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먀오족 결혼식 관습의 사회적, 문화적 영향

먀오족 결혼식 관습의 사회적, 문화적 영향

묘족의 결혼은 상대적으로 자유로우며, 젊은 남성과 여성은 결혼 전에 완전한 사회적 자유를 누립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축제나 장날에 모임을 이용하여 사랑 노래를 부르고 대화를 나눕니다.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에게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이러한 혼전 사랑 방식을 구이저우성 첸둥난에서는 '유팡'이라고 합니다. 유팡은 구이저우(貴州) 남동부의 먀오족 젊은 남녀 사이에서 자유로운 사랑을 나누는 전통 풍습이다. 각 마을에 설치된 고정된 '관광 슬로프' 외에도 마을에서 멀리 떨어진 강둑, 능선, 들판, 무성한 꽃과 나무, 쾌적한 풍경이 있는 계곡에서 관광 활동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모두 먀오족의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젊은 남녀들은 공공장소를 여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행위가 은밀한 곳에서 이루어졌을 경우, 일단 발각되면 이는 부적절한 행위로 간주되어 여론의 질타를 받게 될 것입니다.

결혼식 날 밤 서로 다른 방에서 지내는 것

일정 기간의 사귄 후, 서로 사랑에 빠지면 대개 서로 토큰을 주거나 동맹을 맹세하고 약혼을 하게 된다. 몰래. 약혼한 남녀가 약속한 결혼식 날짜에 도착하면, 남자는 친구 몇 명을 여자의 마을로 초대하여 '투어'를 하고 여자를 집으로 데려간다. 관습에 따르면 신혼부부는 그날 밤 성관계를 가질 수 없으며, 신부는 신랑의 처제와 함께 밤을 지내야 합니다. 다음날 남자는 중매인에게 결혼을 제안하기 위해 여자의 집에 선물을 가져오라고 부탁한다. 여자가 동의하면 선물을 받고 중매인을 연회에 초대합니다. 나중에 여자는 남자의 것과 같거나 약간 더 많은 선물을 준비하여 남자에게 돌려준다. 남자는 여자가 결혼을 승인했다는 것을 알고 그녀를 축하하러 온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잔치를 열었습니다.

결혼 후에는 남편 집을 떠나지 않는다

과거 구이저우(貴州) 남동부의 묘족에는 결혼식이 끝난 뒤 '남편 집을 떠나지 않는다'는 풍습이 있었다. 신부는 결혼식 직후 친정으로 돌아갔다. 부모가 정한 결혼에 속한 신부는 결혼식 당일 또는 다음날에 친정으로 돌아가 생활하게 됩니다. 산모 가족의 체류 기간은 일반적으로 조혼한 미성년 여성의 경우 6~7년, 성인 여성의 경우 3~4년이다. 이 기간에는 농번기나 큰 명절, 시집의 장례식이 있을 때만 일시적으로 시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묘족의 결혼식에는 우산 쓰기, 조상 숭배, 아카시아주 먹기, 결혼식 물 나르기, 결혼식 물고기 잡기 등의 의식이 포함됩니다. 친척을 보내는 사람들은 문 밖에서 '금주', '소뿔주' 노래를 불러야 합니다.

자유결혼식에서는 신부가 결혼을 인정한 뒤 신랑 집으로 돌아가 생활할 수 있다. 고전적인 결혼에서는 신부가 결혼식이 끝난 후 집에 가서 살게 되는데, 결혼식이나 장례식이 있을 때나 바쁜 농사철에만 며칠 동안 남편의 집에 머무르는 것을 '쌍방거주'라고 합니다. 신부가 두 번째로 남편의 집에 갈 때, 남편의 가족은 찹쌀 한 짐과 생선 몇 마리, 돼지고기 한 다리를 들고 모든 친척들을 초대합니다." 저녁 식사'를 하고 집집마다 손님을 즐겁게 해준다. . 손님을 배웅할 때 깃발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신부가 10개월 반 동안 머무른 후, 시집에서는 그녀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똑같은 선물을 준비하고, 그녀도 똑같은 예우를 받습니다. 몇 년 후, 새 며느리는 공식적으로 남편의 가족에 정착했습니다. '냄비 난로' 의식이 거행되기 전에는 새 며느리가 한 가족의 난로만 만질 수 있다. 먀오족의 결혼 관습은 지역마다 크게 다르며 독특합니다. Tianzhu 지역의 일부 묘족은 결혼 전날 밤에 결혼 노래를 부르는 풍습이 있으며, Rongjiang Bakai 및 Danzhai Paidiao 지역의 일부 묘족은 Taijiang 및 Tainong 지역에서 소를 약혼 선물로 사용합니다. 신부의 입장과 결혼식이 끝날 때까지 그는 하루 종일 나타나지 않았고, 낮에는 평소처럼 산에서 일하고, 밤에는 친척 집에 머물렀다.

