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의 의의를 논하다
시의 의의를 논하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상 주로 서정시와 서사시가 있고, 형식상 율시, 자유시, 민가가 있습니다.
중국시는 역사가 유구하여 가작이 잇달아 나왔다. 중국 고대에는 기분 나쁘게 시, 즐겁게 노래, 가사를 불렀다.
고대인들은 "시언지, 노래언지" 라고 말했는데, 바로 시사가부의 역할을 가리킨다. 현대인이 말하는 시는 주로 시를 가리키고, 시는 시사가부를 가리킨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내용별로 서정시, 서사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등이 있습니다. 구조상으로 나누어 율시, 자유시, 산문시, 속판시가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새로운시와 오래된 시를 나누다. 다른 각도에서 철리시, 타유시, 풍자시, 낭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고시란 신시와 반대되는 옛 시, 즉 오사전 중국 사회의 시를 일컫는 말로, 구체시라고도 불린다. 고시는 사언시, 오언시, 육언시, 칠언시, 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장르에 따라 추사체, 악부체, 가행체, 율체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음률의 기준에 따라 고시와 근체시로 나뉜다.
고전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이다. 당나라 이전에 시를 썼고, 운의 자유, 말마다 4, 5, 6, 7, 잡다한 시를 썼다. 따라서 당인은 이런 시를 고체시라고 부르며, 고체시, 고풍이라고도 부른다.
현대시는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불리며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이다. 절문과 율시로 나뉘는데,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 () 와 당초 () 에 성숙한 운시 () 는 각각 네 편의 여덟 구절시의 글자 수가 같아야 하며, 사운 () 이나 오운 () 이 될 수 있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반드시 마주보아야 한다. 둘, 넷, 여섯, 여덟 마디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지 않을 수 있다.
편곡이 고정 리듬을 바탕으로 10 문장 이상으로 확장되면 편곡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말대련이 위아래 대구를 필요로 하는 것 외에도,' 범쌍' 이라는 대구가 있다.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지 두 문장과 네 문장일 뿐, 절구, 단문, 단문이라고도 하며, 대비, 압운, 이중성에 대한 요구가 있다.
엄격한 율율시의 경우, 격율시는 율시와 절구 외에 단어와 노래도 포함하고 있으며, 현대시는 단어와 노래가 없는 율절만을 가리키기 때문에 엄밀히 말하면 넓은 의미의 율시는 현대시와 같을 수 없다. 넓은 의미의 율율 장르에 비해 시 장르에는 초사, 악부, 가요행이 포함된다.
초사는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장의' 초사' 는 17 권으로 주로 굴원의 작품이고, 굴원의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악부체는 한웨이부터 당 5 대까지 악부기관이 수집하고 보존한 음악에 어울리는 노래를 말한다. 가행체는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위 이후' 송',' 흥'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많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모두' 송' 이라는 뜻이에요. 그들의 음절과 격법은 일반적으로 자유롭다. 형식상 오언, 칠언, 잡언의 고체로 변화가 풍부하다. 그 이후로 그들은' 송과 흥' 을 융합했다. 당대에는 초당 시인이 악부시를 창작했는데, 한위 육조악부의 낡은 문제를 답습하는 것 외에, 몇 명의 시인이 또 다른 새로운 문제를 개척했다. 악부로 개명되었지만 음률을 제한하지 않아 신악부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슬픈 진도',' 애장머리',' 병차',' 두 번째 길' 등이 있다.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은 악부가의 형식이며, 대부분 삼언칠어의 혼합이다.
고시의 분류를 알게 되면, 우리가 구체적인 작품을 대할 때, 그것의 장르 유형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천자앙은 유주성 위층에 있었다.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 와 백거이의' 꽃은 꽃이 아니다' (꽃은 꽃이 아니다,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자정에 온다, 여명 가라.
