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점토조각에 대한 기본지식

점토조각에 대한 기본지식

1. 점토 조각의 기본 기술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소위 기초는 발전을 위한 준비이자 발전을 위한 필요 조건입니다. 현재 우리의 기초 교육은 현대 미술의 활발한 발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또한 기초 교육의 초점은 학생들의 현대 미술에 대한 이해와 그들의 관심 함양에 맞춰져야 합니다. 조각 전공의 특성과 제가 수년간 쌓아온 개인적 축적을 바탕으로, 참고용으로 조각의 기본 교육에 대한 몇 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우선 교수법 측면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에 대한 열정과 전공에 대한 사랑을 동원하는 것이 핵심이며, 교수법의 초점을 '가르치는 것'에서 '학습'으로 전환해야 한다. 우리의 임무는 학생들에게 예술적인 삶에 들어갈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교육은 예술적 사고 환경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교사는 필요한 경우에만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그들이 얻을 수 있는 것은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예술적인 삶에 직면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이다. 이런 용기와 자신감은 동시대 미술을 이해하고 연구하며, 역대 거장들의 미술을 생각하면서 얻게 되는 것입니다.

둘째, 가르치는 내용에 있어서는 개인적으로 기초교육에서의 기술훈련이 가장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인간 점토 조각 훈련은 단지 현실적 능력을 배양하는 데만 그쳐서는 안 된다. 서양에서는 20세기 초부터 인체가 조각 언어에서 점차 지배적인 위치를 잃어가고 있다. 조각은 더 이상 대리석과 청동을 사용하여 우리 몸을 공간에 재현하여 미적 감각을 얻는 예술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인간의 신체 현실을 통달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수년간 조각 교육에 채택되어 온 개념이 수정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또한 이론적 질문을 제기한다: 현대 조각가에게 요구되는 기본 기술은 무엇인가? 현대 조각 교육의 기초는 무엇입니까?

2. 점토조각이란?

점토조각은 점토를 이용해 다양한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민속공예품이다.

중국 고대의 한족 민속예술이다. 점토를 원료로 손으로 반죽하여 단순하거나 다채로운 모양으로 주로 캐릭터와 동물을 형상화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흔히 '색깔조각', '진흙놀이'로 알려져 있다. 바오지시 펑샹현 출신.

산시(陝西), 텐진(천진), 장쑤(강소), 허난(허난) 등지에서 인기가 높다. 2006년에는 중국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됐다.

문화유산 카테고리: 민속 예술. 우리나라의 점토 조각 예술은 4,000~10,000년 전인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선사문화 지하고고학에서는 많은 발견이 있다. 절강성 허목도 문화유적에서 출토된 토기 돼지와 양은 약 6000~7000년 전이고, 허난성 신정 페이리강 문화유적에서 출토된 고대 토기 우물과 진흙 돼지와 양 머리는 약 7000년 전이다.

초기 인류가 손수 만든 예술 작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

3. 점토조각 정보

점토조각은 조각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이다. 흙으로 조각품을 만드는 방법을 물으신다면 조각품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정확하게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1. 먼저 그림의 모양을 파악하고 캐릭터의 기본 해부학을 이해합니다. 일부 거장들의 고전 조각품을 복사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aocoön"이나 다른 조각가의 작품 등이 있습니다. 미켈란젤로, 로댕 등. 사람을 복사하고 해부할 수도 있습니다. 해부학의 기초를 배워보세요.

2. 가능하다면 모델이나 친구를 찾아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주세요. 모두 스타일링을 연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3. 미술학원에 가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4. 이러한 모델링 기본 사항을 익히면 자신만의 창작물을 적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추상적인 것과 비유적인 것을 모두 시도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관심이 있으시면 이 페이지의 조각품을 살펴보세요. 내부에는 점토 조각품도 많이 있습니다.

4. 점토조각 정보

점토조각은 조각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이다.

점토 조각품을 만드는 방법에 관해 질문하시는 내용은 더 정확해야 합니다. 즉, 조각품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1. 먼저 그림의 모양을 파악하고 캐릭터의 기본 해부학을 이해합니다.

먼저 일부 거장의 고전 조각품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aocoön"이나 다른 조각가의 작품 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켈란젤로, 로댕 등 사람을 복사하고 해부할 수도 있습니다.

오셔서 가장 기본적인 해부학 지식을 배워보세요. 2. 가능하다면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줄 모델이나 친구를 찾아보세요.

모두 좋은 스타일링 연습 방법이에요. 3. 미술 아카데미에 가서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4. 이러한 모델링 기본 사항을 익히면 자신만의 창작물을 적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추상적이거나 비유적인 것을 모두 시도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관심이 있으시면 이 페이지의 조각품을 살펴보세요. 내부에는 점토 조각품도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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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점토조각을 배우려면 어떤 면을 익혀야 하나요?

점토조각은 인체 스케치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인체 구조를 심사 기준으로 삼습니다.

학생들은 인체의 자연스러운 형태의 비례 역학과 해부학적 구조를 따라야 합니다. 관찰과 이해는 항상 인체 모델링을 점토 조각 표현의 가장 높은 요구 사항으로 간주하지만 중요한 문제인 조각 언어를 무시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인체의 언어와 조각의 언어를 구별하여 먼저 조각 예술의 발전을 살펴보겠습니다. 고대 그리스부터 로댕까지 고전 시대에는 인체가 조각에서 유일하게 중요한 명제였습니다.

로댕 시대의 예술적 실천에서부터 사람들은 점차 독립적인 조각언어를 보게 되었다. "발자크"나 "댄서" 시리즈 등.

로댕이 인체 골격근의 생생한 변화와 정서적 갈등을 표현하던 것에서 점차 인체의 자연스러운 움직임 속에서 형성되는 덩어리와 형태로 관심이 옮겨간 것은 분명하다. 이때 로댕은 조각 재료의 특성과 조형 과정이 자신의 작품에 미치는 영향을 주목하고 인체 외부에서 조각 언어를 찾기 시작했다.

소재의 각성은 이후의 개발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 우리는 로댕을 고전주의의 마지막 기념비로 간주하는 데 익숙합니다. 그의 예술적 추구와 학문주의에 대한 경멸적인 태도는 모두 고전 스타일의 영향을 제거하지만 인간의 신체 언어에서 조각 언어로의 전환을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 이 문제는 후기 마티스와 브랑쿠시에게 맡겨졌습니다.

조각 발전에 대한 로댕의 공헌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의 세대의 또 다른 예술가인 드가는 어떤 의미에서는 그보다 현대 조각에 더 많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점토조각 훈련에는 신체감각과 물질감각의 결합이 필요하다.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을 창조해 보세요. 훈련 중에는 학생들의 적성과 관심에 따라 지도해야 하며, 머리를 맑게 하고, 느끼는 것을 말하고, 기분이 좋으면 멈춰야 합니다.

'잘 본다'의 기준은 작품의 표현력으로, 작품 속 재료와 형태의 통일성을 보여줄 수 있고, 조형 과정에서 우리에게 주어지는 영감을 경험할 수 있다. 훈련 중에는 사실주의 개념을 경시하고 자신의 감정을 찾고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여 조각품을 만드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머드의 가소성과 질감은 어느 때나 어느 단계에서나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점토조각은 자연의 느낌을 점토에 적용하여 공간 속 점토의 존재를 형상화하는 작업이다.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작품에 인체 해부학을 뛰어넘는 언어를 부여하세요. 형태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돌, 나무, 청동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인 특성을 통해 형태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가장 직접적인 제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