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금박옥" 이란 무엇이며 그 유래는 무엇입니까?

"금박옥" 이란 무엇이며 그 유래는 무엇입니까?

금박옥' 은 베이징 올림픽 메달 디자인에 채택된 패턴으로 중국 전통문화의' 좋은 인연' 을 상징하며 중국 국민의 올림픽 정신에 대한 찬사와 선수에 대한 찬사를 반영하고 있다. 그 디자인은 매우 참신하여 역대 올림픽 메달 단일 소재 디자인의 전통을 깨고 전형적인 중국 문화 요소에 녹아들었다. 메달 디자인 낙찰단위 중앙미술학원과 경험이 풍부하고 설비가 정교한 중국 지폐 조폐공사는 수정팀을 구성했다. 중앙미술학원은 요구에 따라 보완방안을 더 다듬었고, 중국 지폐 조폐공사는 조폐기술에 맞춰 메달의 최종 성형공예를 해결했다. 하계올림픽의 실천에서 메달은 일반적으로 금 은 구리 이외의 재료로 만들어졌다. 베이징올림픽의 메달은 존엄과 미덕을 상징하는' 금' 과' 옥' 소재를 채택하여 매우 좋다. 수정팀은 패면 옥석의 비율을 여러 차례 조정하고 시도했고, 결국 메달 뒷면 금속변의 폭을 3.5 mm 에서 6 mm 로 늘려 메달의 금속 질감을 강조하며 메달의 인지도를 높였다.

역대 올림픽에서 일부 선수들은 메달을 획득한 후 너무 흥분하여 메달을 공중에 던져 손상을 입혔다. 베이징올림픽의 메달은 모두' 옥' 이 박혀 있어 안전계수를 늘려야 한다. 수정팀은 메달 금속과 옥석을 결합한 공예성과 안전성에 대해 여러 차례 기술 테스트를 진행했다. 결국, 그들은 기술 공관을 완성하여 메달 기술 요구 사항을 보장하는 전제 하에 메달의 안전을 보장하는 방법을 찾았다. 금박옥' 을 이념으로 한 베이징올림픽 메달과 베이징올림픽 휘장'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이 서로 어우러져 중국의 찬란한 문화와 올림픽이 완벽하게 결합된 고전이 됐다. 금박옥' 은 이미 올림픽정신과 베이징올림픽 이념을 홍보하는 전달체가 되어 중국 문화예술의 특색을 보여주는 디자인 제작 수준이 되어 베이징올림픽의 독특한 유산이 되었다. 2007 년 3 월 27 일 베이징올림픽 카운트다운 500 주년을 맞아 중국 문화가 풍부한 성대한 의식이 베이징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 중국 전체가 다채로운 베이징을 보고 있고, 전 세계는 현대고풍스러운 베이징 수도 박물관을 보고 있다. 아름다운 옥석이 박힌 올림픽 메달 세 개가 여러분 앞에 전시되었을 때, 날개가 달린 그리스 승리의 여신과 그리스의 파나시나나코 경기장, 고대 중국 용옥 모양의 옥석, 중국 동적 인장과 중국 전통 옥룡 푸문황이 눈에 띄었다. 이러한 요소들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베이징 올림픽은 모두를 놀라게 하는 걸작인 김옥을 탄생시켰다. 메달 전체가 고귀하고 우아하며 진한 중국특색, 위너 찬양을 반영하고, 중화민족의 예로부터' 옥' 이' 덕' 보다 중시되는 가치관을 생동감 있게 해석하였다. 중화문명과 올림픽정신이 베이징올림픽 이미지 경관공사에서 또 한 번' 중서합벽' 을 하고, 옥석이 올림픽 메달에 창조적인 응용으로 동양지혜의 올림픽 정신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다시 한 번 완벽하게 표현했다. 메달과 함께 발표된 메달 박스와 리본도 중국 전통문화의 심미적 재미를 갖고 있어 선명한 중국특색 및 민족적 스타일을 뽐냈다. 베이징 올림픽 메달 포장상자는 중국 전통 공예를 위해 만든 나무 칠갑으로 정사각형으로 천지가 사면미곡을 덮고 있어 천지 () 와 육합 () 의 경축 () 을 뜻한다. 리본은 기계로 짜여져 있고, 주사가 달린 구름무늬, 상서로운 경사입니다.

