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크리에이티브 시티의 중국 도시 목록

크리에이티브 시티의 중국 도시 목록

베이징 < P > 는 베이징시 정부에 의해 창조산업의 6 개 중심지로 등재되었으며, 대부분 자발적으로 형성되어 공식적으로 인정됐으며, 한때 순례지가 된 798 도 등재됐다. 문예공연, 출판발행과 저작권무역, 영화프로그램 제작과 거래, 애니메이션과 인터넷게임 연구개발, 문화전시, 골동품 예술품 거래 6 개 센터가 의심할 여지 없이 모두 전국자로 선정되었다. 아무도 베이징의 창의적인 도시의 지위에 의문을 제기할 수 없다. 베이징의 수많은 대학, 예술단체, 회사, 출판사 등을 무시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심지어 수많은' 북표류' 도 다른 도시에서 구할 수 없는 창의적인 사람들이다. 문제는 중국에는 베이징이 하나뿐이고, 중국에는 베이징이 하나만 있을 수 없다는 것이다. < P > 상하이 < P > 는 25 년 12 월 6 일 제 1 회 상하이 국제창조산업 행사 주간이 막을 내렸고, 상하이 측은 조만간 18 개 창조산업 집결구를 가동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것은 상해가 창의적인 도시로서의 정식 발성으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 P > 쑤저우 강변과 모간산로의 예술 집결지는 오래전부터 명성을 떨쳤다. 푸둥 장강 개발구에서 성대, 9 도시를 비롯한 게임,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티브 에너지가 기세를 부리고 있다. 건축 디자인, 디자인 컨설팅, 영화업 제작 등 기업의 8 번 다리를 모아 24 년' 상하이 중법문화의 해' 행사, 25 년 상하이 국제의류문화예술제 개막식을 개최했다. 태강로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기지는' 상하이 최대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기지' 라고 불린다. 25 년 8 월,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주임으로 멋을 부리는 상해시 창조산업협회도 간판을 내걸고 설립되었다. 상해는 창조산업을 경제변화의 중요한 전략으로 삼아 앞으로 5 년 동안 6 대 방면에서 돌파해야 한다. 상해의 안목은 국내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런던 뉴욕 도쿄와 함께 서서' 국제창조산업센터' 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P > 광저우 < P > 천하구는 또 다른 도시로 광저우에 온 외지인들이 모두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온' 외강인' 은 이 새 지역에서 표준어와 영어 교류를 사용하여 각자의 고향과 세계 각지의 음식을 먹으며 광고, 영화, 미디어, IT 등 창의적인 일을 하고 있다. < P > 국가 온라인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 광저우 기지가 본격적으로 간판을 내걸었고, 천하 소프트웨어원 24 년 온라인 게임 방면의 수입이 국내 온라인 게임 수입의 4 분의 1 을 차지하며, 국제 장난감 선물도시가 애니메이션 산업 체인을 이끌고 있다. 이 밖에도 광저우는'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센터' 홍콩을 등에 업고 있다. 여기에서 홍콩으로 가는 데는 두 시간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곳 곳곳에서 홍콩이 동시 상장하는 패션 잡지와 상품을 살 수 있다. 