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속결혼식 예절, 장례 예절 등에 대해 물어봐도 될까요?

민속결혼식 예절, 장례 예절 등에 대해 물어봐도 될까요?

큰 날

결혼식 전날

예배 : 남자는 결혼식 전날 천지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그에게 결혼식이 곧 열릴 것이라고 알린다.

안칭의례: 팔자에 따르면 집 자리가 어머니의 침대를 향하고 있다.

결혼식날

조상 숭배: 남자는 결혼하러 나가기 전에 조상에게 제사를 드려야 한다.

신부님 환영합니다: 짝수가 선호되고, 6의 배수가 가장 좋습니다.

불타는 폭죽: 웨딩카는 축하의 길을 따라 폭죽을 터뜨려야 합니다.

자매 밥상 먹기: 신부는 출발 전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작별 인사를 해야 하며, 모두가 길한 말을 해야 한다.

신랑 초대하기: 식차가 신부 집에 도착하면 소년이 차 쟁반을 들고 신랑을 기다리고 있다. 차에서 내린 후 신랑은 소년에게 빨간 봉투를 선물로 준다. 신부집에 들어가기 전

부탁: 신랑이 신부 가족을 만나 인사를 한 뒤 결혼할 신부에게 꽃다발을 들려주어야 한다. 이때 신부의 언니나 친구들은 일부러 신랑의 부탁을 방해해 신부에게 주어야 한다. 999위안의 빨간 봉투는 장수를 의미하는 거래를 봉인합니다.

히잡: 신랑이 부케를 건넨 후 신부의 베일을 내려놓고 홀 밖으로 끌어낸다.

송별: 신랑과 신부가 조상에게 향을 바치고, 신부는 부모님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신랑은 절을 합니다.

외출: 신부는 대나무 칸막이나 검은 우산을 들고 있는 행운의 노부인의 안내를 받고 리무진에 들어간다.

면허차 : 대나무는 뿌리부터 잎까지 걸어야 하고, 뿌리에는 무가 달려있어 시작과 끝이 있다는 뜻이다. 리무진 뒤에는 빨간색 잉크로 칠해진 팔괘 대나무 장식이 있습니다.

팬 증정 : 신부가 식차에 오르기 전, 길상을 입은 소년이 부채를 들고 차 쟁반 위에 올려 신부에게 빨간 봉투를 선물한다.

작별 인사를 하지 마세요: 모두가 여자의 집을 떠날 때 여자의 가족에게 작별 인사를 해서는 안 됩니다.

물 뿌리기 : 신부가 식차에 탑승한 후 신부 부모가 물 한 그릇과 쌀, 흰 쌀을 신부에게 던지며, 이는 딸이 물을 던졌다는 의미이며 신부에게 소원을 빈다. 모든 것, 음식, 의복에서 성공합니다.

부채 던지기 : 식차가 시작된 후 신부는 화를 내기 위해 부채를 창밖으로 던진 후 몇 번 울면서 리무진 뒷좌석을 덮어야 한다. 번영을 상징하는 대나무 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혼식 행렬은 녹색 대나무 뿌리와 잎이 붙어 있는 대나무 체로 시작되고, 대나무 끝에는 악령인 백호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돼지고기를 묶습니다.

폭죽 : 폭죽은 신랑 집에 도착하면 끝까지 쏘아 올린다.

오렌지 만지기 : 오렌지 두 개를 들고 있는 아이가 신혼부부에게 인사를 건네고, 신부는 오렌지를 가볍게 만지며 빨간 봉투를 선물한다.

신부 인도하기: 신부가 식차에서 내리면 신랑 옆에 운이 좋은 장로가 신부 머리에 대나무 체를 얹고 신부를 홀까지 안아준다.

문턱을 밟지 마십시오. 문지방은 외관을 나타내므로 새로 온 사람들은 문턱을 넘어야 합니다.

홀에 입장한 후 신부는 화로를 넘어 기와를 밟아야 한다.

다도: 신부를 가족의 어른들에게 소개합니다.

천지예배: 부부가 먼저 하늘과 땅에 절한 뒤, 신부대기실에 들어가기 전에 서로 절을 한다.

신랑에 들어서면 침대는 대나무 칸막이로 덮여 있고, 탁자 위에는 청동거울이 놓여 있다. 그런 다음 신랑은 신부의 베일을 걷어 올리고 포도주를 마시고 달콤한 수프를 함께 먹습니다. 이는 아이의 조산을 상징합니다.

새 침대에 앉지 마세요: 결혼식 당일에는 누구도 새 침대에 앉을 수 없습니다.

결혼식 관람 연회: 하객들을 초대하고 관람식을 동시에 진행한다.

하객 배웅 : 결혼식이 끝난 후 신혼부부가 문 앞에 서서 사탕을 들고 하객을 배웅한다.

차 먹기 : 신랑의 친지, 친구들이 신부의 달콤한 차를 마시고 길조를 짓고 빨간 봉투를 건네준다.

신부실에서 고민이 생겼습니다.

청나라 후기:

부모님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

오래된 종이더미에서 문화적 풍미를 읽어보세요. Aqiang이 수집한 500개의 결혼 증명서 이보다 더 적절할 수 없습니다.

Aqiang이 수집한 최초의 '결혼 증명서'는 청나라 현통 원년의 '아동 결혼 증명서'입니다. '웨딩카드'는 붓으로 쓴 캘리그라피가 새겨진 붉은색 카드다. 전체 청첩장에는 그래픽 장식이 없습니다.

'청첩장' 오른쪽에는 '중매인의 말, 부모의 운명, 전생의 결혼, 신의 운명'이라는 네 문장이 적혀 있다.