올림픽 메달 양식은 수도 박물관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다. 그것의 학명은' 서' 로 뒷면에 옥석이 박혀 있어' 금박옥' 이라고 불린다. 금박옥의 디자인으로 옥이라는 매우 중국특색, 중국 상징의 특별한 물건이 갑자기' 윤택' 에서 눈부시게 변해 세계가 주목하는 초점이 되었다. 베이징 올림픽 메달은 국제올림픽위원회가 통일적으로 규정한 도안, 즉 서 있는 승리의 여신과 그리스 파나신나코 경기장 파노라마 이미지를 정면으로 사용한다. 메달 뒷면에는 옥석이 박혀 있고, 중간 금속 도형에는 베이징 올림픽 휘장이 새겨져 있다. 메달 고리는 중국 전통의 옥룡 푸문황에서 진화한 것이다.

지난달 초 올림픽 메달 3030 개에 사용된 옥환옥-중국 청해에서 온 쿤륜옥이 양주에서 모두 가공되고 호주와 칠레에서 온 금은동도 상하이 조폐공장에서 주조됐다. 전설적인 베이징올림픽 메달은 오는 6 월 금박옥, 은박옥, 동박옥을 통해 발행된다.

중국 장마가 100 년 올림픽 메달 전통을 깨고 쿤룬옥이 올림픽 인연과 결혼했다.

메달은 올림픽 이미지, 경관, 경기 조직의 중요한 부분이다. KLOC-0/896 제 1 회 현대올림픽 이후 메달 디자인은 일련의 변화를 겪었다. 역대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메달 디자인에 주최 도시, 국가, 민족의 문화적 특색을 반영하려고 노력했다. 1928 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올림픽 메달의 배경은 고대 로마 콜로세움이었고, 화면에는 이탈리아 예술가 주세페도 있었다. 6? 1 카시올리의 그리스 승리의 여신이 화환을 들고 안에 앉아 있다. 1972 부터 메달 정면은 카시올리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뒷면은 조직위원회 자신이 추가한 디자인이다. 2004 년 국제올림픽위원회 통일메달 정면 도안 디자인 이후 조직위원회에 남겨둔 공간은 메달 뒷면으로 제한된다. 이 촌간 역대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자신의 문화를 극치로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베이징올림픽 메달은 전통금속카드에서 처음으로 중국옥을 창의적으로 사용했고, 2008 년 올림픽 메달은 국제관례를 따랐고, 중국특색 추가도 했다. 옥문화는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옥은 아름다움, 존중, 사랑, 도움의 내포를 표현하고 중화문명을 상징하며 단결과 우정의 올림픽 정신을 해석했다. 비취 메달은 위너 존중과 정교한 공예품, 중서 문화의 결합의 산물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인정을 받으면 선수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이 디자인을' 아주 좋은 예술품' 이라고 부르며, 전 세계 선수들이 옥의 상징적 의미를 알게 되면 기꺼이 그 이념을 받아들일 것이라고 믿는다. 결국 중국인의 눈에는 옥이 고귀한 군자만 받을 만하다. 이 디자인은 올림픽 정신에 대한 가장 동양적인 해석이자 선수에 대한 최고 표창일 것이다!

디자인 방안이 나온 후 신장과 전옥, 하남 남양옥, 랴오닝 () 사암옥, 청해 곤륜옥 등 중국 미옥이 올림픽 메달 옥의' 선거' 에 참여했다. 옥의 산지와 색깔에 있어서 BOCOG 는 좋은 선택 메커니즘과 조건을 가지고 있다. 원자재의 선택에서 메달의 최종 가공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절차가 있어 금은동 메달마다 옥석의 성색이 일치하도록 힘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메달, 메달, 메달, 메달, 메달, 메달, 메달)

층층의 각축을 거쳐 청해 곤륜옥이 눈에 띄었다. 2008 년 6 월 2 일 65438+2008 년 10 월 2 일 2008 년 베이징올림픽 메달용 옥으로 정식 확정됐고 청해성은 베이징올림픽 메달을 만드는 데 필요한 옥석 재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올림픽 메달에 참여해 옥분석감정으로 전문가의 의견을 쓴 중국 공예미술 대가는 "질감이 균일하고 매장량이 풍부한 것이 곤륜옥이 선정된 주요 원인이다" 고 말했다.