광저우 사람들은 언제든지 홍콩에 가서' 청소' 하고 영화 시사회를 보고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 그들은 같은 언어를 구사하며 같은 음식을 먹고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 광저우의 문제는 그것이 자본시대에 이것이 아직 문제가 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것을 결코 말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 P > 선전 < P > 는 중국에서 가장 참신한 도시로 선전은 최연소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실험적인 표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심천은 이제 자신의 창의적인 장점을 보기 시작했고, 일련의 도시 테마전시회를 대표하는 현대예술전시회가 증명됐다. 현재 심천의 창조산업은 주로 디자인에서 파생된 시리즈 산업, 인쇄, 애니메이션, 건축, 의류 등을 포함한다. 심천에 있는 그래픽 디자인 인재는 2 만 명에 달하며 규모는 전국 최전방에 있다. 지난 1 년 동안 선전 디자이너는 세계 최고의 디자인 대회와 국제 전시회에서 거의 모든 상을 수상했습니다. 선전의 애니메이션 기업은 5 여 개에 달하고, 종업원 천여 명이 매년 선전을 위해 2 억 위안의 생산액을 창출한다. 선전은' 문화산업 특별자금' 을 설립하여 창조산업에 대한 대출 할인과 장려를 할 것이다. < P > 선전은 홍콩에 너무 가깝지만, 때때로 너는 그것이 홍콩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심천의 구호는' 홍콩을 위해 봉사하라' 이고, 심천의 목표는' 창의적인 디자인의 수도' 이지만, 1 시간 거리 범위에는 두 개의' 모두' 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 P > 창사 < P >' 슈퍼걸성' 은 영국의 Pop Idol,' 천사애미' 는 폭스방송국의 The Swan 에서 복제한 것이지만, 호남 TV 프로그램의 창의성을 설명할 수는 없다. 창사라는 엔터테인먼트 TV 성지가 TV 프로그램에 대한 창의적인 개조를 증명하고 있다. 호남위성 TV, 호남경을 비롯한 TV 방송 방진이 가져온 것은 대중오락의 조류일 뿐만 아니라 전파경로를 통해 상류 제작을 이끌고 있는 창의적 산업 사슬이다. 블루고양이는 거의 3 여 종의 파생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창사 만화 페스티벌 개막, 금독수리 만화 채널 방영, 창사의 창의적 도시 특색은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 P > 쿤밍 < P > 쿤달리 (쿤밍달리 리장) 는 줄곧 생활방식의 본보기로 여겨졌다. 창고, 마원, 문화골목이 예술가의 군락이 되고, 그림, 음악, 조각품은 이곳의 문화경제 GO 이며, 쿤달리의 문화정체성, 리듬 * * * 진동은' 운귀파' 를 여기에 형성하게 한다. 이곳은 수공업 창조자들의 천국이다. 쑤저우 < P > 쑤저우 < P > 는 쑤저우의 창조산업이 각성하는 것보다는 상해의 창조공장이 쑤저우에 정착하는 것이 낫다. 쑤저우 () 는 창조산업 4 개 경로 중 하나인' 창조산업 생산기지' 로 이 점에서 문장 () 를 했다. 상해부터 쑤저우 일선까지 수천 개의 첨단 기술 기업이 집중되어 있는데, 마치 샌프란시스코와 실리콘 밸리 사이의 만구와 같다. 쑤저우의 오강은 명기만을 위해 배합한 공장만 1 여 개가 있다. 상해의 창의적 산업 체인을 한 토막 연장하면 소주가 생긴다. < P > 항주 < P > 항주 창조산업의 로고는 이 시에서 가장 큰 디자인연맹인 --LOFT49 입니다. 이 운하변에 만 평방미터에 가까운 오래된 공장들에는 산업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광고 기획, 의류 디자인, 환경 예술 디자인, 상업 사진, 조각, 그림 등 여러 가지 창조적 영역이 모여 있다. 서호의 전공짜에 감탄해야 하는 것도 하나의 아이디어다. 항주시 정부의 이런 조치로 서호는 입장권의 간단한 생산 임무에서 벗어나 이 도시의 모든 창조산업의 배서가 되었다. 그래서 서호 신천지 상업지가 생겨서 호수를 따라 많은 천가빌딩이 생겼다. < P > 리장 < P >' 천리 단식' 시사회는 25 년 12 월 16 일 리강에서 개최돼 23 만원을 불태웠지만 충격적인 도시 전체가 함께 기뻐했다. 그전에는 리강설산 페스티벌도 있었고, 그 후 우리는' 인상 리장' 실경 공연을 할 것이다. 