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로운 인터넷 단어의 등장은 중국 뉴미디어의 공공 영역 특성을 반영하는 것일까요?

새로운 인터넷 단어의 등장은 중국 뉴미디어의 공공 영역 특성을 반영하는 것일까요?

1.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의 의미

'프로그램'은 원래 연극 공연의 예술 작품을 의미했습니다. 라디오와 텔레비전이 탄생한 후, 전자통신의 속도와 적용 범위에서 엄청난 이점을 누리며 빠르게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주요 미디어가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예술 프로그램이 그 장점을 활용하여 빠르게 확산되었으므로 "프로그램"이라는 단어도 라디오 및 TV의 예술 공연에서 라디오 및 TV로 방송되는 모든 프로젝트로 확장되었습니다. 미국 학자 존 피스크(John Fiske)는 "프로그램은 텔레비전 출력의 일부로 명확하게 정의되고 식별됩니다. 시간과 형식의 경계가 명확하고 다른 프로그램과 카테고리가 유사하지만 분명한 차이점도 있습니다. 우리는 광고가 광고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일부가 아닙니다. 우리는 한 프로그램이 언제 끝나고 다른 프로그램이 시작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상품의 형태로 제작되고 판매되며 프로그래머에 의해 방송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프로그램은 다양한 미디어의 내용과 형태로 이해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해는 너무 광범위하다. TV 프로그램 형태에 대한 관련 학자들의 연구를 통해 좁은 의미의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태가 갖는 의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TV 프로그램 형식의 정의에 대한 이해는 다양합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TV 프로그램 형식이란 TV 프로그램의 내용에 상응하는 TV 프로그램 표현의 형태를 말한다. 이는 TV 프로그램 제작 방법의 핵심이며 다양한 콘텐츠에 적합한 TV 처리 방법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TV 프로그램 형식이 프로그램의 이름, 주제, 내용, 형식, 기간 등을 포함하여 TV 프로그램 콘텐츠의 스타일과 진행 상태라고 믿고 있습니다. 현대에 와서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소위 프로그램 형태는 TV 프로그램 디자인의 기본 모델입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프로그램 형식은 서로 다른 조합과 서로 다른 기능 방향에 따라 라디오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다양한 형식 요소이며 프로그램의 최종 형식은 비교적 안정적인 외부 형식과 내부 구조를 갖습니다."라고 믿습니다.

관련 학자들의 연구를 요약하면, TV 프로그램 형식의 의미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① TV 프로그램 형식은 TV 프로그램 콘텐츠의 표현 형식과 구조입니다. ② TV 프로그램 형식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변화의 움직임 상태에서 ③TV 프로그램 형식은 TV 프로그램 디자인 모델의 의미도 갖습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형태에 관한 이러한 연구는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의 형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중요한 참고 역할을 합니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의 탄생과 발전에 따라 소위 '신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도 점차 형성되어야 한다. 기존 라디오나 TV와는 프로그램 내용 및 서비스 기능이 다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기존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과 구조가 다르거나 서비스 기능 측면에서 기존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을 새롭게 확장한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라디오 및 텔레비전 방송 플랫폼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콘텐츠, 형식 또는 서비스여야 합니다. 따라서 TV 시리즈, TV 칼럼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방송되는 전통적인 TV 프로그램 콘텐츠도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이 아닙니다.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의 의미를 간략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전통적인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과 다른 콘텐츠, 형식 또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그 특징은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상호 작용입니다. 둘째,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디지털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재생되는 프로그램이나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한다. 셋째,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의 형태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카테고리도 계속 등장하고 성숙해질 것이다.

2.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의 유형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에 대한 연구는 이제 막 시작되었으며 따라야 할 기성 분류 기준은 없습니다. . 저자는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태의 유형을 방송 플랫폼, 기술 적용, 콘텐츠 혁신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분류에 어떤 표준을 사용하더라도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전통적인 라디오 및 텔레비전 미디어 방송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 형식"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 전제에 따라, 본 논문은 현재 라디오와 텔레비전, 그리고 인터넷의 통합 과정에서 등장한 다양한 새로운 프로그램 콘텐츠와 서비스 기능을 살펴보고 다양한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태를 분류하고자 한다.