앞으로 춘몽이 많을 때는 클라우드에 갈 곳이 없는 것 같다. ), 율시 (고등교육출판사 2000 년 7 월 출간된' 중등직업학교 어학참고서' 제 1 권 222 면 참조) 라고 하지만 율시의 특징에 따르면 이 두 시는 어쨌든 율시로 간주될 수 없다.
사실, 이 시의 제목은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이것은 일종의 시풍이다. 백시의 경우, 삼언칠어를 혼합해서 사용하는 신악부시라고 자세히 분석해야 한다. 시를 쓰고 문장 감상을 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1) 종합 분석-시 전체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통해 자신의 관점을 표현한다.
이런 문체에서 비교적 완전한 표기법은 다음과 같다. A. 작가에 대한 소개. B. 작품 작문 배경 소개.
C. 작품의 이미지 분석 (시의 해석이나 번역, 시가 표현하는 감정과 사상, 시가 표현하는 의경). D. 작품 예술 수법 분석 (보통 작품 이미지 분석과 결합).
E. 작품의 예술적 특징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완전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저자 소개 및 쓰기 배경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⑵ 주제 분석-시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을 분석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다. 이런 글쓰기 방법을 사용할 때, 흔히 한 가지 측면, 이를테면 의경, 언어 표현, 어떤 방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아름다움 등을 파악하는 경우가 많다.
다른 방면에서는 무시하기 때문에 그 길이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고 작다. 어떤 표기법을 사용하든 감상자는 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분석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모방하거나 표절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고시를 어떻게 감상할 것인가는 우리가 고대 문학을 배우는 중요한 목적 중 하나이며, 또한 우리가 진일보한 학습의 기초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고전시를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요? 우선 시를 알아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한 편의 시의 모든 글자에 대해 모든 문장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시, 시, 시, 시, 시, 시) 만약 우리가 시 한 수의 원의조차 이해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분석하고 참고할 수 있겠는가?
시를 쓰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고대인이 쓴 시.
자료를 첨부하다.
"고시" 의 본의는 고대인이 쓴 시이다. 위진 남북조 전후에 위진 전 문인들이 지은 오언시가 생겨났는데, 이 오언시들은 제목도 저자도 없었다. 그중 대부분은 서정시로, 독특한 표현 수법과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통칭하여' 고시' 라고 부른다. 청대 심덕잠은 "고시 19 곡, 한 사람이 아닌 말" 이라고 말했다. 나는 아내를 높은 비율로 버렸고, 친구들은 모두 돈이 많았고, 나는 외국을 떠돌아다녔고, 나는 일종의 사망감과 새로운 것을 느꼈다. 또는 우화, 또는 명시 적 또는 반복. 처음엔 기발한 생각이 없었고, 구구절절 짜릿했고, 서경 고시는 모두 그 아래에 있었다. " 진 () 송 () 시대에 이' 고체시 ()' 는 오언시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육기는 그 중 12 를 하나하나 모방한 적이 있다. 동진의 도연명, 송대의 전복 등. 모두' 고체시' 기교와 스타일을 연구하는' 준고체시' 가 있다. 양대 유영' 문심조각용' 과 종룽' 시품' 은' 고체시' 의 예술적 특징과 가치를 이론적으로 개괄하고 평가해 저자, 시대, 원류를 검토해 한대 작품으로 널리 인정받았다. 한편, 소통의' 문선' 과 진의' 허령어대 신시' 는 시의 분류에서' 고체시' 의 범위를 정의한다. 명확한 제목이 없는 작품은 저자가' 잡체시' 라고 부르고, 이름을 잃은 사람은' 고체시' 라고 부른다. 따라서 양진 () 이후 고시 () 는 이미 특정 의미를 지닌 특수한 명칭을 형성했다. 그것은 두 한악부곡과 같다. 한대 무명이 쓴 오언시를 가리켜' 고체시' 예술적 특징을 지닌 시신으로 발전했다. 고시 19 곡' 은 문학사에서 대표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제목도 화제의 이름이 되었다.
[본 단락 편집] 고시체, 일명 고풍.