그래서 소식이 알려지자 쿤룬옥은 한때 창장과 황하의 발원지인 쿤륜산으로, 중화문화의 성산, 성수였다. 쿤룬 산은 중국 만산의 조상이다. 쿤룬 산은 만신이 모이는 중심이다. 곤륜산은 웅장하고 장려할 뿐만 아니라 정교하고 다채로운 옥석인 쿤륜옥도 많이 생산된다. 이 옥은 곤륜산 여욱봉 부근의 높은 산에서 생산되며 해발 4 100 미터입니다. 여욱봉은 곤륜파 신선 수련이 승천하는 곳이다. 이 선산에서 생산되는 곤륜옥은 펠트로 짜여진 사전 플래시 미정 질 집합체이다. 곤륜옥은 색깔이 풍부해서 백옥, 청옥, 사파이어, 황옥, 묵옥, 청록색 옥석 등이 있습니다. 그것의 질감은 섬세하고 부드럽다. 가공 후 광택, 윤기, 청결, 우아함, 아름다움, 견고함은 현재 국제 보석계에서 공인하고 있는 고품질의 보석이다.

양주 노동자' 는 곤륜옥을 교묘하게 조각하고, 올림픽 메달 옥환은 아름답다.

쿤륜옥이 양주에서 올림픽 메달 옥으로 가공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기자는 올림픽 메달 옥환 가공공장 양주 쿤륜옥제품 산업유한회사에 왔다. 기자가 문에 들어서자 한 스승이 거대한 전기톱으로 5 ~ 6 톤의 큰 돌을 끌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멀지 않은 곳에 몇 톤의 큰 돌이 쌓여 있었다.

"스승은 큰 돌을 뜯어 안에 있는 옥이 올림픽 메달 옥의 품질에 맞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재료 선택입니다. 옆에 있는 석두 더미는 나머지 석두 전부다. " 양주 곤륜옥제품업유한공사 총지배인 왕소령은 기자의 마음속의 의혹을 설명했다.

왕소령은 옥재가 선정된 후 절단 공장에서 폭이 약 7cm, 두께가 3.5mm-4mm 인 조각을 잘라서 주 작업장으로 보냈다고 말했다. 여기에서는 미리 설계된 컴퓨터 절차에 따라 옥은 세옥, 맷돌, 노치, 마감 등 일련의 공정을 거친다. 옥가공물이 얼마나 두꺼운지, 옥고리가 얼마나 많은 라디안을 자르고, 작은 홈이 얼마나 깊게 열리는지, 오차가 머리카락의 3 분의 1 을 초과할 수 없다. 잘 훈련된 근로자는 마우스를 클릭하기만 하면 조각을 완성할 수 있다. 전체 조각 과정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양주 노동자' 와 현대 수치 제어 기술을 완벽하게 융합하려는 시도이다.

또 올림픽 메달 옥환 외경 57.7 mm, 내경 3 1.9mm, 두께 3 mm, 가공 오차는 0.025 mm 미만이어야 하며, 그 공예는 상당히 정밀하며 컴퓨터 마이크로제어에 의해 이뤄져야 한다고 소개했다. 메달 옥고리의 표면 마감은 수작업으로만 거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왕소령은 올해 65438 년 6 월 22 일, 2008 년 올림픽 메달 옥석 선발식이 청해성 겔목시에서 열렸으며, 4 톤의 양질의 곤륜옥 원료가 장쑤 양주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이 옥석이 곤강을 떠난 이유를 묻는데, 왜 현지에서 가공하지 않고 양주로 운반해야 하는가?"

"사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옥은 좋은 조각이 필요하다 "고 왕소령이 말했다. "청해는 풍부한 자원 우세를 가지고 있지만, 현지 조각공은 거칠어서 곤륜옥의 브랜드 가치를 반영하지 못한다. 양주 옥조각은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공예사는 디자인 시 소재에 따라 예술적으로 운용되며, 모든 제품은 완벽을 추구한다. 양주 노동자' 만이 쿤룬옥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

그녀는 계속해서 운송 과정에서 100 년 동안 만나지 못한 눈보라를 따라잡았다고 말했다. "날씨가 젖고 길이 미끄럽다. 우리는 길에서 큰 눈을 만났다. 우리가 반산도로에 있을 때, 자동차 한 대가 뒤에서 달려와 우리 트럭에 부딪쳤다. 우리는 거의 죽을 뻔했다. " 그녀는 말했다, 눈물이 떨어졌다.

중화문명은 유래가 멀고, 황금문화는 일맥상통하다.