시청각 뉴미디어 방송 플랫폼에 따라 분류됩니다. 현재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의 방송 플랫폼은 주로 전통 TV와 인터넷의 통합으로 생성된 뉴미디어 형태이며, 주로 TV와 인터넷의 통합으로 생성된 온라인 비디오와 IPTV, 모바일 TV가 포함됩니다. TV와 모바일 인터넷의 통합으로 이에 따라 온라인 동영상 칼럼, IPTV 및 인터랙티브 TV 콘텐츠, 모바일 TV 프로그램 등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태가 등장하고 있다.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의 내용을 기준으로 분류합니다. 시청각 뉴미디어의 발전 과정에서는 전달자와 청중 사이의 관계 변화, 청중 참여의 증가, 미세 단편화된 콘텐츠의 증가, 기술 응용 혁신 등의 요인으로 인해 시민 영상 뉴스, 영화, 뉴미디어 드라마, 리치 미디어 광고, 전자 게임 및 기타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태가 등장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현재 전통적인 라디오 및 TV 방송 플랫폼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뉴미디어의 발전 과정에서 탄생했거나 전통적인 TV 프로그램의 콘텐츠에서 영감을 받아 통합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를 통해 기술적 특징이 생생하게 구현됩니다. 전자에는 시민 비디오 뉴스, IPTV 및 양방향 TV 콘텐츠, 전자 게임, 리치 미디어 광고 등이 포함되고, 후자에는 마이크로 영화, 뉴미디어 드라마, 온라인 비디오 칼럼, 모바일 TV 프로그램 등이 포함됩니다. 각각의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고유한 탄생, 개발 과정 및 일반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마이크로필름

마이크로필름은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에서 제작하고 재생할 수 있는 단기, 저투자 비디오 아트 콘텐츠 제품입니다. 공유, 상호작용, 소통이 이루어지는 뉴미디어 시대에 마이크로필름의 본질은 참여와 대화의 방식입니다. 마이크로 무비의 유형은 광고 마이크로 무비, 유명인 마이크로 무비, 맞춤형 마이크로 무비, 게임 마이크로 무비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영화가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의 한 형태로 자리잡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인터넷 시대에 '마이크로 콘텐츠'가 널리 인기를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 방송 플랫폼의 등장과 '마이크로 콘텐츠' 창작과 확산의 이중적 번영은 유튜브, 유쿠(Youku), 투두(Tudou), 류지안팡(Liujianfang) 등 동영상 웹사이트의 등장과 UGC의 번영으로 뉴미디어의 콘텐츠 생태 환경을 변화시켰다. (사용자 생성 콘텐츠) , 사회 전문 제작 인력의 추가로 "마이크로 필름"은 "마이크로 타임"을 향유하고 대중 문화 소비의 새로운 선호 대상이되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마이크로 영화'를 만들고 이를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의 당연한 형태로 만드는 것은 인터넷의 플랫폼과 공간입니다.

2. 뉴미디어 드라마

뉴미디어 드라마는 뉴미디어 환경에 의존하여 제작과 보급을 완료하는 일종의 영화 및 TV 드라마 프로그램으로, 무료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연한 보기와 풍부한 유형을 제공합니다. 뉴미디어 드라마에는 온라인 드라마, 모바일 드라마, 공영 시청각 드라마 등이 포함되며, 제작 주기가 짧고, 제작 문턱이 낮으며, 투자 위험이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외국 온라인 드라마는 1990년대에 탄생했다. 애플 등 정보 상품을 곁들인 브랜드 광고인 '플레이스'가 미국 최초의 온라인 드라마로 통한다. 2000년에는 중국 오리지널 온라인 드라마 '원색'이 웹에 올라왔다. 2005년에는 Shanghai Media와 Shanghai Mobile이 공동으로 모바일 드라마 "New Year's Stars"를 출시했습니다. 2006년에는 유쿠(Youku), 쿠6(Ku6) 등 동영상 공유 사이트가 잇달아 탄생하면서 온라인 드라마도 점점 더 많이 등장했다. 본질적으로 뉴미디어 드라마는 온라인 비디오, 모바일 비디오, 모바일 TV 방송 플랫폼에서 전통 TV 드라마를 '변형'한 것입니다. 짧은 길이는 기존 TV 드라마와는 다른 뉴미디어 드라마의 중요한 특징이 됐다. 일반적으로 뉴미디어 시리즈의 단일 에피소드 길이는 약 10분 정도이며, 이는 사용자가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는 '미시적 시간'에 의해 크게 결정됩니다. 동시에, 인터넷 사용자의 집단적 특성과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방송 플랫폼에 특화되는 것은 뉴미디어 드라마가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 중 하나가 되기 위한 질적 조건이 되었습니다.