왜 또 리강입니까? 리강은 더 이상 관광지가 아니다. 다년간의 고심 경영과 통일보급으로 영화 공연 의류 패션 활동의 배경판이 되어 전국 창조산업의 전시대 제공자로 등장했다. < P > 싼야 < P > 미스 월드 결승전, 남방 신사로 중국 모델 대회. 많은 미인 대회가 싼야 이 도시에 정착할 것이다. 23 년 미스 월드 결승전은 싼야 유치수입 169 만원, 입장료 수입 2 만 달러를 가져왔다. 대회 개최 당월 싼야 스타급 호텔은 관광객 37 만 7 명을 접대하고, 관광외환수입은 3.5% 증가했으며, 시청률은 2 여억 명이다. 여행을 제외하고 싼야 들은 두 번째 길을 찾은 것 같다. 하지만 미인 선발에 대한 언론의 관심은 이미 식고 있고, 관객들의 열정도 줄어들고 있다. 제 55 회 미스 월드 결승전은 25 년 12 월 1 일 싼야 개최를 계속했지만 파란만장해 보였다. 미녀전시회의 창조경제는 아직 본격적으로 산업이 되지 못했는데, 그 중 게임 규칙은 싼야 모색에 의존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 P > 주해 < P >' 구슬트랙' 이' 상트랙' 으로 바뀌었고, 199 년대부터 거액을 투자한 국제경주장에서 닭갈비로 전락했다. F1 상해역은 불과 3 일 만에 입장료 수입이 3 억원에 육박하며 주변 지역에 가져온 수입은 2 억원 이상에 이른다. 주해 컨벤션 전시업은 한때 휘황찬란했지만 지금은 이미 몰락했다. 겨우 1 년 동안 열린 항전은 계속되고 있지만, 상해가 주해에서 항전 개최권을 받기를 바란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 P > 충칭

25 년 1 월 5 일 중국 창조산업 최고봉 포럼이 중경에서 개강했다. 지난 4 월 16 일, 25 중국 (충칭) 창조경제와 도시 상업개발 최고봉 포럼이 또 충칭에서 열렸다. 충칭의 절박한 태도는 심지어 이미 거리까지 구체적으로 정해졌다. 남빈로에 의지하여 갤러리와 예술가 스튜디오, 신형 광고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기지를 개설하고 자운사 노가에 조각 유화 판화 중국화 등 예술 오리지널 스튜디오 등을 모을 계획이다. < P > 청두 < P > 어떤 온라인 게임 개발업체도 청두를 무시하지 않을 것이다. 24 년 청두시는 거의 3 만 명의 인터넷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3 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도시 중 하나이다. 전국 최초의 온라인 애니메이션 게임 산업 기지는 하이테크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운영에 투입되고, 하이테크 서구는 국가 소프트웨어 산업 기지로 노키아, IBM, 모토로라 등 국제기업의 R&D 기지가 잇달아 청두에 정착했다. 이 오락 지향적인 도시에서는 어떤 창조적인 산업이라도 이곳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있다. < P > 샤먼

25 년 12 월 28 일 제 1 회 샤먼 (민상) 브랜드와 도시창조포럼이 열렸다. 민상들의 작풍은, 우리는 결코 낯설지 않다. 만약 민상이 단체로 광고를 포기한다면, 우리는 거의 모든 캐주얼 식품과 스포츠 의류 브랜드를 볼 수 없을 것이다. 간판 생산에서 자율개발에 이르기까지, 대공기지에서 창조기지에 이르기까지 민상은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이번 포럼은' 도시, 문화, 브랜드, 창의성' 을 주제로 민남제조부터 민상창조까지 민상경영 모델의 관점에서 다시 상상할 계획이다. < P > 서안 < P > 는 한때 세계 중심지였던 서안으로, 강력한 문화경쟁력을 갖추고 전국 4 위 고교를 보유하고 있으며, 1 인당 교육지수도 전국 선두에 있으며, 서안 고신구도 전국 4 대 고신구 중 하나다. 한 조사에서 중국 도시의 창조업계는 1 차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 시안은 18.83%, 5 위를 차지했다. 핵심 창조업계가 국가 인프라 투자의 비중을 차지하는 가운데 서안은 3.42% 로 베이징 이후였다.