묘족의 결혼관계에서는 부부가 화목하지 않으면 양측 모두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이혼소송을 제기하는 사람이 먼저 상대방에게 사과와 금전을 지급합니다. 남자가 이혼을 신청할 때에는 약혼 ​​선물을 돌려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여자에게 '부담 선물'도 지급해야 합니다. 여성이 이혼을 신청할 때, 그녀는 약혼 당시의 "유장" 총액과 결혼 비용을 모두 남성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그때부터 남자와 여자는 서로 간섭하지 않고 결혼하게 되었다. 과거에는 마을 장로들의 중재를 통해 이혼을 할 때 대나무에 문양을 표시하고 이를 잘라서 남녀 모두에게 증거로 공개하곤 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이혼 판결이 정부와 사법 당국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묘족 미망인은 재혼할 수 있고, 홀아비도 결혼을 계속할 수 있다. 형제가 미혼인 경우 형수에게 집을 양도해 달라고 요청하거나 '형제의 집 채우기'를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 법이지만 쌍방이 합의해야 하며, 중혼은 아닙니다. 룽장 지역에서는 집을 양도하기로 결정한 후 약혼 선물로 여자의 삼촌에게 일정 금액의 돈이나 소를 주어야 합니다. 자녀가 없고 집을 이사하지도 않았거나 집을 마련하지 못한 젊은 과부는 대개 스스로 재혼합니다. 재혼할 때 새 남편은 '유장'을 데려갈 필요가 없다. 자녀가 있으나 부양할 사람이 없는 사람은 대개 어머니를 따르며, 남자가 성장하면 친아버지의 집으로 돌아가 재산을 물려받을 수 있고, 여자도 아버지의 집에 들어가 결혼할 수 있습니다. . 과부가 죽은 남편의 집에서 재혼할 때에는 밤에 집을 떠나야 하며 다시는 전 남편의 집에 들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청년 또는 중년의 과부 남성은 자녀 유무에 관계없이 결혼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의 관습에서는 아내가 사망한 지 3년 후에만 재혼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3년 이내에 재혼하는 경우, 사망한 아내의 형제들에게 33위안을 주어야 합니다.

먀오족의 결혼식: 먀오족의 결혼식 풍습은 일반적으로 성이 다른 부족 내에서 결혼하며, 다른 민족과 결혼하지 않습니다. 젊은 남성과 여성은 일반적으로 사랑과 결혼 문제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자유롭습니다. 부모님이 준비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에는 남녀가 자유롭게 사랑하고 결혼할 수 있는 상황으로 발전했다. 결혼에는 일반적으로 사랑, 청혼, 약혼, 결혼식 등의 의례가 포함됩니다.

먀오족 청년 남녀들은 대개 산에서 꽃을 따고, 달 위에서 춤을 추고, 노래하고 춤추는 등 축제와 축제 활동에 참여하며 연인을 찾습니다. 두 사람의 관계가 확인되고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면 중매인은 양 당사자의 부모에게 프로포즈하고 남자가 여자에게 보낼 약혼 선물의 수를 협상하도록 요청받습니다. 여자의 이모, 친척, 친구들에게 고기를 주는데, 이는 그들이 약혼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자의 상황에 따라 상서로운 날을 정해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결혼식 당일 이른 아침에는 신랑이 신랑 들러리와 함께 거리에 따라 말을 타고 가거나, 거리가 멀다면 걸어서 신부 집까지 갑니다. 멀리 떨어져 있으면 3~5일 전에 신부를 마중 나와야 하고, 사람이나 신랑 가족을 불러 산과 능선을 넘어 친구들을 초대해 결혼식에 참석하게 해야 한다. 웨이산현에 거주하는 먀오족의 인구가 적기 때문에 결혼은 종종 현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결혼식 시간은 신부의 가족과 친척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보통 3일 정도 걸립니다. 첫째 날은 신부를 데리러 가는 날, 둘째 날은 돌아오는 날, 셋째 날 손님을 배웅하는 날을 현지인들은 '손님 감사'라고 부릅니다. 결혼식 날이기도 한 묘족의 결혼식 날에는 마을 전체가 기쁨에 휩싸인다. 신랑 가족은 마을 곳곳에서 온 남녀노소를 대접하기 위해 잔치를 베풀어야 할 뿐만 아니라 초대도 한다. 제작, 생활, 인간관계, 세련미 등을 주제로 한 결혼식 노래와 맞춤 노래를 부르는 가수들이 즐거운 노래와 축복으로 결혼식을 진행합니다.

저녁에는 마을의 모든 남자, 여자, 노소와 외국인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