3. 시민영상뉴스

시민영상뉴스는 일반 대중이 촬영하고 제작하여 인터넷 플랫폼에 게시되며, 최근 또는 진행 중인 영상을 분석하기 위해 영상과 음성 기호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사실을 반영하고, 보고하고, 기록하고, 조사하는 비디오 클립입니다. Wu Xinxun과 Wang Jianlei는 시민 비디오 뉴스를 공개, 개인 경험, 적극적 조사, 사전 계획 및 비디오 합성의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Cai Lixia는 시민 뉴스의 출처가 현장 관찰, 자체 이벤트, 조사 보도를 포함한다고 믿었습니다. , 그리고 자기보고. 시민영상뉴스는 전달방식에 있어서 전통적인 TV뉴스와는 매우 다르다. 예: 시민 영상 뉴스는 일반적으로 기자도 없고, 진행자도 없고, 뉴스 소개도 없습니다. 비전문 장비로 촬영하기 때문에 사진이 선명하지 않고, 카메라가 가끔 흔들리고 불안정하며, 푸시풀과 팬이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뉴스가치에 대한 시민들의 판단, 비전문가의 인터뷰 촬영, 음악과 자막의 활용 등이 성숙한 TV뉴스와 다르기 때문에 TV뉴스만의 독특한 프로그램 형식적 특성이 더욱 두드러지고 뚜렷해진다. 시민영상저널리즘의 부상은 부분적으로 디지털 카메라, 컴퓨터 편집 시스템과 같은 기술 장비의 대중화와 부분적으로 시민사회 참여에 대한 인식이 높아진 데 기인합니다. 현재 이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전통적인 TV 방송 플랫폼으로 거꾸로 발전하여 강력한 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온라인 동영상 칼럼

온라인 동영상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발전하면 홈페이지 방송 고정, 방송시간 고정, 방송시간 고정 등 칼럼 중심의 특징이 있어왔다. 호스트. 기존 TV 방송국에서 방송되지 않는 독창적인 온라인 프로그램인 온라인 비디오 칼럼. 예를 들어 2007년 1월 Sohu.com에서 출시한 자체 제작 온라인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 'Dapeng's Bar', 2009년 말 인민 TV 채널에서 출시한 오리지널 뉴스 해설 칼럼 'Xiaoliu Brick Shop', 중국전매대학 박사과정 바이가 진행하는 오리지널 온라인 토크쇼 '매운 선비'(가명 '숲속의 흰늑대'), 2011년 7월 텐센트가 런칭한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특집 칼럼 '레코드' 등 2012년 런던 올림픽 기간 동안 Phoenix New Media는 허난 위성 TV 및 심천 위성 TV CUTV(City United Network Television)의 10개 이상의 회원 방송국에서 황금 시간대에 오리지널 올림픽 프로그램 "Qiangqiang Wuhuan Xing"과 "London Afternoon Tea"를 동시에 출시했습니다. ) 생방송은 전통적인 TV 방송 플랫폼을 반격하는 온라인 비디오 프로그램의 최신 사례가 되었습니다.