1896, 피에르라는 사람? 6? 1 쿠베르단의 프랑스인들이 현대올림픽을 창설했다. 제 1 회 현대올림픽에서 주최 측 그리스인들은 금이 너무 촌스럽고 의미가 고대 올림픽 운동 정신과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따라서 처음 두 선수만이 메달을 땄고, 우승자는 은메달 1 개, 올리브 화환 1 개, 자격증 1 개, 준우승자는 동메달 1 개, 월계수 화환 1 개, 자격증 1 개를 받았다.

1904 년 세인트루이스 제 3 회 올림픽, 현대올림픽이 유럽을 떠나 처음으로 미주에 상륙했다. 이번 올림픽 메달은 처음으로 올림픽 위주, 라운드, 수상 선수를 주체로 했다. 정면에는 행사 개최 시간이 포함되어 있으며, 배경 패턴은 여러 스포츠 종목의 선수 패턴으로 아테네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메달 위에 올림픽 글씨가 있습니다. 메달 뒷면은 지난 2 회 올림픽 관행을 이어받아 승리의 여신을 주제로 했다. 올림픽은 메달 위에 둥근 단추를 만들었고, 처음으로 리본을 매치해 운동선수의 목에 걸 수 있었다. 올해 올림픽은 유행습관 때문에 1 등에만 금메달을 수여했고, 이는 올림픽 사상 첫 금메달로 지금까지 이어졌다.

황금이라는 인류가 최초로 발견한 귀금속은 자연계에서 희귀하고 비싸다. 인류는 김고귀하고 우아한 예술적 이미지를 부여해 처음부터 시공을 초월한 장기적인 생명감을 갖게 했다.

Shuowen jiezi 는 "금은 무색의 금이다. 노란색은 길다. 오랫동안 묻혀서 옷을 입을 수는 없지만 정련할 수는 없고 가죽에서 침범할 수 없다. "상조부터 청나라까지 중국의 황금문화는 일맥상통으로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문화재로 전해 내려오는 황금 공예품들은 자연히 고귀함, 희망, 영원 등 모든 아름다운 것들과 연결되어 있다.

베이징 올림픽 메달' 중국' 은 강한 개성과 고상하고 우아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어 중국 문화와 올림픽 정신을 조화롭게 결합했다. 그' 데비옥' 이라는 이념은 올림픽 성과 수상자에 대한 숭고한 존경과 찬사를 충분히 표현했다. 비취는 올림픽 메달에 창조적인 응용으로 동양지혜의 올림픽 정신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다시 한 번 완벽하게 표현했다.

상하이 조폐공장에서' 금박옥' 메달을 주조하는 일은 6 월에 완성되었다.

베이징 2008 년 올림픽 메달 직경 70mm, 두께 6mm. 메달 정면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가 규정한 통일문인 날개가 달린 그리스 승리의 여신과 그리스 파나신나코 경기장이 있다. 메달 뒷면에는 중국 고대 용옥의 옥석이 박혀 있고, 뒷면에는 정중금속도형에 베이징올림픽 휘장이 새겨져 있다. 메달 고리는 중국 전통의 옥룡 푸문황에서 진화한 것이다. 메달 전체가 고귀하고 우아하며 짙은 중국특색, 우승자에 대한 표창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의 예로부터' 옥' 이' 덕' 에 중점을 둔 가치관을 생동감 있게 해석한 것은 베이징올림픽 이미지 경관 공사 중 중화문명과 올림픽 정신의 또 한 번의' 중서합벽' 이다.

상옥' 이전의 메달과' 상금' 과정은 모두 상하이 푸타구의 중국 지폐 조폐공사 상하이 조폐공장에서 완성되었다. 상옥' 전 메달에 필요한 원료가 바다를 건너 상해로 왔다. 필과 필토는 오스트레일리아 퀸즐랜드 주 칸닝턴 (쿤닝턴) 납은광, 칠레의 에스콘디다 (Escondida) 구리, 스펜스 구리 광산에 위치해 있다. 이 중 에스콘디다 구리 광산에서 온 금동정광은 금메달을 만드는 데 필요한13.04kg 의 금을 제공한다. 쿤닝턴 납은광의 납정광은 금은표 제작에 필요한 1.34 톤의 은을 제공한다. 칠레 Spence 구리 광산은 동메달과 기념장을 만드는 데 6.93 톤의 전해동을 제공한다.

베이징올림픽 금은동메달을 생산하는 데 쓰이는 원자재는 이미 필과 필토의 파트너인 중국 동릉유금속그룹 유한공사와 하남 예광금납그룹 유한공사가 앞당겨 제련을 제련했다.

