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작문 산시 민속 문화 150
작문 산시 민속 문화 150
산시 민속 문화의 지리적 구분과 진나라와 한 왕조의 발전
산시 민풍은 관중 지역, 북산시 지역, 산시 남지역으로 나뉜다.
지리적 특징, 역사적 지위, 조기 관리, 서한 초년 중농유풍에 대해' 사기 화식 열전' 에서' 관관에서 동쪽에서 연꽃까지, 천리 옥토, 공터 천리 경운' 이라고 말했다. 공 유 적합, 문기 에 태국 왕, 문기 에 왕 zuofeng, 무왕 은 곡괭이 입니다. 그러므로 그 사람은 여전히 전왕의 유풍이 있어 농작물을 잘 심고 오곡을 경작한다. "
산시 () 문화의 새로운 면모의 면모, 지역적 특징, 학습 스타일에 대하여' 원귀서집' 은 "진시황 () 이 몽고 () 를 남겨 흉노 () 를 바쁘게 한다" 고 말했다. 하남에서 북쪽으로 천리를 갈 수 있는 것은 이미 아주 좋았기 때문에, 나는 도시를 하나 짓고, 거주지를 옮기고,' 신진'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한서 지리지" 는 "안정, 북지, 상군, 서하, 모두 룽채에 가깝고, 전비, 귀력, 사격력, 사격을 연습한다" 고 말했다. 이 배경은 북북 허리 드럼의 소리와 이미지와 관련이 있어 서로 증명할 수 있다.
산시 () 초기의 풍속에 관해서는, "한중부지 ()" 는 "한중부 () 는 풍속이 농사 () 에 열중하고 있다" 고 말했다. 무두인은 용맹이 많고, 반은 진이고 용감하다. 지험, 사람 반추, 풍속은 경주와 장주군과 약간 같다. " 인간 이야기' 는 "한고조가 바촉을 보내고, 삼진을 벌하고, 촉을 상로로 옮겼다" 고 말했다. 그 풍속은 대부분 사냥산으로 벌목하여 초풍이 깊다. 클릭합니다 "닝강군지" 도 "닝강군" 남북이 모두 있고, 언어는 진 () 촉 () 이 섞여 있다. 그들은 모두 인접한 지역의 바람과 습관의 상호 작용, 바람과 습관의 지역적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
선진풍속에 대한 평가에 대해' 설사안' 은 "진풍을 읽으면 음탕함을 면할 수 있고, 선진풍의 시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것은 저우치 좋은 풍습 전승의 기원을 보여준다.
진 말기에 이르러 한고조 유방이 상로에 진출하여 댐을 지나 서쪽으로 함양으로, 남쪽으로 한중으로 들어갔다. 삼진 () 을 반격하고, 수도 장안 () 을 건설하고, 산해관 안팎을 회사하며, 민속 발전이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접어들었다.
진나라 풍속의 변천, 특징 및 중대한 의의에 대하여 송대 이학자인 주가' 시전' 에서 깊은 총결산과 논술을 하였다. 나는 다음과 같이 베껴 쓰고 싶다: "진의 풍속, 먼저 용감했다가 빨리, 생사를 잊는다. 풍요로운 땅은 처음부터 문왕이 보급하는 데 사용되었고,' 이남' 의 개조도 상대방만큼 충직하다. 진 사용, 곧 저속한 변경, 노골적인 모집 여덟 상태, 같은 열 얼굴. 뭐? 영주의 흙은 물이 깊고, 사람은 두껍고 곧으며, 정위 같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습성은 없다. 착함으로 인도하다. 상승은 쉽지만 인의에 의지해야 한다. 용감하게 몰아낸다면 적의 자금을 이기기에 충분하고, 농민부민의 사업을 강대하기에 충분하며, 산둥 여러 나라에 미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기명언). "
이 평론은 역사 발전에 대한 개괄과 총결산이며, 미래의 역사 발전을 이해하는 데도 큰 참고의의가 있다.
둘째, 위진 남북조부터 당송 시대까지 산시 민속과 생산 풍습의 발전
한 웨이와 진 왕조의 역사적 단계에서 지역 레인저, 도교, 불교의 활동이 잇달아 사회에 출현하여 민간 문화에 상응하는 영향을 미치고, 사회 생활에 새로운 요소를 더하고 그에 따라 풍속을 바꾸었다. 현지 레인저가 한대에 도착했을 때, 이미 민간 오락과 융합되거나 민간 오락의 형태로 등장하여 도시에서는 상당히 보편적이었다. 지리따르서' 는 "한중 백성들이 순박하고, 교육을 받지 못하고, 돈을 잘 벌지 못하고, 입에 중독을 한다" 고 말했다. 천막실은 장작문이지만 음식이 맛있을 거예요. 귀신 숭배, 특히 파 혼란, 가족은 이미 죽었으니 고향을 떠나야 한다. 도교를 숭상하는 데는 아직 장이 있다! " 지방 풍속의 특색은 여전히 농후하다. 도교와 불교의 영향도 뚜렷하다.
당대에 이르러 민간 풍습과 정부의 관계도 매우 밀접하다. "진중기년" 은 "이미 당말, 곡강이 연회를 열었다" 고 말했다. 모두들 함께 강머리를 마시고 잔디를 밟으며' 소풍' 이라고 부른다. " 내가 한 살 때' 는 "매년 장안 () 에서 묘지 () 에서 탕전 (), 닭담요 냉채 () 를 자주 추천하고, 레이즈차 () 를 추천한다" 고 말했다. 청명절, 내원 관동들이 성전 앞에서 불을 뚫어 불을 먼저 입성하게 되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삼보 () 와 금 그릇 () 을 주세요. 사람들이 기러기 문 () 에서 제 아내가 마을 밖으로 쓸고 나가는 것을 보고, 차마 () 가 요란하게 떠오릅니다. 새로운 진사는 등악관에서 담요 연회를 거행하거나 신하 이하의 매쉬, 즉 다시 양조한 술을 줄 것이다. ""
성당, 물산이 풍년, 실크로드는 원활하고, 장안 상인들은 운집하여 사방팔방이 운집했다. 식당, 식당, 찻집이 많이 있습니다. 호풍의 요리 솜씨와 호희의 술집도 번번이 증색되어 민간의 경이로움이 되고 있다.
이백의' 청여단' 은 당시 정경을 묘사했다. "무릉산은 어리고 금시동, 은안장백마꽃 봄바람; 꽃이 피면 어디로 수영을 합니까? 호희의 술집에 웃음꽃을 피우다. " 당시 후희는 분식으로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지닌 호떡을 만드는 법을 배웠고 전국적으로 유명하다. 백거이는 시' 후빙빙학교토' 를 가지고 있다. 시험에 의하면 지금의 사오빙은 당시의 호떡에서 진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식은 산시 사람들이 예로부터 전통 주식이다. 이것은 또한 산시 성의 농업 생산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산시 () 농업은 역사가 유구하여, 그 생산 풍습은 사회사 발전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