5. IPTV 및 양방향 TV 콘텐츠

소위 'IPTV 및 양방향 TV 콘텐츠'는 TV를 TV로 사용하는 IPTV 또는 양방향 양방향 케이블 디지털 TV를 의미합니다. 기존의 TV 미디어 인터랙티브 프로그램 형태와는 다른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인터랙티브 프로그램 및 서비스 프로젝트입니다. 예를 들어 TV 인터넷 접속, 대화형 게임, 가상 커뮤니티, 원격 의료, 화상 통화, 신문 구독 등이 TV에 구현됩니다. IPTV와 양방향 대화형 케이블 디지털 TV는 기존 TV 콘텐츠와 인터넷 콘텐츠를 결합합니다. 사용자는 라이브 비디오 방송, 주문형 비디오, 시간 이동 TV, 정보 검색, 가정 학습,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비디오 통신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IPTV 대화형 콘텐츠는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과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현 단계에서 우리나라의 IPTV와 양방향 양방향 케이블 디지털 TV는 주로 주문형 비디오의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TV를 매개로 하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도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6. 모바일 TV 프로그램

모바일 TV 프로그램은 모바일 TV에서 방송되는 콘텐츠 항목을 의미합니다. 모바일 TV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편성, 스크린 샷, 음향 효과, 자막, 영상 커뮤니케이션 및 프로그램 모드 측면에서 기존 TV 프로그램과 분명히 다르며 독립적인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모바일 TV 사업은 2003년 11월 하이난에서 열린 보아오 아시아포럼에서 시작됐다. 당시 하이난 TV 뉴스센터에서 제작한 관련 ​​영상뉴스 70여편이 차이나모바일과 차이나유니콤의 두 모바일 TV 네트워크를 통해 송출됐다. . 2005년, Shanghai Oriental Dragon Mobile TV Company는 고화질 카메라로 촬영한 중국 최초의 모바일 TV 시리즈 "백골요괴전설" 촬영에 투자했습니다. 모바일 TV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의 대중화와 발전으로 인해 기존 TV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로, 모바일 미디어의 특성에 맞는 짧은 영상 프로그램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기존 TV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휴대폰 매체의 통신 특성과 통신 환경, 모바일 TV 시청자의 생리적, 심리적 특성에 부합하는 새로운 영상 프로그램이 점점 더 주목받고 있다.

7. 전자 게임 [9]

전자 게임은 컴퓨터 플랫폼과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신체적, 정신적 즐거움을 얻기 위해 플레이어의 자발적인 참여를 권장합니다. 특정한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규칙과 목표를 가지고 일상생활과 무관한 오락 활동을 합니다. 경험은 전자 게임의 핵심입니다. 전자 기술이 게임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는 화면이 가져온 시각적 경험, 입력 기술의 혁신이 가져온 촉각 경험, 인터넷이 가져온 상호 작용 경험 등이 포함됩니다. , 전자 기술의 발전은 플레이어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게임플레이의 혁신, 상호작용의 단순화, 미술의 혁신, 음악의 풍부화, 게임 기술의 발전은 플레이어가 몰입형 환경에 더 쉽게 진입할 수 있게 하여 게임 경험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의 한 형태인 비디오 게임은 참가자들에게 역할극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통적인 TV의 "청중"은 "배우"가 되어 정해진 상황과 게임 규칙에서 공연하거나 경쟁합니다. 이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기존의 시청각 프로그램을 확실히 능가합니다. 전자 게임과 비즈니스의 긴밀한 통합으로 인해 게임 유형 개발 수준이 매우 높고 산업화 속도도 매우 빠릅니다. 현재 TV 화면에서 원격 감지 상호 작용이 가능한 새로운 범주의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8. 리치미디어 광고

기술의 발전과 소비자 시장의 성숙에 따라 소리, 이미지, 텍스트 등 멀티미디어가 결합된 미디어 형태가 등장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러한 미디어 형식을 리치 미디어(Rich Media)라고 하며, 이 기술로 디자인된 광고를 리치 미디어(Rich Media) 광고라고 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리치 미디어 광고는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인터넷 광고 프로그램 형태입니다. 네트워크 기술의 발전은 리치 미디어 광고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거대한 시장 공간은 리치 미디어 광고에 무한한 힘을 제공하며, 뉴미디어 아트의 성숙은 리치 미디어 광고 창의성의 완벽한 표현을 보장합니다. 팝업, 플로팅, 인터랙티브, 플래시, Java, 3D, 비디오 및 기타 리치 미디어 광고의 출현은 기존 TV 광고의 시청각 성능과 상상 공간을 풍부하고 확장하여 결국 리치 미디어 광고를 새로운 시청각 광고로 만들었습니다. 인터넷 플랫폼 프로그램 형식의 미디어입니다.