옥석과 금속의 결합은 특별한 공예를 채택하여 옥석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 착용과 전시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중앙미원 디자인학원 왕교수에 따르면 디자이너는 옥고리의 내연에 완충대를 설계했지만 옥과 금속은 충돌할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중간에 댐핑 재료를 넣고 액체 댐핑 재료를 옥석과 금속의 틈에 붓고 경화시켜 옥석과 금속이' 결합' 되어 댐핑 역할을 한다. 수십 차례의 실험을 거쳐 20 미터 고공에서 추락해도' 금박옥' 은 무사할 수 있다.

3 월 13 일 청해 곤륜옥, 상하이 조폐공장, BOCOG 및 전문가가 곤륜옥 인수검수증서에 서명했고, 올림픽 메달 3030 개에 사용된 옥고리는 모두 상해조폐공장으로 보내' 금박옥' 공사를 기다리고 있다.

2008 년 6 월, 상하이 조폐공장은 메달의 최종 제작을 마치고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에 정식으로 인도할 것이다. 8 월 올림픽이 끝나면 2008 년 베이징올림픽 각 종목의 우승자는 중국특색' 금혼' 메달을 착용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중국 국민의 올림픽에 대한 축복을 가져갈 예정이다. 눈은 금박옥을 모른다' 는 중국인의 속담으로, 사람들은 무지를 비유하고 사물을 감별할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하지만 우리가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이 속담이 상당히 난해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금박옥" 은 원래 특수한 금옥가공공예 (즉 금기에 각종 옥을 박아 놓은 것) 를 가리키며, 때로는 이런 가공공예로 만든 금옥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금병매' 제 20 회: "나머지는 나에게 전화하자, 그의 고모 앞에 있는 금박옥관음이 주의를 산만하게 했다." 제 72 회: "린은 주홍 민소매 가운을 입고 허리는 금벽옥띠를 두르고 치마 가운은 가지각색이다." 이런' 금박옥' 은 원래 쉽게 식별할 수 있었다. 사람들은 어떻게 "맹목적으로 무지하다" 고 할 수 있습니까?

사실,' 금박옥' 이라는 말은' 경산옥' 이라는 해음이다. 하지만' 가시산옥' 이라는 속담은 한비자와 씨벽의 고전이다. 춘추시절 초인 변과 가시산 (후베이 () 에서 봉황이 청석 한 조각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당시 사람들은 봉황새가 보물이 없으면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변과 그 청석에는 보옥이 있을 것이라고 판단해 초왕 리에게 바쳤다. 추 리 mingyu 노동자 식별, 옥 노동자 는 단지 석두 조각 이라고 말했다. 추 분노, 총통 과 왼발 을 잘라 명령했다. 추 리 가 죽은 후, 추 우 왕 계승, 총통 과 헌보 에 갔다. 초무왕은 옥공에게 그것을 감정하라고 명령했지만, 옥공은 여전히 그것이 단지 석두 한 조각일 뿐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변화는 왕을 괴롭히는 죄로 오른발을 잃었다. 초무왕이 죽은 후 초문왕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변 과 포옹 다이아, 초산산 에서 눈물 까지 눈물, 선혈 직류. 초문왕은 이 일을 듣고 매우 놀랐다. 그는 사람을 보내서 그에게 물었다. "세상에 많은 사람들의 발이 잘렸다. 너 왜 이렇게 슬퍼? 클릭합니다 총화와 대답: "나는 내 발이 잘린 것이 아니라 미옥을 석두, 충신을 사기꾼으로 여긴다." 추문왕은 듣고 옥공에게 이 거친 옥을 절개하라고 명령하여 정말 희세의 보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추문왕은 변화라는 이름을 나타내기 위해 이 옥을' 화씨벽' 이라고 명명했다. 화씨벽은 경산에서 나왔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도' 경산옥' 이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삼국조식의' 양조덕서' 에는 "모두가 뱀주를 잡는다고 자처하고 집집마다 가시산옥을 잡는다고 자처한다" 는 말이 있다.

금박옥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금기에 여러 가지 아름다운 옥을 박아 넣는 것이다. 이런 특수한 김옥상감 공예는 중국만의 것으로, 역사가 유구하여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김과 옥은 고귀함과 순결을 상징한다. 시인 이백이 칭찬하는' 알코올 신경, 금잔, 만동돈 한 주전자, 옥반만원' 처럼, 김판옥은' 김옥양연' 을 뜻하며 존귀함, 길상, 그의 완벽한 결합이다.