가운데에는 남자와 여자의 생년월일인 치안짜오와 쿤짜오가 적혀 있다. '청첩장'에도 '약혼 예물은 은 이백이십 냥'이라고 적혀 있다.

마지막 날짜는 음력으로 표기되는데 현통원년(1909) 6월 3일이다. 왼쪽에는 '백년화합'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수집 장소로 볼 때 이 결혼 증명서는 당시 포산 지역에서 나온 것이어야 합니다.

모두 궁합이 맞느냐 안 맞느냐에 달렸다

중매인의 입이 험하다

국민의 어린 신부는 대부분 가난한 집안 출신인 것으로 이해된다. 가족은 자녀 양육의 부담을 피하기 위해 딸을 남성에게 맡기고, 남성의 부모 중 일부는 아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신부값을 내지 않기 위해 어린 신부를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이로 보면 어린 신부는 '남편'보다 나이가 많은 편이다. 사람들은 전통혼례를 요약할 때 '부모님의 명령, 중매인의 말'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한다. 모든 결혼은 중매인에 의해 소문이 나고 당사자는 선택할 권리가 없습니다.

고대에는 여자가 고용되면 아내가 되고, 도망치면 첩이 된다고 믿었다. 사회에서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요즘 트렌드가 되었어요

'동생사랑'

요즘 트렌드가 됐어요

Aqiang의 선배는 한때 그에게 말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여덟 글자가 일치하면 하늘과 땅이 합쳐지고 음양이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남자가 약혼 선물로 은화 이백이십 냥을 기부했다는 사실은 그 남자가 당시 상대적으로 부유한 사람이었음을 말해준다. '청첩장' 날짜를 보면 당시 어린 신부의 나이는 12세에 불과했고, '남편'도 12세 이하여야 함을 알 수 있다.

구매한 어린 신부는 현재의 베이비시터에 해당하는 '남편' 돌보기, '남편'과 놀아주기, 독서 등을 주로 담당한다. 두 사람은 '남편'이 약 15세가 될 때까지 공식적으로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풍습은 당시 불산에서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금세기 초:

낡은 관습이 사라지고 문명화된 결혼이 유행한다

건국 이전 결혼증명서의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 중화인민공화국의?

아창의 소장품에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의 여러 결혼증명서가 당시의 결혼 방식을 반영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는 1930년 11월 23일자로 되어 있다.

기자들은 광둥 부부가 혼인증명서 서체에 '변형'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작성 순서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위에서 아래로 바뀌는 것을 발견했다. 증명서의 패턴과 레이스도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결혼 증명서 왼쪽과 오른쪽에는 빨간 리본을 손에 들고 웃는 작은 천사가 있고 아래쪽에는 두 개의 겹쳐진 하트가 있습니다. 리본으로 묶인 결혼 증명서는 하나님께서 주신 결혼과 영원한 연합을 상징합니다.

그런데 기자를 놀라게 한 것은 결혼증명서에 여전히 남녀의 전통적 생년월일이 기재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결혼 증명서를 수집한 아창은 기자들에게 당시의 '문명화된 결혼'은 더 이상 결혼식이 아니라 자유로운 사랑, 자발적인 결혼의 의미를 갖고 있으며 '부모의 명령과 중매인의 말'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나 '중매를 증인으로 삼는' 풍습이 아직도 뿌리 깊게 남아 있기 때문에, 이때의 결혼식은 서구식 혼례 풍습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형식적으로는 전통적 풍습을 버릴 수 없는 과도기이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전 중국에서는 서구 문화의 영향으로 결혼 방식에 일부 변화가 일어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즉, 남자와 여자는 다른 사람의 소개를 받거나 스스로 만나서 어느 정도 교제를 한 후 사랑에 빠지고, 양부모의 동의를 받아 결혼하여 가정을 이루기도 합니다. 교회에서 결혼하세요. 이러한 결혼 방식은 전통적인 결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간단하며 '문명화된 결혼'이라고 불립니다.

1911년 혁명 이전에도 상하이, 광저우 등 대도시에서는 이미 '문명화된 결혼식'이 소수의 사람들 사이에서 나타났다. 1911년 혁명 이후 결혼 생활에 몇 가지 개혁이 있었습니다. 반면에 자유로운 연인들은 대부분 유행하는 '문명화된 결혼'을 실천합니다.

결혼 증명서 시작

정부 관인 찍기

'문명화된 결혼'은 기존의 예절을 '허락을 구하는 것'에서 '수락하는 것'으로 바꾼다 지참금"을 의미하며 종종 이를 단순화합니다. 약혼, 약혼 선물 또는 둘 다의 경우. "결혼식 날 신랑의 부모는 신랑에게 금반지와 예복을 주어야 합니다." 결혼식에는 주례자, 소개인, 증인이 참석하며, 신혼부부는 혼인증명서에 도장을 찍어야 합니다.

아창은 신식 결혼을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서구 교육을 받은 상대적으로 부유한 사람들이고, 두 번째는 기독교인이다. 그가 수집 한 것은 당시 불산의 '명문'에 속한 결혼 증명서에 속했는데, 당시 '결혼 증명서'는 이미 '중매인'을 '소개자'로 부르고 호칭이 많이 좋아졌다. . 결혼 증인은 주로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명성과 지위를 가진 노인이나 공무원으로 초대됩니다.

'결혼증명서'에도 정부 직인이 찍혀 있었다. Aqiang 씨는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에는 남자와 여자 모두 결혼하기 전에 먼저 약혼을 해야 한다고 법으로 규정했다고 말했습니다. 관인의 등장은 남녀의 결혼이 더 이상 그들만의 사적인 문제가 아니라 통합관리에 포함된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