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포스트모더니즘 예술
포스트모더니즘 예술
문예 창작 풍격으로 볼 때 포스트모더니즘은 특정, 단일한 스타일이 아니며, 작품의 시대 때문에' 포스트모더니즘' 으로 정의되는 것도 아니다. 그리고 포스트모던 철학 이론은 예술 창작을 강행하기 어렵다. 포스트모던 이론과 포스트모던 예술은 어느 것이 먼저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또 다른 특징은 학제 간 및 교차 창작 매체입니다. 건축, 문학, 그림, 디자인, 가구에는 모두 디자이너가 있어 각자의 예술 분야에서 포스트모던 표현을 한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은 창작 주제와 형식에 대한 일종의 전복적인 새로운 사고이기 때문에 스타일면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기가 어렵고, 각 창작 분야에서는 포스트모더니즘을 쉽게 표현하지 못한다. 전반적으로 1940 년대부터 60 년대까지는 모더니즘 건축과 국제주의 스타일의 독점시기였으며, 70 년대부터 현재까지 포스트모더니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1960 년대 말 국제주의가 건축, 제품, 그래픽 디자인을 독점한 지 30 년이 지난 후, 세계 건물은 점점 더 비슷해지고, 지방적 특색과 민족적 특색이 점차 희미해지고, 건축과 도시의 외관은 점점 밋밋해지고 있다. 또한 brutalism, Lecobusier 에서는 과거의 휴머니즘 건축 형태가 비인도적인 국제주의 건축물로 점차 대체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건축계에는 국제주의의 면모를 바꾸려는 젊은 건축가들이 나타나 건축계의 대혁명을 불러일으켰다.
미국 건축가 로버트 문투리는 먼저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을 제시했다. 대학 때, 그는 반들러씨의' 적은 것이 많음' 이라는 원칙에 도전하고' 적은 것이 귀찮다' 는 관점을 제시하며 역사 건축 요인과 미국 대중문화를 이용하여 현대 건축물에 심미와 오락성을 부여한다고 주장했다. 그의 초기 작품인' 건축의 복잡성과 모순' 에서 그는 포스트모더니즘의 이론 원칙을 제시했다. 라스베이거스로부터 배우기' 에서 포스트모던 연극의 성분과 미국 대중문화에 대한 새로운 태도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
미국 건축가 로버트 스턴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사조를 이론적으로 정리하여 완전한 사상 체계를 완성했다. 그의' 현대고전주의' 라는 책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이론적 기초, 가능한 발전 방향, 유형에 대한 완전한 개괄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요한 이론 저작이다.
미국 작가이자 건축가인 찰스 젠크스는 스턴의 이론 총결을 이어갔고, 단 몇 년 만에' 현대건축운동',' 오늘의 건축',' 포스트모더니즘' 등을 포함한 일련의 작품들을 발표했다. 포스트모던 건축의 사조와 이론 체계를 점진적으로 총결하여 포스트모던 건축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 "풍자고전주의" 또는 "풍자고전주의" 로 번역됩니다. 고전주의를 상징하는 것' 이나' 의미고전주의'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유형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의 주요 거장들은 모두 이 범위 안에 있다.
일부 고전 건축 형식과 기호의 운용은 그 기본 특징이지만, 표현 방법은 타협, 농담, 조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의 장식 동기로 볼 때 이런 스타일은 르네상스 이후의 휴머니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전통적인 휴머니즘 스타일과는 달리 고전주의에 대한 조롱이나 좁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설계는 디자인을 통해 모더니즘과 장식의 어쩔 수 없는 분리를 분명하게 보여주며, 디자이너는 냉소적으로 고전 기호로 인문적 정보를 전달하는 것 외에는 현대주의와 국제주의에 대해 거의 무력하다. 그래서 냉소, 조롱, 게임, 농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잠재적 고전주의' 는 사실 좁은 의미의 포스트모더니즘이다. 기본적으로 전통 풍격을 입의로 사용하며, 디자인은 대부분 반현대주의와 반전통 스타일 사이에 있다. 그것은' 희롱 고전주의' 와 가장 큰 차이가 있다. 이 디자이너들은 고전주의와 역사 전통에 대해 심각한 존중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절대 농담을 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그들은 비례, 크기, 고전주의의 일부 부호를 발전 아이디어로 하여 비교적 엄숙해 보인다.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작품은 대중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3.' 해체주의 건축' 해체주의 건축은 1980 년대 말부터 시작된 포스트모던 건축사조이다. 그 특징은 전체를 깨는 것이다. 주요 아이디어는 외관을 처리하여 비선형 또는 비 유럽 형상의 설계를 통해 바닥과 벽 또는 구조와 윤곽과 같은 건물 요소 간의 관계의 변형과 변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4.' 신모더니즘 건축' 은 현대주의 건축물이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에 대한 반응이다. 간결하고 평민화된 디자인으로 실용적이고 저렴한 표현을 할 수 있으며, 예술과 정신적인 요구도 충족시킬 수 있으며, 과도한 디자인, 건축 자재 낭비, 기능 파괴 등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때로는 신현대주의 건물도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현대와 다른 것은 포스트모더니즘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5.' 기이한 건물' 기이한 건물은 포스트모던 건축의 유파이다. 그것의 특징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창작 목적이 유명해지고 건물을 게임으로 삼는 것이라고 말한다.
건축의 모더니즘은 소위 국제주의 디자인 스타일로 1940 년대와 60 년대의 미국 건물을 대표하는 것으로 기능성과 건물의 여유 공간을 확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환경, 인문관, 미학에 대한 고려는 부차적인 것이다. 1960 년대에 이르러 유럽과 미국에 젊은 건축가들이 나타나 인문적 사고, 장식성 (심지어 바로크), 공간 사유가 깊은 건축 환경관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건축가들은 특히 건축 경관을 통해 고대 문명, 자연, 꿈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편, 노먼 포스터나 프랭크 게리와 같은 또 다른 젊은 건축가들은 건축과 도시 공간의 은유적인 대화를 강조하기 위해 기술 건축 기술을 사용하기를 좋아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노먼 포스터는 마천루에 대한 하이테크 테스트, 홍콩 상하이 환풍은행의 은유, 심지어 런던 도심의 30StMaryAxe 까지 도시 경관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쳤다. FrankGehry 의 비선형 설계 응용과 하이엔드 컴퓨터 기술의 결합은 현재의 디자인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 모더니즘의 한계에 도전하기 위해 예술가와 디자이너는 포스트모더니즘을 페미니즘, 다문화주의, 해체주의, 시간 요소, 미디어 응용, 유물론 등 현대주의의 통칭으로 삼았다. 이런 관점들은 예술작품의 창작과 감상이 단일하고 절대적인 답이나 기준이 없고, 작가는 정서적으로 완제품을 이탈하고, 작가, 관객, 큐레이터 (또는 전시장), 환경 (또는 현상) 이 모두 예술작품의 참가자라는 점을 강조하여 예술창작과 감상이 매우 다양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