당시송사 원곡이라는 속담이 있는데 당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당 이전의 고체시풍은 격법을 중시하지 않고 글자 수와 문장 수 제한이 없는 시풍이다. 당대 이후 근체시의 출현으로 시인은 고체시와 신흥 격율시를 구별하기 위해 한위 육조고체시의 표기법을 모방하고 어떤 면에서는 제한하여 당대의 고체시의 고정 구도를 형성하였다. 그 결과, 당 이전의 완전히 자유로운 시풍을 율시와 자유시 사이에 있는 반자유시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고전시의 글자 수와 줄 수;
고전시는 고정적인 시구도, 고정적인 스타일도 없다. 모든 고시는 시의 글자 수에 따라 분류된다. 4 언고시 () 는 약칭 4 언고시 () 이다. 오언고시 () 는 오언고시 () 라고 약칭한다. 7 언고시를 약칭하여 7 언고시라고 한다. 사언시는 일찍이' 시경' 에서 사람들에게 채택되었다. 그러나 당대에 이르러 점차 쇠퇴하면서 글을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고시는 여전히 오언칠어로 표현된다.
오언고시는 고시의 정통으로 쓴 사람이 많다.
7 언고시는 고전시의 주류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원이 늦기 때문이다. 그래서 칠언체는 칠언근체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오언고시와 칠언고시는 모두 단어로 정돈된 고시이다. 또 하나의 고시용 단어가 뒤섞여, 글자 속의 행간이 다르고, 들쭉날쭉하다.
고시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시간적으로는 1840 년 이전의 중국시 작품을 가리킨다. 고율의 관점에서 볼 때 고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단어는 송인이 발명한 것으로,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고시는 고체시 또는 고풍이라고도 한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고대 풍격의 시
고전시는 고대 시체에 따라 쓴 것이다. 당인의 눈에는' 시경' 부터 남북조 시대의 신까지 모든 것이 오래된 것이다. 그래서 이른바 고체시풍이라고 하는 것은 일정한 기준이 없다. 하지만 시인이 쓴 고시 중 하나는 현대시의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당초부터 형성된 격율시로, 글자 수, 운율, 전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는데, 바로 우리가 말하는 근체시입니다. 근체시는 고시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당대와 이후의 시인들은 여전히 고전시를 쓴다. 우리는 말할 수 있다. 근체격법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은 모두 고시이다. 고전시는 4 언시, 5 언시, 7 언시로 나뉜다. 현대시는 절구와 율시로 나뉜다.
고시의 풍격을 간단히 이야기하다-중학교 교재의 두 가지 시 풍격을 동시에 논하다.
중국 고대 시는 여러 가지 풍격이 있고, 고대 시의 분류와 호칭에 대해서도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특히 악부, 고풍, 가행시에 대해서는 더욱 헷갈린다. 형식상 악부체와 고체는 모두 오언체이고, 칠언고시와 고가는 모두 칠언체이기 때문에 구별하기 어렵다. 그러나 예로부터 사람들은 표현 내용, 표현 수법, 표현 스타일의 차이를 만장일치로 인정하고 이름을 확립해 왔다.
3. 고시의 상징의의는 시에 따라 다르지만,' 다리' 와' 길' 은 대부분 근심과 관련이 있으며, 모두 여행자의 근심으로, 그들의 향수의 정을 담았다. 예를 들면 고토 그윽한 울음소리, 고도 서풍 마른 말,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단풍교변 밤박' 이다.
말' 의 본의는 일반적으로 서늘하거나 의기양양한 것이다. 고대인들은 용마가 여러 곳에서 서로 통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전쟁터에서의 전투에 관한 것이거나,' Aśvaghoṣa 에서' 와 같은 개인의 야망을 쓰는 것이다. 햇빛의 깃발을 세우면 사삭거리는 바람이 분명히 밤에 국경에서 행군했다고 적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중에, 당신의 용마가 하늘에서 내려왔을 때, 만대가 속세의 말을 추방했을 때,' 진정한 용' 은 말을 가리킨다.
