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유기 독후감

서유기 독후감

하나 < P > 는' 서유기' 를 언급하면서 그 중 일부를 확실히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다. 책꽂이에 살짝 누렇게 변한' 서유기' 를 다시 한 번 꺼내고, 손을 놓지 않고, 향기로운 차 한 잔을 들고, 몇 페이지를 열지 않았다. 오승은 할아버지의 멋진 묘사와 함께 < P > 는' 서유기' 를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고, 글의 우여곡절과 당승사도의 기이한 경험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 P > 이 책의 저자인 나관중은 당승과 다른 세 제자가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요복마가 9981 난을 겪으며 진경을 얻은 이야기를 독자에게 들려주었다. < P >' 서유기' 는 저자가 풍부하고 과감한 예술상상 앞에서 경탄을 금치 못하는 다채로운 마법의 세계를 선보였다. 그러나, 어떤 문학 작품도 일정한 사회생활의 반영이며, 신마소설의 걸출한 대표인' 서유기' 는' 서유기' 의 허황된 마법세계를 통해 우리 곳곳에서 현실 사회의 투영을 볼 수 있다. 손오공은' 서유기' 의 첫 주인공으로 매우 대단한 영웅이다. 그는 무궁무진한 재간이 있어, 하늘도 땅도 두려워하지 않고, 불굴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는 대영웅의 비범한 기질을 가지고 있고, 아첨하는 말을 듣기 좋아하는 단점도 있다. 그는 재치가 있고 용감하고 익살스럽고 소란을 피운다. 그의 가장 큰 특징은 감히 싸우는 것이다. 지존지존인 옥황상제와의 싸움은' 제천대성' 이라는 미명을 부르는 것이다. 요괴와 도깨비가 감히 싸우고, 화안 금눈은 결코 요괴를 놓아주지 않고, 뜻대로 된 금띠는 결코 요괴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모든 어려움과 감히 싸워야지, 결코 물러서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이것은 손오공, 눈부시게 빛나는 신화 영웅이다. 손오공의 그런 정의롭고 불요불굴의 투쟁정신은 요괴들의 적성이며, 모든 요괴를 휩쓸고 도깨비의 대담함을 휩쓸며 국민의 소망과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그는 정의의 힘을 대표하여 국민들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는 필승의 신념을 나타냈다. < P > 저팔계에 대해 말하자면, 그의 능력은 손오공보다 훨씬 나쁘다. 영광은 말할 것도 없지만, 이 이미지도 똑같이 잘 그려졌다. 저팔계는 희극적인 이미지로, 그는 어수룩하고 성실하며, 힘이 있고, 감히 요괴와 싸우는 손오공의 첫 유능한 조수이다. 그러나 그는 맛, 좋은 작은 싼, 좋은 여성 색상, 어려움 을 두려워, 종종 후퇴, 마음 은 항상 가오 라오 주앙 의 아내 를 생각하고, 몸 전체 문제; 그는 때때로 거짓말을 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입이 서투른 사람은 또 둥글지 않다. 그는 때때로 당승에게 단념을 불러 손오공이 고생을 좀 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심지어 비상금까지 숨겨 귀에 쑤셔 넣었다. 그의 결점은 정말 많은데, 이것이 바로 작은 사유자의 악습이다. 저자가 저팔계의 결점에 대한 비판은 매우 엄하지만, 또 선의이다. 그는 결코 부정당한 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돼지 팔계를 싫어하지 않고 오히려 진실되고 귀엽다고 느낀다. < P > 스승 당승은 손오공의 능력, 저팔계의 활락, 사승의 부지런함, 백룡마의 발력은 없지만, 품행이 단정하여 진경을 읽을 줄 알고' 천도만개' 를 두려워하지 않고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사승과 백룡마는 비록 큰 능력은 없지만, 모두 부지런하고 근면하며,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기꺼이 좋은 물류가 되어 내세우기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이 네 가지 인물의 이미지는 각각 특징이 있고, 성격은 각기 다르며, 마침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데, 이로 인해 나는 어쩔 수 없이 작가의 작문 기예가 뛰어나다는 것에 감탄할 수 밖에 없다. 