 쌍후평, 왕제규,, 왕소탕, 정, 유 등, 마증치, 전연원, 연려주, 유란방, 전연원, 장소조 등.

대표 작품:

변법, 동한 연의, 설가장, 설강반당, 신연의, 수포양산, 나가노 웅봉, 금전다트, 삼국연의, 홍암혼, 충절, 화금강,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