흥미롭게도' 금박옥' 의 출현은 많은 발명과 마찬가지로 순전히 우연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초인 변화와 미옥을 초문왕에게 바치고 그것을 옥으로 잘라서' 호' 라고 불렀다. 이 벽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서 백보 안에 모기와 파리가 가깝지 않다. 이것은 값진 보물이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화씨벽' 은 진시황이 얻었다. 시황제는 그것을 옥새 () 로 새기고, 리스 () 가 쓴' 나는 하늘에서 명령을 받았고, 나는 영원히 살지 않는다' 라는 큰 글자를 새기고, 다섯 마리의 용을 새겼고, 정교하고 절묘하며, 시황제는 자연스럽게 좋아하여 성물로 여겼다. 진나라가 한나라에 의해 멸망된 후,' 화씨벽' 이 유방의 손에 떨어졌고, 유씨는 이를 국지로서 대대로 전해 내려 지금까지 12 대를 전해졌다. 서한말년에 두 살 된 소년이 왕위에 올라 옥새를 장악궁에 숨겼다. 왕망이 권력을 찬탈했을 때, 왕은 옥새를 강제로 내놓으려 했다. 황후 는, 분노 아래, 옥 인감 을 꺼내 땅에 떨어졌다, 코너를 떨어 뜨리려 하지 않았다.

왕망은 옥새가 파손된 것을 보고 연신 한숨을 쉬며 숙련된 장인을 불러 수리할 수 있게 했다. 장인도 매우 총명하여, 그는 금으로 뿔을 박은 이상한 수법을 생각해냈다. 복구 후 더욱 눈부셔서 그는' 금박옥인' 이라고 불렀는데, 이것이 바로' 금박옥' 의 유래였다. 아쉽게도 이 희세 국보' 금박옥새' 는 몇 차례 손을 바꾼 뒤 삼국 시대에 사라졌다. 하지만 금박옥의 제작공예가 전해지면서 궁정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각종 금박옥 진열장, 심지어 금박옥 젓가락까지 고관 귀인 사이에 나타났다. 예로부터 민간에는' 눈은 금박옥을 모른다' 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시야가 짧고 무지하다는 뜻이다.

흥미롭게도, 금향옥이라는 유물이 있는데, 금박옥동음, 이 금향옥은 금박옥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금향옥은 아름다운 옥석으로, 매혹적인 향기를 지니고 있다. 천연적이고, 외관이 간단하고, 질감이 섬세하며, 적갈색이나 짙은 갈색의 반투명하며, 향기가 독특하고, 여운이 길다. 더욱 놀라운 것은 김향옥의 손이 향기에 달라붙고 상당히 오래 지속된다는 점이다. 현대 과학 연구에 따르면 김향옥은 억만년 동안 변화한 산물이다. 화산 분출 후 뜨거운 마그마 융합과 인근 방향식물 흡수의 결정체로 순천연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금향옥도 약용 가치가 있다. 그것의 가루가 피부에 들어가면, 그것은 피부를 향기롭고 매끄럽고 섬세하게 만들 수 있다. 노인이 착용하면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다. 매일 복은 생진이 갈증을 가라앉히고, 목을 축이고, 노란 종기를 치료할 수 있다. 김향옥의 출현은 뜻밖의 일이 아니기 때문에 민간에서도' 천금으로는 금향옥을 살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변 () 과 헌옥 () 의 이야기가 후세에 널리 전해지면서' 눈으로 보지 않는 가시산옥' 도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널리 알려진 속담과 전고가 되었다. 예를 들어' 금병매' 제 21 회: "나는 서문경이 잠시 멍하니 있는데, 네가 좋은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 나는 너의 호의를 저버렸다. 경산옥' 을 모르는' 경산옥' 으로 경석처럼 보인다. "