아마도 작가가 인물의 이미지를 잘 묘사하는 것이 바로 그의 미묘한 점일 것이다. 그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손오공이다. 왜냐하면 그는 신통하고 기예가 뛰어나서 당승을 보호하는 데 성공하여 진경을 얻었기 때문에, 그는 내 마음속의 영웅이 되었다. 그리고 그에게는 반항심이 있고, 강대한 세력과 싸우는 그의 용감한 정신은 나를 매우 감사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이 책에는 당승사도 사장이 81 개의 시련을 기록하며 그들의 집념, 험난함, 끈기를 연상케 했다. 이것은 정말 우리가 배울 만한 정신이다. 내가 중도에 포기하고, 호두뱀의 꼬리를 다시 생각해 보면, 나는 내가 애초에 왜 그들처럼 끝까지 견지할 수 없었는지 부끄럽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아마도 이것이 바로 내가 부족한 것일지도 모른다. 내가 한 가지 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해낼 수 있다면, 내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내가 최선을 다하기만 하면, 이것은 나에게도 일종의 성공이다! 내가 해냈기 때문에 끝까지 버텼다. < P > 2' 서유기' 독후감 < P > 내가' 서유기' 를 펼칠 때마다 항상 다른 기분이 든다. 그것은 4 대 명작 중 가장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어렸을 때 나는 그것을 읽으면 항상 즐겁고 재미있었다. 하지만 오늘, 변하지 않는 것은 그 괴상하고 알록달록한 신화 세계인데, 나의 깨달음은 오히려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모든 사람이 즐겨 읽는 고전적인 대작이다. 누구나 그것을 해석할 때 다른 느낌과 계시를 얻을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그 뚜렷한 인물의 개성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장엄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활발하고 익살스러운 대화 내레이션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역사적 배경과 사회적 현상을 연구합니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그의 우여곡절 줄거리에는 사람들이 갈망하는 삶의 이상과 인간성 추구, 즉 자유가 숨어 있다. < P > 매일 개성이 제한되는 날을 겪으면서 21 세기 사람들은 특히 자유를 동경하고 그 자유의 화신인 손오공을 동경했다. 손오공은 흙을 깨고 나왔다. "기린 관할에 불복하고 봉황관에 불복하고 인간 왕위에 불복한다", "용궁 침범, 명중사", "화과산에서 왕이 되고 있다" 고 말했다. 이미 인간성에 도달하여 모든 속박에서 벗어나 완전히 자유로운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손오공은 사실 자유의 화신이다. 그의 자질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자유를 갈망하는 것이다. 그는 시종 자유를 추구하고 있으며, 그것의 모든 투쟁도 자유를 쟁취하기 위해서이다. 이렇게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독자에게 자유를 추구하고 자유를 추구하는 힘과 용기를 주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지금, 심지어 미래에도 완전한 자유는 결국 불가능하며, 사람은 항상 이런 종류의 구속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것은 구속된 세상이지만, 우리는 마음을 가능한 넓고 깊숙이 만들고, 그것이 끝없이, 천지를 포용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 P > 그러나, 현재 사회에는 가치가 크지 않은 것에 얽매여 있지만 스스로 즐기며 만족하는 사람들이 많다. 수백 년의 탐구와 발전을 거쳐, 물질적 수요는 더 이상 절박하지 않지만, 정신적 자유에 대한 수요는 터무니없이 지워졌다. 결론적으로, 나는 현대인들이 가장 부족한 것은 일종의 개방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최대의 자유를 찾는 정신이라고 생각한다. < P > 최선을 다해 단련한' 서유기' 에서 신세기 사람들이 가장 갈망하는 자유정신이 깊숙이 담겨 있다. 