3.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태의 특징

새로운 방송 플랫폼의 특성, 신기술의 적용, 커뮤니케이션 개념의 변화 등의 요인으로 인해 , 현재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의 형태는 지속적으로 혁신과 진화를 거듭하며 점차 몇 가지 기본 특성을 보여줍니다.

1. 새로운 방송 플랫폼

새로운 방송 플랫폼은 그에 따른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태의 변화를 결정합니다. 휴대폰 TV 프로그램을 예로 들면, 모바일 인터넷은 휴대폰을 단순한 휴대폰 통화 도구에서 인터넷 접속 기능, 모바일 TV, 모바일 신문 등의 기능을 갖춘 모바일 시청각 멀티미디어로 변화시켰습니다. 하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제5매체는 휴대성, 휴대성, 실시간성, 직접 소비성 등의 통신적 속성을 갖췄기 때문에 스마트폰 단말기는 양적으로나 시장 인기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루었다. 이에 맞춰 모바일 TV도 급속도로 발전해 크로스 스크린 커뮤니케이션 시대에 언제 어디서나 기존 TV에 대한 '보상 미디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나 모바일 TV는 주로 야외나 시끄러운 역, 부두 등 공공장소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모바일 TV의 프로그램 내용과 형태 역시 전통적인 TV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조정되어야 하며 이러한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에 적응하기 위한 변화가 필요하다. 청중의 수용 환경. 예를 들어, 모바일 TV 시청의 통신 특성은 단일 모바일 TV 프로그램의 지속 시간을 단축해야 하며, 대규모의 장기 전통 영화 및 TV 드라마를 복사하여 휴대폰에서 방송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결정합니다. 현재 국내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전통적인 영화와 TV 드라마에서 대목의 본질을 추출하여 5분 이내에 휴대폰용 짧은 비디오 시리즈로 개작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로, 휴대폰 화면은 TV 화면보다 작습니다. 이는 기존 TV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작은 화면 텍스트가 모바일 TV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TV용으로 특별히 편집, 제작되는 모든 프로그램에서는 클로즈업과 클로즈업을 더 많이 사용하고 롱샷과 롱샷의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 청중이 휴대 전화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태 중 하나인 모바일 TV 프로그램과 전통적인 TV 프로그램 형태의 차이는 휴대폰 미디어의 통신 특성에 따라 결정된다고 볼 수 있다. 방송 플랫폼마다 비디오 프로그램에 대한 요구 사항이 다르며 이는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의 혁신과 발전을 안내합니다.

2. 새로운 기술 지원

시청각 뉴미디어는 미디어 기술과 정보 기술의 발전이 결합된 산물이며, 교차와 통합을 통해 계속해서 성숙하고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관련 기술의 . 현재 미디어 기술과 정보 기술은 전체적으로 디지털화, 네트워킹, 통합의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 광대역, IP 및 고급 지능이 이 시대의 기술적 변화를 지속적으로 촉진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형식의 혁신, 전통 미디어와 뉴미디어의 통합적 발전을 촉진합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기술의 지원으로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디지털화, 네트워킹, 상호 작용, 지능 및 응용 소프트웨어 방향으로 점차 발전하고 있으며 기존 TV 프로그램과 점점 더 다릅니다.

새로운 기술은 기존 라디오와 TV의 구조, 전달, 운영, 제작, 프로그래밍, 콘텐츠, 수신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전통적인 라디오 및 텔레비전 수신기는 점점 더 휴대성이 좋아졌지만 여전히 BlackBerry, iPod, 비디오폰, 스마트폰과 같은 장치와 인터넷 신호 또는 디지털 신호 장비를 통해 오디오 및 비디오를 수신할 수 있는 기타 장치의 영향을 받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새로운 기술의 지원으로 "웹비소드(Webisodes)"를 포함한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태가 방송 시스템의 기본 특성에 도전했다는 것입니다.