버들개지' 와' 부평초' 가 더 많이 쓰이며, 떠다니는 버들개지는 종종 슬픔의 상징으로 쓰인다. 송 하수' 옥안': "얼마나 많은 한가한 정이 있습니까? 이천 담배, 도시 바람, 매실 황우. 때때로 나도 한탄한다. 개인의 인생 경험은 단지 떠돌아다니는데, 사람마다 다르며,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4. 고시 작문의 중요성 600 "은촉추광화 냉화면, 작은 부채비행 반딧불. 주령은 밤을 물처럼 차갑게 하고, 아침소와 직녀를 보고 앉아 있다. " 고시' 가을밤' 입니다. 제가 외울 수 있는 첫 번째 당시입니다. 고시의 바다로 안내해 주세요.
어렸을 때 당시를 사랑하는 할아버지와 함께 살면서 하루 종일 그가 각종 당시를 외우는 것을 들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나는 시가 풍부해져서 각종 당시를 자발적으로 읽는다.
한번은 할아버지가 나에게' 장한가' 를 가르쳐 주셨는데, 그중 한 곡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노력하지 않으면 슬퍼할 것이다." " 이 말은 간결하고 명료하며, 우리가 지금의 좋은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을 예리하게 표현했다. 낭비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늙어서 다시 공부하면 늦을 것이다. 단지 많은 슬픔을 남길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에서, "녹색원의 해바라기, 아침 이슬이 일출을 기다린다." 시인이 왜 이 말을 쓰는지 이해가 안 돼서 혼란스럽다. 나는 이 말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나는 식견이 많은 할아버지에게 물었고, 그는 웃으며 나의 질문에 대답했다. 원래 시인이 이 장면을 묘사한 것은 아래의 의경을 더 잘 부각시키고 아래를 깔기 위해서였다. 이런 식으로, 나는 고시에서 또 한 수를 배웠고, 평소의 연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여 작문에 적지 않은 가산점을 주었다. 그래서 나는 고시를 점점 더 좋아하게 되었다. 고시를 읽는 것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연습문제에서 글쓰기 기교를 더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게 해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고대시에서 알 수 있듯이, 마무리 전문을 써야 비로소 용점정을 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어떤 곳은 고도로 간결하고 어떤 곳은 상세하게 써야 한다는 것을 안다. 나도 글을 쓸 때 반드시 단락이 명확하고 조리가 분명해야 사람들이 편안하게 읽을 수 있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요컨대, 천언만어는 한 마디로 귀결될 수 있다. 고시 나는 너를 사랑한다! 나는 너에게서 많은 유익을 얻었다. 나는 지식뿐만 아니라 영혼도 정화했다!
5. 고시 작문을 읽는 것의 장점은 시인과 시인마다 시 스타일이 다르다. 어떤 것은 호매하고, 어떤 것은 서정적이고, 어떤 것은 완곡하다. 시와 단어, 감정이나 의미를 포함하는 것은 모두 다르다.