나는 왜 그것이 지금까지 전승될 수 있는지 더 잘 알고 있다. < P > 는' 서유기' 를 세 번 읽으며 < P > 나는' 서유기' 를 다 읽은 후 손오공, 저팔계, 사스님, 당승이라는 네 가지 주요 인물을 알게 되었다. 이 주요 인물들 외에도 선인, 불주, 큰 요괴 등이 있다. < P > 이 책은 손오공, 저팔계, 모래스님, 당승사제 4 명이 동토대당에서 서천배불경으로 가는 일을 주로 다루고 있다. 그들은 요괴를 참수하고 악마를 제거하고 구구구팔십일난을 겪다가 마침내 진경을 얻어 동토대당으로 돌아갔다. < P > 네 주인공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손오공이다. 첫째, 그는 요괴가 분명하다.' 삼다스백골정' 중 손오공만이 촌고모, 할머니, 할아버지가 백골정의화신이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저팔계는 당승 앞에서 손오공의 고자를 때렸고, 당승은 손오공을 원망하고 있다. 둘째: 손오공은 당승에게 충성을 다했다. 손오공이 백골정의화신을 세 번 때려죽였기 때문에 당승은 손오공이 좋은 사람을 세 번 때려죽였다고 생각하여 손오공을 화과산으로 돌려보냈고, 나중에 당승은 백골정에게 붙잡혔고, 저팔계과부들은 화과산에 가서 대사님을 구하러 오라고 했다. 손오공은 당승백골정을 듣자마자 자전과 저팔계를 따지지 않고 스승을 구하러 갔다. 손오공이 당승에게 충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저팔계는 항상 "우리 해산합시다!" 라고 말한다. 선배님, 화과산으로 돌아가 원숭이 왕이 되시고, 선배님, 모래강으로 돌아가시면, 저는 고가장이 사위가 될 겁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손오공은 어려움을 이겨낼 것을 견지했다. 해산하려 하지 않다. 셋째: 나는 손오공이 재치가 용감하게 요괴를 이기고, 하나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침내 저팔계, 사중보당승과 함께 서천에 가서 진경을 얻는 것을 좋아한다. < P > 4' 서유기' 독후감 < P >' 서유기' 는 우리나라 고대 문학 백화원 중 한 송이의 기묘한 꽃이다. 세상에 나온 이래, 널리 알려지고, 문단을 풍미하고, 이야기가 널리 퍼지고, 민간이 널리 퍼져 있어, 정말 널리 알려져 있고,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알고 있고, 아속 * * * * * * * * * * * * * * * * * * 상. 이렇게 거창한 것이 어떻게' 꿈' 이라는 글자로 해결될 수 있단 말인가? 그렇습니다.' 서유기' 의 예술적 업적, 인물 형성, 사상 내용 등은 다방면이고 다각적입니다. 여기서, 저는 프로이트의' 꿈' 이론으로만 시작해서 정신분석으로' 서유기' 를 분석합니다. < P >' 서유기' 의 창작과 꿈을 연결시키기 위해 프로이트의 정신분석법을 먼저 살펴봅시다. < P > 프로이트의 정신분석학은 창립 초기에 독특한 문학적 소양 때문에' 언어' 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담화요법' 을 선택해 정신환자를 치료했다고 말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정신병자가 폐쇄되어 억눌린 내면의 장애는 언어 대화를 통해 누설되거나 정화될 수 있다. 정신분석학은 초기 단계에서 문학 이론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중시, 환자의 언어 반응 고찰에서 정상인에 대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어오, 필오, 읽기의 심적 분석에 이르기까지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면서 작가의 문학 창작 현상과 연관이 있다. 이런 연계는 실제로 정신분석학설의 탄생을 상징하는' 꿈의 해석' (19) 이라는 책에 실마리가 드러났다. < P > 프로이트가 정신분석 방법을 문학 창작으로 밀어내는 중요한 전제 중 하나는 작가와 사이코패스를 연결시키는 다리, 즉' 꿈' 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프로이트는 작가의 글도 꿈을 꾸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지만, 잠결이 아닌 상태에서 꿈을 꾸는 것에 불과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도 내면의 무의식 본능의 변형, 욕망의 대체 만족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종종 자신이 꾼 꿈이 혼란스럽고, 터무니없고, 완전히 변화된 것이라고 말한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