명나라 이후, 아마도 사람들이' 가시산옥' 이라는 말이 통속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지, 관련된 전고는 모두 잘 알지 못한다. 이 속담에 나오는' 가시산옥' 이라는 단어는 점차 구어에서 발음이 비슷한' 금판옥' 으로 대체되고,' 장님이 금판옥을 모른다' 는 말이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백옥, 청백옥, 사파이어는 각섬석옥에 속하며 미네랄 성분 중 Mg (마그네슘) 와 Fe (철) 함량이 다르다. 곤륜옥의 광물 성분 분석에 따르면 백옥의 광물은 투섬석으로 마그네슘 함량이 높고 Mg/( Mg+Fe) 는 96% ~ 98% 로 나타났다. 사파이어의 광물은 양기석으로 철분 함량이 높고 Mg/( Mg+Fe) 는 88%~89% 입니다. 그래서 백옥, 청백옥에서 청옥까지, 흰색에서 청백색, 청록색까지 모두 미네랄 성분 중 Mg 함량이 줄고 Fe 함량이 증가하면서 생긴 것이다. 한편 백옥 사파이어에서 사파이어에 이르기까지 Fe 함량이 증가함에 따라 굴절률과 밀도도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

금메달은 백옥, 은메달은 사파이어, 동메달은 사파이어입니다. 이 세 가지 옥의 색깔은 가장 합리적이며 메달의 세 가지 금속 부분과의 색상 대비가 가장 커서 최적의 배색 효과를 형성한다. 금옥이 휘황찬란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이와 함께 백옥, 청백옥, 사파이어 가격이 차례로 낮아져 금은동상이 높음에서 낮음까지 일치한다. 이것은 김옥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금박옥" 은 화씨벽의 전설에서 유래했다.

옥조각 고급 기술자 호에 따르면 옥조각 기술에서' 금박옥' 이라는 학명은' 금은상감 보석옥' 으로 역사와 씨빌과 큰 관계가 있다. 왕망이 왕위를 찬탈한 후 황태후에게 옥새를 내놓으라고 협박했다고 한다. 자희태후의 노여움에 옥새를 땅에 던지고 한 귀퉁이를 꺾었다. 나중에 왕망 () 은 숙련된 장인이 보수하여 금으로 뿔을 박아' 금박옥인' 이라고 불렀고, 따라서' 금박옥'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박옥" 의 공예는 "상감" 이라는 글자로 금실이나 금덩이로 상감 무늬를 계속 두드리는 것이다. 이런 옥기를 상감하는 방법은 청조 건륭년 동안 처음 발견되며, 신강에서 매년 공조하는 옥기는 대부분 금은선으로 상감되었다. 건륭황제는 장인에게 모사를 청하고, 그의 정교한 공예를 찬양하는 시를 많이 썼다. 하지만 이 공예는 정교하고 복잡하여 완제품을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래서 도광청은 점차 사라지고, 엄격한' 금박옥' 공예는 거의 찾을 수 없다.

베이징 올림픽 메달에 사용된' 금박옥' 공예는 최근 몇 년간 에메랄드 장신구 가공에서 꽤 흔했지만 세부 사항은 약간 달랐다. 현재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금박옥' 제품은 대부분 18K 금 또는 백금,' 옥' 은 옥석이다. 김과 옥의 결합은' 영원한 행복' 을 의미하며 부와 재능을 상징한다. 기술적인 이유로 현재 시장의 주요' 금박옥' 제품은 옥석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가격 결정 요인은 옥석 자체의 질감에 있다. 올림픽 메달' 금박옥' 이 움직이면서 최고급' 금박옥' 제품이 점점 인기를 끌 것으로 믿는다.

현재 많은 상인들이' 금박옥' 제품에 더 많은 상품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고, 일부 절옥 기술자들도 주먹을 휘두르며' 금박옥' 기술에 경쟁을 벌이고 있다. "금박옥" 은 금도금석공예라고도 하는데, 옥석, 도자기, 보라색 모래, 유리 등 공예품 표면에 석과 금을 박아 넣는 공예 호칭이다.

옥조각 기술에서' 금박옥' 이라는 학명은' 금은상감 보석옥' 으로 알려졌으며, 그 역사는 씨빌과 큰 관계가 있다. 왕망이 왕위를 찬탈한 후 황태후에게 옥새를 내놓으라고 협박했다고 한다. 자희태후의 노여움에 옥새를 땅에 던지고 한 귀퉁이를 꺾었다. 나중에 왕망 () 은 숙련된 장인이 보수하여 금으로 뿔을 박아' 금박옥인' 이라고 불렀고, 따라서' 금박옥'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금박옥" 의 공예는 "상감" 이라는 글자에 있다. 금실이나 금조각으로 끊임없이 두드려 무늬를 만든다.