내가 배운 첫 번째 시는' 거위송',' 백발이 푸른 물을 흩날리고, 붉은 손바닥이 녹색파를 휘젓는다' 는 것을 기억한다. 로빈 왕은 물을 배경으로 한 거위의' 머리카락' 과' 손바닥' 을 묘사하며 거위의 모양을 반영한다. 맹호연의' 춘효' 에서' 지금은 그 밤을 기억하고, 그 비바람은 얼마나 많은 꽃을 꺾었는지 모르겠다' 는 것은 봄날의 비와 낙화를 묘사한다. 낙화는 소리 없이, 비바람의 부름은 낙화의 고요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일종의 선심이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등불' 과' 하늘을 바라보고 연을 날리며 묵묵히 잠수한다' 는 것은 광활한 초원, 푸른 하늘, 광야의 자부심뿐만 아니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도 준다. 누가 신기병은 협객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지만, 무심코 부드러운 정을 하소연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갑자기 돌아섰을 때, 그 사람은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그도 구름 속에서 세상을 보고 세상의 안정을 누릴 수 있다. "고성선현이 희진희퇴하다" 혹은 시인들의 고생, 음악, 분노, 슬픔, 악은 무엇이든지 이 시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와" 우리는 만대의 근심을 침수할 것이다! ".내가 기억이 있는 순간부터 이백의 시는 늘 슬픔을 느끼지 못하게 한다. 그의 좌절감은 이미 호정에 의해 지워져 정상에 서서 중생을 내려다보는 느낌을 준다. 이백의 시입니다. 그의 생활은 좌절로 가득할 수도 있지만, 그는 생동감 있게 시를 쓸 수 있다.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중앙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나는 3 천리 왔다. 슬픔과 가을과 나와 백년의 슬픔으로 홀로 이 높은 곳에 오르다 ","사람은 애환이 있고, 달은 음청한 것이 있어 옛일은 이 일이 되기 어렵다 "고 말했다. 어떤 시사든, 모두 감정과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문학의 명주이며, 중국의 정수이다.
6. 고시의 생활에서의 역할 1. 고전시를 읽고 역사 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촉진하다. 고시는 고대사의 일부이다. 고전시를 배우는 것도 중국 역사를 배우는 것이다. 자신의 역사를 이해하면 국가와 민족에 대한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다. 동시에 조상이 창조한 우수한 문화를 이해하면 우리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다.
우수한 역사 문화는 우리가 기존 문화를 발전시키는 데 계시와 참고의의가 있다. 고전시를 읽으면 인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인생 경험을 증가시키며 인간의 감각 세포를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배고픈 사람들은 그들의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들은 그들의 일을 노래한다. 시는 사람들의 마음의 노래이다.
2. 고전시를 통해 조상의 희로애락, 사랑과 미움, 그리고 세상과 인생에 대한 그들의 태도를 이해할 수 있다. 고금의 차이는 있지만 인간성은 똑같다. 고대인을 읽는 것은 고대인을 알고 이해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자신을 알고 이해하는 것, 그리고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전시를 읽으면 사람들의 미적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중국의 고전시는 고도로 세련된 예술로, 우수한 고전시는 음운, 리듬, 멜로디, 사상적 내포 등에서 항상 광채가 난다. 고전시의 아름다움은 묵묵히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우리의 마음을 미화하고, 우리의 기질을 높인다. "우리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차 있다!"
확장 데이터:
고대시가 어떻게 출판되고 유통되었는가;
1, 리뷰
《시경》의 15 국풍은 15 지 민요이다. 한 선조가 느껴져서 참지 못하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이것은 "출판" 시입니다. 모두들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고 느끼며 노래를 부르고 있다. 주조가 파견한 시리는 민간에 가요를 모아 이 노래를 엮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악부라는 기구가 정식으로 설립되었고, 한승진, 악부보가는' 노래시' 라고 불리며 전해지고 있다.
2. 유명인의 시
사의사는 위험한 시사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으며, 통치질서의 안정에 대한 우려로' 다야' 나' 소야' 의 시와 같은 최고 통치자에게 시를 써 주의를 끌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찬송가를 불렀는데, 통치자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남겨 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3. 벽의 시
시인은 기분이 되자 펜을 도와 벽에 낙서를 했고, 시는 널리 베껴 썼다. 수시의' 제목 실린 벽', 송의' 제목은 대우산 북일여관의 벽에 새겨져 있다', 로의' 정치범 한 명이 매미를 듣는다', 왕안석의' 서선생의 후음벽' 등.
4. 주는 것은 시입니다
친척과 친구들이 먼 길을 갈 것이고, 임타오는 송별회를 열고 시를 보내 정을 보낼 것이다. 예를 들어 조식의' 왕표 백마 바꾸기', 최호의' 왕', 고적한' 움직이지 마', 왕창령의' 부용여관 신설', 천자앙의' 추길 방고, 육거석집' 등이 있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고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