미디어 통합이 심층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시청각 콘텐츠 보급의 응용 소프트웨어 추세는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단말기의 힘으로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용 임베디드 운영체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등 기술 애플리케이션은 이제 휴대폰, 컴퓨터, 태블릿을 넘어 스마트 TV, 인터넷 TV, IPTV 단말 등으로 빠르게 침투하고 있다. 디지털 칩의 정보 처리 능력은 점점 더 강력해지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임베딩 기술의 적용은 점점 더 널리 보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혁신과 적용은 시청각 뉴미디어의 혁신과 진화에 강력한 발전 추진력을 가져왔습니다. 프로그램 형태.

3. 새로운 상호작용 참여

마크 포스트는 인터넷이 주도하는 '양방향 분산 커뮤니케이션'을 '제2의 미디어 시대'라고 부르며, 텔레비전. [13] 이 분류는 뉴미디어 상호작용과 참여의 커뮤니케이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에 착안하여 영상콘텐츠의 소통을 시청자의 관점에서 '시청자 수용 커뮤니케이션'과 '시청자 참여 커뮤니케이션'으로 나누어 볼 수도 있습니다. '시청자 수용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시청자가 수동적이며 주로 일방적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을 수신하지만, '시청자 참여형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시청자가 정보를 받는 것 외에도 정보를 검색하고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도록 자신의 콘텐츠를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의 양방향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특성은 시청자의 쌍방향 참여에 큰 편의를 제공합니다. 양방향 및 상호작용성은 기존 TV 프로그램과 다른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의 특징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시민 비디오 뉴스. 이러한 시청자 스스로 수집한 영상 콘텐츠 정보는 시청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업로드, 공유를 통해 점차 TV 방송 뉴스의 '비전문적' 성격과 다른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태를 형성해 왔으며, 시민참여형 ‘풀뿌리 보도’가 됐다. 또 다른 예는 IPTV와 대화형 TV 콘텐츠입니다. IPTV는 일부 인터넷 대화형 기능을 TV 단말기에 이식함으로써 시청자가 화상 통화, 노래방, 개인 메시지, 메시지 남기기 등을 할 수 있고 심지어 은행과 협력하여 사용자가 이를 수행할 수 있는 "가상 커뮤니티"의 새로운 응용을 실현했습니다. 집에서 직접 '신용카드를 긁는' TV 쇼핑, 전자 결제 및 기타 서비스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의 공간과 범위를 크게 확대했으며 TV 단말기를 통해 '모든 사람의 상호작용'을 부분적으로 실현했습니다. 또한, 비디오 게임 프로그램의 몰입형 경험과 롤플레잉 기능이 있는데, 이는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의 시청자 상호작용과 참여의 독특한 특성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4. 새로운 형태의 표현

시청각 뉴미디어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라디오, 텔레비전 프로그램과 구조적으로 달라야 하거나, 전통적인 라디오, 텔레비전과 다른 서비스 기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이러한 개념의 의미로 볼 때,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은 기존의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과 다른 새로운 형태의 표현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의 질적 규정이다.

예를 들면, 마이크로 영화, 뉴미디어 드라마, 모바일 TV 프로그램 등이 '마이크로 비디오'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비디오의 가장 큰 특징은 하나의 프로그램이 짧고 시청자가 단편적으로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시간, 온라인 비디오 칼럼, 시민 비디오 뉴스 등 새로운 시청각 미디어 프로그램 형식의 뛰어난 성능은 기존 TV 프로그램에 비해 제작이 약간 거칠고 훨씬 덜 전문적이라는 것입니다. 음악과 자막의 사용,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대인 상호 작용" 및 통신 서비스 기능의 확장에서 IPTV 및 대화형 TV 콘텐츠가 기존 TV 프로그램 및 리치 미디어 광고의 콘텐츠를 훨씬 더 풍부하고 능가했습니다. 이는 기존 TV 프로그램의 범위를 근본적으로 뛰어넘는 것이며, 프로그램 형식부터 기술 적용까지 기존 TV 프로그램의 모든 측면을 보여주는 새로운 대화형 혁신이자 TV 프로그래밍의 진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