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신국립극장의 건축 배치
일본 신국립극장의 건축 배치
신국가 극장의 공공성은 그것의 교육 기능에도 반영되어 있다. 일상적인 공연 외에도 극장은 중국 청년 배우를 양성하는' 중임' 을 맡고 있다. 극장이 개업한 후' 오페라 훈련학원' 과' 발레 훈련학원' 이 잇따라 설립되었다. 매년 학생 공모 (현재 오페라학생 5 명, 발레학생 8 명) 는 소량의 등록금만 내면 장학금 대우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오페라학생 26 만 6700 엔, 발레학생 654.38+08 만 엔) (오페라학생 20 만엔, 발레학생 월 20 만엔). 교육기관은' 전일제' 체계화 교육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오페라는 3 년제, 원칙적으로 주 5 일, 하루 8 시간; 발레는 2 년제 프로젝트로 매주 5 일, 하루 7 시간 30 분입니다. 예를 들어' 희곡 연수원' 은 음악 (음악, 음악사 등) 과 같은 과정을 마련했다. ), 성악 훈련, 언어, 공연, 체형 훈련 (일본 춤 포함), 윤회 또는 일년 내내 강의하는 교사 수가 학생 수를 훨씬 웃도는 등 대부분 외국 대오페라하우스에서 초빙한 것이다. 학습 기간 동안 여러 단계의 참관과 실습 활동을 안배하다. 정기적으로' 인턴 공연' 을 개최하는 것 외에도 일부 학생들은 신국 극장에서 정식으로 공연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교육 기능" 은 일반 시민들에게도 방사됩니다. 상술한' 희곡 연수원' 이나' 발레 연수원' 의' 실습 공연' 이나 공개 수업은 개별 희곡의' 실습 공연' 을 제외한 기본적으로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되며 입장권만 수령하면 입장할 수 있다 (지원자는 추첨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제가 가장 존경하는 것은 새 국립극장 6 층에 설치된 자료실입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링컨 센터의' 공연 예술 도서관' 보다 훨씬 적지만) 편리하고 자료도 상당히 풍부하다. 국내외 주요 공연 예술 정기 간행물 외에도 본 극장의 역대 공연 프로그램 설명과 대량의 영상 자료가 있다. 특히, 이 극장에는 음반, 음반사, 음반사, 발레의 음상 자료 외에도 역대 공연 기록이 보존되어 있으며, 거의 매 라운드 공연마다 여러 차례 공연의 전체 비디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즉, 독자는 오페라든 발레리나 (같은 연극에는 5, 6 종 이상이 있을 수 있음) 등 신국극장에서 상연된 어떤 연극의 여러 가지 다른' 버전' 의 공연 영상을 볼 수 있다. 위의 모든 책, 잡지 또는 동영상 자료는 무료로 개방되어 있으며 독자는 어떠한 비용도 지불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새 국립극장의' 하드웨어' 방면의 또 다른 특징은 전체 부동산이 민과 합작하여 개발되었기 때문에 대량의 보조시설을 건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새로운 국립극장은 도쿄의 오페라시티에 위치해 있다. 극장 자체에는 콘서트 홀 시설이 없지만, 아우레파에는 대형 콘서트홀과 작은 실내 콘서트홀이 있어 음향 효과가 좋다. 이 밖에 갤러리, 상점, 고층 사무실 건물 한 채, 대량의 외식 시설도 있다. 이들 시설이나 부동산의 운영은 신국립극장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지만 공공시설과 개인시설이 서로 협조해 보완을 이뤄 음악무용 애호가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쿄의 새로운 음식점 레저 장소도 될 수 있다.
유럽에 전통 오페라하우스가 있을 때마다, 그것은 단지' 건축' 이 아니라 훌륭한 공연단체이다. 신국 극장의 최종 목표는 유럽식' 보존극 극장' (즉, 진정한' 오페라하우스', 일년 내내 몇 개의 보존극, 오페라, 발레 작품, 오케스트라, 합창단, 발레단, 고정관객) 으로 발전하는 것이라고 한다. 현재 극장에는 자체 발레단과 합창단, 계약이나 등록 배우들이 있다. 아래 표에 나와 있듯이 (포럼에서 나오지 않으면 이 표를 생략하겠습니다), 거의 모든 공연 시즌마다 10 여 세트의 희곡 무용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연극의 공연은 필요에 따라 3 ~ 8 회를 배정한다. 동시에 한 무리의 연극 작품 (연극 등). ) 상연되었다. 오페라하우스가 설립된 지 6 년여 만에' 피가로의 결혼식',' 다화녀',' 카르멘' 등 회자되는 오페라뿐만 아니라' 검객',' 밤학',' 침묵' (송촌진) 까지 상연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극장 관리는 매우 적절하다. 특히 공연 자료의 기록 보존과 공연 정보 공개에 있어서는 더욱 그렇다. 예술 공연과 예술 극장의 경영은 그 자체의 특징과 법칙을 가지고 있다. 외국의 선진 경험을 배우고 도입하기 위해 새 국립극장은 최근 비엔나 국립오페라하우스에서 온 토마스 노볼라드스키 (Thomas Novohradsky) 를 오페라부의 예술감독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는 명칭으로' 예술감독' 이라고 불림) 으로 초빙해 정식 취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