금박옥의 기술은 청조 건륭년에 처음 발견되어 건륭이 총애하는 향비에서 중원으로 끌려와 청말이 점차 전해지고 있다. 당시 외국에서 공물을 바친 옥기 중에는 이슬람 스타일의 옥기가 있었는데, 여기에는 금으로 장식된 옥기 몇 개가 포함되어 있었다. 금은사, 각종 보석, 유리가 박힌 종이처럼 얇은 그릇들을 보고 건륭황제는 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사랑했고, 금박옥은 궁중 소유일 뿐, 전해지지 않고, 내무부 베끼는 것을 즉각 촬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궁중의 옥기 대사들은 자신의 지혜와 땀으로 건륭한 궁중 기예를 결합시켜 결국 황실을 상징하는 금옥을 만들었다. 감룡은 또한 그의 정교한 공예를 찬양하는 시를 많이 썼다.

청말 황족의 쇠퇴로 이 시기에 대량의 궁정 기예가 실전되어 금박옥이 그 중 하나이다. 1940 년대 옥계의' 사괴' 중 하나인 판병항대사는 한때 금박옥의 제작 방법을 회복했지만, 판병항은 이 공예를 퍼뜨리고 싶지 않았다. 1978 정도 금박옥 제작이 다시 실전되었습니다. 현재, 한 옥조각 대가가 3 년을 들여서 마침내 그의 첫 번째 금옥기를 만들었다. 한 묶음 108 펀칭 금옥주 평가160,000.

비바람 몇 백 년 동안 잠잠한 후의 금박옥. 2003 년에 다시 세상에 나타났다. "건용공" 을 기예로 한 이런 옥보는 궁중 예술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수백 년 전보다 공예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 금박옥은 처음으로 공예 수준이 높은 장신구에 사용되었다. 이 금박옥 장신구들은 수백 년 전 제왕이 꿈꿔왔던 정교한 공예이다.

이 베이징 올림픽 메달이 사용하는' 금박옥' 공예는 최근 몇 년 동안의 옥석 장신구 가공에서 꽤 흔하지만 세부 사항은 약간 다르다. 현재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금박옥' 제품 중' 금' 은 대부분 18K 금 또는 백금,' 옥' 은 옥석이다. 김과 옥의 결합은' 영원한 행복' 을 의미하며 부와 재능을 상징한다. 기술적인 이유로 현재 시장의 주요' 금박옥' 제품은 옥석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가격 결정 요인은 옥석 자체의 질감에 있다. "금박옥무지의 눈" 은 종종 무지를 가리키며 사물을 감별할 능력이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그러나' 금박옥' 이란 무엇인가? 그것은 역사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춘추시대에는 추 () 나라의 강 () 옥경 () 이 초문왕 () 에게 바쳐져 옥석 () 으로 새겨져 있으며, 사칭 () 은' 강 ()' 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이 벽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여 백보 안에 모기가 감히 가까이 날지 못하는 것은 드문 보물이라고 한다.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화씨벽' 은 몇 차례 손을 바꾸어 진시황의 손에 떨어졌다. 진시황은 옥기공에게 그것을 옥새로 조각하라고 명령했다. 옥새는 길이가 4 인치, 너비가 2 피트, 리스가 쓴' 봉천의 생명, 나는 영원히 살지 않는다' 라는 8 개의 인감자가 새겨져 있다. 주위에는 다섯 마리의 용이 새겨져 있어 정교하고 절묘하다. 진시황은 손을 놓지 않고 그것을 성물로 여긴다.

진 () 이 한 () 을 멸망시킨 후,' 화씨벽 ()' 은 몇 차례 변천을 거쳐 유방의 손에 돌아갔다. 유방은 그것을 국가법령으로 대대로 전해 12 명의 황제에게 물려주었다. 서한말년에 이르러 두 살 소년이 즉위하고 옥새를 장악궁에 숨겼다. 왕망 찬탈권 후, 왕훈과 소선 강압을 보내 옥새를 넘겨주었다. 태후는 나라가 망하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옥새를 꺼내 땅에 던졌다. 이 전세국보의 한 귀퉁이가 그 자리에서 부러졌고, 후명은 숙련된 장인이 수리하고, 뿔이 부족하여, 따라서' 금박옥인'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금박옥" 이 이로부터 왔다.

희귀한 국보' 금박옥' 삼국은 이미 사라졌지만' 금박옥' 을 모르는 속담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금박옥' 의 특허 공예는 이미 홍콩의 한 보석회사 (밀레니엄 에메랄드 다이아) 에 의해 특허를 출원했다!

바이두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